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문화 예술

소유미(가수) <나이 집안 아버지 소명 오빠>

728x90

소유미(가수) <나이 집안 아버지 소명 오빠>



<가요무대 소유미(가수)>



가수 소유미가 가요무대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이에 소유미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소유미는 차세대 트로트 여신이라는 별명 답게 청순한 미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또한 트로트 가수 소명의 딸로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소유미가 오늘 가요무대에서는 과연 어떠한 무대를 선보일지 기대가 되는데요, 오늘은 먼저 소유미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가지고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소유미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아버지 오빠 키 몸무게 종교 학력>



-소유미(가수), 소유미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아버지 오빠 키 몸무게 종교 학력


소유미 나이는 1992년 7월 6일생으로 올해 29세입니다. 소유미 고향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개동이며, 가족으로는 아버지 소명과 오빠 오유찬이 있는데요, 소유미 아버지인 소명과 오빠인 소유찬 모두 트로트 가수로 소유미 집안 자체가 트로트 가수 집안이라고 하네요.  




소유미는 키 164cm에 몸무게 48kg이며, 소유미 학력은 안양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유미(가수), 소유미 데뷔 및 이력


소유미는 2009년 헬로! 프로젝트 멤버 선발 오디션이었던 대동경소녀에 참여었으며, 2010년에는 김창환이 프로듀싱한 미디어라인의 3인조 걸그룹 VNT로 데뷔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소유미는 그 이후 비바걸스의 멤버이기도 했는데요, 당시 멤버 중 4명은 이후 제각기 다른 걸그룹으로 데뷔했고, 소유미 또한 2013년에는 키스&크라이의 멤버로도 데뷔했답니다. 소유미는 이후 3장의 싱글을 내며 2014년 10월까지 활동을 했습니다. 



-소유미(가수), 소유미 아이돌 가수에서 트로트 가수로 전향한 이유


하지만 이후 소유미는 결국 아이돌 가수로서 실패를 하고 트로트 가수로 전향, 2015년 4월 싱글 흔들어 주세요 로 데뷔했는데요, 소유미는 지난 2015년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아이돌 가수에서 트로트가수로 전향하게 된 이유를 밝힌 바 있습니다.  



당시 소유미는 "운 좋게 트로트 가수로써 기회가 빨리 왔다"며 "아이돌 그룹으로 활동하다가 트로트로 전향할 생각이 어릴 때부터 있었다"고 밝혔는데요, 실제로 소유미는 트로트 집안의 막내 딸로, 소유미 아버지는 빠이빠이야로 인기를 누렸던 트로트 사수 소명이고, 오빠 또한 매운 사랑으로 트로트 가수로 활동했던 소유찬이라고 합니다. 



소유미는 "노래 테크닉이나 내공은 오빠가 가르쳐줬다 오빠도 아직 어리고 다른 선생님 분들 보다는 부족하겠지만 아버지도 믿고 맡겨주실 만큼 잘한다"고 말했습니다.


소유미는 "아버지께서 노래는 무조건 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예의 바른 게 가장 중요하다고도 말씀해주셨다"며 "제가 잘못하면 아버지랑 오빠에게 피해가 가기 때문에 더 부담스럽기도 하다. 아버지 친구분들께서 모두 트로트를 하시니까 제가 잘하지 못하면 아버지 얼굴에 먹칠하게 되는 거 아니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소유미는 트로트 가수로 데뷔한 직후 인터뷰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냐"는 질문에 매번 "아버지(소명), 오빠(소유찬) 셋이서 가족 명품 콘서트 같은 것을 열어보고 싶다"라고 말을 했었는데요, 이후 소유미는 아버지 소명 명품콘서트에 게스트로 참여를 했습니다. 



그리고 트로트 가족답게 소유미는 오빠 소유찬과 아버지 소명과 함께 우리 사랑은 하나를 트리오로 불렀는데요, 사실 소유미는 어렸을 때는 친구들의 아빠들과 다른 패션을 한 아버지의 모습이 부끄럽기도 했지만 지금은 자랑스럽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소유미(가수), 소유미 수상경력, 그 외 활동


소유미는 트로트 가수로 새롭게 데뷔한 해인 2015년 MBC 가요베스트대제전 신인상을 받았으며, 2016년 2월 19일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소유미는 한 인터뷰를 통해 다음에는 인기상을 꼭 받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소유미는 약 1년 동안 주짓수를 배우고 있으며 자신과 맞는 운동인 것 같다고 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소유미는 음악활동 외에 2010년 맥심 12월호 표지 모델이 되기도 했는데요, 2010년 5월 한국판 창간 이후 첫 번째 한국인 전면 표지 모델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소유미는 그동안 간간히 예능 등 방송에서도 활동을 해왔는데요, 


소유미는 과거 방송된 KBS 2TV 여유만만에서 집과 가족을 공개하기도 했고,  2017년 4월 4일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39화 드롭 더 트롯 흥의 여신 특집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지난해 7월에는 집사부일체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