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기기 제품 및 어플 관련/기타 제품 관련

갤럭시버즈 프로2 출시일, 언제? 디자인 스펙 기능 변화 정리

728x90

갤럭시버즈 프로2 출시일

갤럭시 버즈 프로2 출시일은 2022년 8월 26일로 확정됐습니다. 

 

 

앞서 미 IT미디어 폰아레나는 지난해 11월 23일, 디일렉의 보도를 인용해 2022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주요 신제품 생산계획 일정을 공유한 바 있는데요, 그중 갤럭시버즈 프로2는 2022년 2분기부터 생산될 것이며, 생산량은 3100만대 수준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 언팩 2021 직후인 1월 15일에 갤럭시 버즈 프로를 갤럭시S21 시리즈와 함께 출시했고, 이후 하반기에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을 탑재한 갤럭시 버즈2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이미 지난 2월 14일 갤럭시S22가 출시됐지만 버즈 프로2는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이후 유출된 정보를 근거로 올해 2분기에 생산이 시작, 이후 8월에서 9월 초 정도에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가장 유력하다고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이번 2022 언팩 행사를 통해 8월 26일 출시가 확정됐습니다. 이에 따라 갤럭시버즈 프로2의 사전예약은 8월 16일부터 7일간 진행됩니다. 

 

<갤럭시버즈 프로2 출시 일정>

▷ 공개일 : 2022년 8월 10일

 사전예약 : 2022년 8월 16일~예상

 출시일 : 2022년 8월 26일 예상

 

* 추천 글 -> 갤럭시 버즈 프로2 사전예약 할인 혜택


갤럭시버즈 프로2 스펙 성능

 

갤럭시버즈 프로2

 

이번 갤럭시 버즈 프로2는 전작과 비교할 때 성능 면에서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이제는 지난해 출시한 버즈2에도 들어가 일반화된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개선되고, 여기에 더해 음질 향상과 그리고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한 전력 효율 개선 등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전자는 또한 갤럭시버즈 프로2가 전작 1세대에서 지적받았던 공기 통로인 에어 덕트(air duct) 성능을 어느 정도 개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작의 경우 에어 덕트가 측면 하단부에 위치해 있어 "정면에서 들어오는 바람소리는 어느 정도 잘 걸러주는 반면 측면에서 들어오는 예기치 못한 바람소리는 잘 들린다"는 일부 소비자들의 불만이 있었습니다.


갤럭시버즈 프로2 배터리

 

갤럭시버즈 프로2

 

올해 출시되는 차기 갤럭시버즈 프로2는 배터리 용량도 확대됩니다. IT전문매체 샘모바일에 따르면 삼성이 올 하반기에 공개할 갤럭시 버즈 프로2의 충전케이스는 전작보다 28mAh 커진 500mAh로 예상됩니다. 

 

이전에 삼성전자는 갤럭시버즈와 갤럭시버즈 플러스 같은 초기 제품엔 알약 모양의 충전케이스를 사용했습니다. 이후 출시된 갤럭시버즈 라이브, 갤럭시버즈 프로, 갤럭시버즈2에는 바뀐 충전케이스를 채용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가 케이스 내부에 동일한 472mAh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적용되는 충전케이스에는 500mAh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샘모바일은 "청취 시간을 늘리기 위해 갤럭시 버즈 프로2의 각 이어버즈 배터리는 약간 더 커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작 1세대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을 켠 상태에서 최대 5시간, 충전 케이스 활용 시 최개 18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노이즈캔슬링을 끈 경우 최대 8시간, 충전 케이스까지 활용하면 최대 28시간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번 갤럭시버즈 프로2는 전작에 비해 배터리 용량이 크게 늘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전작에 비해 더 오랜 사용시간(약 1시간 정도)을 제공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버즈 프로2 기능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

 

갤럭시버즈 프로2

 

신형 갤럭시버즈 프로2는 기능 면에서도 여러 부분에서 개선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이번 버즈 프로 2세대는 블루투스 5.3을 지원하고, 방수 등급은 민물에 잠길 수 있는 IPX7을 갖추었으며, ANC 기능, 듀얼 드라이버, 360도 오디오 효과 등 전작에 적용된 모든 기능이 탑재됩니다.

 

다만 이번에는 전작에 비해 오디오 품질(음질)도 향상되고,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한 전력 효율 개선, 특히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은 이미 일반 모델인 갤럭시버즈2에도 들어갔기 때문에 프로 라인업에선 좀 더 차별화된 성능과 기능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 샘모바일은 "트위터와 우퍼를 이용해 양방향 스피커 형식은 유지되면서 성능을 더욱 끌어올린 오디오 음질 부분 향상과 ANC 기능의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특히 전작인 버즈 프로가 윈드 노이즈 이슈나 이어팁의 문제 등이 있었던 만큼 이번에는 이런 부분까지 개선되지 않았을까 기대해봅니다. 

 

 

외이도염 이슈 관련 문제 개선

 

갤럭시버즈 프로2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전작 1세대에서 외이도염 이슈로 홍역을 치룬 만큼 프로2에서는 이어버드 착용감을 향상시키고 개선된 이어팁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에어팟 프로 1세대는 버즈 프로를 쓰고 난 뒤 귀에서 진물이 나오거나 외이도염에 걸려 통증과 함께 병원진료를 받고 있다는 글이 일부 올라온 바 있고, 이어 갤럭시버즈2도 외이도염을 유발한다는 지적이 나온 바 있습니다. 

 

원인으로는 구조적 설계 문제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버즈 프로 하우징에는 아크릴레이트 소재가 사용됐고, 버즈 프로와 버즈2의 충전 단자에는 니켈 금속이 포함돼 있는데, 두 소재 모두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갤럭시버즈 프로2에서는 이런 부분에서 개선이 이루어질 것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버즈 프로2 보청기 기능?

 

갤럭시버즈 프로2

 

또한 전작인 갤럭시 버즈 프로의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이 경도 및 중도 난청 환자들의 듣기 능력 향상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는 버즈 프로와 같은 블루투스 이어폰이 장기적으로 보청기를 대체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부분에서도 좀 더 발전되지 않을까 하네요. 

 

참고로, 경쟁제품인 애플의 차기 애어팟 프로 시리즈의 경우 무손실 오디오 코덱 지원과 나의 애플리케이션 찾기 기능 강화, 여기에 더해 건강 관련 기능까지 적용된다고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FDA 승인 등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아직은 적용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의견도 있는 바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기에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외 음질 튜닝을 위한 EQ기능 등 전작에 탑재된 좀 더 다양한 기능 등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인 정보가 없습니다. 이런 부분에서도 전체적으로 개선 또는 향상된 제품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갤럭시버즈 프로2 가격

갤럭시버즈 프로2 가격은 279,000원입니다. 전작인 갤럭시버즈 프로는 팬텀 블랙, 팬텀 실버, 팬텀 바이올렛, 팬텀 화이트의 4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239,800원으로 출시가 됐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Z폴드3(플립3)부터 가격 인하 정책으로 스마트폰 시장 공략했고, 올해도 2월에 출시되는 갤럭시S22 시리즈 역시 대부분 가격 동결로 상당한 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에 현재 이어폰 시장에서 애플의 에어팟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만큼 삼성 역시 성능과 가격 동결로 공략에 나설 것으로 보는 견해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후 갤럭시버즈 프로2 출고가(가격)가 전작에 비해 좀 더 높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예상 출고가는 27만원~29만원대였는데요, 결국 전작보다 약 4만원 더 인상된 279000원에 확정됐습니다. 아무래도 성능 향상과 더불어 제조단가가 상승하게 되면서 어쩔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버즈 프로2가 출시됨에 따라 전작인 버즈 프로가 좀 더 할인된 가격에 나올 수도 있으니 이를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추천 글 -> 갤럭시 버즈2 배터리 성능 기능 가격 할인 정리

* 추천 글 -> 에어팟 프로2 출시일, 언제? 디자인 스펙 기능 가격 변화 총정리

* 추천 글 -> 아이폰 13 미니 VS 아이폰 SE3 비교(스펙 성능 가격)

* 추천 글 -> 2022 맥북에어 출시일 디자인 디스플레이 스펙 성능 가격 총정리

* 추천 글 -> 갤럭시 S23 출시일 디자인 스펙 배터리 가격 루머 총정리

* 추천 글 -> 갤럭시Z폴드4(플립4) 출시일 가격 12가지 변화 정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