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준영 <나이 유키스, 총정리>

728x90

이준영 <나이 유키스, 총정리>



<굿캐스팅 이준영>



이준영이 6월 6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오! 나의 파트, 너 에 출연해 무한 매력을 뽐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이준영은 현재 SBS 월화드라마 굿캐스팅을 통해 씬스릴러 역할을 톡톡히 하며 변화무쌍한 연기 변신으로 대체 불가 배우로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는데요, 가수, 연기,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에 최근 이준영에 대한 관심이 상당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이준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이준영 나이 고향 키 혈액형 학력 등등 다양한 정보들을 가지고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준영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종교 학력 과거 데뷔 및 활동 유키스 미술작가 활동 근황>



-이준영(유키스), 이준영 프로필 나이 


이준영 나이는 1997년 1월 22일생으로 올해 24세입니다. 빠른 생일이라 2015년 팬들과의 트위터 문답에서 96년생과 97년생 중 누구랑 친구인지 묻는 질문에 둘 다 라고 답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 이준영은 평소 빠른 생일을 쳐서 주로 96년생과 친구로 지내고 있고 몇몇 97년생 친구와는 합의하에 서로 말을 놓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또 그래서 그런지 나이에 비해 성숙해 보인다는 의견도 있는데요, 자신도 중학교때부터 들었던 말이라 인정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상대 배우보다 연하이지만 극 중에서는 서로 비슷한 나이로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배우로서는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으니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이준영(유키스), 이준영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종교 학력


이준영 고향은 서울시 성동구이며, 가족으로는 할머니와 부모님, 그리고 여동생이 있습니다. 이준영 키는 185cm에 몸무게 64kg,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구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이준영 학력은 서울무학초등학교, 무학중학교, 서울성수고등학교를 중퇴하고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하여 배재대학교 입학,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준영 과거 


이준영은 초등학생 때 뮤지컬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를 보고 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댄서를 꿈꾸었다고 합니다. 부모님은 처음에 댄서가 되는 것을 반대했지만 몇개월간의 노력을 보고 난 뒤 허락을 해주셨다고 합니다. 




이준영은 연습생 시절 데뷔 직전 번번히 무산되는 등 우여곡절이 많았다고 합니다. 당시 상황에 대해 이준영은 2018년 8월 유키스 10주년 브이앱에서 당시 이준영은 데뷔 전 가수라는 꿈을 거의 포기했던 상황이었고, 



유키스가 되지 않았다면 지금 열심히 춤을 추고 있었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이준영은 영입 멤버임에도 그룹에 대한 애정이 많은 편이라고 하네요.



이준영이 비디오스타에서 밝힌 바로는 홍영주 안무가 밑에서 댄서 생활을 할 당시 안무가의 추천으로 유키스 새 멤버 오디션을 봤다고 하는데요, 부모님의 권유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준의 오디션 영상을 본 멤버들이 만장일치로 준을 새 멤버로 낙점했고, 현장 오디션을 보고나서는 회장님이 기립박수를 친 뒤 계약서를 바로 건넸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준영은 데뷔 두 달 전인 2014년 4월 열린 유키스 일본 콘서트의 비하인드 영상에 등장했는데요, 앨범 자켓 촬영 현장의 사진이 유출되면서 그룹에 들어올 것이 팬들 사이에서는 어느정도 알려졌었다고 합니다. 이후 이준영은 2014년 5월 15일 소속사의 공식입장을 통해 유키스의 새 멤버로 공개되었습니다. 


-이준영(유키스), 이준영 가수 데뷔 및 활동, 유키스, UNB, 솔로


이준영은 2014년 유키스에 합류하여 2014년 6월 2일에 유키스 미니 9집 모노 스캔달의 타이틀곡 끼부리지마로 데뷔했는데요, 이후 한국에서 앨범을 매년 하나씩 내기는 했지만 앨범 간의 공백기가 길었고 활동 기간 대부분을 해외에서 지냈다고 합니다. 




이준영은 이후 2016년 유키스 미니 11집 스토커, 그리고 프로젝트 그룹 UNB의 블랙 하트 이후 한동안 주로 배우로 활동을 해오다가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솔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솔로 데뷔를 위해 뮤직비디오까지 촬영했지만 뮤지컬과 드라마 스케줄로 잠시 미뤄졌다고 합니다. 이후 2019년 12월 초 한국에서의 첫 솔로데뷔가 확정되었고, 싱글 1집 앨범 갤러리가 발매되었습니다. 


-이준영(유키스), 이준영 배우 데뷔,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


이준영이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뮤직비디오를 촬영할 때 다른 멤버들에 비해 촬영 시간이 많이 걸려서였다고 합니다. 이준영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표정연기를 연습했고, 뮤직비디오 촬영할 때 마다 점차 시간이 단축되는 것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고 합니다. 



이때 이준영은 연기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영화와 드라마 대본을 구해 혼자 연습하면서 2015년 꾸준히 오디션에 도전했고, 2017년 처음으로 합격하여 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로 배우로 데뷔를 하게 되었답니다.



-이준영(유키스), 이준영 배우 데뷔 이후 활동, 출연 작품들, 뮤지컬 드라마 등


이준영은 2015년 그룹 멤버인 케빈 주연의 한일 합작 뮤지컬에서 극 중에 나오는 아이돌 그룹 스파크 멤버 역을 맡은 것으로 연기경험을 쌓기 시작했는데요, 이후 2016년 스무살 청년들이 어른들의 세상을 살면서 겪는 아픔을 다룬 독립 영화 슬픔보다 아픈에서 이윤호 역을 맡았는데 개봉은 하지 못했다고 하네요. 



이후 이준영은 2017년 5월 이상한 나라의 특별식사에 편돌이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으며, 2017년 10월 다음 웹툰 부암동 복수자 소셜클럽을 원작으로 한 tvN 수목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에서 이구겸 역을 맡으며 정극에 데뷔했습니다. 


오디션을 통해 캐스팅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이준영은 드라마가 방영될수록 수겸학생으로 불리며 인생 캐릭터라는 이야기를 들을 정도로 호평을 받으며, 인지도가 상당히 올라가게 되어 연예계 생활에 있어서 전환점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준영은 2018년 5월 네이버 웹소설 이별이 떠났다를 원작으로 한 MBC 주말 특별기회 이별이 떠났다에서 여자친구와의 사이에서 생긴 아이를 거부하며 방황하는 바람둥이 철부지 대학생 한민수 역을 맡기도 했으며, 


2019년 6월 18일부터 8월 25일까지 창작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초연에 캐스팅되어 공연을 했습니다. 이는 2015년 두 편의 한일합작 뮤지컬 이후로 4년만에 하는 뮤지컬이자 한국에서의 첫 뮤지컬이라고 합니다. 




이준영은 "사실 시놉시스를 받았을 때 드라마인 줄 알았다"고 말문을 열었는데요, 그는 "뮤지컬이라곤 절대 생각을 못했다. 시놉이 너무 재밌었다. 이후 대표님을 만났는데 뮤지컬이라고 하더라"


"다시 한 번 고민을 하게 됐다. 제가 해오던 분야가 아니고 아이돌에 대한 편견이 있을거란 생각 때문에 자신이 없어서 거절을 했다. 부담감을 이겨낼 자신이 없었다"고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뮤지컬 무대를 통해 배우로서 넓은 시야를 갖게 되었다는 이준영은 "다음번에도 기회가 주어진다면 뮤지컬 무대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밝히며 "생각했던 것보다 반응이 좋았다. 색안경 벗이 뮤지컬 배우 이준영으로 봤다는 관객의 말에 너무 감사했다"


"오히려 색안경은 내가 끼고 있더라. 무대에 서면 뮤지컬 배우 이준영으로 평가받는다는 생각이 들어서 오히려 스스로 반성하게 됐다"고 무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이준영은 또 2019년 7월 OCN 수목 오리지널 미스터 기간제에서 유범진 역을 맡았으며, 2020년 4월 SBS 월화드라마 굿캐스팅에서 모델 출신 배우 강우원 역을 연기, 좋은 평가를 받으면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최근 방송된 SBS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에서 이준영은 "드라마 첫 등장장면이 파격 노출 장면이었다. 왜냐하면,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리얼하게 나와서 너무 쑥스러웠다"라고 고백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준영은 "반바지를 입고 찍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것도 안 입은 것처럼 나오더라. 그래서 깜짝 놀랐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김영철이 "몸매에 자신 있지 않냐"고 질문하자 이준영은 "몸을 급하게 만들었다. 원래는 전부 노출이 아니었다. 상반신만 노출하는 거였는데 감독님이 제안을 해주셔서 급하게 대기 시간에 펌핑하고 촬영한 거다. 지금 너무 후회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준영 예능 활동


이준영은 또한 드라마뿐 아니라 예능에도 도전을 했는데요, 주로 유희열의 스케치북과 같은 음악 관련 방송에 많이 출연을 했지만 2018년 이별이 떠났다 종영 이후 SBS 정글의 법칙 인 라스트 인도양 에서는 몰디브로 떠나 저체온증으로 힘든 상황을 겪기도 했으며, 



이어 지난 해 9월 5일 첫 방송된 MBC 새 예능 프로그램 언니네 쌀롱에도 출연했습니다. 이준영은 첫회부터 배우 한예슬,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헤어 디자이너 차홍,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를 지원하는 막내 인턴으로 활약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이준영은 한 인터뷰를 통해 "사실 내가 예능을 무서워한다. 보는 건 정말 즐겁지만 내가 출연해 잘 해낼 수 있다는 자신이 없다. 예전에는 어떤 프로그램에 나가보고 싶다는 말을 하기도 했는데 지금은 시청자 입장으로도 만족스럽다"



"예능을 잘하는 분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언니네 쌀롱 출연을 앞두고 걱정이 되기도 했는데 조세호 형이 옆에서 잘 챙겨줘 정말 고마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준영(유키스), 이준영 이모저모


이준영은 요리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UNB 멤버들의 말에 이하면 숙소에서 요리 담당 멤버였다고 합니다. 본인과 멤버들의 SNS에 요리하는 모습이나 완성된 요리 사진이 자주 올라오기도 했는데요, 나중에 푸드트럭을 끌고 전국 일주를 하는 것이 꿈이라고 하네요.



이준영은 연기자로서 롤모델은 황정민과 조진웅을 항상 꼽는다고 하는데요, 자신도 이 배우들처럼 보는 이를 집중하게 만들면서도 자연스러운 연기를 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하네요. 



이준영은 2018년 기준으로 10살인 수컷 말티즈 도도를 키웠다고 하는데요, 꼬마마법사 레미의 등장인물 도도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합니다. 이준영은 한 매체에서 도도에 대한 인터뷰와 함께 사진도 찍었답니다. 



이준영은 휴식시간에는 절친한 동료들과 식사, 게임, 운동 등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한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준영은 지난해 한 인터뷰에서 "필독, 학진 형이랑 친하다. 우신(김우식)이랑도 되게 잘 맞는다. 둘이 만나면 4시간 동안 이야기할 수 있다"


"카페에서 만나 오랜 시간 수다를 떤다. 친한 친구들과 밥도 먹고 쇼핑도 하며 시간을 보낸다"며 "최근에는 게임도 시작했다. 잘하는 편은 아니다. 원래 운동하는 걸 좋아하는데 볼링을 치러 가면 세팅된 머리가 망가지고 땀이 나서 요즘에는 잠깐 대기 시간이 생겨도 치러가지 못했다. 지난해에는 볼링을 정말 많이 쳤다"고 말했습니다. 


-이준영(유키스), 이준영 그림, 그림 작가로서 활동


이준영은 2018년부터 그림그리기라는 취미가 생겼다고 하는데요, 사실 어린시절 미술을 했던 경험은 있었고, 막연히 그림을 다시 그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을 때 필독의 도움을 받아 우연한 기회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첫 그림은 인스타그램에 올렸는데, 십자가 스케치에 성경의 한 구절을 여러 색깔의 글씨로 적은 것이라고 하네요. 이후 이준영은 2019년 7월 공동 전시회 제 4회 아트테이너 별모아 스타작가 전이라는 공동 전시회를 가졌다고 하는데요, 



전시는 독거노인 후원을 위한 자선행사로, 이준영은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답니다. 이준영은 지난해 한 인터뷰를 통해 "요즘은 시간이 없어서 그림을 못 그리고 있다. 원래 12월쯤 개인전을 열려고 했는데 어려울 것 같다"



"지난 7월 전시회에서 그림을 완판했다. 개인전을 하려면 내년 하반기 쯤 돼야할 것 같다"고 향후 개인전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준영은 또한 한국과 일본에서 발매한 솔로 앨범의 커버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답니다. 


가수로 데뷔해 안방극장과 무대를 오가며 작가로도 활동하는 이준영은 그야말로 만능 엔터테이너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런 그의 꿈은 아티스트라고 하네요. 이준영은 "예전엔 인기가 많고 잘 나가고 싶었다. 지금은 아티스트처럼 사는 게 꿈이다. 그림 그리며 곡 작업도 하고 살고 싶다. 그러다가 연기가 하고 싶으면 그것만 하고 싶다"고 바람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이준영은 또 솔로 가수 컴백도 곧 계획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준영은 앞으로 가수로서 행보도 이어가고 싶다고 했는데요, 이미 자작곡으로 12곡 정도 있고 완성된 곡도 있다고 하네요. 


이준영은 현재로서는 연기에만 집중하고 싶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주어진 기회를 잘 마치고 가수 컴백도 준비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앞으로 배우로서나 가수로서 그리고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좋은 모습 더 많이 보여주기를 기대하겠습니다. 


* 이상엽(배우) <나이 집안>


* 최강희(배우) <나이 학력 결혼>


* 유인영 <나이 키 과거사진 결혼 이상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