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황인선 <나이 과거 어머니 장민호 영탁>

728x90

황인선 <나이 과거 어머니 장민호 영탁>



<비디오스타 황인선>



5월 26일 방송되는 비디오스타에서는 전국! 노래 잘함? 특집으로 꾸며지는데요, 미스터트롯 출신 유닛 그룹 미스터 T(강태관, 김경민, 이대원, 황윤헝)와 요요미, 설하윤, 황인선이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중 최근 트로트 가수로 전향한 프로듀스 101 출신 황인선도 역대급 흥을 뽐냈는데요, 황인선은 프로듀스 101 당시 황이모 라는 타이틀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바 있습니다.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가운데 오늘은 먼저 황인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가지고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인선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과거 데뷔 및 활동 미스트롯 근황 비디오스타>



-황인선(가수 황이모), 황인선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어머니 키 혈액형 학력


가수이자 안무가인 황인선은 1987년 1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황인선 고향은 서울이라고 하구요,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다고 합니다. 황인선 어머니가 동양화가 서은미라고 하는데요, 솔로 디지털 싱글 앨범 사랑애의 자켓 사진이 어머니의 작품이라고 하네요. 





황인선은 키가 165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구요, 황인선 학력은 덕원예술고등학교 무용과, 성균관대학교 무용학 학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무용학 석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인선의 특기는 그의 전공에 맞게 발레와 무용이라고 하구요, 취미도 와인과 일본어 공부라고 하네요. 


-황인선(가수 황이모), 황인선 과거


황인선은 과거 27살 때 짝 12기에 여자 7호로 출연했다는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는데요, 황인선은  황인선은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스물다섯 살에 출연했다. 그때는 진지했다. 좋은 남자를 만나기 위해 나갔다"라고 솔직하게 고백한 바 있습니다. 




황인선은 프로듀스101 에서는 1989년생으로 나이를 줄이기도 했는데요, 짝 출연 과거가 밝혀지면서 87년생임이 드러나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황인선은 짝 출연 당시 87년생(25살)이라고 밝힌 바 있는데요, 이에 대해 황인선은 "그건 노코멘트 하면 안 되냐. 회사의 지침이 있기 때문에 89년생 29세다"라고 말했다고 하네요. 


황인선은 또한 2010년에는 제 40회 동아 무용콩쿠르에서 은상을 수상했으며 같은 해 퓨마 의류 모델로 활동한 바 있다고 합니다. 



-황인선(가수 황이모), 황인선 데뷔 및 활동


이후 황인선은 2011년 아이니라는 그룹으로 데뷔를 하였지만, 실패했다고 합니다. 이는 황인선이 트렌디 TV 플랜맨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데뷔하고 2년 간 방송출연을 전혀 하지 못했다고 하네요. 



단순히 행사만 뛸 목적이라 해도 방송출연 유무에 따라 행사단가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 문제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무명그룹도 최소한 자기 노래를 가지고 데뷔할 경우 케이블 TV 음방 하나 정도는 잡아주는 것이 보통이라고 하는데 말이죠.



황인선은 이후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1에서 황이모로 많은 사랑을 이끌었는데요, 당시 황인선이 황이모라는 별명을 얻게 된 이유는 10대 후반~20대 초중반이 주를 이룬 프로그램 참가자 중 가장 나이가 많았기 떄문이라고 하네요. 


실제로 황인선은 당시 10대 참가자들과 10살 이상 나이 차가 났다고 합니다. 황인선은 2017년 생로병사의 비밀에 나와서 황이모라고 불린 것에 착잡했다고 고백하기도 했는데요, 그럼에도 황인선은 멘탈 좋게 각종 프로그램에서 자신을 직접 황이모라고 소개하기도 했답니다. 황인선은 또한 모블리즈라고 불리기도 하네요. 



이에 앞서 황인선은여러 차례 걸그룹 데뷔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 먼저 2011년 아이니 이후 2014년에는 인선이라는 예명으로 그룹 스마일지 활동을 한 전적이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프로듀스101 출연시 스마일지에서 나이가 많아서 탈퇴당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황인선은 2015년 10월 16일 인선이라는 예명으로 첫번째 싱글 사랑애를 발표하며 솔로 데뷔를 하여, 이모티콘, 황야, 레인보우, 죽은시계, 잇츠 마인, 시집가는 날, 이젠 내노래가 들리나요 등 댄스,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발표하며 꾸준하게 음악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황인선은 이외에도 2015년 광주 유니버시아드 대회 개막식에서 배우 주원, 동방신기 유노윤호, 국악인 송소희와 함께 무대에 올라 보컬 실력을 뽐내기도 했으며, 제 96회 전국 체전에서는 노을 강균성과 함께 개막식 주제 공연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황인선은 여기서 만들어진 친분으로 송소희와 강균성이 프로듀스 101에 출연하는 황인선을 응원했다고 하네요. 



황인선은 프로듀스 101 이후 SBS 파워 FM 최화정, SBS 생방송 투데이, 음악의 신2, 온스타일 겟잇뷰티 등 각종 방송프로그램에서 친근한 이미지와 화려한 입담을 뽐내기도 했는데요, 이후 2016년 4월 26일에는 프로듀스101 이후 발매한 첫 싱글 이모티콘으로 컴백 무대를 선보였고, 이후 신촌에서 게릴라 공연을 했습니다. 


-황인선(가수 황이모), 황인선 미스트롯


황인선은 2018년 이후로 뚜렷한 활동이 없었는데요, 이후 황인선은 TV조선 미스트롯에 걸그룹부로 출연해 수준급의 트롯 실력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바 있는데요, 황인선은 100인 예선에서 장윤정의 사랑아를 불렀습니다. 




황인선은 이때 9개의 하트를 받았는데요, 하지만 이후 무대에서 너무 긴장한 나머지 2라운드 진출은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황인선(가수 황이모), 황인선 걸그룹 미드나잇 런칭


황인선은 이후 2019년 3월 9일에 본인이 프로듀싱한 4인조 걸그룹인 미드나잇을 런칭, 데뷔 선공개 싱글인 '걸그룹 홍수났네' 를 발표시켰고, 이후 걸그룹 홍수났네 파트2를 발표했지만, 



데뷔한 지 1년이 갓 지난 시점에서 멤버 7명이 탈퇴(스쳐지나간 인원까지 합하면 12명)하는 등 삐걱거린 끝에 정식 데뷔 무대도 갖지 못하고 해체되었다고 합니다. 


-황인선(가수 황이모), 황인선 근황 


황인선은 최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내 사랑 돌쇠를 발매했는데요, 황인선의 트롯 데뷔곡 내 사랑 돌쇠는 나에게 사랑이 뭔지 가르쳐준 최고의 남자가 바로 당신이니 나만을 사랑해 달라는 구애의 메시지를 녹인 경쾌하고 신나는 트롯곡으로,



나를 사랑해 주는 듬직한 최고의 남자, 예쁜 여자가 꼬리를 쳐도 변함없는 의리의 남자, 옛날 사극의 돌쇠라는 우직한 캐릭터를 현대판 남녀 사이의 러브스토리로 담아냈습니다.



이번 신곡은 디스코 리듬으로 반복되는 멜로디가 계속 주위를 맴돌아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로, 히트곡 메이커 공정식 작곡가가 작곡을 맡았으며, 작사에는 김동우가, 편곡에는 남기연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고 하네요. 


지난 해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에도 도전장을 냈던 황인선은 이번 내 사랑 돌쇠 를 통해 정식으로 트로트 가수로 전향해 더욱더 다양한 매력으로 대중 앞에 나설 예정인데요, 황인선은 "나에게 딱 맞는 음악을 찾은 것 같다. 트롯가수로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다.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황인선은 또한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도 있는데요, 특히 지난 19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 반반치킨으로 출연, 폭발적인 보컬과 남다른 무대 매너로 이목을 사로잡으며 트로트 가수로 새 출발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이날 방송을 통해 황인선은 파워풀한 성량과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내며 보컬리스트로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앞으로는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는데요, 황인선은 걸그룹 오디션부터 트로트 오디션까지 출연했던 것을 언급하며 



"이제 그만 도전하고 정착해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전까지 무용을 오래 했고, 비교적 늦은 나이에 가수 데뷔를 했다. 많이 힘들고 지쳤는데 이젠 내 자리를 찾은 것 같다. 트로트 앨범을 잘 만들 생각이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카이는 한 뮤지컬 오디션에 황인선이 출연했던 것을 언급하며 "무용도 잘 하고 노래도 잘 하고 여러 무대 경험을 통해 사람들 앞에 서는 것이 익숙한 사람이라면 꼭 뮤지컬에 도전했으면 좋겠다. 많은 준비가 된 사람이다"라고 극찬했습니다. 


그리고 이건우 작곡가는 "지금 트로트가 대세다. 대세인 트로트에 올라타야 한다"라며 황인선의 재능을 칭찬하기도 했습니다. 


황인선은 또 방송 이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내일 드디어 저의 첫걸음마인 트로트 싱글이 발표됩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만큼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며 "한걸음 나아가는 황인선으로 거듭나겠다"고 각오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황인선은 방송 이후 대표 포털 사이트 검색어 정상을 차지하며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황인선 비디오스타 장민호 영탁이 트로트 스승, 남자친구 결혼


황인선이 이번에는 비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황인선은 이날 녹화에서 지하철 안내방송 개인기, 박정현과 이선희 성대모사까지 다채로운 개인기를 선보여 매력을 발산했다고 합니다. 




또한 황인선은 현대무용, 한국무용, 발레까지 가능하다며 현장에서 3종 무용 실력을 인증하기도 했고, 또한 강태관과 함께 한국무용과 판소리 콜라보 무대를 펼쳐 즉흥으로 성사된 무대라고 믿어지지 않는 완성도 높은 무대로 감탄을 유발했다는 후문입니다. 



황인선은 또한 "장민호, 영탁이 트로스 스승"이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특히 장민호에게 트로트 레슨을 받던 당시 "나훈아 고향역 첫 소절만 4시간 불렀다"며 코~스모스 까지 밖에 진도를 빼지 못했다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황인선 남자친구에 대해서는 지난 2017년 3월 1살 연상의 일반인 남자친구와 교제 중임을 밝힌 바 있는데요, 결혼까지 생각하고 있다고 하네요. 최근 트로트가 대세인만큼 이제 더 좋은 모습으로 인정받고 활약하는 모습 기대해 보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