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루나(가수) 나이, 누구?

728x90

루나(가수) 나이, 누구?



<루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소속사 데뷔 및 활동 가창력>



-루나(가수), 루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소속사


가수 루나의 본명은 박선영이라고 하구요, 루나의 나이는 1993년 8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루나의 고향은 서울시 서대문구이며, 일란성 쌍둥이 중 동생으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루나의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쌍둥이 언니, 그리고 오빠가 있다고 하는데요, 루나의 아버지는 지휘가, 어머니는 성악가 출신으로, 루나의 쌍둥이 언니는 성악을 전공했으며, 오빠는 작곡을 전동한 뒤 래퍼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루나는 키 161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구요, 루나의 종교는 개신교(장로회)이며, 루나의 학력은 서울홍은초등학교, 배화여자중학교, 리라아트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나의 현재 소속사는 휴맵컨텐츠 소속이라고 합니다.


-루나(가수), 루나 데뷔 및 활동


루나는 지난 2006년 14살 당시 교회를 가던 도중 SBS 진실게임 에 출연해 성숙한 웨이브 솜씨를 보여주어 "웨이브 소녀"라는 별칭을 얻었으며, 이 방송을 본 SM 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게 캐스팅되어, 연습생 생활로 다시 서울로 올라왔다고 합니다. 



루나는 걸그룹 f(x) 메인보컬 겸 리드댄서 출신으로, 지난 2009년 FX 싱글 리차타로 데뷔했는데요, 결국 춤으로 입사하여 메인보컬이 된 것이라고 하네요. 루나는 팀 내에서는 댄스 엘리트인 빅토리아가 있기 때문에 부각이 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2019년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본인이 메인댄서라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루나는 데뷔 이후 지난 2011년 초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를 시작으로 뮤지컬에도 발을 넓혔는데요, 루나는 "우선 금발이 너무해 를 통해서 뮤지컬이라는 장르가 너무도 저에게 즐거움을 주고 행복을 주었고요. 음악을 하는 음악인으로서 굉장히 자부심을 갖게 되었구요"


"그리고 가수라는 직업을 떠나서 뮤지컬을 하게 되면서 연기라는 것에 즐거움을 얻게 되었어요. 그리고 제가 대학을 가야되는데요, 제가 대학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뮤지컬을 확실히 결정하게 됐어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루나(가수), 루나의 가창력


루나는 리라아트고등학교에 보컬 특기로 전체 수석 입학 후 보컬 동아리 회장까지 겸할 정도로 노래를 잘했다고 하는데요, 나이답지 않은 곡 해석력과 무대 매너, 큰 성량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루나는 음색이 청량하고 음역대가 높기 때문에 높은 음역대의 노래도 자연스럽게 표현한다고 하는데요, 초기에는 고음 파트를 막 지르는 듯한 느낌이 있다는 의견이 있었지만 연습을 통해 고음 처리에 상당히 능숙해졌다고 합니다. 



루나는 현재는 연차가 쌓이고 노련해져서 고음을 부드럽게 가성으로 처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진성으로 고음을 처리하는 것도 잘하지만 목소리가 워낙 예뻐서 고음보다는 애드리브로 가성을 곁들이는 경우가 많답니다. 


-루나 서경수 열애설


루나는 과거 2015년 뮤지컬 배우 서경수와 열애설에 휩싸인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한 매체는 서경수와 루나가 열애 중이라며 두 사람이 뮤지컬 인 더 하이츠를 통해 가까운 사이가 됐다고 보도했습니다. 



루나와 서경수는 지난 2015년 9월부터 뮤지컬 인 더 하이츠에서 호흡을 맞추었는데요, 서경수가 베니 역, 루나가 마을의 자랑이자 사랑스러운 소녀 니나 역을 맡았습니다. 이에 인 더 하이츠 측 관계자는 "전혀 몰랐던 일"이라며 뮤지컬에 출연한 배우들 대부분 다 가깝게 지내고 두 사람도 친한 사이인 것은 맞다. 확인이 필요하다"고 말을 아꼈습니다. 



하지만 루나는 서경수와의 열애설을 부인했고, 이에 루나의 소속사 측은 "루나와 서경수는 친한 동료일 뿐, 연인 사이는 아니다"라고 전했습니다. 그에 따라 루나가 고백한 첫사랑이 재조명되기도 했는데요, 


과거 방송된 MBC 놀러와에 출연한 루나는 "중 3 당시 나이를 모르고 한 오빠를 좋아했다"고 첫사랑에 대해 고백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루나는 "첫사랑과 갑자기 수개월 동안 연락이 안 됐다"며 "나중에 문자가 왔는데 나에게 결혼을 했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루나는 이어 "나이를 알고 보니 14살 연상이었다. 나는 나랑 7살 차이 밖에 안 나는 줄 알았다"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루나 절친 설리의 죽음, 공황장애


루나는 지난 3월 3일 MBC 사람이 좋다에서 지난해 2019년 10월 같이 f(x)로 동거동락했던 설리를 보내고 한 달 뒤인 11월 27일 하나뿐인 절친 소피아(가수 아이유와 동명이인, 가수 지망생, 루나와 한 집에 살았었는데 루나가 잠든 사이에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고 함)까지 떠나 보내면서 공황장애가 왔음을 고백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