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혜영(가수) 나이 고향 집안 남편 근황

728x90

김혜영(가수) 나이 고향 집안 남편 근황



<가요무대 김혜영(탈북가수, 귀순배우 1호)>



탈북가수 귀순배우 1호 김혜영이 가요무대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결혼 후 은퇴 소식을 전했었는데 다시 나오게 되는 것 같아 반가운데요, 그래서 오늘은 탈북가수 김혜영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김혜영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북가수 귀순배우 김혜영 프로필 나이 고향 종교 학력 부모 집안 과거 탈북 데뷔 및 활동 결혼 이혼 남편 아들, 세 번째 결혼 남편 김태섭 나이(차) 직업 구속 근황>



-김혜영(가수), 김혜영 프로필 나이 고향 종교 학력 


귀순가수 김혜영은 1972년 7얼 24일생으로 올해 나이 49세입니다. 김혜영 고향은 함경북도 청진시라고 하구요, 김혜영 종교는 천주교(세례명 미카엘라)김혜영 학력은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혜영(가수), 김혜영 부모 집안 과거 탈북


김혜영은 청진시에서 무역상인 아버지와 음악교사인 어머니, 여동생 두 명과 함께 살았다고 하는데요, 아버지가 무역업을 하여 유복하게 지냈다고 합니다. 김혜영은 평양연극영화대학을 입학 영화배우를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아버지가 대한민국이 잘 살고 있다는 실상을 알고 탈북을 결심하게 되며, 8개월 간의 고난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어머니가 반대를 했지만, 아버지의 결심을 꺾을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김혜영은 이에 대해 모란봉클럽에서 "아버지가 북한에서 무역업을 하고 있었는데, 외국에서 직원 한 명이 탈출했다. 그래서 직원 관리 책임이 있는 아버지가 처벌을 면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그때 탈북을 생각한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이후 부모는 김혜영과 그 동생들에게는 탈북에 관한 이야기는 전혀 하지 않았으며, 먼 친척 결혼식에 가는 거라 속이면서 조금씩 준비하였고, 1998년 겨울 얼어붙은 압록강을 건너 탈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혜영은 "대학교 3학년 때 평양에서 기숙사 생활을 하다가 방학이 돼서 고향집에 내려갔는데, 부모님이 친척 결혼식이 있으니 나가자고 했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김혜영은 "늦은 밤에 집안 살림살이는 다 두고 몸만 나왔다. 그런데 키우던 강아지가 그렇게 좇아왔다. 그날따라 가라고 해도 안 가더라. 그 모습을 보고 어머니가 눈물을 흘리며 슬퍼했다"고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김헤영은 "당시 아버지가 탈북 계획을 오래전부터 치밀하게 짜놓았다"며 "알고 보니 아버지가 보이지 않게 탈북 준비를 10년 동안 하고 있었더라. 22년 전인데 허리에 10만 달러(약 1억 2000만원)를 차고 탈북했다"고 고백했습니다. 



이어 김혜영은 "아버지의 고향이 경상남도 김해였다는 사실을 탈북할 때에야 알았다. 다시 고향으로 오는 거나 마찬가지였다"고 말했습니다. 김혜영 가족은 함경북도 청진에서 출발한 뒤, 기차 안에서 북한 경찰에게 잡힐 뻔 했지만, 뇌물로 위기를 넘기고 양강도 혜산에서 압록강을 건너 탈북했다고 합니다. 중국으로 무사히 넘어갔지만, 주중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거부당하면서 결국 제 3국인 베트남으로 건너갔다고 하네요. 



김혜영은 주베트남 대한민국대사관에서 벌어진 일들도 상세히 털어놨는데요, 김혜영은 "당시 주베트남 대한민국대사관에 갔는데, 우리에게 북에서 오신 분들 같지 않다. 못 믿겠다. 돌아가라고 했다. 그 말 듣고 어머니가 기절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그 모습을 본 영사관이 며칠만 기다려보라고 했다"며 이내 "우리 모습이 눈에 밟혔는지, 참사관이 자기 집에머물게 해줬다. 그래서 그분 집에서 3개월을 살았다"며 당시 고마웠던 이들을 떠올리기도 했습니다. 


-김혜영(가수), 김혜영 대한민국 정착 후, 데뷔 및 활동


이후 김혜영과 가족들 모두는 결국 탈북에 성공하였고, 이후 김혜영은 대한민국에 정착하면서 동국대학교에 입학하였고, 여러 방송에 출연하여 이름을 알리게 되었는데요, 



김혜영은 반갑습니다, 휘파람 등의 노래를 발표하며 한국에서도 인기를 모았습니다. 또 드라마 덕이, 대추나무 사랑 걸렸네, 뮤지컬 팔도강산 등에서도 활약했습니다. 




-김혜영(가수), 김혜영 두 번의 결혼과 이혼 남편 김성태


2002년에 당시 군의관이었던 성형외과 의사와 결혼하였지만 2005년에 이혼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2009년 동료배우 김필(김성태)과 재혼하여 슬하에 아들 1명을 두었지만, 금전 문제와 성격차이로 인해 또 이혼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김혜영 두 번째 남편 김성태는 줄곧 연극배우로 활동하다 2002년 영화 피아노치는 대통령으로 데뷔했으며, 이후 7광구, 애자,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 등에 출연해 개성 넘치는 연기로 얼굴을 알린 바 있습니다. 



김혜영은 두 번째 남편 김성태와 이혼 후 아들의 양육은 김혜영이 하기로 해 혼자 힘으로 아들을 키웠다고 합니다. 


-김혜영(가수), 김혜영 세 번째 결혼 남편 김태섭 나이(차) 직업


이후 김혜영은 프로레슬러 이왕표의 소개로 8살 연상의 종합반도체 전문기업 바른전자의 김태섭 대표를 만났으며 독실한 크리스천으로 호감을 가지고 만나다가 지난 2015년 6월 결혼했으며, 동시에 아이의 양육과 남편의 내조를 위해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김혜영은 당시 6살 아들이 있어 망설이다 결혼을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김혜영 남편 김태섭 대표가 운영했던 바른전자는 지난 1998년 2월 설립된 회사로 2002년 12월 코스닥에 상장한 회사로, 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분야 SIP, CND 사업 등을 운영해 왔다고 합니다. 



김혜영은 김태섭 바른전자 대표와 결혼하면서 "평범한 가정주부로서 기회가 된다면 남편과 함께 저소득층 교육 기부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밝히면서 연예계 활동을 중단했는데요, 이후 김혜영은 2016년 동생 김순영과 함께 탈북민 중매 서비스를 콘셉트로 한 결혼정보업체를 설립해 운영해 왔다고 하네요. 



-김혜영(가수), 김혜영 남편 김태섭 구속, 이후 근황


하지만 지난 2018년 11월 김혜영 남편 김태섭 대표가 200억 원대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로 검찰에 구속되는 일이 있었는데요, 당시 검찰에 따르면 김태섭 바른전자 대표는 주가 조작 등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구속됐다고 합니다. 김태섭 대표는 허위정보를 흘려 주가를 조작하고 200억 원대의 부당 이득을 챙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혜영 남편 김태섭 대표는 지난 2017년 12월 금융감독원 퇴직 간부에게 뇌물을 건넨 혐의로 징역 2년 6개월,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은 바 있었는데요, 200억 원대 부당이익 혐의까지 불거지면서 김혜영의 행보에도 관심이 쏠리기도 했는데요, 


그동안 말못할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텐데, 이번 가요무대에 출연하다고 하니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앞으로는 모든 일들이 잘 풀어져가기를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