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기기 제품 및 어플 관련/기타 제품 관련

갤럭시워치4 출시일, 디자인, 스펙, 성능, 새로운 기능, 가격

728x90

갤럭시 워치 4 출시일, 디자인, 스펙, 성능, 새로운 기능, 가격

 

 

<목차>
■ 갤럭시워치4 출시일 / 크기와 종류 / 디자인 / 스펙과 성능 / 운영체제(OS) / 새로운 기능 / 예상 가격

■ 갤럭시워치 4 출시일


&ldquo;갤럭시워치4

 

삼성의 4세대 스마트워치인 갤럭시 워치4 시리즈가 8월 11일(한국 시간 오후 11시)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 버즈 2와 갤럭시 Z폴드 3, 갤럭시 Z플립 3 등 폴더블 신제품과 함께 공개됐습니다. 

 

갤럭시 워치 4는 지난해 9월 출시된 갤럭시 워치3의 후속이며 갤럭시 워치 액티브4는 2019년 9월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뒤를 잇는 제품인데요, 갤럭시 워치4는 갤럭시 워치4 클래식으로, 갤럭시워치 액티브4는 갤럭시워치4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참고로, 삼성전자는 그동안 디자인에 차이를 두고 제품을 번갈아 가며 출시했지만, 올해는 갤럭시워치 4 클래식(갤럭시워치4)과 갤럭시워치4(갤럭시워치 액티브4)가 동시에 출시됐습니다.

 

 

갤럭시 워치 4 시리즈는 이날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된 갤럭시 Z폴드 3, 갤럭시 Z플립 3, 갤럭시 버즈 2 등과 함께 바로 다음날인 8월 12일부터 삼성전자 전국 매장에 전시가 되는데요, 사전예약은 이후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이 되고 이후 27일에는 정식 출고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갤럭시워치4 40mm 최저가 -> 바로가기

▷ 갤럭시워치4 44mm 최저가 -> 바로가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있음"

 

 갤럭시워치4 크기와 종류


&ldquo;갤럭시워치4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워치 4 시리즈는 2가지로, 갤럭시 워치4 클래식과 갤럭시 워치4로 공개가 됐습니다. 갤럭시워치4 클래식은 기존의 갤럭시 워치 시리즈를 잇는 고급 모델이고, 갤럭시워치4은 아웃도어에 적합한 기존의 액티브 모델과 같은 라인업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워치4 시리즈는 LTE와 블루투스 모델로 출시가 됩니다. 크기는 갤럭시 워치 4 클래식은 크기는 46mm와 42mm이고, 갤럭시 워치4는 40mm와 44mm 모델로 출시가 됩니다.

 

 

 갤럭시워치4 디자인


&ldquo;갤럭시워치4

 

갤럭시워치 4의 디자인은 기존 대비 더 작고 컴팩트한 디자인을 갖췄는데요, 갤럭시 워치4의 경우 현대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적용됐고,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은 갤럭시 워치만의 디자인 특징인 원형 베젤을 적용했습니다. 

 

갤럭시워치4 색상은 44mm 모델은 블랙, 실버, 그린, 40mm 모델은 블랙, 실버, 핑크, 골드이고, 갤럭시워치4 클래식은 블랙과 실버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갤럭시워치4 스펙과 성능


&ldquo;갤럭시워치4

 

 

갤럭시 워치4 시리즈는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메모리 등 주요 하드웨어를 모두 업그레이드해 전에 없는 매끄러운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갤럭시 워치 시리즈 최초로 5nm 프로세서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이제까지 갤럭시 워치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는 3세대에 걸쳐 10 나노 기반의 엑시노스 9110이라는 같은 칩셋을 계속 사용해 왔는데요, 하지만 이번에는 5 나노 기반의 새로운 칩셋을 개발하여 갤럭시 워치 4에 탑재한 것입니다. 

 

나노는 숫자가 작을수록 더 좋다고 합니다. 그러기에 갤럭시 워치 4에서는 5 나노 미세공정으로 인해 전작보다 더 빠른 처리속도를 보여주면서 배터리는 오히려 더 오래 지속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번 갤럭시 워치 4는 한 번 충전하면 최대 40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해 30분만 충전해도 최대 1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갤럭시 워치4는 전작 대비 CPU 성능은 20%, 메모리(RAM)는 50% 향상되어 화면을 스크롤하거나 여러 앱을 동시에 사용해도 더욱 부드럽게 동작, GPU 성능도 10배 이상 향상되어 물 흐르듯 매끄러운 화면 전환이 가능해졌고,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최대 450x45 픽셀로 향상되어 더욱 선명하고 차별화된 시각 효과를 제공하며, 내장 메모리가 16GB로 늘어나 더 많은 앱이나 음악, 사진 파일을 저장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이외에도 이번 갤럭시 워치 4에는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Knox)를 탑재해 비밀번호와 건강, 결제 관련 정보 등 사용자의 민감한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 갤럭시 워치 4 시리즈 세부 사양

※ 단, 제품의 기능, 성능, 디자인, 가격, 구성요소 등에 관한 사양은 양산과 출시 과정에서 변경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워치4 운영체제(OS)


 

올해 출시되는 갤럭시 워치 4에는 삼성 독자 OS(운영체제) 타이젠이 아닌 구글과 공동 개발한 통합 웨어러블 OS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타이젠 OS는 그간 안드로이드 생태계에 비해 콘텐츠가 부족하고 호환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반복적으로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 워치 4에서는 독자 OS(운영체제) 타이젠 대신 삼성전자와 구글이 협업해 개발한 통합 웨어 OS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외신 등에 따르면 새 OS는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갤럭시 생태계와의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고 기존의 타이젠의 장점도 갖췄다고 합니다.

 

타이젠의 장점은 빠른 앱 전환과 향상된 배터리 효율 등을 들 수가 있는데요, 자세히 알려지진 않았지만 새 OS는 앱 구동 속도가 최대 30% 빨라지고 소비전력을 낮춰 더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글 플레이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다양한 써드파티 앱 지원 및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동성이 더욱 강화된다고 합니다. 

 

 

애플 워치는 아이폰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반면 안드로이드 등 다른 운영체제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워치는 갤럭시 워치 앱만 설치하면 어떤 기기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부 기능은 사용 시 제약이 있었는데요, 예를 들어, OS 기반 기기에서는 워치를 이용한 문자 답장이 불가능하다는 것과 태블릿 컴퓨터 연동은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 등이 그것입니다. 

 

이번에 타이젠이 구글의 웨어 OS에 흡수되면 그동안의 사용 제약이 다 해결될지는 두고 봐야 하는데요, 적어도 그동안 타이젠과 웨어 OS 간에 서로 나눠져 있던 앱을 같이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훨씬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는 장점을 갖게 됩니다.

 

한편, 업계는 삼성이 이번 갤럭시워치 4에서 이러한 변화를 준 것은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를 위해 과감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갤럭시워치4 새로운 기능


 

&ldquo;갤럭시워치4

 

갤럭시 워치4 시리즈는 헬스 모니터링부터 피트니스, 수면 관리까지 대폭 강화된 통합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합니다. 혈압, 심전도, 혈중 산소 포화도 등 다양한 건강 지표들을 하나의 센서로 손목 위에서 바로 측정할 수 있는 삼성 바이오액티브 센서가 처음으로 탑재가 됐습니다. 

 

삼성 바이오액티브 센서는 광학 심박센서(PPG), 전기 심박센서(ECG), 생체전기 임피던스 분석 센서(BIA) 등 3개의 센서를 하나의 칩셋으로 통합한 것으로, 정확한 측정 결과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특히 갤럭시 워치 4 시리즈는 갤럭시 워치 시리즈 최초로 체성분 측정 기능을 지원, 사용자는 어디서나 스마트워치에 두 손가락을 대기만 하면 골격근 향, 기초 대사량, 체수분 및 체지방률 등을 약 15초 만에 확인해 자신의 신체와 피트니스 상황을 알 수 있고, 지속적인 측정을 통해 개인의 건강 목표를 관리하고 달성해 나갈 수 있다고 합니다. 

 

일상적인 신체 활동을 기록하고, 끊임없이 동기 부쳐 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기능도 제공하며, 걷기, 달리기뿐 아니라 다양한 종목을 기록 관리할 수 있고, 친구나 가족들과 걸음 수 대결을 벌일 수도 있으며, 최긴 삼성 스마트 TV를 보며 홈 트레이닝을 할 때도 유용하다고 합니다. 

 

 

TV 화면에서 스마트워치로 측정한 심박수나 소모 칼로리양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더욱 확대된 콘텐츠 파트너십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대폭 늘었다고 합니다. 

 

또한 갤럭시 워치 4 시리즈는 쉬는 동안 신체가 충분히 회복되고 있는지 알려주기도 하고 수면하는 동안 혈중 산소 포화도와 코골이까지 측정해 수면 점수와 인사이트를 제공, 더욱 체계적으로 수면의 질을 판단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 갤럭시 워치 4 워키토키 기능

 

 

이외에도 갤럭시 워치 4에는 워키토키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 워키토키 기능은 애플 워치에서도 탑재되었던 기능인데요, 갤럭시워치 4에서 앱을 띄우고 손가락으로 탭하여 무전기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전화통화보다 빠르게 상대방과 얘기할 수 있게 되는데요, 이 기능은 특별한 하드웨어를 요구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기존 갤럭시워치 시리즈에서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갤럭시워치4 비침습 혈당 모니터링 기능

 

갤럭시워치4 출시에 관한 내용 중에 한 가지 아쉬운 소식은 갤럭시 워치 4에서 그동안 큰 기대를 모았던 비침습(비채 혈식) 혈당 모니터링 기능 지원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비침습 혈당 모니터링이란 직접 피를 뽑지 않고 레이저를 이용해 혈당을 체크하는 기술인데요, 혈당은 혈액 속에 포함되어 있는 당으로 주로 당뇨 환자들에게 중요한 체크 요소입니다.

 

기존 혈당 측정기는 피를 뽑아 혈당을 측정하기 때문에 굉장히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었는데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이 기능(비침습 혈당 모니터링 기능)은 기술의 혈당 측정 정확도가 삼성과 공동 연구 개발한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MIT) 연구팀이 기대한 만큼의 수준으로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갤럭시 워치 4에서는 탑재되기 힘들 것이라고 합니다. 

 

 

 갤럭시워치4 가격, 사전예약, 할인 혜택


추가로, 가장 궁금해하실 것이 갤럭시 워치 4 가격일텐데요, 갤럭시워치4 블루투스 지원 44mm 모델은 299,000원, 40mm 모델은 269,000원, LTE 지원 44mm 모델은 330,000원, 40mm 모델은 299,200원입니다.

 

갤럭시 워치 4 클래식은 회전 베젤을 갖추고 있으며, 오른쪽에는 두 개의 버튼을 장착했고, 블랙과 실버, 46mm, 42mm, LTE와 블루투스 모델로 출시되며, 스테인리스 스틸 또는 알루미늄 옵션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워치 4 클래식의 가격은 블루투스 지원 46mm 모델이 399,000원, 42mm 모델이 369,000원입니다. LTE 지원 제품은 46mm 429,000원, 42mm 399,300원입니다.

 

▷ 참고 : 갤럭시 워치 3 출시 가격(스테인리스 스틸 기준)

  • 41mm : 블루투스 429,000원, 셀룰러 495,000원
  • 45mm : 블루투스 473,000원, 셀룰러 528,000원

 

 

이번에는 갤럭시 워치 4 최초로 체험단 운영을 언팩 행사 다음날인 8월 12일 하루만 진행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참여할 경우 삼성카드 7% 결제일 할인, 티머니 5천 마일리지, 사은품 3종(SC+10% 할인쿠폰, 삼성 홈 피트니스 베이식 3개월 이용권, 1300k 20% 할인쿠폰), 그리고 체험단 미션을 수행할 경우 최대 13만 원 미션 보상을 받게 됩니다.

 

 

이외에도 워치 액세서리 3만 원 할인 구매 혜택을 받는 등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고 하고요, 또한 체험단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정식 출시 전인 17일부터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쉬운 건 이게 하루밖에 기회가 없다고 합니다. 

 

갤럭시 워치 4 사전예약 신청을 하게 되면 국내 통신 3사를 비롯해 11번가, 쿠팡, 사나몰 등 다른 사전예약업체들 모두  여러 가지 할인 혜택 등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데요, 

 

쿠팡의 경우 위에 열거한 기본 사은품 외에 24개월 무이자 할부에 카드 할인 12%, 그리고 추가 사은품과 럭키박스와 다양한 제휴콘탠츠 이용권 등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능한 사전예약 기간을 놓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 갤럭시워치4 40mm 최저가 -> 바로가기

▷ 갤럭시워치4 44mm 최저가 -> 바로가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있음"

 

 

▷ 애플 워치 7세대 <출시일, 가격, 디자인, 디스플레이, 배터리, 스펙, 새로운 기능들>

 

애플 워치 7세대 <출시일, 가격, 디자인, 디스플레이, 배터리, 스펙, 새로운 기능들>

애플 워치 7세대 <출시일, 가격, 디자인, 디스플레이, 배터리, 스펙, 새로운 기능들> 애플은 지난해 애플 워치 6세대와 애플 워치 SE를 동시에 출시했습니다. 애플의 첫 보급형 스마트워치 애플 워

mway2.tistory.com

▷ 갤럭시 S22 출시일, 가격, 스펙, 디스플레이, 카메라, 발열 문제 개선?

 

갤럭시 S22 출시일, 가격, 스펙, 디스플레이, 카메라, 발열 문제 개선?

갤럭시 S22 출시일, 가격, 스펙, 디스플레이, 카메라, 발열 문제 개선? <목차> 갤럭시 S22 출시일 / 가격 / 크기, 두께, 소재, 디스플레이 / 프로세서(AP) / 카메라 / 발열 문제 개선? ■ 갤럭시 S22 출시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