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마마무 솔라 <나이 키 언니 남자친구 김수로>

728x90

마마무 솔라 나이 키 언니 남자친구(남친) 김수로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마마무의 리더 솔라>



마마무의 리더 솔라가 11월 8일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아이돌 보스로 첫 출연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특히 마마무 4인 완전체가 한 방송에서 모인 건 1년 여 만에 처음인데요, 이날 마마무 솔라, 문별, 휘인, 화사는 새로운 앨범의 타이틀곡 녹음을 위해 이른 아침부터 회사 스튜디오를 찾았습니다. 


솔라는 녹음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텐션 올려 를 끝없이 외쳤고 그의 저 세상 열정과 에너지에 나머지 멤버들은 힘겨워했습니다. 솔라 옆에 앉은 문별은 "언니 귀 아파"라며 고통을 하소연하는가 하면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화사는 "언니랑 텐션이 너무 안 맞아요 상극인 느낌"이라는 충격적인 발언까지 했습니다. 



이에 김숙은 "다들 쌓인 게 많네"라고 말라기도 했는데요, 그런가 하면 마마무의 신곡 아야의 녹음 현장도 전격 공개 돼 눈길을 끌었는데요, 이에 오늘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마마무의 리더 솔라에 대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마무 솔라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별명 과거 데뷔전 데뷔 및 활동 보컬 작사 작곡 외모 닮은꼴 이모저모 유튜브 채널 남자친구(남친)>



-마마무 솔라, 솔라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부모님, 언니)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마마무 솔라의 본명은 김용선이라고 하구요, 솔라의 나이는 1991년 2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입니다.(레드벨벳 웬디와 생일이 같음1994년 2월 21일) 솔라의 고향은 서울시 강서구 (우장산역 근방)이며, 솔라의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3살 위에 언니 김용희가 있습니다. 참고로 집안 족보상 김수로가 솔라의 조카 뻘이라도 하네요. 




또한 솔라의 언니 김용희는 솔라의 유튜브 솔라시도에서 라이브 방송을 할 때 처음으로 등장했는데요, 자매가 판박이 수준으로 닮아서 꽤나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이후 종종 라이브 방송이나 시도 영상에서 얼굴을 비추고 있는데요, 솔라의 언니는 의류 무역 회사에서 의상패턴 등을 분석해 다지인의 완성도를 높이는 테크니컬 디자이너로 근무 중이라고 합니다. 



이는 동생과 함께 나온 온앤오프에서 본인이 직접 밝힌 것인데요, 두 자매는 서로를 용으로 부른다고 하구요, 현실 자매로, 여러가지로 안 맞는다며 대화를 하면서 항상 안 맞아를 입에 달고 산다고 하네요. 


솔라는 키 163cm에 몸무게 43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구요, 솔라의 학력은 서울동현초등학교, 명덕여자중학교, 서울금융고등학교, 한양여자대학교 항공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마무 솔라, 솔라 별명 과거 데뷔전 


솔라는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로 리더이자 보컬을 맡고 있는데요, 솔라라는 예명은 도레미파솔라에서 따 온 이름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도레미라고 지으려고 했지만 멤버들의 극구반대로 결국 자신의 본명인 김용선(Sun)과도 연결이 되기 때문에 솔라(Solar. 태양라는 뜻을 가지고 있음)로 결정했다고 하네요. 



마마무의 리더 솔라는 데뷔 전 서울랜드에서 핫바와 어묵을 파는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합니다. 원래 솔라의 꿈은 승무원이었지만 자신의 길이 아니라 생각해 꿈을 접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솔라는 음오아예 뮤직비디오에서 승무원으로 나와 꿈을 이뤘다고 하네요.



이후 홍대 거리 노래 이벤트에 참가했다가 캐스팅 되었다고 하는데요, 솔라는 가수로서의 생활이 다른 가수들보다 상당히 늦었고, 부모의 반대에 부딪혔기 때문에 연습생 시절 특히 힘들었던 기억이 많다고 합니다. 



솔라는 가수로 데뷔하기 전 긱스의 워시 어웨이 음악방송 무대에 피쳐링으로 올라 높은 고음을 안정적으로 처리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고, 또한 데뷔 약 1년 반 전에는 한국 연습생에 대해 조사하는 일본 방송에도 나온 적이 있다고 합니다. 



솔라는 또한 2014년 3월 휘인과 함께 UV의 쿨하지 못해 미안해를 커버하기도 했습니다. 


-마마무 솔라, 솔라 데뷔 및 활동


솔라는 과거 상상고양이라는 드라마에 캐스팅되기도 했었으며, 지난 2016년에는 에릭남과 같이 가상부부로 출연하기도 했었는데요, 솔라는 그해에 이 우결로 에릭남과 함께 2016 MBC 방송연예대상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솔라는 JTBC 새 예능 갬성캠핑에 고정으로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출연진에 손나은이 있어 마마핑크가 성립되었다고 무무들 사이에서 난리가 났다고 하네요. 



-마마무 솔라, 솔라 보컬 능력 스타일 가창력 


솔라는 멤버 4명 모두가 출중한 실력을 가진 마마무에서 공식적인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 뛰어난 실력자로 알려져 있는데요, 솔라는 발성이 굉장히 안정적으로 잡혀 있으며, 고운 음색과 풍부한 성량에 발성능력이 합쳐진 결과 다양한 음역대에서 강점을 보이는 정석적인 성향의 보컬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솔라의 가장 큰 장점은 어마무시한 성량과 사이다같은 고음을 들수 있는데요, 마마무에서 음역대가 가장 넓다고 하네요. 실제로 솔라의 확인된 진성 최고 음역은 3옥타브 라(A5)까지 낼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솔라는 성량이 워낙 커서 라이브 할 때 반주와 다른 멤버들의 목소리를 뚫고 나올 정도라고 합니다. 



솔라는 워낙 깔끔하게 노래 부르는 스타일이라 발라드에 잘 어울리고 성량이나 고음이 좋아 록 음악 사운드에도 잘 어울릴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평소에 자주 선보이는 알앤비 스타일의 노래를 부를 땐 고음을 그대로 유지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스케일로 꺾는 등 화려한 기교를 선보이기도 한답니다. 


솔라는 또한 안정된 톤으로 가사를 정확하게 전달하면서, 특유의 감성과 성량으로 시원시원하게 전달하는 보컬이라 할 수 있는데요, 반면에 낮은 가성을 적절히 활용하여 여성적이고 예쁜 음색을 내기도 하고 또 소울 감성도 잘 살리는 편이라고 하며, 특히나 라이브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솔라 작사 작곡 능력


또한 솔라는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작사 작곡 능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실제로 솔라는 지금까지 참여한 곡도 매우 많다고 하네요. 솔라는 지난 2015년 미니 2집 핑크 펑키 이후로 모든 마마무 단체 앨범마다 최소 1곡 이상에 참여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는 본인이 단독 작사 작곡한 곡을 앨범에 수록시키기도 하는 등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마마무 솔라, 솔라 비주얼 외모 닮은꼴 


솔라는 마마무의 비주얼 멤버로 자주 언급되기도 하는데요, 눈웃음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눈웃음과 더불어 통통한 볼이 매력 포인트로 꼽히는데, 팔이나 다리를 보면 상당히 마른 몸매임에도 볼만은 통통해 볼래머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했다고 합니다. 



솔라는 또한 그동안 머리 색깔과 스타일도 다양하게 변화를 주어 왔는데요, 그럴 때마다 반응은 가히 폭발적라고 합니다. 



솔라는 동안이라 문별이 처음 만났을 때 자기보다 당연히 동생일거라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반말을 했고 이 때문에 둘의 첫 만남은 최악이었다고 하는데요, 솔라 입장에선 처음 보는 애가 난데없이 자기를 아랫사람 취급하니 황당했을 거라고 하네요. 


여담으로 솔라는 꼬부기와 닮았다고 말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별명 중 하나가 솔부기라고 하네요. 또한 자주 언급되는 닮은 꼴로는 여자친구의 소원, 피에스타의, 제이, 구구단의 나영, 김미풍 역으로 유명한 배우 임지연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묘하게 레드벨벳의 조이나 송지효도 닮았다고 언급되기도 하는데요, 금발로 염색한 활동시에는 미드 왕좌의 게임 출연 배우 에밀리아 클라크, 똑같은 금발머리인 레드벨벳의 예리와 닮았다고 언급되기도 한답니다. 




솔라는 오른쪽 눈섭 아래에 점이 있는데요, 본인이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점이라고 하네요. 한번은 점을 빼러 갔다가 눈썹 옆에 점은 뺴지 말아달라고 했는데 의사가 착각해서 그냥 뺴버려서 일주일정도 우울한 기분으로 있었는데 나중에 다시 점이 올라왔다고 합니다. 


-마마무 솔라, 솔라 성격


솔라는 의외로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이라고 하는데요, 문별에 따르면 RBW 연습생이 된 지 한 달 정도 됐을 때도 친해진 사람이 없었다고 하네요. 문별과 친해진 계기는 대화를 하다보니 둘의 식성이나 성격이 거의 비슷해서 같이 먹으러 다니면서 친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둘이 나가기 귀찮을 때 상대방이 먹는 걸로 같이 사달라고 할 정도라고 하네요. 



-솔라 이모저모


솔라는 용선해라는 이름의 부케(이중자아)가 있다고 하는데요, 본인도 이 두 사람이 다른 사람이라고 인지한다고 합니다. 솔라는 술을 진짜 못 마신다고 합니다. 주량이 한 잔 정도라고 하구요, 술버릇은 자는 거라고 하네요. 




솔라는 습득력이 상당히 빠르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레크레이션 1급 지도자 자격증, 웃음 치료사 자격증, 펀 리더십 자격증이 있는데요, 이 3가지를 따는 데 걸린 기간은 3일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솔라는 일본어 실력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유창하게 말하는 정도는 아니지만, 솔라가 일본어 공부를 하고 있다며 언급한 것이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구몬 일본어 F단계까지 갔다고 하네요. 


솔라는 스키는 타지 못한다고 하구요, 폴댄스에는 굉장히 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솔라는 멤버들 중 유일하게 타투를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솔라는 유튜브에서 솔라시도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솔라는 뮤지컬을 언젠가는 도전해보고 싶다고 밝혔는데요, 주변에서 뮤지컬 너무 좋다며 초강추했다고 하네요. 다만 자신은 하나를 할 때 열중해서 하는 타입이라 나중에 여유가 생기면 해보고 싶다고 합니다. 


-솔라 남친(남자친구) 루머


솔라는 과거 2015년 파파라치 컷이 공개되며 크게 화제가 되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적이 있었는데요, 해당 게시글은 솔라가 수트를 입은 의문의 남성과 길거리 데이트를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솔라는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남성과 어깨동무를 하고, 벤치에 나란히 앉아 아이스크림을 먹는 등 다정한 커플의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는데요, 여기에 키스하는 모습까지 포착되며 충격을 주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이는 마마무의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 모습으로 밝혔습니다. 당시 마마무 소속사는 "마마무가 19일 컴백을 앞두고 있다. 최근 온라인에 떠돌았던 솔라의 파파라치 컷은 뮤직비디오 촬영 도중에 찍힌 것으로 남자 역지 멤버 문별이 남장한 것이다"


"신곡의 스토리를 잘 전달하기 위해 뮤직비디오를 통해 남장한 것이다. 위트 넘치고 톡톡 튀는 마마무를 기대해달라"고 전했습니다. 


* 휘인 화사 본명 키 성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