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전영랑(국악인) 나이 보이스퀸, 누구?<미스트롯2>

728x90

전영랑(국악인) 나이 보이스퀸, 누구?<미스트롯2>



<미스트롯2 전영랑(국악인, 가수)>



국악인 가수 전영랑이 미스트롯2에 참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전영랑은 특히 보이스퀸에 출연해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바 있는데요, 이번에 미스트롯2에 도전하게 되었네요. 미스트롯 시즌1 우승자인 송가인도 국악인 출신이라 국악인 가수 전영랑에 대해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하게 되는데요, 



앞으로 좋은 무대와 결과 기대하면서 오늘을 전영랑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전영랑 나이 고향 학력 과거 결혼 등 전영랑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영랑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과거 이력 보이스퀸 미스트롯2>



-전영랑(국악인 가수), 전영랑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전영랑은 1983년 5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입니다. 전영랑 고향은 인천광역시이며, 전영랑 학력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경기민요 석사과정을 수료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 전영랑 키 혈액형 등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구요, 현재 소속사는 로이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전영랑(국악인 가수), 전영랑 과거 이력


전영랑은 11살때 오동국악예술학원에서 시조를 비롯한 경기민요, 경기잡가, 서도소리 등을 배우기 시작, 서울국악고등학교를 거쳐 2002년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입학하게 되었고, 이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경기민요 석사과정을 밟았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전영랑은 서도민요, 가야금, 사물놀이, 서울굿에도 남다른 실력을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전영랑은 제 57호 경기민요 이수자로 제 9회 인천국악대제전 명창부 대상을 차지한 바 있으며, 현재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에 출강 중이라고 합니다.




전영랑은 지난 1995년 한국국악협회 경기도지회 주최 제 2회 경기국악제에서 금상을 탄 것을 비롯해 1996년과 1997년 광주광역시 주최 전국학생국악경연대회에서 연이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어려서부터 국악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고 하구요,



또한 이후 제 35회 전주대사습놀이전국대회 민요부문 차상(2009), 제 9회 인천국악대제전 명창부 대상, 제 21회 경기국악제 전국경연대회 민요명창 부문 최연소 대통령상(2015) 등 수상했으며, 지난 2019년에는 KBS 국악대상 민요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전영랑(국악인 가수), 전영랑 보이스퀸


전영랑은 지난 2019년 말 MBN 예능 보이스퀸에 참가했었는데요, 당시 전영랑은 소리를 사랑하는 6년차 주부이며, 미스트롯에서 나온 약손이란 곡이 자신의 곡이라고 소개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자신의 필살기인 국악으로 올 크라운을 받았지만 심사위원들의 평은 엇갈렸었습니다. 남상일은 전영랑의 무대에 대해 본인의 색이 나오지 않았다고 했지만, 태진아는 다음 무대도 이렇게만 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이후 방송에서 전영랑은 자신을 경기민요 퀸이라고 소개하며 안예은의 상사화를 선곡했는데요, 이에 태진아는 "그대로다. 좋다"고 감탄했습니다. 다채롭게 무대를 구성한 전영랑은 노래가 끝나고 깊은 울림을 주며 박수갈채를 받았는데요, 



남상일은 "국악적인 시김새를 사용하려는 노력을 하다보니 노래 가사의 맛, 가사 전달이 잘 안 됐다"고 하며 "그 부분에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역시 전영랑 씨 다운 멋진 무대였다"고 칭찬했습니다. 



또한 윤일상은 "저는 오히려 정반대의 의견이다. 지난 번이랑 똑같은 레퍼토리다. 전영랑 씨 같은 분이 많이 계셔야 새로운 장르 탄생이 가능하다고 본다. 오히려 가요를 의식해서 100% 본인 소리를 못 냈다"고 평했습니다. 


이어 윤일상은 "남상일 씨한테 주눅 든 거 같다. 새로운 장르를 탄생시켜줄 것 같은 유능한 재목이다"고 극찬했습니다. 결국 전영랑은 최고점 96점, 최하점 86점으로 총점 734점을 받으며 조 1위로 올라섰는데요, 이후 강유진을 꺾고 준결승까지 진출했지만 아쉽게도 준결승전에서 8위에 머물렀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