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임하룡 <나이 부인(아내) 아들 재산>

728x90

임하룡 <나이 부인(아내) 아들 재산>



<유 퀴즈 온 더 블록 임하룡>



임하룡이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7월 8일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는 개그맨 특집이 펼쳐지는데요, 임하룡, 김민경, 이용진, 이진호, 이재율, 전수희, 손민수, 임라라 등 개그맨, 개그우먼 자기님들이 유퀴저로 출연해 남다른 입담을 뽐낸다고 합니다. 



개그맨 선후배인 유재석과 조세로의 물 만난 리액션도 재미를 더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한국 코미디계의 대부 임하룡은 여전한 개그감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임하룡은 한 시대를 풍미했던 코미디언으로서 추억의 코너들과 특유의 말장난 개그, 주옥같은 유행어를 대거 방출한다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되네요~~



<임하룡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키 몸무게 혈액형 가족 종교 학력 과거 데뷔 및 활동 평판 그림실력 부인(아내) 아들>



-임하룡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키 몸무게 혈액형 가족 종교 학력


임하룡은 본명은 임한용이라고 하구요, 임하룡 나이는 1952년 10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59세입니다. 임하룡은 충청북도 단양군 출신인데요, 어린 시절 살던 마을이 충주댐 공사로 수몰되어 실향민 신세가 되었다고 하네요. 




임하룡은 키 167cm에 몸무게 68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구요, 임하룡 가족으로는 아들 임영식이 있습니다. 임하룡 종교는 원래는 불교였다가 나중에 카톨릭으로 개종했다고 하네요. 임하룡 학력은 중동중학교, 재천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화와학과 명예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하룡 과거


임하룡은 고등학교 때부터 오락부장을 맡는 등 사람들을 웃기는데 소질을 보였다고 하는데요, 열차를 타고 가는데 어린 아기가 너무 울고 하길래 그 앞에서 재롱을 떨자 아기가 울음을 멈추고 계속 웃었다는 일화가 있을 정도로 웃기는 재능을 가졌답니다. 




임하룡은 입대를 했을 무렵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뇌경색과 친척들에게 보증 및 사기까지 당해 임하룡의 일곱 가족이 조그만 상가 2층 단칸방에서 부대끼며 살아야 했다고 하는데요, 



이렇듯 가세가 기울자 임하룡은 결국 대학을 포기하고 생업에 뛰어들어 아르바이트로 정신병원에서 사이코드라마를 했다는 일화가 유명하답니다. 임하룡은 또한 밤에는 밤무대를 다녔다고 하네요. 


-임하룡 데뷔 및 활동


임하룡은 특이하게도 밤무대에서 사회를 보다가 KBS 특체로 코미디언이 된 캐이스인데요, 이때 밤 무대에서 같이 일했던 사람이 바로 전유성과 김학래였다고 하네요. 



임하룡은 개그맨 생활 초창기에 라디오 방송에서 애드립으로 북한 군관 흉내를 냈는데 적화통일하면 순자 동무래..운운하는 바람에 1980년대 무기 출연정지를 당한 적이 있습니다. 


임하룡은 KBS 하룡서당을 통해 이름을 얻고 출연하는 코너마다 대박을 쳐서, 요즘말로 국민오빠 반열에 올랐는데요, 이 무렵 KBS 코미디의 4대천왕이라면 단연 심형래, 최양락, 김형곤, 임하룡이었다고 합니다. 



임하룡은 이후 개그콘서트에도 참여, 봉숭아 학당이 부활했을 때 선생님 역할을 맡아 2000년 말까지 출연했는데요, 당시 임하룡은 김미화처럼 스태프들로부터 하차 권유를 받았고, 개콘 하차 후 배우로 전향해 웰컴 투 동막골 등의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임하룡은 유재석, 신동엽, 강호동, 김종민과 함께 단 5명뿐인 KBS 연예대상 2회 수상자로, 1990년대 중반 이후에는 서세원 이홍렬 이경규 등이 그랬던 것처럼 MC로도 활동했으며, 


간간히 영화 쪽에도 얼굴을 내밀었고, 어린이 영화 뿐 아니라 얼굴 등 나름대로 정통파 연기를 좀 했었기에 코미디언 최초로 프리랜서 선언을 해서 MBC를 평정, 이후 사실상 배우로 전향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활발한 활동을 했습니다. 



임하룡은 연기력도 좋아 웰컴 투 동막골로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까지 수상하는 등, 코미디언 출신으로 영화계에 진출한 인물 중 가장 성공적인 사례 중 하나로 뽑히기도 한답니다. 

 


임하룡은 또한 드라마에도 자주 얼굴을 비추기도 했는데요, 최강칠우에서는 주인공 칠우의 양아버지 역을 하기도 했습니다. 


-임하룡에 대한 평판


임하룡은 인품 좋은 선배로도 유명한데요, 1980-1990년대 군기잡기가 일상이었던 코미디 계에서 동료들이 후배 상대로 똥군기를 잡고 있으면 말렸고, 오히려 후배들을 다독여 주었다고 합니다. 




이혼 경력이 있던 이경애의 인터뷰에서 당시 루머에 시달렸던 자신을 변호해 줬던 유일한 인물로 임하룡을 꼽았고, 박수홍도 감자골 4인방 영구제명 사건 때 자신들을 변호해 줬던 유일한 선배였다고 말했습니다. 


임하룡은 또한 연예계에서 경조사를 잘 챙기기로 유명한데요, 별로 안 친한 사람이더라도 경조사가 있으면 꼬박꼬박 참여했다고 합니다. 인맥을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하네요. 



임하룡은 과거 해피투게더에서 휴대폰에 저장된 번호만 9911개라며 만 개에 육박하는 전화번소 개수를 자랑하기도 했었는데요, 그렇게 경조사를 잘 챙기다보니 2008년 임하룡 아들 결혼식 때 하객들이 2000여명 정도 와서 줄을 섰고 


홀이 1500석인 탓에 뒤쪽에 서서 봐도 공간이 부족해 같은 측의 다른 홀에서 스크린을 통해 결혼식을 지켜본 사람들도 있다고 하네요. 당시 800여명 정도는 자리가 없어 식사도 제대로 못했다고 하네요. 


-임하룡 그림 실력


임하룡은 또한 평소 배우 활동을 하지 않는 동안에는 그림을 그린다고 하는데요, 갤러리 포토하우스에서 개인전을 개최하기도 했을 정도로 뛰어난 그림 실력으로 정평이 나있다고 하네요. 




-임하룡 결혼 부인(아내)


임하룡은 애처가로 불릴 정도로 부인(아내) 김정규 씨에 대한 사랑이 엄청나다고 하는데요, 모던패밀리에서 부인(아내) 김정규 씨를 공개했을 때 임하룡은 부인(아내)와의 첫만남에 대해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처럼 예뻤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임하룡과 부인(아내)는 나이차가 9살이 난다고 하는데요, 동네에서는 부인(아내)를 납치한 줄로 오해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임하룡이 장남이라 어머니를 모시고 살았는데 부인(아내)가 잘 참아 오랜 시간동안 결혼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임하룡 아들


임하룡 아들 임영식은 현재 배우로 활동 중인데요, 지난 2018년 마이웨이에서 임하룡의 아들 임영식은 "아버지 때문은 아니지만 아버지 영향이 있었다"고 배우가 된 이유를 밝혔고, 이에 임하룡은 "자연스럽게 영향은 있었을 거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임하룡은 "반대할 이유가 뭐 있냐. 좋다. 코미디를 시킬 걸. 잘했을 것 같은데"라고 말했고, 임하룡 아들 임영식은 "지금도 늦진 않았다. 기회가 되면"이라고 답했습니다. 




-임하룡 재산 강남 빌딩 건물주


임하룡은 지난해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이사야사에 출연하여 자신의 건물을 공개하기도 했었는데요, 임하룡은 현재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있는 건물에 거주하고 있다고 합니다.



1991년 4억원에 샀던 단독주택을 카페를 차려볼까 싶어 빌딩으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살고 있던 목동 아파트를 팔고 이것을 매입한 것이라고 하네요. 임하룡 빌딩 크기는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에 대지 면적이 55평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현재 임하룡 강남빌딩은 시세 50억원 이상이라고 하네요. 


임하룡은 지방에서 농협 직원으로 근무하다가 서울 마사회로 이직한 아버지를 따라 서울로 올라왔다고 하는데요, 강 건너에 땅을 사놓으면 어떻겠냐고 조언을 하여 사게 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건물을 사고 빌딩으로 만는데 총 6억원이 들었다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