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송창식 <나이 부인(아내) 별거 입양 아들 재산>

728x90

송창식 <나이 부인(아내) 별거(이유) 입양 아들 딸 재산>



<송창식 프로필 나이 고향 집안 학력 과거 데뷔 활동(트윈폴리오, 쎄시봉) 결혼 부인(아내) 별거(이유) 입양 아들 딸 재산>



-송창식(가수), 송창식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집안 학력


송창식은 1947년 2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74세입니다. 송창식 고향은 인천광역시 중구 신흥동이며, 가족으로는 부인(아내) 한성숙과 슬하에 2남 1녀(장남 송결, 장녀 송무늬, 차남 송빛터)를 두고 있습니다.



송창식은 경찰관이었던 아버지의 1남 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나 한국 전쟁 때 아버지가 전사한 것으로 되어 있는데요, 실제로는 화가 전혁림과 어머니 김모씨 사이에 태어난 혼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송창식은 아버지가 전사한 이후 어머니도 행방불명된 뒤 여동생과 함께 외조부모 슬하에서 불우한 학창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송창식의 학력은 인천신흥초등학교와 인천중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예술고등학교에 수섯입학 했지만, 가정형편상 중퇴했다고 합니다. 홍익대학교 학생으로도 알려져 있었지만, 실제 학력은 고등학교 졸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송창식은 나중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실제로는 1년 중퇴이며, 한국 전쟁 참전 군경 유자녀를 퇴학시킬 수 없는 대한민국 법률상 규정으로 서류상으로만 졸업 처리된 것이라고 하네요. 이런 이유로 송창식은 과거 쎄씨봉 활동 중에 가수 조영남에게 학력을 속였다며 뺨을 맞기도 했다고 하네요. 



송창식의 동창으로는 금난새가 있는데요, 금난새는 학창시절을 회상하며 "음악에 정말 천재였던 친구가 하나 있었는데 가난해서 매일 수돗물로 배룰 채우던 기억이 난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 친구가 바로 송창식이었다고 하는데요, 애초에 오케스트라 지휘자를 꿈꾸는 클래식 전공자였지만 찢어지게 가난한 집안사정 때문에 중도에 포기했다고 하네요. 


-송창식(가수), 송창식 과거 데뷔 활동(트윈폴리오, 솔로, 쎄시봉)


송창식은 고교 중퇴후 한동안 방황을 하다가 홍대에서 노래를 하고 있었고, 당시 유명 음악감상실 쎄시봉에서 노래할 기회를 얻게 되었는데요, 송창식은 지난해 12월 인생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자신을 쎄시봉으로 이끌어 준 MC 이상벽을 만나 "쎼시봉 이전에는 최말단 노숙자였다"라며 "2년 동안 서울역에서 잤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송창식은 "그 후에 건축 노동자들이 생활하는 곳에 가서 춥지 않게 잘 수 있었는데 쫓겨나서 쎄시봉으로 갔다. 그때까지는 전부 언더그라운드에 있다가 쎄시봉에서 밥을 준다고 해서 갔는데 거기가 온그라운드였다"며 이상벽이 자신을 쎼시봉으로 데려간 것이 터닝 포인트였다고 했습니다. 



송창식은 거기서 조영남 윤형주 이장희 김세환 김민기 양희은 등 당대 최고의 뮤지션들을 만났고 특히 1967년 윤형주와 함께 트윈폴리오를 결성하여 이듬해 1968년 트윈폴리오 1집 앨범과 함께 하얀 손수건 이라는 곡으로 가요계에 데뷔했습니다. 




송창식은 또 이듬해 1969년 영화 푸른사과의 조연을 통해 영화배우로 데뷔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이후 윤형주가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면서 1970년에는 솔로 가수로 전향했으며, 1970년대 초중반에 세시봉카페에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이후 송창식은 1974년에 피리부는 사나이라는 곡으로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끌게 되었는데요, 다음 해에도 왜 불러 라는 곡으로 대박을 터뜨렸고, 한번쯤으로 1975년 최고인기가수상을 수상, 담배가게 아가씨 등 연이어 발표한 곡들이 히트하며 최고 인기가수의 반열에 올라 가요부문의 여러 가지 상을 받으면서 한동안 가요계를 장악했습니다. 


-송창식(가수), 송창식 대표곡, 활동 근황, 성대결절 수술


송착식은 과거 한국적 정서를 살린 음악과 개성있는 가창력을 인기를 모았는데요, 주요 곡으로는 고래사냥, 그대 있음에, 날이 갈수록, 사랑이야, 상아의 노래, 슬픈 얼굴 짓지 말아요, 피리부는 사나이, 우리는, 푸르른 날, 하얀 손수건, 가나다라, 한번쯤 등이 있습니다. 



송창식은 1978년 한일 문화교류협회 초청으로 일본 공연을 갖기도 했으며, 또 같은 해부터 연속 3년 동안 계속해서 MBC 10대 가수상을 받았습니다. 송창식은 요즘에는 자신만의 공연을 펼치고 있으며 세시봉에서 활동하던 동료들과 자주 공연을 펼치고 있고 가끔씩 오락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송창식은 또한 과거 1976년과 지난 2017년 성대결절 수술을 받은 적도 있었답니다. 


-송창식(가수), 송창식 공연 때 한복만 입는 이유, 절친 인맥 관계


송창식은 공연에 출연할 때 항상 한복을 입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는 송창식이 과거(2008년) 한 방송을 통해 밝힌 적이 있는데요, 1975년 홍콩에서 열린 국제아마추어가요대회에 양복을 입고 참가한 송창식은 멋진 양복을 입은 자신의 모습이 멋있어 보여 자신감에 차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서양 사람들과 함께한 리셉션에서 거울을 통해 본 자신의 모습에 크게 실망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 후 송창식은 아내에게 한복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을 했고, 한복이 아니면 절대로 무대에서 편안하게 노래를 부를 수 없을 정도로 애착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송창식은 방송인 이상벽, 포크 록 가수 이장희, 포크 팝 가수 윤형주, 김세환 등과 절친한 친구 관계이며, 지휘자 금난새, 성악가 박세원과는 서울예술고등학교 동기 동창이라고 합니다. 


-송창식(가수), 송창식 결혼 부인(아내) 나이 결혼스토리


송창식은 부인(아내) 한성숙 씨와 1977년 결혼했는데요, 송창식 부인(아내) 한성숙씨는 서울예고 동창이라고 하네요. 송창식은 "집사람이 쌍둥이에요. 동생, 쌍둥이가 둘 다 예고를 나왔죠. 언니는 무용과, 집사람은 미술과, 나는 성악과, 고등학교 때부터 친했어요. 탁구 치면서 친해졌지"라고 당시를 회상하기도 했습니다. 



송창식이 부인(아내) 한성숙씨와 만나게 된 계기는 송창식이 1975년에 미국 샌츠란시스코에서 공연을 하는데 그 언니를 우연히 만나게 되면서부터였다고 합니다. 송창식은 쌍둥이 동생의 안부를 물었고, 언니는 동생이 미국에서 스튜디어스를 그만두고, 이태원에서 골동품 판매업을 한다는 사실을 알려주었다고 합니다. 



송창식은 그렇게 부인(아내)을 만나게 되면서 열애에 빠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결국 송창식은 부인(아내) 한성숙씨와 결혼을 하게 되었고, 슬하에 2남 1녀를 두었는데요, 이중 두 아이는 입양을 한 것이라고 하네요. 


-송창식(가수), 송창식 아들 딸 2남 1녀 중 두 아이 입양 사연


송창식은 지난해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 자녀 셋 중에 두 아이를 입양하게 된 사연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송창식은 "아내가 쌍둥이인데 쌍둥이 언니가 미국에서 아이를 가지고 싶어했다. 한국에 있는 아이를 입양하고 싶다고 해서 우리가 아이를 입양 보내려고 우리 집에 데려왔는데 입양법이 바뀌어서 처형에게 못보내게 됐다"



"지정입양을 못 하게 된 거다. 그래서 미국에 입양을 못 보내게 돼서 아이를 못 보내면 우리가 입양하자고 해서 우리 딸을 입양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송창식은 "이후에 처형이 미국에서 아이를 인공수정해서 낳았다"



"근데 미국에서는 엄마가 아이를 못 기르면 나라에 아이를 뺏긴다. 처형이 화가니까 못 기르는 상황이 됐고, 우리가 미국에 갔다가 처형의 자녀를 우리가 데려가자고 해서 데려왔다"며 "아내의 쌍둥이 언니 때문에 우리 부부는 아이가 두 명이 생긴 거다"라며 말했습니다. 


다행히 송창식 부부가 결혼해서 낳은 아들은 거부감 없이 동생들을 받아들였고, 그렇게 특별한 가족이 만들어진 것이라고 하네요. 또한 송창식은 이날 아내와의 별거를 고백하며, "우리 집은 일반 가정이 아니다. 내 가정생활이 독특하다. 일반 사람들처럼 가족과 섞여서 아웅다웅하는 가정은 안 가져봤다"고 털어놨습니다. 


-송창식(가수), 송창식 큰 아들 송결 학력 직업


송창식의 큰 아들 송결씨는 게임을 너무 좋아해 부모님의 지원하에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외국 게임회사에서 일하다 2005년 엔씨소프트 게임기획자로 스카우트되어 국내 언론과 인터뷰를 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송창식 큰 아들 송결씨는 인터뷰에서 동생 빛터씨도 대학교 게임연구소에서 일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송창식은 "아내와 같이 안 산다. 아내는 사업한다고 떨어져 지낸 지 오래됐다. 따로 산지 20년쯤 됐다. 1년에 1-2번 본다{고 밝혔습니다. 생활패턴이 남다르다는 그는 "나는 가정을 위해서 희생한다든지 아니면 살림을 도와준다든지 그런 마음이 없었다"



"그래서 별거한 거다"라며 "다른 사람들처럼 문제 생겨서 별거하는 건 아니다. 난 졸혼도 아니고 법적으로, 사회적으로 결혼 상태다. 단지 아내와 같이 안 사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집 이야기가 나오면 곤란하다. 대답을 안 할 수도 없고, 집 이야기에 대해서 방송에 나가면 나갈수록 밖에서 사는 아내는 굉장히 자존심이 상할거다"라며 걱정했습니다. 



-송창식(가수), 송창식 대마초 사건


송착식은 1970년대 대마초 파동에 대해서 "대마초를 싫어하는 사람"이라고 밝힌 송창식은 "경찰이 대마초 사건을 맨 처음 조사할 때 진짜 대마초를 피운 사람들 조사가 끝나고 명단을 다 만들어 놓은 다음에 우리 그룹 멤버 중 나한테 제일 처음 왔다"라며 



이어 송창식은 "형사가 너 이 사람들 다 대마초를 피웠는데 넌 왜 안 했냐 라고 물으니 나는 안 합니다. 그게 노래하는데 너무 나빠요 라고 말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수사 후 풀려난 송창식은 "나는 전혀 관계가 없으니까 풀려나왔는데 기자가 사람들에게 송창식이 이렇게 얘기하더라 라고 해서 내가 평판이 이상해졌다"라며 "여전히 내가 밀고했다고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송창식(가수), 송창식 재산, 저작권료만 7500만원


송창식은 전성기 시절 엄청난 퀄리티의 시대를 앞서간 곡들을 뽑아 냈는데 매우 많은 그의 노래들 대부분이 송창식 본인의 작사 작곡이랍니다. 그러다보니 한창 잘나가던 때는 돈을 꽤 많이 벌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금전관리가 철저했고 사업수완이 있었던 윤형주는 많은 재산을 축적해 재산가가 된 반면에 사람이 너무 좋아서 보증도 서주고 돈도 꿔 달라는 대로 꿔 주던 송창식은 많은 재산을 잃었다고 합니다. 


물론 송창식이 돈을 잘 벌던 시절에 알랑대며 돈을 꿔 간 사람들 중 제대로 갚은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그가 빈털터리인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경제적으로 부족함이 전혀 없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저작권료로만 매해 7500만원의 고정 수입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냥 쓸만큼 있으면 된다는 사고방식이라 그 시절 돈을 꿔가고 보증을 서준 사람들을 원망하는 것도 없다고 하네요. 


* 이장희 <나이 전부인 이혼 근황>


* 윤형주 윤동주, 젊은시절, 아버지, 윤동주 별 헤는 밤 콘서트, 근황


* 김세환 <나이 집안 부인(아내) 자녀 윤형주 송창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