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전나영(뮤지컬배우) 나이 국적 결혼 최재림

728x90

전나영(뮤지컬배우) 나이 국적 결혼 남자친구 최재림 



<로또싱어 뮤지컬배우 전나영>



로또싱어에 출연한 뮤지컬 배우 전나영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뮤지컬 배우 전나영이 2020년 11워 21일 로또싱어에 출연해 예측단과 관객 심사위원의 눈물과 혼을 빼놓는 무대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로또싱어)에서 전나영은 어릴 적 많이 불러줬던 최진희의 사랑의 미로를 선곡해 부른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무대 뒤 VCR에 띄워놓은 가족사진과 돌아가신 할머니를 추억하며 네덜란드어로 바꾼 가사는 가족을 향한 사랑을 여과 없이 보여준다고 하네요.



과연 이날 전나영이 보여줄 무대가 어떨지 기대가 되는데요, 이에 오늘은 전나영의 나이 고향 국적 학력 과거 데뷔 뮤지컬배우 활동 이력 등 전아영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나영 프로필 나이 고향 국적 학력 데뷔 소속사 과거 뮤지컬배우가 된 계기 활동 이력 결혼 남자친구 판소리 로또싱어>



-전나영(뮤지컬배우), 전나영 프로필 나이 고향 국적 학력 데뷔 소속사


뮤지컬배우 전나영은 1989년 1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전나영 고향은 네덜란드 헤이그이며, 현재 국적도 네덜란드(네덜란드 교포, 한국계 네덜란드인)이지만 부모님은 두 분 다 한국인이라고 하네요. 




전나영 최종 학력은 코다츠예술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외 전나영은 키 혈액형 등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전나영은 지난 2008년 하이스쿨 뮤지컬의 조연 켈시 역으로 네덜란드 무대에서 데뷔, 현재 소속사는 PL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네덜란드와 영국과 대한민국 등을 오가며 활동하고 있는 뮤지컬 배우입니다. 


-전나영(뮤지컬배우), 전나영 과거 뮤지컬 배우가 된 계기


전나영이 노래와 드라마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불과 4살이란 어린 나이에 1993년 나온 영화 서편제를 보면서 시작됐다고 합니다. 여자 주인공이 눈이 멀어가면서도 저런 소리를 낸다는 것에 많은 눈물을 흘렸다고 하네요. 




전나영 : "판소리라는 걸 그때 처음 알게 됐는데 정말 하고 싶었어요. 영화 마지막에 나오는 심청이 물에 빠지는 대목을 정말 많이 공부해서 한국어로 네덜란드 학교에서 공연하기까지 했죠"


전나영 : "심청의 아버지를 보면 이상하게 나의 아버지가 겹쳐요. 아는 것도 많고 멋지시지만 네덜란드에서는 부자유해 보이죠. 이방인이라는 게 저의 중요한 관심사가 된 이유인 것 같아요"



전나영은 이후 집에서 혼자 아리랑을 따라 부르곤 하다가 네덜란드 로테르담 예술대학에 진학하여 극작과 연출을 공부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처음부터 배우가 될 생각은 없었다고 합니다. 


전나영은 뮤지컬 배우가 아니라 무대 작업을 하고 싶었지만 네덜란드에서 우연히 오디션을 보게 되면서 그 후 웨스트엔드에서까지 발탁이 됐고, 타고난 성량과 짙은 음색으로 드라마틱한 역할을 주로 맡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나영은 자기 일을 배우에 한정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전나영 : "스마트폰 오케스트라 같은 걸 생각하고 있어요. 관객이 공연에 참여하면서 많은 메시지를 만들 수 있어요. 이방인의 문제, 기후변화 등 이 순간에 세상에서 제일 중요한 걸 무대에서 풀어낼 수 있다 생각해요. 당분간 배우 역할에 집중하면서 이런 아이디어들을 차곡차곡 모을 거에요"


전나영 : "웨스트엔드는 무엇보다 역사가 대단하죠. 극장에 들어선 순간 밟는 카페트부터 무대까지요. 하지만 배우보다는 작품의 파워가 더 커서 배우로서 활동 폭이 좁게 느껴지는 면이 있어요. 한국은 배우의 미래가 훨씬 다양하고 흥미진진해요"


-전나영(뮤지컬배우), 전나영 뮤지컬 배우 활동 이력


전나영은 2011년 불과 22세의 나이로 미스 사이공의 여자 주인공 킴 역을 맡으면서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당시 프로덕션은 캐머론 매킨토시가 속한 영국 팀으로, 이들의 인연은 2013년 웨스트엔드의 레 미제라블 공연으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매킨토시가 직접 제안한 오디션에서 그녀는 동양인 최초로 판틴 역을 따내며 실력을 증명했고, 2015년 레 미제라블 한국 공연에서 역시 판틴을 연기하며 국내 활동을 시작했답니다. 



전나영 : "어렸을 적 일기장에는 꿈꿔왔던 것들 몇 가지가 적혀 있다. 가장 첫 번째가 노래하는 것이었고, 그 다음으로는 한국어 네덜란드어 영어를 모두 완벽하게 구사하고 싶었다. 이민자로서 부모님과는 한국어로 대화하고 집 밖의 모든 곳에서는 네덜란드어를 사용했으며, 아버지가 사업하실 때 주로 사용하셨던 영어와도 친숙했다.


전나영 : "다만 커가면서는 완벽하게 네덜란드 사람에 가까워졌는데, 한국인 친구가 주변에 단 한 명도 없었고, 미스 사이공 공연 전까지는 아시아인 친구를 사귀어 본 적도 없었다. 그래서 늘 나의 오리진이 궁금했다. 



전나영 : "한국에서의 공연 기회를 접하게 됐을 때, 궁금한 마음이 컸다. 나의 한국 생활은 어떨까, 내 또래의 한국 친구들은 어떤 모습일까. 이렇게 소소하고 평범한 것들이 알고 싶은 마음에 한국 공연을 선뜻 결정했다"


전나영은 2016년 노트르담 드 파리의 에스메랄다까지 맡으며 순조로운 국내 활동을 이어가는 듯했지만, 2016년 한국 아이다 공연의 오디션에서 고배를 마시게 되면서 그 외 여러 가지 이유로 다시 한국을 떠나게 되었는데요, 이후 전나영은 지난 2018년 미스 사이공의 영국 투어와 킹 앤 아이 웨스트엔드 공연까지 마친 그녀는 아이다를 위해 다시금 한국을 찾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나영이 2016년 아이다 오디션에서 탈락하게 된 이유는 발음 때문이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네덜란드에서 태어나 자랐고, 아버지는 경상도 대구 억양으로 말하는 걸 듣고 자라다보니 희한한 한국 발음으로 대사를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전나영은 3년 동안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연습하며 다시 도전해 기회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전나영은 한국어 연습을 열심히 했고 공식 연습 시작 전부터 따로 대사 연습을 하는 등 열심을 내왔는데요, 




전나영은 지난해 1월 1200여 명 지원자가 모여든 오디션을 거쳐 아이다의 새로운 주역을 합류하게 되었는데요, 그녀는 지난해 공연된 아이다 무대를 계기로 한국에 정착할 마음을 먹었다고 하네요. 


전나영 : "원래는 어디에도 정착하고 싶지 않았어요. 그런데 이제는 어디에서나 이방인인 생활 대신 한국에 머물고 싶어졌어요. 한국의 뮤지컬은 웨스트엔드보다 더 살아있는 느낌이 들어요"


-전나영(뮤지컬배우), 전나영 결혼 남자친구 판소리 로또싱어 


참고로 전나영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남자친구 유무는 아직 공개된 바는 없지만 뮤지컬배우 최재림과 함께 연기하여 가깝게 지내는 것 같네요. 하지만 공식적으로 둘이 사귀는 건 아니라고 하네요. 




전나영은 취미로 판소리를 배우고 있다고 하는데요, 2016년부터 약 1년간 배일동 명창께 판소리의 기초를 배웠고, 지난해에는 아이다 하느라 바빠 배우지 못하다가 요즘은 코로나19 때문에 못하는데, 렌트가 개막을 하면서 또 시간이 여의치가 않아 아쉽다고 하네요. 



전나영은 특히 공연예술가인 이자람의 열성팬이라고 하는데요, 2015년에서 2016년 호주 시드니에서 우연히 이자람의 공연 포스터를 보고 무엇에 이끌리듯 공연을 예매, 공연에 완전히 반해버렸다고 합니다. 


워낙 성량이 뛰어난데다 판소리까지 조금 배운 전나영의 이번 로또싱어 경연 결과가 어떻게 될지 기대가 되고, 또 궁금해지네요~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