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청아 <프로필 나이 집안 아버지 성형 열애 결혼>

728x90

이청아(배우) 프로필 나이 집안 아버지 성형 열애 결혼

 

 

-이청아(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이청아 과거 어린시절 아버지 이승철

-이청아(배우) 데뷔 작품 활동

-이청아(배우) 출연 작품, 수상 내역

-이청아 성형 수술 의혹 해명

-이청아(배우) 이기우 열애 결별

-이청아 결혼생각 이상형

-이청아 정준영 동영상 루머 근황


-이청아(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 이청아는 1984년 10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같은 나이의 연예인으로는 공현주, 임은경, 김효진, 장신영, 정유미, 이윤지, 신민아, 이다혜, 남상미, 한지혜, 서지혜, 소이현, 이영아. 윤은혜, 구혜선, 박현별 등이 있습니다.

 

 

이청아 고향은 경기도 안산시라고 하구요, 이청아 가족으로는 원로 연극배우인 아버지 이승철과 남동생이 있습니다.(이청아의 어머니는 2014년 지병으로 돌아가셨고 홀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청아는 키 166cm에 몸무게 51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이청아 종교는 천주교(세례명: 데보라)이며. 이청아 학력은 성포초등학교, 성포중학교, 성안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청아의 현재 소속사는 킹스랜드 소속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이청아, 최윤영, 조은숙, 송주희 등 4명의 연예인이 소속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청아(배우) 과거 어린시절 어머니와 아버지 이승철 

 

이청아의 아버지는 원로 연극배우인 이승철 씨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과거 스타킹에서 밝힌 바가 있으며, 이후 tvN 예능 아모르파티에 아버지와 함께 출연해 알리기도 했습니다.

 

 

이청아의 아버지 이승철 씨는 대전 출신으로, 나이가 1950년생인 72세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는 과거 머니게임, 왓쳐, 그것은 우리도 모른다 등에 출연한 바 있고, 백상예술대상 연극부문 남자인기상을 수상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이청아는 어린시절 배우를 꿈꾸지 않았을 때부터 아버지의 영향을 받으며 많은 것을 배웠다고 하는데요, 집에서 연극을 준비하던 아버지의 모습을 보며 자연스럽게 배우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청아 ; "어린 시절 대부분이 글과 연극에 대한 기억입니다. 연극은 글에서 시작이 되요. 아버지가 새 책을 들고 오시면 아 아빠가 새 연극을 하시는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아버지의 연극 연습과 무대 뒤의 장면들, 그 장면들이 만들어낸 진짜 공연의 모습, 무대의 에너지, 그런 것들이 제 삶 속에 천천히 자리 잡았던 것 같아요.

 

 

이청아 : "10대 후반에 캐스팅 제의가 왔을 때 겁 없이 시작할 수 있었던 이유, 어쩌면 그 익숙함과 교육이 이끌어 준거란 생각이 듭니다."

 

 

이청아 : "아버지께서 배우의 발성이나 마음가짐에 대해서 늘 얘기해 주셨어요. 나중에 대학교에 가니 아빠가 가르쳐준 게 배우에게 필요한 내용이란 걸 알게 됐어요. 

 

이청아 : "이빨에 교정기를 끼고 있는 탓에 웅얼웅얼 말하는 버릇이 생겼는데, 그 습관을 고치라고 20대 내내 입에 트럼프 카드를 물게 하기도 했어요. 이렇게 하나하나 단점을 고쳐나가야 좋은 배우가 된다고 말씀하셨는데 그 말이 맞는 것 같아요"

 

-이청아(배우) 데뷔 작품 활동

 

이청아는 지난 2002년 19세의 나이에 캐스팅 제안을 받고 영화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과 단편 영화 '눈물'로 데뷔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이청아는 2004년 영화 늑대의 유혹에서 여주인공으로 출연해 영화가 흥행에 성공하게 되면서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이후 이청아는 영화, 드라마에서 로맨틱 코미디나 청춘 멜로물에 캔디형 캐릭터로 다수 출연하면서 이미지가 굳어지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이후 2009년, KBS 드라마 그저 바라보다가에서 황정민의 푼수 떼기 동생으로 출연하며 이미지를 깼고, 

 

이후 2011년, tvN 드라마 꽃미남 라면가게로 오맨틱 코미디 장르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연기력과 다양한 변신이 가능한 배우로 인정받게 됩니다. 이후 이청아는 영화 연평해전, 드라마 뱀파이어 탐정, 운빨로맨스, 영화 해빙 등에 출연했고,

 

 

2016년에는 연극 꽃의 비밀로 대학로 연극 무대에 도전장을 내밀기도 했으며, 또한 2017년에는 tvN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 라에서 남주인공의 전 애인 고정민 역으로 특별 출연하여 인생 캐릭터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2019년에는 영화 다시 봄, 그리고 드라마 VIP에 서브 여주인공을 맡아 연기력과 외적인 면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2019년 S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청아 출연 작품으로는 영화는 2002년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와 눈물을 비롯해, 늑대의 유혹, 선데이 서울, 동갑내기 과외하기 레슨 2,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김종욱 찾기, 멋진 하루, 더 파이브, 연평해전, 해빙, 거미 맨, 다시 봄 등이 있으며, 

 

드라마는 2005년 해변으로 가요를 비롯해 나도야 간다, 별순검 시즌2, 그저 바라보다가, 다함께 차차차, 호박꽃 순정, 꽃미남 라면가게, 원더풀 마마, 연애조작단 시라노, 고교 처세왕, 뱀파이어 탐정, 운빨 로맨스, 이번 생은 처음이라, 아름다운 세상, VIP, 안녕 드라큘라, 낮과 밤 등이 있습니다.

 

이청아는 이외에도 다수의 뮤직비디오와 라디오, 그리고 각종 예능과 MC로도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기도 했는데요, 특히 예능에서는 그 여자 작사 그남자 작곡 시즌2와 시골 경찰 3,4, 모두의 주방 등에 고정 출연하는가 하면, 

 

 

 

2018년에는 원로 연극배우인 아버지 이승철과 함께 tvN 아모르파티에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이외에도 강심장, 인생술집, 그녀들의 VLOG, 전지적 참견 시점 등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청아 수상내역으로는 2005년 늑대의 유혹으로 제 28회 황금 촬영상과 제42회 대종상에서 신인여우상을 , 2016년 라이더스 내일을 잡아라로 제10회 케이블 TV 방송대상 베스트 캐릭터상과 제11회 아이사 모델 시상식에서 모델 스타상, 그리고 2019년에는 VIP로 SBS 연기대상 여자 조연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이청아(배우) 성형 수술 의혹 해명

 

이청아는 자신을 향한 성형의혹에 대해 지난 2016년 한 방송(온스타일 겟잇뷰티)을 통해 직접 해명해 화제가 되기도 했느네요, 당시 방송에서 이청아는 자신의 과거 사진을 공개하며 성형수술 의혹을 해명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토킹미러는 "지금이랑 달라 보이는데 얼굴에 손댄 거 아냐?"라고 의심을 눈초리를 보내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이에 이청아는 "저 사진을 내 옆에 두고 찬찬히 비교를 해봐, 뭐가 달라졌는지"라고 하며, 

 

이어 이청아는 "일단은 눈썹, 저 때는 감독님이 내가 좀 더 순하고 어리바리하면 좋겠다고 하셔서 내가 눈썹을 기른 후 산을 깍아서 눈이 쳐져보이게 만들었어"라고 해명했습니다. 

 

또한 당시 이청아는 이후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과거 통통해 보이는 얼굴 때문에 살을 7kg 가량 감량했다"라며 다이어트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청아(배우) 이기우 열애 결별

 

이청아는 지난 2013년 4월 배우 이기우와 열애 사실을 인정하고 공식 커플이 됐었는데요, 두 사람은 tvN 드라마 꽃미남 라면가게를 통해 인연을 맺어 약 1년간 스키팀A11에서 친분을 쌓고 2013년 초부터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연예계 대표 장수 커플로 불렸고 공식석상에서도 서로 언급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이후 두 사람은 공개 열애를 한 지 5년(만난지 6년) 만인 2018년 결별하고, 이후 1년 만인 2019년 7월 결별 소식을 알렸습니다. 

 

당시 이청아의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은 지난해 결별을 결정, 현재는 서로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좋은 동료이자 친구로 남게 됐다”며 “앞으로도 각자의 위치에서 성실히 활동을 이어갈 두 배우에게 많은 관심과 따뜻한 응원 부탁드리겠다”라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습니다.

 

소속사는 이기우와 이청아의 결별 소식이 뒤늦게 알려진 것은 두 배우가 보여준 '서로에 대한 배려'때문이라고 밝혔는데요. 공개적인 연인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았던 두 사람인 만큼 결별에 대한 언급이 조심스러웠다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2018년 초만 하더라도 두 사람에 대한 근황이 알려지면서 이제는 결혼까지 가는게 아닌가 하는 긍정적인 분위기가 있었는데요, 당시 두 사람이 결별에 대해 한 마디 언급이 없었기에 자연스레 결혼 여부에 관한 내용이 언급 됐고 이후에 그간 있었던 결별설이 묻히게 되면서 아무도 두 사람이 결별했다는 것을 눈치채지 못했다고 합니다. 

 

 

1981년생으로 올해 39살인 이기우는 모델 출신으로 2003년 영화 ‘클래식’으로 데뷔했는데요. 이후 드라마 SBS ‘혼자가 아니야’, KBS 2TV ‘이 죽일 놈의 사랑’, SBS ‘심야식당’과 ‘닥터스’, ‘운명과 분노’, ‘추적자’ 등에 출연했습니다. 아울러 영화 ‘달콤한 거짓말’(2008년)과 ‘콩나물’(2013년), , ‘시간 이탈자’, ‘여교사’(이상 2015년) 등에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이청아(배우) 정준영 동영상 루머 근황

 

이청아는 지난 2019년 3월 정준영 동영상 논란과 함께 루머에 휩싸이기도 했는데요, 당시 이청아는 정준영이 카카오톡 단체방에서 언급한 여자 연예인이라는 선전지로 인해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가 됐습니다. 

 

 

이에 당시 이청아 소속사 측은 "처음에는 말도 안 되는 이야기라 무대응하려 했지만, 이청아 씨가 많이 언짢아한다. 본인도 속상해서 SNS를 통해 심경을 짧게 밝힌 것이다"라고 하며, 

 

이어 "소속사에서 가만히 있으면, 많은 분들이 오해하지 않느냐. 지금도 계속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고 있어서 강경 대응할 수밖에 없다. 내부에서 논의 후 법적 대응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한 고소와 수사는 진행중이라고 하는데요, 이청아는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선처를 하지 않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청아(배우) 결혼 생각 이상형

 

이청아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인데요, 배우 이기우와 교제할 때도 결혼에 대해서는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이며 "결혼은 본인이 확실히 원하는 때에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 아직까지는 일이 좋다"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반면 이청아는 "언젠가 엄마가 되고 싶다는 마음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이청아 : "엄마가 된다는 건 멋진 일이다고 봐요. 배우로서 대본을 접해봐도, 이 인물이 세상을 대하는 태도가 엄마이기 이전과는 달라요. 선배 배우들도 엄마가 되고 나면 보는 세상이 바뀐다고 했어요. 그래, 그럼 내가 배우로서 더 풍부한 감정선을 가질 수 있기에 엄마가 되고 싶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이청아 : "엄마가 되기 위해선 계획과 각오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엄마의 삶을 책임질 수 있고, 그 감정을 겪으면서 만날 수 있는 많은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준비가 돼야 할 것 같아요"

 

이청아 : "제가 어린 시절 엄마 말도 안 듣고 대든 적도 많은데, 엄마가 내 인생에서 제일 잘 하는 건 너랑 네 동생을 낳은 거야 라고 말해주셨어요. 그것만 봐도 엄마가 되는 일은 멋진 일인 것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