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강예슬(가수) 프로필 나이 과거, 누구?

728x90

강예슬(가수) 프로필 나이 과거, 누구?<미스트롯>

 

오늘은 가수 강예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예슬 프로필 나이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과거 데뷔 활동 윙스, 해체 이후, 트로트가수 전향, 미스트롯, 이후 근황>


-강예슬(가수) 프로필 나이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걸그룹 윙스의 멤버 출신 강예슬은 1990년 8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강예슬은 키 161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구요, 강예슬 학력은 추계에술대학교 실용음악과, 중앙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예슬의 현재 소속사는 에잇디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강예슬(가수) 과거 데뷔 활동 윙스

 

가수 강예슬은 초등학생 시절부터 가수란 꿈 하나만을 바라보고 늘 노래와 함께하는 시간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이후 강예슬은 엄마에게 실용음악 학원을 보내달라고 했고, 결국 추계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에 합격했다고 합니다. 

 

강예슬은 지난 2014년 진나영과 함께 2인조 걸그룹윙스로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데뷔 이후 총 3곡을 냈지만 나라의 상황이 어려워 제대로 활동을 하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강예슬 : "윙스로 2014년 3월과 7월에 노래(총 3곡)를 냈는데, 나라에 슬픈 일이 많아서 활동을 잘 못했어요. 그 뒤로는 신곡을 못 냈죠."

 

그리고 이후 강예슬은 2017년 7월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와 전속 계약이 만료된 후 다시 살 길을 모색해야 했다고 합니다. 

 

-강예슬(가수) 윙스 해체 이후 활동

 

강예슬은 2017년 걸그룹 '윙스' 해체 이후,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에 윙스 소속으로 같은 멤버 진나영과 참가했지만, 진나영은 탈락하고 본인만 3부트를 받아 합류했으며,

 

 

또한 강예슬은 아이돌 마스터 드라마판 1차 오디션에 합격하여 최종적으로 리얼걸 프로젝트 멤버 발탁에는 탈락됐지만 매니저 및 비서 역으로 보조 출연하는 등의 연기활동을 하기도 했답니다. 

 

 

또한 강예슬은 20대 중반(정확히는 27살)에 다시 한번 입시를 준비해 중앙대학교 연극학과에 합격하기도 했는데요, 7개월간 정말 이 악물고 입시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강예슬 : "윙스 활동 이후 조금 공백기가 생기면서 그 시간을 어떻게 보내면 좋을까 고민하던 중에 대학입시에 도전하게 됐다. 노래를 하는데 있어서 몸을 잘 쓸 줄 알게 되면 분명 도움이 될 거라 생각했다. 물론 연기에 대한 관심도 있었다. 늦은 나이에 맨땅에 헤딩하는 느낌이 들기도 했지만 간절하니까 그 시간들을 그냥 흘려보내는 건 불안하기도 했다"

 

강예슬 : "입시 준비를 하고 느꼈던 건 정말 간절하니 되는구나였다. 내가 이렇게 독했나 싶을 정도로 7개월이란 시간 동안 스스로에게 치열했다. 뭔가를 스스로 만들어놓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무작정 연기를 하든, 노래를 하든 저에게 어떤 메리트로 다가올 것 같아 뿌듯하다"

 

-강예슬(가수) 트로트가수 전향

 

이후 강예슬은 트로트 가수로 전향을 결심하기도 했는데요, 트로트로 전향을 마음 먹고 6개월 정도 준비를 했던 강예슬은 단순희 트로트 창법을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트로트 역사를 찾아보고, 좋아하는 가수 주현미의 인생에 대해서도 서치했다고 합니다. 특히 주현미의 비내리는 영동교는 강예슬의 가슴을 파고들었다고 합니다.

 

 

강예슬 : "정말 트로트 공부를 한 다음에 트로트를 부르고 싶었다. 잘하시는 분들의 노래를 듣는 것도 좋지만, 트로트의 시대적 배경을 알면 노래 가사가 지금이랑 다르니까 그런 것들 때문에 공부를 같이 했었다"

 

강예슬은 애정을 가지고 공부한 트로트 직설적이고 적나라한 가사를 많이 사용하는 트로트를 직접 불러보니, 대책 없이 빠져들었다고 하는데요, 그는 "한번 듣기 시작하면 못 나와요. 농도가 너무 짙어서..."란 말로 트로트 철학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강예슬(가수) 미스트롯 참가

 

하지만 강예슬은 트로트 가수 데뷔는 결코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강예슬은 미스트롯이 만들어진다는 소식을 듣고, 2019년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에 대학부로 참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강예슬 : "정말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에 만났던 게 미스트롯이다. 제가 견디고 또 견디고 하다보니 기회를 주셨던 게 아닌가 싶다."

 

강예슬은 예심과 1차 팀미션, 2차 1대 1 데스매치를 통과하고 군부대 행사 미션에 참가했으며, 12인까지 뽑는 레전드 미션까지 진출했습니다. 하지만 강예슬은 준결승 미션에서는 전체 10위를 차지하며 5인까지 뽑는 결승 진출에 실패하고 말았습니다.(최종 10위)

-강예슬 미스트롯 이후 활동 근황

 

이후 강예슬은 2019년 5월 4일부터 열린 미스트롯 전국투어 콘서트에 참가하기도 했는데요, 강예슬은 미스트롯 덕분에 소속사(에잇디 크리에이티브)를 만났고, 이후 10월에는 첫 싱글 퐁당퐁당을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 활동을 시작했답니다. 

 

 

강예슬 : "휴게소에 제 노래가 퍼졌으면 좋겠다. 제가 잘 할 수 있는 방향이 세미 트로트이다. 그래서 조금 다양한 연령층으로 대중화될 수 있지 않을까 바라고 있다. 퐁당 퐁당 이 노래가 많은 이들에게 히트곡이 되고 인생곡이 되면 좋겠다. 아직은 갈 길이 멀다. 트로트가수 강예슬로 대중에게 확실한 인사를 드리고 싶다"

 

 

강예슬 소속사는 지난해 9월 16일 강예슬의 다채로운 매력이 돋보인 새 프로필 사진을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강예슬은 개인 유튜브 채널 강예슬 오피셜 을 통해 커버 영상, 먹방 등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콘텐츠를 공개하며 대중과 끊임없이 소통을 이어가고 있답니다. 

 

 

그런 강예슬이 이번에는 가요무대에 서게 되었는데요, 어떤 무대를 보여줄 지 기대가 되네요. 앞으로 더욱 다양한 활동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 추천 글 -> 김동아(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노래 근황

* 추천 글 -> 송가인<나이 본명 성형전 어머니 오빠>

* 추천 글 -> 홍원빈(가수)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자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