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장희 <나이 전부인 이혼 근황>

728x90

이장희 <나이 전부인 이혼 근황>



<이장희 배철수 잼>



가수 이장희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일 레전드 DJ 배철수의 첫 토크쇼 진행으로 화제를 모은 MBC 배철수잼은 음악, 문화, 사회 등 각 분야의 고수들이 게스트로 출연, 토크와 음악이 공존하는 고품격 음악 토크쇼로 첫 방송 이후 큰 호평을 얻었는데요, 


2월 17일 방송에서는 지난 1일 녹화 당시 양준일이 이장희와의 특별한 에피소드를 밝혀 눈길을 끌었는데요, 뿐만 아니라 이번 방송에서는 80년대 미국으로 건너간 이장희가 LA에서 카페를 운영한 일화와 당시 카레의 단골 손님이었던 특급 슈퍼스타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다양한 후배 아티스트와 이장희, 정미조의 사연도 공개가 된다고 하는데요, 아이유의 연락을 받은 정미조의 에피소드는 물론, 이장희와의 프로듀싱 인연을 가진 김완선이 현장에 깜짝 등장한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은 특별한 무대도 함께 꾸며지게 되는데요, 러블리즈 수정이 새롭게 리메이크한 윤시내의 나는 열아홉 살이에요를 비롯해, 장희가 작곡한 정미조의 히트곡 '휘파람을 부세요'를 정미조와 선우정아가 듀엣 무대로 재해석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장희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데뷔 및 활동 대마초 혐의 구속>



-이장희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데뷔


이장희는 1947년 10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74세입니다. 이장희 고향은 미군정 조선 경기도 수원군 오산면 부산리라고 하구요, 이장희 현재 거주지는 경상북도 울릉군 북면이라고 합니다.




이장희는 서울고등하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생물학과에 입학했으나 중퇴한 후 1971년에 DJ 이종환의 권유로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이자으히 대표곡으로는 겨울이야기, 그건 너,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자정이 훨씬 넘었네,. 슬픔이여 안녕 등이 있습니다.


-이장희 대마초 혐의 구속 이후 활동


이장희는 활동할 당시 방송은 딱 세번만 출연했다고 하구요, 이후 1976년에 대마초 혐의로 구속된 후 잠시 음악활동을 중단하게 되었답니다. 




이장희는 1978년  발표된 사랑과 평화의 노래인 장미는 원래 이장희 자신이 작곡했으나 음악활동 중지 때문에 이름을 당시 두 살배기 아들이었던 이규형이라는 이름을 대신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후 이장희는 미국으로 건너가 로스앤젤레스에 40년동안 거주하며 레스토랑을 운영하기도 하고, 또 1978년 반도패션이라는 옷가게를 경영하기도 했는데요, 1988년에는 미국에서 귀국해 콘서트를 열기도 했으며, 정규 음반을 발표했고, 1989년에는 로스앤젤레스의 한인 방송국인 라디오코리아를 설립하여 2003년 12월까지 사장직을 맡았습니다. 



이장희는 이후 귀국하여 울릉도에서 귀농 생활을 하게 되었는데요, 1966년 친구의 권유로 처음 울릉도를 찾아 도보여행을 하면서 아름다운 울릉도에 빠져 울릉도에 정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장희는 울릉군 북면 현포리에 1만 2000평의 땅을 산후 화단을 가꾸고 연못을 만드는 듯 정원을 꾸며 지금은 관객들이 찾는 명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장희가 사는 곳에 공연장을 짓자는 말을 해 자신의 보금자리 500평을 울릉도에 기증하며 자신의 정원에 최근 150석 규모의 공연장 울릉천국 아트센터의 문을 열게 했다고 하네요.


-이장희 동생 고 이승희, 이장희 학력

 

이장희 동생인 고 이승희도 팝 가수이자 작곡가로 활동했으며 작곡가의 입장으로는 가수 고 김현식과 가수 고 김광석 등에게 곡을 몇 곡 써 주기도 한 대중음악가로, 2000년 2월 13일 향년 47세로 병사하였고, 아우 고 이승희의 배우자는 인기 드라마 작가 정성주라고 합니다. 



이장희 학력은 서울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생물학과를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장희는 문화방송의 예능 프로그램 황금어장 무릎팍도사에 출연해서 자신이 일주일을 벼락 공부한 끝에 연세대학교에 입학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이장희는 포크 팝 가수 송창식, 방송인 이상벽, 포크 팝 가수 윤형주, 포크 팝 가수 김세환과 절친한 친구 관계라고 하구요, 배우 문희, 윤여정과 초등학교 동창이라고 합니다. 


지난 2014년에는 이들과 관련한 영화 세시봉이 개봉을 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세시봉은 1960년대 말 통키타 가수라면 누구나 오르고 싶었던 무교동 음악감상실 무대라고 합니다. 송창식, 윤형주, 김세환, 조영남, 이장희, 양희은 등을 배출한 곳이라고 하네요.






-이장희 결혼 첫부인 이혼 재산


이장희는 과거 결혼에 두 번 실패를 했다고 하는데요, 이어 결혼을 두 번 실패해서 안한다, 아니 못한다, 결혼 못해도 데이트를 하면된다 며 결혼하지 않겠다는 뜻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이장희 노래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는 이장희의 실제 이야기를 담은 노래로 그 곡을 통해 결혼했지만 지금은 부인과 헤어졌다며 당시 상황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장희는 과거 방송된 MBCTV 설특집 이장희 스페셜 나는 누구인가에서 어머니는 제가 노래를 하는 것을 반대하셨습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는데요, 이장희는 이어 "어머니는 제가 노래로, 기타로 성공하는 것을 못 보고 돌아가셨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장희는 "이런 마음을 노래에 담았습니다. 어머님의 자장가 입니다"라며 노래를 열창했는데요, 이장희의 열창에 한 여성 관객은 눈물을 훔치기도 했습니다. 이후 당시 방송 MC를 맡고 있던 윤여정은 "미국에서 라디오 사장, 세탁소, 로즈가든 등 참 많은 일들을 했는데 가장 힘들었던 일이 무엇이냐"라고 물었습니다. 


이에 이장희는 "제 첫 번째 부인 자식과 이혼했을 때가 가장 힘들었다. 그래서 만든 노래도 있다"라고 답했고 윤여정은 "그 노래가 안녕이란 두 글자는 너무 짧죠 아니냐"라며 "여러분 들어보고 싶으시죠"라고 진했습니다. 


이장희는 과거 방송된 아침마당을 통해서 자신의 전부인에 대해서 언급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이장희는 이혼 사유에 대해서도 언급을 했었습니다. 


* 송창식 <나이 부인(아내) 별거 입양 아들 재산>


* 윤형주 윤동주, 젊은시절, 아버지, 윤동주 별 헤는 밤 콘서트, 근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