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희진(포크 가수) 나이, 누구?

728x90

김희진(포크 가수) 나이, 누구?



<가요무대 김희진>



가수 김희진이 8월 24일 KBS 가요무대에 선다고 합니다. 



이날 가요무대에서는 조개껍질묶어, 모달불, 지난 여름 날의 이야기 등을 가수 김세환, 양하영과 함께 3곡을 부른다고 하는데요, 이날 방송이 특별한 이유는 포크 1세대 김세환과 포크 2세대 양하영, 그리고 뒤를 잇는 포크 3세대 김희진이 뭉쳐 무대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무대에 임하는 가수 김희진은 "저도 데뷔 20년차 가수지만 멋진 선배님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건 행복하고 감사한 일이다. 다양한 음악으로 많은 뮤지션들이 활동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김희진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데뷔 및 활동 포크계의 아이유, 싱어송라이터, SNS>



-김희진(포크 가수), 김희진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가수 김희진은 1975년 5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46세입니다. 김희진은 키가 167cm라고 하구요, 김희진 고향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이며, 김희진 학력은 단국대학교 대햑원 공연예술학과, 전주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수 김희진이라고 하면 코러스 가수 출신 미스트롯 김희진을 떠올리실 분도 있을텐데요, 여기서 김희진은 트롯가수 김희진이 아니라 7080 포크(통기타) 가수 김희진을 말하는 것입니다. 


-김희진(포크 가수), 김희진 데뷔 및 활동


김희진은 20대 중후반 제주도에서 올라와 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데뷔를 했다고 하는데요, 2000년 그룹 라나에로스포(개구리와 두꺼비) 앨범 '사랑은'으로 데뷔하여, 영원한 나의 사랑, 사랑해, 꽃반지끼고 등의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김희진은 2011년 세계 7대 자연경관 기념음반 제주로 와요를 발표해 제주도로부터 제주를 빛낸 예술인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2012년엔 박학기 씨와 함께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포크 가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김희진은 지난 8월 여수 MBC 오 마이 싱어의 메인 MC로 발탁되기도 했는데요, 또한 김희진은 최근 문 좀 열어주세요 라는 신곡을 발표, 현재 공연 및 드라마, 뮤지컬, 예능을 넘나들며 다양한 엔터테이너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희진(포크 가수), 김희진 포크계의 아이유


김희진은 혼성 듀엣 라나에로스포의 마지막 여성 멤버로, 박인희를 연상케 하는 보컬로 잘 알려진 여성가수인데요, 그녀는 특히 몇 안 되는 제주 출신의 뮤지션 중 하나로, 포크계의 아이유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이에 대해 김희진은 한 인터뷰에서 "아이유가 기타를 치며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한 선배가 우리 포크계도 아이유가 있다며 한 방송을 통해 소개한 말이 지금의 꼬리표가 된 것 같아요. 포크계에서 여전히 막내이고, 현직으로  활동하는 여자가수도 거의 없다보니 다들 그리 불러주시네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김희진은 또 다른 인터뷰에서 "20대 중후반 제주도에서 올라와 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데뷔를 하게 됐어요. 지방에서 올라 올 때 큰 꿈을 가지고 올라왔어요. 데뷔해서 직접 작사, 작곡을 하거나 선배님들께서 주신 곡을 발매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음반발매뿐 아니라 TV나 라디오에도 출연하며 이제는 어느정도 연륜과 시간이 흘러 노래 하나를 발표해도 소홀히 하지 말고 열심히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돼요"



"포크장르가 김광석 선배님 대표 장르지만 요즘은 다 성인가요로 생각해요. 그래서 인디가수들보다 더 알려지기 어려운 것 같아요. 포크의 명맥이 다시 살아났으면 하는 마음이 큽니다. 그래서 행사를 다니면 수식어로 7080세대의 맥을 잇고 있는 포크계의 아이유 라고 말하며 다니곤 해요"



"한 행사에 아이유씨와 같이 섭외가 됐었어요. 그 당시는 민망해서 7080세대의 맥을 잇고 있는 포크계의 아이유라는 멘트를 하지 못했습니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김희진(포크 가수), 김희진 싱어송 라이터


김희진은 또 뛰어난 작사, 작곡 실력으로 봄 바람타고, 제주 연가 등을 발표하며 싱어송라이터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선배들과 듀엣 자주 하고 선배들이 직접 준 곡을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이에 대해 김희진은 지난 2017년 한 인터뷰에서 "이번에 최백호 선생님이 바보라는 곡을 주셔서 2월쯤에 발표를 했어요. 원래 선생님이 곡을 잘 안주시는데 라디오 고정으르 몇 년 하다 보니 안쓰러워보였는지 곡을 주시더라고요"



"보기에는 고집있고 까탈스런 성격이지만 가까이 있어보니 허당있는 모습도 많이 봤어요. 그리고 추가열 선배랑도 많이 친해요. 제가 추선수라는 별명도 지어 줬어요. 둘이 너무 친해서 같이 무대에 서면 성격상 오빠가 치마 입고 내가 바지 입어 서로 바뀌어야 된다고 말하며 장난도 많이 쳐요"라고 했습니다. 



-김희진(포크 가수), 김희진 SNS 안하는 가수


김희진은 요즘 시대에 SND를 하지 않으며 아직도 문자 사용을 한다고 했는데요, 김희진은 지난 2017년 한 인터뷰에서 "SNS는 안해요, 매니저가 페이스북 공식계정을 운영하고 있긴 합니다. 요즘 페이스북에 뭐라도 올려볼까 생각은 하고 있는데 주변 지인들이 말리더라고요"



"그래도 팬들과 소통하고 싶기도 해서 하고 싶은 마음도 있고 해야 할 것 같더라고요. 솔직히 제가 기계치라서 열심히 배워볼까 생각하고 있어요"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김희진은 최근 인스타그램뿐 아니라 유튜브 채널까지 열어서 운영을 하고 있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