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다지 <프로필 나이 학력 과거 연봉 집>

728x90

이다지 <프로필 나이 학력 과거 연봉 집 재산>

 

 

오늘은 스타강사 이다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다지 프로필 본명 나이 키 고향 학력 경력 과거 증권사 직원에서 선생님으로, 인기스타강사로, 연봉 100억 루머 해명>


-이다지 프로필 본명 나이 키 고향 학력

 

이다지의 본명은 이다지라고 하는데요, 이름이 좀 특이하죠. 그녀의 아버지가 특이한 이름을 짓기로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그녀의 언니 이름도 특이하게 이미지라고 지었다고 하네요.

 

 

이다지 나이는 1985년 3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입니다. 이다지는 키가 160.3cm라고 하구요, 이다지 고향은 서울이며, 이다지 학력은 한가람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인문과학대학 사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다지 프로필 경력

 

이다지는 인강계의 김태희로 불리고 있는데요, 그는 원래 인천중구의 사립학교인 인천하늘고등학교에서 교사로 2011년부터 2014년까지 재직하다가 EBS 강사로 알려지기 시작, 현재 메가스터디 소속으로 세계사 인터넷 강의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사회탐구, 한국사 영역 대표 강사라고 하구요, 고 1 한정으로 통합사회도 가르치고 있다고 하네요.

 

 

이다지 저서로는 EBS 2014 세계사 개념 다지기, EBS 2014 세계사 수능 기출 플러스, EBS 2016 세계사 개념 다지기, EBS 2017 수능 필수 한국사, EBS 한 번 듣고 다섯 번 이해하는 한국사, 비상교육 동아시아 교과서 등이 있습니다. 

 

 

-이다지 과거 

 

이다지는 학창시절 여러 과목 중 역사에는 흐름이 있다는 것에 큰 매력을 느껴 외우는 과목이 아닌 역사를 좋아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열심히 공부한 끝에 이화여자대학교 인문과학대학 사학과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다지는 집에서 금전적 지원이 끊겨 장학금을 받으며 다녔으며, 졸업도 수석으로 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다지는 그렇게 역사를 전공하기는 했지만 졸업시기가 되니 취업난이 굉장히 심해져 마침 금융회사에 취업할 기회가 생겨 23살의 나이에 증권사에 특별채용되어 직원으로 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이다지는 회사에서 인정받으며 안정된 생활을 하던 중 어느 순간부터 다른 생각이 들기 시작, 누군가를 가르치고 싶은 마음이 커져 업무 중에도 칠판 앞에 서 있는 상상에 빠졌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이다지 증권사 직원 -> 선생님

 

이에 이다지는 1년 동안 고민한 끝에 승진을 앞두고 회사를 나와 선생님이 되려고 했지만 쉽게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유는 역사 선생님이 되려고 했지만 역사 교과는 교원 모집을 아예 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이다지는 오로지 가르치고 싶다는 생각과 누구보다 잘 가르칠 수 있다는 자신감, 그리고 목표를 가지고 기간제든 계약직이든 가르칠 수 있는 곳이라면 모두 알아본 끝에 인천하늘고등학교 교사로 들어가 역사를 가르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다지 인기 스타 강사로

 

그러다가 EBS에서 세계사 및 한국사를 강의하면서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뛰어난 지성과 미모를 겸비하여 강사계에서는 김태희로 불리게 되었고, EBS에서 충분히 안정적이고 편안한 삶을 누리고 있다가 잘 가르치고 싶다는 목표를 위해 자유로운 환경에서 정말 좋은 강의로 학생들에게 전하고 싶다는 이유만으로 메가스터디 학원 강사로 옮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이다지는 학생들에게 더욱 더 많은 인기를 받게 되면서 인기 강사라는 수식어까지 얻게 되었고, 심지어 한국리서치에서 SKY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대입에 가장 도움이 된 선생님 1위로 뽑히기도 했답니다. 

 

 

이다지는 이처럼 큰 인기를 받는 만큼 연휴에도 제대로 쉬어 본 적이 없을 만큼 바쁜 일과를 보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침에 일어나면 수업 자료를 연구하고 역사를 공부해 고 3보다도 더 고 3처럼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수능이 얼마 안 남은 시기가 되면 시험에 나올 만한 걸 찾아 알려줘야 하니 잠도 2-3시간만 잔다고 하네요. 

 

이렇게 인기가 많다보니 런닝맨, 마리텔 외에 여러 TV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이제는 연예인 못지 않은 대중적인 인지도까지 받고 있는데요, 다만 무조건 방송에 출연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다지는 방송 섭외가 들어오면 "역사가 주괸 콘텐츠인지, 이 방송에서 제가 부각되기보다 역사 전달자 역할만을 할 수 있는지 등을 확인한 뒤 출연을 결정한다고 합니다.

 

-이다지 연봉 100억 루머 해명

 

이다지는 워낙 인기가 많다보니 각종 루머에 시달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한때 연봉 100억 계약금 루머가 떠돌기도 했는데요, 전혀 사실 무근이라고 하네요. 이에 대해서는 한 방송(라디오스타)에서 밝힌 바 있는데요,

 

 

그는 "국어 영어 수학 과목의 선생님 같은 경우에는 중소기업 1년 매출에 버금가는 연급을 버는 분도 있다고 들었다. 수학 한 과목만 해도 한 100억원에서 500억 정도"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다지는 꼭 100억 연봉은 아니라고 해도 상당한 수입을 얻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답니다. 실제로 이다지는 현재 국내 최고급 레지던스인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인데요, 한번은 자신의 SNS를 통해 집 공개를 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지난 2017년 4월에 중공된 건물로, 평당(3.3㎡) 평균 분양가격이 6900만원 이상이며 공급면적이 209~1245㎡인 것을 감안하면 매매가는 40억에서 90억이 넘을 정도로 고급 주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이다지는 현재 미혼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아직 알려진 바가 없네요. 

 

* 추천 글 -> 이지영 강사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연봉 이상형, 누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