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가호(가수) 나이, 누구?

728x90

가호(가수) 나이, 누구?



<비디오스타 가호(가수)>



4월 28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예능 프로그램 비디오스타에서는 그동안 노래만 불렀지~특집으로 꾸며지는데요, 이날 방송에는 고막남친의 대표주자인 하동균, 김필, 폴킴, 픽보이, 가호가 출연해 노래로 여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호는 최근 방영했던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OST 시작으로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며, OST계 신흥 강자로 떠오른 유망주, 김숙은 "가호의 노래를 듣고 이태원 클라쓰 정주행을 시작했다"라고 고백했습니다. 



이에 가호는 방송에서 처음으로 시작 라이브 무대를 선보여 화답했는데요, 비디오스타로 처음 방송국에 입성했다는 가호는 "첫 출연을 앞두고 회사에서 3일 동안 긴급회의를 했다"고 털어놓으며 "녹화를 위해 준비한 게 많다"라고 운을 떼 모두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습니다. 


이어 가호는 영화 비트의 정우성이 탔던 오토바이 소리 모사를 하겠다며 초면인 김필에게 정우성 역할을 해달라고 요구하는 등 4차원 매력을 뽐냈기도 했습니다. 



한편 가호는 고등학교 때 쓴 곡이 샤이니의 앨범에 수록된 사실을 밝혀 MC들을 놀라게 했는데요, 또한 비디오스타를 위한 로고송을 준비해와 녹화 현장에서 픽보이와 로고송 작곡 대결을 펼치기도 했고, 로고송을 들은 MC들은 예상 밖 고퀄리티 로고송 대결에 말을 잇지 못했답니다. 



<가호(가수) 프로필 나이 학력 데뷔 및 활동>



-가호 프로필 나이 학력


가호는 1997년 9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24세입니다. 가호의 학력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는 한 학기 다니다가 휴학하고 제적되었다고 하네요. 




-가호 데뷔 및 활동 앨범 노래


가호는 2018년 1월 3일 데뷔하여 2월 7일 2번째 엘범을 발표하면서 첫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가호는 2018년 5월 싱글 있어줘 를 통해 가호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수준급의 보컬테크닉을 선보이며 그만의 감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가호는 데뷔 이후에 레이블 뮤지션들과 함께 협업하는 일이 자주 있었는데요, 2개의 컴필레이션 앨범 이후 곧바로 레이블 뮤지션들과 함께 싱글 앨범을 발료하였고, 이어 발표한 데이 오프 컬레버레이션 싱글에서는 잠이 오겠냐를 정진우와 듀엣으로 불렀고, 이후 다시 레이블 뮤지션들과 함꼐 단체곡 아이고홀릭을 발표했습니다. 



가호는 데뷔 전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에서 이종석이 부른 OST 내게와 작사 작곡 편곡자로 드라마 계에 처음 이름을 알렸으며, 이후 MBC 시간 에서 함축적인 노랫말과 세련된 공간감의 사운드를 품은 팝발라드 시간 가창자로 참여하였고, 


MBC 내 뒤에 테리우스 의 OST 그렇게 가슴은 뛴다를 통해 매력적인 보이스를 선보였습니다. 이어 SBS 황후의 품격 의 OST 끝이 나리길 가창자를 맡으며 차세대 OST 기대주로 떠올랐습니다. 




가호는 2018년 12월에는 첫 미니앨범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떠날 준비를 내세워 풍부해진 음악적 성장과 한층 더 갚어진 목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싱어송라이터인 만큼 가창은 물론 작사, 작곡, 편곡까지 직접 해내며 멀티 뮤지션으로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가호는 첫 미니앨범 발표 후 2019년에는 PLT 레이블 뮤지션들과 함께 첫 해외 우어로 러시아(모스크바), 스페인(아드리드), 프랑스(파리), 독일(베를린), 영국(런던)을 다녀왔고, 같은 해 10월에는 미주 투어 로 뉴저지, 애틀란타, 달라스, LA, 시카고 까지 5개주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답니다. 



가호는 이와같이 PLT레이블 뮤지션들과 단체곡을 자주 발표하다 보니 해외에서 R&B 싱어송라이터들로 헷갈려 했고, 그렇게 해외에서 반응을 얻으면서 한국보다 해외에서 먼저 이름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유튜브 댓글에 외국인 댓글이 더 많아 오히려 한국인 댓글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다고 하네요. 




-가호 이태원클라쓰 OST 시작


가호는 최근 2020년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클라쓰 OST 파트2 시작의 가창자로 참여해 눈부신 역주행 그래프를 그리고 있는 중인데요, 지난 2월 1일 발매된 시작은 드라마 방영 4회 만에 전 음원사이트 차트에 진입, 3월 15일 오후 5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답니다. 




역주행 속도는 매우 빠른 편으로 그간 역주행송으로 유명세를 떨친 노래들과 유사한 추이의 그래프를 그리고 있으며 장기 선전도 기대해 봄직하다는 분석입니다. 시원한 보이스와 호소력 짙은 창법으로 극의 매력을 배가시키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답니다. 


그리고 3월 15일 시작은 일간 차트에서 52일 동안 1위를 지키고 있던 지코의 아무노래를 제치고 일간 1위를 달성했으며, 3월 16일 오후 6시에는 방탄소년단을 제치고 실시간 1위를 기록했답니다. 



사실 방탄소년단은 두꺼운 팬층으로 다른 가수가 방탄소년단을 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인데 가호는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1위를 했네요. 가호는 "모든 게 너무 감사합니다. 


이태원 클라쓰 배우 한 분 한 분 모두 다 팬인데 배우 분들이 나오는 장면에서 제가 부른 노래가 나올 때마다 감격스럽고, 꿈만 같다고 느끼고 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가호 이태원클라쓰 OST 시작 이후 근황


가호는 이태원클라쓰 OST 시작의 인기에 힘입어 3월 27일 오후 6시 새 싱글 A song for you를 발매하며, 오는 5월 9일 개최되는 청춘 페스티벌 무대에도 오를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호는 싱어송라이터로서 뛰어난 역량을 갖추고 있는데, 보통 멜로디와 가사를 맡고 나머지 프로듀싱이나 편곡은 주변 동료들에게 맡기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가호는 작업 욕구가 상당하여 자신 주변의 많은 프로듀서들과 협업을 하려고 하지만, 행동이 앞서는 탓인지 아직 쌓아두고 발매하지 못하는 곡들도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가호 롤모델 가수 나얼


가호는 자신의 롤모델을 가수 나얼이라고 했는데요, 같은 소속사에 있다는 사실도 정말 영광이라 생각한다고 하네요. 이에 대해 가호는 한 인터뷰를 통해 "나얼 선배님은 매니아층도 두텁고 대중적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나 또한 좋은 음악으로 알려지고 싶은 마음이다. 그러기 위해선 연구도 더 하고, 좋은 작업물을 내야 한다"고 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