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한정수 조하나 나이(차) <불타는 청춘>

728x90

한정수 조하나 나이(차) <불타는 청춘>



<불타는 청춘 한정수 조하나>



불타는 청춘 구본승 안혜경 잇는 한정수 조하나 나이 1살 차이 연상녀 연하남 썸이 시작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6월 2일 방송된 불타는 청춘에서는 청춘들의 나이를 잊은 애정, 우정 쌓기가 전파를 탔는데요, 이날 최성국, 박혜경, 김광규, 오승은, 최민용 등은 조하나를 향해 "넘 예뻐졌다"라는 칭찬을 건넸습니다. 


여자들은 :"조하나 언니 사랑을 해서 그런 것 같다"고 말했는데요, 이런 말이 나온 것은 조하나 한정수 두 사람이 불타는 청춘 내부에서 은근히 썸 기류로 번졌기 때문입니다. 



앞서 안혜경 구본승 커플은 예약 연애 커플에서 하차하며 한정수 조하나 커플 열애를 응원한 바 있는데요, 한정수 나이 1972년생, 조하나 나이 1971년생으로 두 사람 나이차이는 한정수보다 조하나가 1살 이 더 많습니다. 



<조하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데뷔 및 활동 출연 작품 드라마 영화 등 결혼 이혼 루머>



-조하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데뷔 및 활동


조하나는 1972년 3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48세입니다. 조하나 고향은 전라남도 진도군이며, 2남 2녀 중 셋째라고 합니다. 조하나 키는 170cm라고 하구요, 학력으로는 계원예술고등학교, 숙명여자대학교 무용학과 학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전통문화예술 석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무용학 박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하나는 고등학교 3학년이던 빙그레 모델 선발대회에 호기심으로 우연히 응모했다가 1등을 차지했으며, 1990년 연극배우로 처음 데뷔한 조하나는 이듬해 1991년 KBS 14기 공채 탤런트로 정식 데뷔했습니다. 



하지만 대학 재학 중 연예인 활동이 불가능했던 당시 학칙 때문에 팬들에게 일찍 다가가지 못했으며 2004년에 조하나 춤자국이란 팀을 결성하여 현재까지도 무용가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조하나는 또한 서울종합예술학교 뮤지컬학부 겸임교수, 숙명여자대학교 무용학과 강의, 국악예술고등학교 강의, 국가무형문화재 제 27호 승무 이수,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무용예술학과 겸임교수를 역임했습니다.


-조하나 출연 작품 드라마 영화 등, 결혼 이혼 루머


조하나 출연 드라마로는 맥랑시대, 미아리 일번지, 전원일기, 베스트극장, 딸부자집, 세 친구, 아줌마, 드라마시티 등이 있구요, 수상경력으로는 2015년 제 2회 평화통일국악경연대회 통일부장관상, 2015년 한국무용학회 최우수 연구자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조하나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인데요, 과거 소개팅 선 등 다양하게 남자를 만나기 위해 시도를 했지만 인연을 만나지 못했고 그래서 결혼을 하지 않았기에 이혼이나 재혼 또한 한 적이 없습니다. 그러니 조하나 이혼 관련 이야기는 모두 루머가 되겠죠!



<한정수 프로필 나이 고향 아버지 학력 데뷔 및 활동 불타는청춘 김주혁 여자친구 결혼 이상형 집안 분위기 연애의 맛>



-한정수 프로필 나이 고향 집안 아버지


한정수는 1972년생으로 올해 나이 48세인데요, 가수로 연예계에 입문할 당시 1978년생으로 속였고 이후에 1976년생으로 활동했었다고 합니다. 더구나 1974년생으로 활동하던 시절에는 프로필상의 생년은 1974년인데 실제로는 아닌 것처럼 이야기한 바 있는데 




아마 신분상으로는 1974년인데 실제로는 1972년생이거나 1972년생인척 하고 다닌 것일수도 있다고 했지만 이후 2018년 10월 28일 방영된 1박 2일 김주혁 1주기 특집편에서 김주혁과 동갑이라고 밝혀 실제 나이가 밝혀졌습니다. 



한정수 고향은 서울이며, 한정수 아버지는 1954년 우리나라 첫 월드컵 국가대표 선수출신인 한창화라고 합니다. 한정수 아버지 한창화는 이북 출신의 축구선수로 알려져 있는데요, 


1922년생이며 2006년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한정수를 50세에 늦둥이로 낳았다고 하네요. 대한민국 첫 월드컵인 1954년 스위스 월드컵에 센터백을 참가했다고 합니다. 




한정수도 아버지의 조언에 따라 중학교까지 축구선수로 활동했지만 적성에 맞지 않아 그만 두었다고 하네요. 


-한정수 학력 데뷔 및 활동


한정수 학력은 한영고등학교, 경원대학교 경제학과 중퇴, 명지대학교 행정학과 중퇴, 서울예술대학 영화학과 전문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정수는 1996년 가수 데믹스라는 2인조 그룹에서 조준우와 같이 두 명의 애인이라는 곡으로 데뷔해 활동한 적이 있는데요, 서로 성격이 맞지 않아 그룹이 와해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한정수는 친구의 소개로 대학로 극단에 들어가 26살이라는 비교적 늦은 나이에 연기에 입문하게 되었는데요, 한정수는 이후 한동안 막내 생활을 하다가 그저 연기가 좋아서 다시 서울예전 99학번으로 입학했다고 합니다. 



한정수의 동기로는 한은정, 이지현, 최우제 등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후 한정수는 2년 전문학사를 취득하고 경원대학교 경제학과에 입학했지만 2년을 다니다 자퇴를 했다고 합니다. 




한정수는 "극단 생활을 하면서 수업을 받았고 연기가 본격적으로 하고 싶어서 뛰어 들었다. 하지만 솔직히 쉽게 기회가 오지는 않았다"고 했는데요, 대개가 그렇듯 한정수 또한 바닥부터 차분히 올라왔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얼굴 없는 미녀에서 그는 김혜수의 베드씬 상대역으로 몸을 공개하며 연기 대선배 김혜수와 호흡을 맞췄다고 하는데요, 이후 CF광고와 해바라기 등 작품을 통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영화 해바라기는 극장 흥행과는 별개로 몇몇 명장면들이 많이 회자되기도 하는데요, 김래원이 클럽을 습격하며 울부짖는 장면에서 핀잔을 주던 악역을 맡았던지라 이때 한정수를 알게 되었다는 사람들이 상당하다고 하네요. 



이후 한정수의 대표적인 역할로는 추노의 최장군 역을 들 수가 있는데요, 수염 분장이 굉장히 잘 어울리는 얼굴형이라 현대극보다는 사극에서의 연기가 한층 더 돋보인다는 평가입니다. 



-한정수 출연 작품 드라마 영화 등


한정수 출연 드라마로는 2007년 KBS2 미니시리즈 마왕을 시작으로 한성별곡, 왕과 나, 바람의 화원, 그녀의 스타일, 추노, 검사 프린세스, 도망자 플랜B, 근초고왕, 포세이돈, 우와한 녀, 아이언맨, 밤을 걷는 선비, 대박, 도둑놈, 도둑님, 시크릿 부티크 등이 있구요, 



한정수 출연 영화로는 1998년 까에서 검문소 경찰역할을 시작으로 흑우, 튜브를 통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면서 이후 얼굴 없는 미녀, 해바라기, 밤의 여왕 등에 출연했습니다. 


-한정수 불타는 청춘, 김주혁


한정수는 또한 예능에도 종종 얼굴을 비췄는데요, 1년 3개월 전 SBS 불타는 청춘에 출연해 근황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한정수는 불타는 청춘에 출연해서 "정말 오랜만에 나오는 것 같다. 지난 1년 동안 거의 야외에 나와본 적이 없었던 것 같다"며 "한동안 TV를 안봤다"고 고백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도 같은 내용을 고백했는데요, 한정수는 '2년 정도 되게 힘들었다. 사람 관계도 다 끊고 아무것도 안 했다"라며 "가족같은 친구가 있었는데 그 친구가 사라졌다"고 배우 김주혁을 언급했습니다. 



한정수는 김주혁이 세상을 떠난 후 처음 맞는 생일에 좋아하던 국밥을 들고 산소를 찾아가 인스타그램에 올리기도 했답니다. 



-한정수 불타는 청춘, 여자친구, 결혼, 이상형


또한 한정수는 최근 교제 경험을 묻는 질문에 "올해 여자친구와 헤어졌다"면서 "한 8년 만나다 헤어졌다. 그 전에 사귄 여자 친구랑은 7년 사귀었다"고 전했습니다. 



한정수는 이어 "그 친구랑도 헤어지는 데 1년 걸렸다. 오래 사귀는 게 장점이자 단점이다. 못 끊는다. 그 친구가 결혼하자고 했는데 내가 지난해까지 결혼 생각을 안해봤다"고 말했습니다. 


또 한정수는 자신이 유부남으로 오해받는 것에 답답함을 토로한 적이 있는데요, 사실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싱글이죠! 한정수 이상형으로는 피겨 퀸 김연아를 꼽으며, 귀여우면서도 동양적인 얼굴이 이상형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예전에 사귄 여자친구는 키가 180cm가 넘고 덩치도 자신과 몸싸움도 가능할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한 번은 압구정 한복판에서 5분 정도 난투극을 벌인 적도 있다고 하네요. 


-한정수 집안 아버지 한창화 선수


이날 방송을 통해 한정수에 대해 이목이 집중되면서 한정수 아버지 한창화 선수와 한정수 집안에 대해서도 재조명이 되고 있는데요, 한정수는 과거 불타는 청춘에 출연했을 때 자신의 아버지 한창화 선수에 대해 이야기했는데요, 



당시 한정수는 "아버지가 우리나라 첫 월드컵 국가대표로 출전하셨다. 1954년도 스위스 월드컵에 선수로 나가셨다. 지금으로 따지면 홍명보 감독이 맡았던 중앙 수비수 포지션이었다"라고 밝혔습니다. 


한정수 아버지 한창화 선수는 1922년생으로 2006년 향년 83세로 작고했는데요, 그러고 보면 한정수가 늦둥이 아들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한정수 집안 분위기, 가부장적 분위기

또한 한정수는 과거 방송된 KBS2 1대 100에 가수 김현정과 함께 출연한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조우종은 한정수에 '어릴 때 집에서 남녀가 겸상을 안했다더라"고 물었고, 한정수는 "집안 분위기가 그랬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한정수는 "어릴 땐 남자 따로 여자 따로 먹었다. 남자 상에 육류가 많았고 여자 상에는 채소류가 많았다. 그때 보면 앞서가는 집안이 아니었나 싶다. 채소가 몸에 좋기 때문에"라고 말했습니다. 


또 한정수는 "남자로서 하면 안 되는 건 여자 가방 들어주는 거였다. 화장실 앞에 있는 게 안됐다. 바닥에 놓으면 내가 지켜보겠다. 어깨에 메는 가방은 허용한다. 내가 메고 있겠다. 맬 수는 있다. 근데 작은 건 그렇다"고 밝혔습니다. 


-한정수 조유경 연애의 맛 


한정수는 최근 연애의 맛 시즌3에 출연해 쇼호스트 조유경과 인연을 맺으며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한정수 소개팅녀 조유경의 나이는 35세로 조유경과 한정수 나이 차이는 13살로, 한정수는 방송을 통해 소개팅녀 조유경과 만난 이후 그동안 방송 활동을 하지 않았던 이유를 언급했습니다. 




한정수는 절친했던 고 김주혁에 대한 이야기, 헤어진 전 여자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담담하게 풀어놓았는데요, 조유경 직업은 쇼호스트로 과거 직업이 승무원이었다고 하네요. 


* 김돈규 <나이 결혼 근황 성대 결절 목젖 제거 안연홍>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