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정리
베트남하면 다낭도 있고 호치민도 있고 정말 가볼만한 장소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최근에는 다낭이나 또는 호치민을 찾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하지만 의외로 하노이 같은 경우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들이 꽤 많구요, 정말 다른 곳에 못지 않은 괜찮은 여행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신혼여행지로도 많이 알려져 있고 친구들끼리 여행을 가는 장소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고 해요.
그런데 하노이 여행은 최대한 3월에서 6월까지로 시기를 맞춰서 여행을 가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유는 그 외 시기에 가면 너무 덥고 여행이 힘들어지기 때문이랍니다.
물론 하노이가 현재 베트남의 수도이기는 하지만 호치민보다 넓지가 않은데요, 그래도 먹을거리나 볼거리가 전혀 부족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노이는 강이 많다는 뜻인데요, 실제로 하노이 서쪽에 호수인 서호가 있으며 시중심에는 호안끼엠 호수가 있답니다. 인구는 780명으로 호치민시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곳이구요, 프랑스 식민지때 영향을 많이 받아 리틀 파리라고 불릴 정도로 프랑스식 건물도 꽤 눈에 띕니다.
한국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하노이는 수많은 볼거리와 먹거리들이 즐비한데요, 요즘은 단체나 가족여행보다 혼자서 자유여행을 오는 분들도 늘어난다고 합니다. 자유여행의 장점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대로 활보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하노이의 명소나 필수 명소를 모르면 이것도 불가능하겠죠!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기찻길 마을 >
기찻길 마을은 기찻길 양쪽에 실제로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는 집들이 있는데요, 요즘은 카페나 음식점으로 개조된 집들도 많구요, 음식들도 맛이 좋아요. 근데 에어컨이 없어서 무지 덥습니다. 그리고 기찻길을 걸을 때는 울퉁불퉁해서 조금 힘이 들어 카페에 들러서 쉬어 가시면 좋습니다.
여기는 특히 사진찍기 좋은데요, 기차는 시간표가 있어서 시간을 맞추면 실제 기차도 볼 수 있답니다. 기차가 코앞으로 지나가는 건 이색적인 경험이 될 겁니다.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호안끼엠 호수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호안끼엠 호수는 하노이를 대표하는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렴한 호텔이 많아 부담없이 오래 머물 수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하노이 자유여행 코스에서 무조건 봐야 한다면 이 장소를 말할 수 있는데요, 호안끼엠 호수는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고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관광지로 하노이 여행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어요.
호수뿐만 아니라 주변에 오페라 하우스, 36거리, 짱디엔거리, 성요셉성당 등 볼거리들이 많고, 클럽도 많고 술집 음식점들도 즐비해 있는 곳이라 3박 4일을 머물러도 지루하지 않습니다.
이곳은 흡사 서울의 한강과도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요, 마음이 차분해져서 조금이라도 복잡한 마음이 생기거나 귀고 싶다면 호안끼엠 호수를 오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특히 여름 한 낮에 가면 무지 덥습니다. 저녁에 가시면 좋을 거 같아요~~^^
다른 곳은 어디를 가도 오토바이들이 너무 많아서 복잡한데, 이곳에 가면 한적하고 좋아요. 주말에 가족들, 또는 친구들끼리 나와서 나들이 하고 졸기도 하며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곳 사람들의 생활을 볼 수 있어 좋구요, 마음이 평온해지는 곳입니다.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롱비엔 다리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롱비엔 철교는 베트남 현지인들만 잘 알고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1898년부터 프랑스에 의해 지어졌다고 해요.
롱비엔 철교는 하노이에 가면 한 번 정도는 꼭 가볼만한 곳이에요. 사진작가들이 사진 찍으러 많이 온다고 하는데요, 특별한 것은 없지만 사진 찍기에는 괜찮습니다.
롱비엔 철교는 사람마다 보는 관점이 다르지만 아름다울 수도 있고 전혀 다른 감정을 가질 수도 있는데요, 특히 해질녘에 관람하면 좋다고 해요~~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성요셉 성당 >
이 건물을 보면 도대체 언제 지어진 건물인지 가늠을 하지 못하게 만드는데요, 실제 외형만 보아도 수십, 수백년 전에 지어진 것이 느껴집니다. 성요셉 성당은 과거 베트남이 프랑스에 의해 통치를 받았던 1888년에 지어졌다고 합니다.
외관은 매우 낡았지만 안에 들어가면 매우 아름다운 모습을 보게 됩니다. 고풍스런 장식이 성당의 자채를 뽐내고 있다고 할 수 있어요. 지금도 미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해요.
사실 특별히 볼 것은 없다고 할 수도 있는데요, 사진 찍기 좋구요, 인근에 호안끼엠까지 도보이동이 가능해서 호안끼엠 호수에 가는 김에 잠깐 들를만한 곳인데요, 주변에 맛집과 카페들, 그리고 마사지 가게와 쇼핑거리 등도 있어서 겸사겸사해서 가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로열시티 빈컴 메가몰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빈컴메가몰은 우리나라 지하상가와 유사한 곳이라 할 수 있는데요, 로얄시티 아파트 단지 내 지하에 있어요.
여기는 아파트 단지내 한국사람들도 많이 살고 있다고 하는데요, 또 지하에 엄청난 규모의 식당, 커피숍, 빈마트, 그리고 아이스링크장도 있고, 워터파크까지 온갖 편의시설, 놀이시설 등이 밀집해 있어 굳이 다른 곳을 가지 않아도 충분히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베트남 하면 먹방 여행으로도 제격인 곳인데, 이곳에 가면 특히 먹을 거리가 풍부해서 하노이 자유여행의 필수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엄청나게 넓고 너무 먹을 거리가 많아서 결정장애가 생길 정도에요~~!
이곳은 무엇보다 더운 여름날 시원하게 넓은 곳에서 보내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옷가게나 신발 등 패션잡화점은 비싼 가격 수준때문에 장사가 신통치가 않은 듯 한데요, 그래서 그런지 세일을 많이 하더라구요.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동쑤언 시장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동쑤언 시장은 호안끼엠 호수에서 북쪽으로 계속 올라가다보면 나오는 하노이 시장인데요, 가는 길 자체가 시장이지만 동쑤언시장은 마트처럼 건물 안에 임대매장들이 즐비해 있어요.
그렇다고 우리나라 마트같지는 않은데요, 특히 저렴한 물건들이 가득하고 볼거리가 많아요. 36거리를 다니시면서 한번쯤 들러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서호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서호 호수는 하노이 최대크기의 호수라고 하는데요,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호치민역에서 가깝구요, 이 서호를 가로지르는 다리가 하나가 있는데요,
다리 입구에 커피 마시면서 호수 구경도 할 수 있는 카페도 있어 좋구요, 그 옆에 작은 공원에는 밤 8시경에 가면 스포츠댄스 추는 것을 구경할 수 있어요~~
호안끼엠 호수가 많이 알려지기는 했지만 서호 또한 또 다른 먹거리, 즐길거리들이 있으니 한 번 들러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베트남에 호수가 많이 있지만 유람선이 있는 곳은 이곳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오후 늦게 유람선 타고 저녁을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근데 물이 그렇게 깨끗한 편은 아닌 것 같아요~~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타임즈 시티 아쿠아리움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빈펄 아쿠아리움은 베트남 초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인데요, 타임즈시티 지하에 위치하고 있어요. 가족들과 함께 왔다면 한 번 정도 가볼만한 곳입니다.
입장료는 대략 인당 11,000원 정도(주말)이구요, 규모는 느낌상 우리나라 코엑스 아쿠아리움보다 조금 작은 수준 정도로 보이는데요, 잘 꾸며져 있어 주말이면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다고 해요.
규모는 크지 않지만 쇼핑코너, 나이키 아디다스 등도 있고, 버거킹, 롯데리아, 그리고 피자 집들도 있어서 입맛대로 먹을 수 있어서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 거 같아요.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하노이 문묘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문묘는 문선왕묘의 약자로 공자의 신위를 받드는 묘유를 말한다고 하는데요, 공자의 위패를 모시기 위해 1070년에 세워졌다고 해요.
1076년에는 베트남 최초의 대학으로 유학자를 양성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경내는 벽을 경계로 모두 다섯 곳으로 나뉘어 있는데, 가운데 문은 왕만이 출입했고, 좌우측 출입로는 일반인들이 출입했다고 합니다.
경내 좌우에는 거북 머리 대좌를 한 82개 진사제명비가 있고, 여기에는 1442년~1787년까지 과거에 합격한 사람의 명단이 새겨져 있다고 해요.
특히 정문에서 들어가면 1805년에 건축된 규문각이 있는데요, 옛날에 유학자들이 규문각에 올라가 시문 창작, 담론 또는 향유 활동을 하였는데 현재 규문각은 1000여 년의 문화 역사를 담고 있는 하노이시의 상징이며 베트남 사람의 호학정신을 상징하는 건축물이라고 합니다.
여기는 그냥 베트남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하고 한 번 정도 가볼만한 곳인데요, 정리가 잘 되어 있어요~~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베트남 민속학 박물관 >
박물관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곳인데요, 베트남의 여러 박물관이나 전시장 중 가장 괜찮은 곳이랍니다. 하노이 시내에 위치하고 있고, 실내에는 베트남 전통 물건들에 대한 사료들이 전시되어 있고 여러 민족에 대한 특성을 구분해서 볼 수 있는 곳이에요.
베트남에 대한 공부를 제대로 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외부에는 전통가옥들이 전시되어 있고, 수상인형극도 무료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카메라를 가지고 들어가면 돈을 내고 카메라에 표를 부착해야 사진촬영이 허락됩니다.
이외에도 하노이 시내에서 갈만한 곳이 더 많이 있는데요, 하노이 야시장도 가능하면 꼭 한 번 가시구요,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같으면 하노이 맥주거리도 좋아요~~
하노이 야시장
하노이 맥주거리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하롱베이 >
하노이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코스 하롱베이는 일단 베트남에 가면 꼭 가봐야 할 곳인데요, 하루 정도 잡아서 다녀와야 해서 우선 시내를 돌고 다녀오던가 아니면 중간 다녀오고 나머지 시내를 더 돌아보던가 하는 식을 꼭 하루 일정은 비워두셔야 한답니다.
하롱베이는 섬들만 약 2700개가 넘는다고 하는데요, 아무리 눈으로 좇아도 눈으로 다 보기는 어려울 정도에요. 섬의 모양도 다 다르고, 바다 위에 둥둥 떠있는 것 자체도 신하더라구요.
이곳 하롱베이는 섬의 보호 차원에서 사람이 사는 것은 금지가 되어 있다고 하구요, 그냥 구경만 하고 오는 것으로 충분히 만족해야 하는 곳이에요. 물결이 잔잔해서 배멀미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구요, 예약을 하고 가면 좋겠지만 못했다면 현지에서도 직접 티켓팅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추천 글 -> 동남아 여행지 추천, 동남아 휴양지 추천, 순위 총정리
'여행 관련 정보 > 해외여행 동남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콕 자유여행, 여행지 추천 필수 여행 코스 정리 (0) | 2019.07.28 |
---|---|
세부 자유여행 일정, 경비, 필수 코스 추천 (0) | 2019.07.09 |
동남아 여행지 추천, 동남아 휴양지 추천, 순위 총정리 (0) | 2019.07.09 |
나트랑 자유여행 코스 필수, 여행지 추천 (0) | 2019.07.08 |
다낭 여행 코스, 다낭 여행지 추천 10 (0) | 2019.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