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씨야 남규리 <나이 근황>

728x90

씨야 남규리 <나이 근황>



<씨야 남규리 슈가맨3>



그룹 씨야가 슈가맨3에 소환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월 21일 방송된 JTBC 슈가맨3에서는 희열팀의 슈가맨이 공개됐는데요, 유희열은 "2007년에 발표된 미디엄 템포곡, 동명의 클래식 곡을 샘플링, 여성들의 대표적인 이별 테마곡"이라고 슈가송에 대한 핸트를 제공했습니다. 



배우 송창기의 영상을 통해 슈가맨을 소환했는데요, 송창의는 함께 드라마를 찍은 적이 있다며 "슈가맨의 노래를 정식으로 들어본 적이 없다"고 슈가맨의 소환을 요청했습니다.



소환 영상이 끝나고, 슈가송의 전주가 시작되자마자 불이 빠르게 켜지기 시작, 슈가맨은 '사랑의 인사'를 부른 씨야의 남규리, 이보람, 김연지였습니다. 많은 히트곡으로 사랑받았던 씨야는 당시 무대를 퍼포먼스와 함께 완벽하게 재연하며 감동을 안겼습니다. 



<남규리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학력 어린시절 집안 형편 YG 연습생 가수 데뷔 배우 데뷔>



-씨야 남규리, 남규리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학력


남규리 본명은 남미정이라고 하구요, 남규리 나이는 1984년 4월 26일생으로 올해 37세입니다. 남규리 고향은 서울이며, 1남 3녀 중 셋째라고 합니다. 남규리 학력은 당곡고등학교, 명지전문대학,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씨야 남규리, 남규리 어린시절 집안형편 가수를 꿈꾸던 남규리


남규리는 서울에서 태어나 순천에서 어린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에는 유복하였으나, 초등학교 3학년 때 아버지가 선 보증이 잘못된 데다가 사기까지 당해 여섯 식구가 반지하 단칸방에서 살아야 할 정도로 생활이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남규리는 중학교 시절노래와 춤에 관심이 많아 3학년 때부터 가수의 꿈을 키웠는데, 보컬 학원에 다닐 형편이 안되어 당시 살던 신대방동 반지하 단칸방 옆에 있던 개를 기르던 창고에서 노래 연습을 했고, 


인터넷에서 노래 잘 부르는 법, 바이브레이션 잘 하는 법, 허스키한 목소리 나게 하는 법 등을 검색해서 출력한 뒤 혼자 공부했다고 합니다. 



당시 남규리 집안 형편은 아버지가 막일을 하고, 어머니는 파출부와 음식점 주방일을 하며 4남매를 키웠는데, 형편이 어려워 남규리도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씨야 남규리, 남규리 데뷔 사연 YG 연습생으로 있다가 그만둠


남규리는 당곡고등학교 졸업 후 2003년 명지전문대 실용음악학과에 진학해 한 학기만을 마치고 휴학을 한 뒤 가수가 되기 위해 오디션을 보기 시작했는데, 집에 손을 벌릴 수가 없어 햄버거집에서도 일하고, CF 코러스, 만화 영화 주제가 부르기, 텔레마케팅, 노트북 판촉행사 도우미 등 각종 아르바이트를 해야만 했다고 합니다. 



남규리는 아르바이트를 하던 시절 백세개의 모노로그 라는 책을 보면서 혼자 연기 공부를 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청담동에 있는 커피솝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때 마침 가게에 이수만과 양현석이 손님으로 온 일이 있었는데, 남규리는 둘이 나갈 때 가수가 되고 싶다는 내용의 쪽지를 건넸고, 양현석 측에서 연락이 와서 오디션 후 연습생으로 뽑혔다고 합니다. 



남규리는 1년간 YG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하다가 2004년 피치 못할 사정으로 그만두게 되었고, 남규리는 대인기피증까지 겪을 정도로 심한 절망감을 느꼈다고 합니다. 


-씨야 남규리, 남규리 데뷔 사연 3인조 여성 그룹 씨야 리더, 리드보컬로, 이후 씨야의 활동 및 인기


하지만 이후 바이브의 류재현이 그녀를 음반 기획자 김광수에게 소개해줘서 오디션을 거쳔 다시 연습생이 되었고, 마친내 2006년 2월 김연지, 이보람과 함께 1집 앨범 더 퍼스트 마인드를 발매하며 3인조 여성 그룹 씨야의 리더이자 리드보컬로 데뷔하게 되었답니다. 





남규리는 1984년생으로 37세, 이보람은 1987년생으로 34세, 김연지는 1986년생으로 올해로 35세인데요, 



데뷔 직후부터 언론으로부터 여자 SG 워너비로 불리며 관심을 받은 씨야는 2006년 3월 12일 SBS 인기가요에서 지상파 데뷔 무대를 가졌고, 1집 대표곡 여인의 향기는 온라인 음악 차트인 맥스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하는 등 인기를 끌었습니다. 


-씨야 남규리, 남규리 예능, 모델, 연기 활동


또 한편 남규리는 다른 멤버들보다 먼저 활동을 시작해 SBS 일요일이 좋다의 X맨 코너에 출연하여 송혜교를 닮은 외모로 주목을 받기도 하였고, 또한 SBS 실제상황! 토요일의 코너인 리얼로망스 연애편지 시즌3에 출연하는 등 예능 출연으로 남규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로 인해 남규리는 '맥스 MP3' CF를 통해 광고 모델로 데뷔하게 되었으며, 이후 모델료 1억원에 1682콜렉트콜 모델로도 발탁되기도 했으며, 이범수와 함께 SG 워너비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씨야가 큰 인기를 끌며 맥스차트에서 6주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는 등 활약을 하게 되면서 씨야는 2006년 아시아송 페스티벌에서 신인상, 서울가요대상 신인가수상, 골든 디스크 신인상, SBS가요대전 여자신인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씨야 남규리, 남규리 솔로 데뷔 및 활동, 인기


또한 남규리는 2007년 4월 솔로로 데뷔하여 첫 솔로곡인 영화 못말리는 결혼의 OST 깊은 밤을 날아서를 발표, 각종 온라인 차트에서 상위권에 올랐고, 씨야 또한 2집 앨범을 발표하고 대표곡 사랑의 인사로 방송 활동도 다시 시작하며, 실시간 및 일간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하고, 또 벅스차트 4주 연속 1위, 엠론차트 월간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었답니다.




그리고 이후 후속곡 결혼할까요로 활동하며 단독 콘서트를 가지기도 하고, 또 2007년 MKMF 여자 그룹상, 골든 디스크 디지털음원 본상, 서울가요대상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씨야 남규리, 가슴노출사고


씨야 남규리는 과거 2006년 12월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열린 제 2회 빅 4콘서트에서 그룹 씨야의 멤버 남규리가 격렬한 댄스 도중 의상이 내려가 가슴이 그대로 노취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날 씨야는 비욘세의 크레이지 인 러브 노래에 맞춰 격렬한 댄스동작을 선보였는데요, 중간에 의상 오른쪽 어깨끈이 내려가서 1분 정도 가슴이 노출됐습니다. 



당시 무대에서 춤과 노래에 열중한 남규리는 가슴이 노출된 것을 뒤늦게 알아채고 황급히 내려간 어깨끈을 붙잡고 끝까지 무대를 마쳤다고 합니다. 춤의 동작이 크고, 무대와 관객석의 거리가 있어 대부분의 관객들이 이를 알아채지 못했다고 하네요. 


-씨야 남규리, 남규리 배우 데뷔 및 활동(출연 작품 영화 드라마 등)


남규리는 2006년 이범수, 김범 등과 함께 공포 영화 '고사: 피의 중간고사'에 주연으로 캐스팅 되면서 배우로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남규리는 그 영화의 OST인 남자도 직접 불렀다고 합니다. 이 작품으로 남규리는 제 17회 부일영화상 신인여자 연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당시 영화가 개봉하기 전 남규리가 씨야를 탈퇴하고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할 계획이라는 발표가 있었지만 해프닝으로 끝났고, 씨야는 2짖ㅂ 앨범을 발매하며 컴백, 좋은 성적을 유지하며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이후 남규리는 경희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수시로 합격했고, 2009년에는 영화 슬픔보다 더 슬픈 이야기에 출연, OST인 보고싶은 얼굴 도 불렀고 같은 3월에는 미니앨범 수록곡 춤 연습을 하던 중 갈비뼈 골절 사고를 당했습니다. 


이후 남규리는 코어콘텐츠미디어와 서로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해 코어콘텐츠미디어는 남규릴 대신할 새로운 멤버로 수미를 영입, 남규리는 가수가 아닌 연기자로 활동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결국 양측은 2010년 1월 계약종료에 합의, 남규리는 이야기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게 되었다고 합니다. 




남규리는 2010년 2월 김수현이 극본을 쓴 SBS 주말 드라마 인생은 아름다워에 캐스팅되면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했고, 이 작품으로 2010년 SBS연기대상에서 뉴스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남규리는 2011년 3월부터 이요원, 조현재, 배우빈 등과 함께 SBS 수목드라마 49일에 출연, 5월까지 방송된 이 드라마에서 그녀는 결혼을 앞두고 교통사고로 혼수상태에 빠지게 되는 신지현 역을 맡았습니다. 


이후 10월 케이블 채널 트렌디에서 방송된 뮤직 옴니버스 드라마 피아니시모 중 네버 엔딩 러브 편에 출연했고, 12월에는 중국드라마 나의 기억을 잃은 여자친구에 주연으로 캐스팅되었습니다. 



남규리는 2012년 7월 KBS 단막극인 KBS드라마 스페셜에 출연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고, 8월에는 KBS 월화드라마 해운대 연인들 에 김강우 의 약혼녀 윤세나 역으로 출연하였습니다. 


그리고 2013년 6월 남규리는 나무엣터스로 소속사를 옮겼고 같은해 JTBC 무정도시에서 마약조직에 잠입하는 경찰 윤수민 역을 맡아 호평을 받았습니다. 




-남규리 굿바이 앨범 발표와 고별무대, 씨야 해체


그리고 2011년 1월 남규리는 씨야 멤버들과 다시 뭉쳐 신곡 2곡과 씨야의 기존 히트곡 13곡이 수록된 굿바이 앨범 씨유어게인을 발표하고, 30일 SBS인기가요에서 고별무대를 가졌습니다. 이로써 씨야는 데뷔 5년만에 공식적으로 해체하게 되었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