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조보아 <프로필 나이 집안 성형 남자친구 결혼 이상형>

728x90

조보아(배우) 프로필 나이 집안 성형 남자친구 결혼 이상형

 

-조보아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조보아 집안 과거

-조보아 데뷔 작품 활동

-조보아 닮은꼴 연예인, 성형 의혹 해명

-조보아 온주완 열애 결별

-조보아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조보아(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 조보아의 본명은 조보윤이라고 합니다. 조보아 나이는 1991년 8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조보아 고향은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이며, 조보아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습니다. 

 

“조보아

 

조보아는 키 163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조보아 학력은 대전노은중학교, 대전반석고등학교,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중퇴,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보아의 현재 소속사는 키이스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조보아(배우) 집안 과거

 

조보아는 고등학교 때 구릿빛 피부 미인으로 유명해서 반석고 흑진주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방송을 통해 과거 어릴 때 사진이 공개되며 젊은 시절 어머니를 그대로 쏙 닮은 모태미인임을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조보아 아버지는 대전에서 치과의사로 일하고 계시다고 알려졌습니다.

 

 

조보아는 중고등학생 시절 외국어에 관심이 많아 외교통상부 장관을 꿈꿨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승무원으로 꿈이 바뀌어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에 진학했지만 2011년 배우라는 직업에 매력을 갖게 되면서 부모님의 반대에도 무릅쓰고 2012년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재입학을 했다고 합니다. 

 

당시 조보아의 부모님은 조보아가 승무원이 되길 바라셨지만 조보아가 연기 대학에 진학하면 굳이 반대는 하지 않겠다고 했다고 하네요. 참고로, 나중에 조보아가 한서대 재학 당시 아시아나항공 승무원복을 입은 사진이 돌기도 했는데요,

 

“조보아

 

조보아는 당시 한서대 설리, 대전 얼짱 등으로 유명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조보아는 실제 승무원을 한 것은 아니고 승무원 지망생이었다고 하네요.

 

-조보아(배우) 데뷔 작품 활동

 

조보아는 2011년 JTBC 드라마 청담동 살아요에 단역으로 데뷔한 후 2012년 첫 주연작인 tvN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와 같은 해 MBC 드라마 마의에서 서은서 역을 맡아 출연했지만 연기력에 대한 논란이 많았습니다. 

 

“조보아

 

“조보아

 

하지만 이후 2014년 4월 개봉한 영화 가시에서 전작의 연기력 논란을 딛고 호연을 펼치면서 지금까지의 연기력 논란을 씻게 되었고, 같은 해 배우 온주완, 송재림과 함께 tvN 드라마 잉여공주에서 주연을 맡았으며, 종영 뒤엔 본작의 여주인공을 연기했던 시간은 배우로서 성장할 수 있게 해 준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조보아

 

이후 조보아는 2015년 OCN 드라마 실종느와르M, KBS 드라마 부탁해요 엄마, 그리고 2016년에는 MBC 드라마 몬스터에서 까칠하고 안하무인인 도도 그룹 총수의 딸 도신영 역을 맡아 MBC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2016년 KBS 우리 집에 사는 남자, 2017년 SBS 사랑의 온도, 2018년 MBC 이별이 떠났다에 정효 역으로 출연하여 MBC 연기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조보아는 2018년 SBS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의 출연을 통해 지상파 드라마 첫 주연작을 맡아 많은 인기를 끌었고, 이후에도 2019년 포레스트, 2020년 구미호뎐에 출연했으며, 2020년 포레스트로 KBS 연기대상 여자 인기상과 박해진과 함께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조보아

 

이외에도 조보아는 예능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얻었는데요, 2017년에는 정글의 법칙 인 수마트라에 출연해 SBS 연예대상 베스트 챌린지상을 수상하기도 했고, 또한 2018년에는 김세정의 뒤를 이어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고정 MC로 공덕 소담길 편부터 거제도 편까지 출연했는데요,

 

“조보아

 

“조보아

 

이후 인상을 쓰는 그녀의 표정이 인터넷에 짤로 돌아다니기 시작, 시시각각 변하는 표정들이 아주 볼 만해 상당한 인기를 끌게 되었고, 덕분에 인지도가 상당히 상승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이후 조보아는 드라마 시크릿(가제) 촬영으로 골목식당에서 하차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여전히 이 당시의 모습들이 맛집 감별사로 사람들에게 많이 남아있습니다.

 

-조보아(배우) 닮은꼴 연예인, 성형

 

조보아와 닮은꼴 연예인으로는 배우 설리, 트와이스 지효, 잇지 유나, 장신영, 고아라가 꼽히며 화제가 되기도 했고, 한예슬과 상당히 닮았고 눈을 부릅뜨는 일이 많아 김민교와 엮이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브레이브 걸스의 멤버 은지와 닮았다는 이야기도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조보아

 

조보아는 설현처럼 구릿빛 피부의 매력 있는 연예인으로 유명한데요, 타고난 구릿빛 피부에 출신 고등학교 이름을 따서, 고등학교 때 별명이 반석고 흑진주였다고 합니다. 급식 아주머니들도 조보아를 이뻐해서 맛있는 반찬을 더 주느느 것을 전교생이 알고 있었다고 하네요. 

 

 

조보아는 성형 의혹이 일어나자 예능에 출연해 어릴 적 사진을 공개했는데요, 어린 시절 사진이 현재의 모습과 완전히 똑같아 루머임이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골목식당에서 조보아의 갓난아기 시절과 어머니의 젊었을 적 모습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조보아의 미모가 어머니에게서 물려받았음을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조보아

 

조보아는 성형에 대해 "저도 성형 하고 싶은 부분 많다. 피부 톤도 밝으면 좋겠고 코도 좀 높으면 좋겠다. 욕심은 이것저것 많지만, 화면에 타이트하게 잡히는 연기자로서는 근육 하나 하나가 표졍에서 움직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것에 방해받지 않는 선에서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떻게 만졌다가 잘못되면 두려워서 안했을 거다. 근데 제가 연기를 안했다면 저는 벌써 성형을 했을 거다"

 

이어 "타투에도 관심이 정말 많은데 연기를 하는 입장에선 하지 못한다. 언제 어디서 어디가 보여질지 모르기에 그런 거 같다"고 외모에 대해 고칠 수 없는 자신의 상황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조보아(배우) 온주완 열애 결별

 

조보아는 2014년 tvN 잉여공주에 출연하면서 인연을 맺은 온주완과 조보아는 종영 4달 뒤 실제 커플로 발전, 이후 2015년 3월 열애를 공식 인정하고 배우 커플로 대중의 관심을 받아 왔는데요, 하지만 둘은 2017년에 결별했습니다. 두 사람의 결별 시기와 이유에 대해서는 사생활이라는 이유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조보아

 

-조보아(배우)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조보아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고요, 현재 남자 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조보아는 과거(2016년) 한 인터뷰에서 실제로 부모님이 반대하는 결혼을 할 수 있느냐는 물음에 "지금 같아서는 부모님께서 반대하는 사랑은 안 할 것 같아요"라고 했습니다. 

 

 

조보아 : "저는 부모님을 가장 존경하니까 부모님이 반대하시는 이유가 충분히 있을 거라 생각해요. 물론 순수한 사랑, 사랑만 바라보는 맹목적인 사랑도 예쁘지만, 부모님이 말씀하시면 한 번은 다시 생각해볼 것 같아요"

 

“조보아

 

조보아 : "(부모님께서는) 아빠 같은 남자 만나라고 해요. 아빠 역시 본인 같은 남자 만나라고 그러시고요. 저희 아빠는 가정적이신데, 부인한테는 남편으로서 자식한테는 아빠로서 굉장히 멋있는 분이세요. 더도 덜도 말고 아빠 같은 남자랑 결혼하면 행복하고 평범하게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조보아 : "저희 아빠는 젊게 사세요. 외적으로도 동안이시고요. 본인의 라이프를 즐기시는 아빠의 모습이 멋있어 보여요. 저도 굳이 철이 안든 모습을 성숙하게 바로 잡으려고 하지 않고, 아빠처럼 젊고 재밌게 살고 싶어요"

 

 

조보아는 이후(2018년) 또다른 인터뷰에서는 '남자 친구는 없어요. 그런데 연애는 꾸준히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여자는 사랑받을 때 예쁘다고 생각하거든요. 사랑받는 사람이라는 게 보여요. 제가 (주위 사람의 연애 유무를) 잘 맞혀요. 제 친구들은 28, 29살에 결혼을 많이 하는데 저도 30대 초반에는 하고 싶어요"

 

조보아 : "3, 4년 후에는 결혼하고 아이도 낳고 평범하게 살고 싶어요. 정해진 이상형은 없는데 나를 엄청 좋아해 주는 사람, 끌리는 사람이에요. 저를 엄청 예뻐해 주고 사랑해주고 아껴주는 사람에게 끌리는 것 같아요"

 

조보아는 또한 과거 조인성을 이상형으로 꼽은 적이 있는데요, 4월 29일 어쩌다 사장에서 아르바이트생으로 출연하게 되면서 만나게 되었네요 과연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지네요. 더욱 좋은 연기로 인기를 이어가길요~~

 

* 조인성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이상형 재산>

 

조인성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이상형 재산>

조인성(배우) 프로필 나이 과거 열애설 결혼 이상형 재산 오늘은 배우 조인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인성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군대 소속사 과거 야구 데뷔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