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서지혜 <나이 남자친구 이상형>

728x90

서지혜 <나이 과거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저녁 같이 드실래요? 서지혜>



최근 서지혜가 MBC 월화드라마 저녁 같이 드실래요에서 송승헌과의 달달한 케미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에 서지혜에 대한 관심이 상당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지혜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서지혜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등 다양한 정보들을 가지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지혜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과거 데뷔 및 활동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서지혜(배우), 서지혜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과거


서지혜 나이는 1984년 8월 24일생으로 올해 37세입니다. 서지혜 고향은 서울시 동대문구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 그리고 반려견 아리, 미니, 짱구가 있습니다. 




서지혜는 키 170cm의 큰 키를 가지고 있구요,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네요. 서지혜 학력은 용두초등학교, 승인중학교, 신경여자실업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지혜는 중학교 시절 집안 형편이 어려워져 맞벌이하는 부모님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실업계고등학교로 진학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부모님과 선생님은 인문계 진학을 권했지만 서지혜는 장녀로서 빨리 돈을 벌고 싶다는 생각을 실업계를 지원해서 들어갔다고 합니다. 


참고로 서지혜는 학창시절 강남 5대 얼짱으로 알려지기도 했었는데요, 이는 잘못된 정보라고 하네요. 실제로 서지혜는 강남에 살지도 않았고 나중에 모델 일을 하면서 왔다갔다한 게 전부였다고 합니다. 얼짱이라기보다 눈이 큰 아이, 왕눈이 정도로 알려졌다고 하네요.


-서지혜(배우), 서지혜 데뷔 및 활동, 출연작품 드라마 영화, 수상경력


서지혜는 고등학교 2학년 때 길거리 캐스팅 형식으로 연예계에 입문하여 고 3이던 2002년 잡지 모델과 뮤직비디오로 데뷔, 여러 드라마의 단역과 조연을 거쳤는데요, 서지혜는 당시 어린 나이에도 1년에 약 1500만원 정도의 돈을 벌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서지혜는 더이상 집에 도움을 받지 않았다고 하네요. 서지혜는 모델 일을 해오변 번 돈을 미리 자신의 대학 등록금으로 모으던 중 아빠가 돈이 필요한데 빌려줄 수 있겠냐 라는 어머니의 부탁에 모아둔 돈을 모두 드렸다고 합니다. 이후 서지혜는 어린 마음에 한때 원망도 많이 했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서지혜는 그래도 내 편은 가족이라는 생각을 한다고 하네요. 


이후 서지혜는 지난 2003년 드라마 올인을 통해 연예계에 발을 들여놓은 후 그해 KBS 예능 장미의 전쟁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고, 



이후 여고괴담4 목소리의 강선민 역할과 그 해 방영된 MBC 특별기획 드라마 신돈에서 노국공주와 반야로 분해 1인 2역을 인상적으로 연기해내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고 이 드라마로 2005년 MBC 연기대상 신인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 서지혜가 대중적인 인지도를 쌓았던 것은 "춤 추러 갈래요?"란 대사로 유명세를 탄 2005년 조승우와 함께 찍은 KT&G의 CF가 있습니다. 당시 서지혜는 이 광고를 통해 팬카페 회원 수가 약 2배 가량이 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서지혜도 진지하게 배우를 그만 둘까 고민할 정도로 슬럼프를 경험했다고 합니다. 흔들히는 서지혜에게 주변 사람들은 "포기하지 말라"고 용기를 줬고 이후 연기 자체를 즐기기로 마음을 먹고나서부터 서서히 진가가 드러나기 시작했다고합니다. 


이후 서지혜는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착실히 인지도와 연기력을 쌓으며 1년에 한 작품 이상 꾸준한 작품 활동을 해왔는데요, 2014년 SBS 월화 드라마 펀치에서 검사 최연진 역을 훌륭히 소화해 내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어서 2016년 SBS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에서 홍혜원 아나운서 역을 맡아 데뷔 이후 첫 욕설 연기를 선보이며 걸크러쉬 매력 캐릭터라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본래 지적이고 도도한 이미지와 아나운서 역이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켰다는 평가인데요, 이 작품에서 리즈 외모의 정점을 찍었다고 합니다. 



서지혜는 2017-2018년 드라마 흑기사에서 악역 샤론 역을 맡아 극 전반 전개에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하였고, 2018년 드라마 흉부외과 심장을 훔친 의사들에거 기구한 운명을 타고난 흉부외과 조교수 윤수연 역을 맡아 강단과 실력있는 흉부외과 써전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서지혜는 2019-2020년 박지은 작가의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서단 역을 맡으면서 연기와 미모가 부각되는 등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2020년 5월부터 방영되고 있는 저녁 같이 드실래요?에서 송승헌과 함께 주연으로 캐스팅 되어 열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서지혜가 그동안 출연한 주요 작품으로는 드라마 올인을 시작으로 신돈, 사랑해, 김수로, 귀부인, 펀치, 질투의 화신, 흑기사, 흉부외과 심장을 훔친 의사들, 사랑의 불시착, 저녁같이 드실래요 가 있구요, 


영화로는 여고괴담4 목소리를 비롯해서 상사부일체, 서서 자는 나무, 수상한 고객들, 창궐 등이 있습니다. 또한 예능의 경우 장미의 전쟁, 미친유럽 예뻐질지도, 런닝맨, 라디오스타등이 있습니다. 



서지혜는 또한 수상경력도 화려한데요, 2005년 MBC 연기대상 여자 신인상을 비롯해서 2012년 KBS 연기대상 일일극부문 여자 우수연기상, 2015년 광주국제영화제에서 베스트스타상, 2016과 2018년에는 로맨틱코미디부문 여자 특별연기상과 수목 드라마 부문 여자 우수 연기상, 그리고 2020년에는 제 56회 백상예술대상 바자 이이콘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서지혜(배우), 서지혜 귀부인상, 물공포증


서지혜는 JTBC 일일드라마 귀분인 촬영 당시 관상학자가 드라마에 출연 중인 여배우들 중 최고의 귀부인상으로 뽑히기도 했었는데요, 얼굴 형태가 전반적으로 볼록볼록 엠보싱이면서 사납지 않고 부드럽고 또 아름답기까지 하며 복과 미를 타고 났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서지혜는 평소 물에 대한 공포가 많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드라마 신돈에서 반야를 연기하는데, 하필 마지막 61회에서 임장각에 수장되는 신을 찍어야 해서 간신히 촬영을 마쳤다고 합니다. 


-서지혜(배우), 서지혜 결혼, 결혼에 대한 생각


서지혜는 올해로 37세, 결혼 적령기를 넘어선 나이인데요, 그는 "결혼에 대한 생각은 없다"면서 "언젠가는 하겠지 한다. 압박감이 많이 줄어들었다. 누군가에게 동반자가 있다는 건 부럽다. 그렇지만 그들 중에 나를 부러워하는 이들도 있다."



"언젠가 결혼은 하고 애를 낳을 거란 사실을 알기에 지금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기고 싶다. 평생 느끼지 못한 감정을 지금 느낀다고 생각한다. 내겐 좋은 시간이다"라며 결혼에 대한 나름의 견해를 밝혔습니다. 


혼자 보내는 시간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고 있다는 그는 "산책, 음악 듣기, 영화 보는 걸 좋아한다, 혼자 있을 때의 편안함이 너무 좋다"라고 말한 그는 "인생은 어찌됐건 간에 결국 혼자 살아가는 거라는 생각이 든다. 주변인들이 나이가 들어 결혼하니 만날 사람이 줄어 너무 외롭더라."



"그래서 독립적으로 뭔가 혼자하면 성장의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어 여러 가지를 해보게 됐다. 얼마 전엔 영화관을 처음 가봤는데 이젠 심심하면 바로 간다. 10분 거리다. 세수도 안하고 아침밥 먹고 모자만 쓰고 다녀온다." 라며 일상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서지혜는 과거 한 인터뷰를 통해서 결혼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두기도 했었는데요, 서지혜는 "연애를 해야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텐데 부모님은 결혼 안하냐고, 예쁠 때 가라고 하신다. 좋은 사람이 나타나면 자연스럽게 결혼하지 않을까 하지만 일부러 기다리고 있지 않다"고 했습니다. 


-서지혜(배우), 서지혜 남자친구 이상형 


서지혜는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예전에는 알콩달콩하고 풋풋한 연애를 하다보니 매력적인 친구들에게 끌렸다면 지금은 진지하게 연애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나하고 잘 맞고 생각이 비슷한 분이었으면 좋겠다"



"인생을 함께 살아가야할 파트너랑 재미있게 살고 싶다. 취미가 맞고 공유할 수 있는 게 많으면 좋겠다. 예전에는 외모에 치중했다면 요즘은 마인드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참고로 서지혜는 과거 라디오스타에서 초등학교 6학년 때 꿈이 토니 부인 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요, 실제로 이상형이 토니안이었으며, 보고 싶어했다. 그런데 지금은 좋은 분 만났으면 한다 고 말하기도 했었네요.^^


* 송승헌<나이 재산 유역비 여자친구>


* 김서경(배우) <나이 집안 송승헌, 총정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