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정소민 <프로필 나이 아버지 열애 남자친구 이상형>

728x90

정소민(배우) 프로필 나이 아버지 열애 남자 친구 이상형

 

 

<목차>
-정소민(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정소민(배우) 과거 데뷔 작품 활동
-정소민(배우) 이종석 열애설
-정소민(배우) 이준 열애 결별(이유)
-정소민(배우) 아버지 재벌설

-정소민(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 정소민의 본명은 김윤지입니다. 드라마 나쁜 남자에 같이 출연한 오연수가 예명을 지어서 활동할 것을 조언해 특이하게 철학관에 가서 자음만 받아와 다시 이름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정소민

 

그런데 정소민은 배우 전소민과 이름이 비슷해서 간혹 헷갈리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여기에 I.O.I 전소미가 전소민과 헷갈리는 이름이 되면서 정소민 전소민 전소미가 헥갈리는 이름이 되었습니다.

 

 

 

정소민 나이는 1989년 3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정소민 고향은 서울이며, 정소민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습니다. 정소민은 키가 163cm으로 큰 키는 아닌데요, 하지만 얼굴과 머리가 굉장히 작아서 비율이 좋습니다. 

 

정소민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정소민 학력은 늘푸른고등학교,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예술사 부전공)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배우 이제훈과는 동기라고 하네요. 정소민의 현재 소속사는 블러썸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정소민(배우) 과거

 

정소민은 해맑아 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대단한 악바리라고 합니다. 중학교 때까지 발레를, 고등학교 때에는 한국무용을 했다고 하는데요, 정소민은 예체능과 라고 해서 공부를 등한시하지 않아 무용을 하면서도 상위권을 유지했고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에 수석 입학까지 했다고 합니다. 

 

“정소민

 

그런데 당시 정소민은 아버지의 반대로 한예종 무용과 시험을 본다고 하고 몰래 연기과 시험을 본 것이라고 하는데요, 정소민은 이후 배우의 길을 가고자 하는 자신을 반대하는 아버지와 약 9년 정도 서먹한 관계로 지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정소민 : "아버지는 내가 자신처럼 평범하게 살길 소망했지만 (내가 배우의 길을 결정하자) 서운해 등을 돌렸다. 내가 먼저 다가갔어야 했는데 죄송하다. 지금은 아버지 마음이 이해가 간다."

 

 

 

정소민은 또한 그동안 예능 및 여러 프로그램에서 보였듯이 승부욕이 대단하다고 하는데요, 사실 정소민은 학창 시절부터 승부욕이 남달랐다고 하네요. 그 증거의 한 예로 정소민은 한가인을 잇는 골든 벤 출신 연기자라고 합니다. 

 

-정소민(배우) 데뷔 작품 활동

 

정소민은 2010년 SBS 드라마 나쁜 남자의 조연으로 첫 데뷔하여 같은 해 드라마 장난스런 키스에서 주연 오하니 역을 맡게 되었는데요, 국내에선 낮은 시청률을 기록했지만 해외에선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정소민

 

“정소민

 

이후 정소민은 2011년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공부에 전념하기 위해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이듬해 2012년 MBC 시트콤 스탠바이로 복귀, 이후 2016년 12월 시트콤 마음의 소리의 여자 주인공으로 출연해 특히 중국에서 1억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이후 정소민은 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에서 이준과의 케미가 서브 커플로 화제가 되었고, 기획사를 옮긴 후 이번 생은 처음이 라에서 로맨스에서 코믹까지 안정된 연기를 보여줍니다.

 

“정소민

 

“정소민

 

그리고 이후 2018년 일본 원작 드라마인 tvN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 개의 별에 출연하여 서인국과 운명적이면서도 가슴 아픈 사랑을 연기하였습니다. 이후 정소민은 지금의 소속사로 이적한 뒤 드라마 영혼 수선공과 최근에는 JTBC 드라마 월간 집에 여자 주인공인 나영원 역을 맡아 연기를 펼쳐가고 있습니다. 

 

 

 

정소민은 드라마 외에도 2015년 스물을 비롯해서 앨리스 원더랜드에서 온 소년, 아빠는 딸, 골든 슬럼버, 기방 도령 등의 영화에서도 활약했으며, 이외 정소민은 뮤직비디오와 라디오 방송과 CF 광고, 그리고 런닝맨, 무한도전, 아는 형님, 해피투게더 3, 인생 술집, 리틀 포레스트, 한 끼 줍시오 등의 예능에서도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소민

 

<정소민 수상내역>

-2010년 제 1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탤런트 여자 신인상(나쁜 남자), 제2회 코리아 주얼리 어워드 토파즈상

-2011년 제 6회 아시아 모델상 시상식 뉴스타상

-2012년 MBC 방송연예대상 코미디 시트콤 부문 여자 신인상(스탠바이)

-2016년 KBS 연예대상 베스트 커플상(이광수) (마음의 소리)

 

-정소민(배우) 이종석 열애설

 

정소민은 2013년 2월 경 동갑내기 배우 이종석과 열애설 나기도 했는데요, 정소민 이종석 두 사람이 당시 일본행 비행기에 타는 모습이 포착돼 열애설이 불거진 것이었습니다.

 

“정소민

 

이에 정소민은 2011년에 SK-2 광고를 한 번 같이 찍었을 쭌 친한 사이가 아니다고 부인했고, 이종석 소속사도 "오늘 일본에 매니저와 함께 여행 간 건 사실이다. 일본에 머무는 친구들을 만나러 갔다. 정소민과의 교제설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정소민 측도 같은 비행기를 탔다는 애기에 "전혀 모르는 부분이다. 정소민은 개인적인 일로 일본에 갔다. 이종석과는 상관없다. 이종석과의 열애설도 사실이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정소민(배우) 이준 열애 결별(이유)

 

이후 정소민은  2018년 1월 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에서 커플로 열연을 펼쳤던 상대 배우인 이준과의 열애 소식 전해지기도 했는데요, 열애설이 보도됐을 당시 이준은 2017년 10월 군 입대한 상태였습니다. 두 사람은 열애설이 터지자 빠르게 사귀는 사이임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며 연예계 대표 커플로 자리 잡았습니다. 

 

“정소민

 

“정소민

 

특히 이준은 입대 전 인터뷰에서 면회 와줬으면 하는 사람이 있냐는 질문에 "일단 정소민, 꼭 온다고 했다"라고 한 발언이 재조명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정소민 또한 교제 사실이 알려지기 전 아버지가 이상해 종영 인터뷰에서 "이준과 베스트 커플상을 받고 싶다. 면회를 가겠다고 얘기를 했다 등 이준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두 사람은 이후 이준이 전역하기까지 교제를 이어갔고, 2019년 12월 이준은 정소민이 진행하는 파워 FM 영스트리트의 새 DJ로 발탁돼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공개 연애 3년 만인 2020년 6월 결별 소식을 전했는데요, 결별 이유에 대해서는 사생활을 이유로 말을 아꼈습니다. 

 

 

 

이준의 군 복무기간에도 굳건했던 둘의 관계는 이후 각자의 스케줄 때문에 소원해지면서 결별 수순을 밟은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한 측근은 "떨어져 있는 시간이 많았다. 각자의 일에 좀 더 집중하기로 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참고로, 1988년 생인 이준은 올해 나이 34 세이로, 1989년생인 정소민과는 1살의 나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정소민(배우) 아버지 재벌설

 

정소민은 지난 2010년 SBS 나쁜 남자에서 재벌가 자녀 역을 맡은 당시, 한 매체에서 정소민이 대기업 A사 중견급 이사의 딸로 부유한 집안에서 자랐다고 보도해 그동안 대기업의 아버지를 둔 배우라고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정소민을 엄친딸이라고 부르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이후 사실이 아닌 루머로 밝혀졌습니다. 

 

“정소민

 

정소민의 아버지는 대기업의 임원이 아닌 평범한 회사의 사장으로 밝혀진 것인데요, 정소민은 당시 한 방송에서 "대기업이 아니라 그냥 평범한 회사이다. 평범하게 새벽 6시에 출근해서 늦으면 밤 12시에 퇴근한다"며 해명했습니다. 

 

-정소민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정소민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 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이준과 결별 이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정소민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과거 한 인터뷰에서 "이런 질문을 받았는데 답을 못했다. 저는 살면서 이상형이라는 게 없었다. 제가 좋아하면 그 사람이 이상형이다. 그래서 답하기 어렵다"라고 했고,

 

“정소민

 

또한 다른 한 인터뷰에서는 "훤칠한 외모보다는 존경할 수 있는 인성을 가진 남자"라고 속마음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아는 형님에서 정소민은 멤버 중 이상형의 조건과 맞는 사람이 누구인지 묻는 질문에 "두 명 있다. 서장훈과 김영철이다"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최근 아는 형님에 출연해서는 "지금은 이상형이 누구냐, 혹시 바뀌었냐"라고 묻는 질문에 "바뀌었다. 저번에 촬영했을 때 이상형이 바뀌었다. 김영철도 좋았지만 어떤 친구가 굉장히 다정했다"며 다정한 이의 정체가 바로 서장훈 임을 밝혔습니다. 

 

 

 

정소민은 "저번에 출연했을 때 녹화 시간이 길었다. 내가 에너지가 금방 방전이 되는데 그때 서장훈이 와서 많이 힘들죠. 이제 다 끝났어요 라고 말했는데 충전이 되는 기분이었다. 서장훈이 크고 우락부락한데 그의 섬세함을 느꼈다. 나는 원래 이상형이 없는데 굳이 뽑자면 고마운 마음이 있는 서장훈이 이상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소민(배우) 미운 우리 새끼

 

정소민은 6월 20일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하는데요, 이날 정소민은 독립을 했다가 다시 부모님 집으로 들어가게 된 결정적 계기를 밝혔습니다. 정소민은 앞서 지난 2019년 8월 리틀 포레스트를 통해 집 공개를 했었는데요, 당시 정소민은 "집주인은 부모님이고, 저는 얹혀살고 있다"라고 말한 바가 있습니다.

 

“정소민

 

정소민은 또한 미우새에서 연기를 반대했던 아버지와 오랜 기간 서먹하게 지냈던 사연을 얘기하며 뒤늦게 아버지의 진심을 깨달은 일화를 털어놓아 관심을 모으는가 하면, 그 뿐만 아니라 부모님의 눈을 피해 혼자만의 시간을 보낸다는 아지트를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그런데 이를 들은 서장훈이 불쑥 정소민에게 집을 사주겠다는 통 큰 발언을 해 모두의 폭소를 자아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사연인지 궁금해지는데요, 최근 월간 집을 통해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는 정소민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고 좋은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