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현욱 <프로필 나이 쌍꺼풀 결혼 이상형 박나래>

728x90

배우 이현욱이 8월 11일 JTBC 세리 머니 클럽에 출연해 박나래와 인연을 밝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이에 먼저 배우 이현욱 나이 결혼 이상형 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 이현욱(배우) 프로필 나이 키 혈액형 고향 학력 소속사

 

“이현욱

 

배우 이현욱은 1985년 6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입니다. 이현욱은 키 180cm에 몸무게는 68kg이라고 하고요, 이현욱 고향은 경기도 이천시이며, 이현욱 학력은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한국예술고등학교 연극원 연기과(예술사)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나래와는 안양예고 동창이고 바로 옆자리에 앉았다고 하네요.

 

참고로, 이현욱은 류준열, 변요한 등과 절친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류준열과는 영화 촬영 중 같은 방을 사용하며 서로 고민도 털어놓기도 했다고 하고요, 변요한은 정확하게는 절친한 동생 사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현욱은 과거 의경으로 군 전환 복무 시절 한예종 선배인 김동욱 배우가 후임으로 들어왔다고 합니다. 너무 기쁘고 반가웠지만 아침엔 후임이 선임을 깨울 때 김동욱 배우가 이현욱 님 이렇게 깨워서 벌떡 일어났다고 합니다. 이현욱의 현재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에어 소속이라고 합니다. 

 

 

▷ 이현욱(배우) 과거 데뷔 계기

 

“이현욱

 

이현욱은 자신의 어머니의 친구의 아들이 연기자로 TV에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자기 주변에서도 저렇게 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과 호기심이 생겨 배우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모님의 반대가 심하셔서 처음 연기학원에 등록할 때도 할머니의 도움으로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현욱 : "중학교 때 호기심으로 연기를 시작했는데, 부모님은 엄청 반대하셨죠. 그 때 할머니께서 연기학원에 등록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어요. 할머니한테 예고에 꼭 붙겠다고 약속했고, 열심히 노력해 결국 예고에 진학했어요"

 

 

▷ 이현욱(배우) 데뷔 이후 작품 활동 

 

“이현욱

 

이현욱은 이후 연극 트루웨스트, 올드 위키드 송, 유도소년, 툭툭, 프라이드와 드라마 사랑만 할래, 페이크 나는 없고 나는 많다 등의 작품에 출연해 연기 경력을 쌓았고, 한편으로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주 조연으로 경력을 쌓아갔는데요, 하지만 그 과정에서 이현욱은 연기를 그만둘까 생각했던 적도 있다고 합니다.

 

이현욱 : "연기를 그만둘까 생각했던 적은 있어요. 현실에 부딪힐 때마다 회의감이 들고, 부모님께 죄송하고 그랬죠. 연기가 내 길이 아닌가, 내가 착각하고 살았나 하는 생각에 괴로웠던 적도 있고요. 그래서 중간에 다른 일을 하려 유학길에 오르기도 했지만 결국엔 다시 연기로 돌아오게 되더라고요"

 

그러던 중 이현욱은 이후 2019년 OCN 웹툰 원작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에서 유기혁 역을 맡아 얼굴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후 이현욱은 영화 해치지 않아, 살아있다, 샤크 더 비기닝 등과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 모범 형사, 써치,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마인 등에 출연하며 지금은 소위 대세 배우로 인정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이현욱은 드라마 마인에서 한지웅 역을 맡아 강렬하면서도 서늘한 사이코패스 연기를 찰떡같이 소화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며 크게 인지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이현욱

 

<이현욱 수상내역>

-2012년 제 10회 아시아나 국제 단편영화제 단편의 얼굴상 (어깨 나사)

-2016년 SACA 최고의 연극배우 남우신인상

-2021년 제9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 대상 드라마 배우 부문

▷ 이현욱(배우) 쌍커풀 수술, 실제 성격, 운동

이현욱은 소속사 미팅 당시 쌍꺼풀 수술 제안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거절했다고 합니다. 이유는 경제적인 문제와 집에서 혼자 라인을 만들어보니 정말 보지 못할 수준이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현욱

 

이현욱은 첫인상이 꽤나 차가워 보여서 그런지 실제 성격도 과묵할 것 같지만 이현욱 본인은 전혀 아니라고 하네요. 처음 보는 사람들에겐 혹 여자 말실수를 할까 말을 아끼는 편이지만 친한 사람들과 함께 있을 경우에는 자기 밑바닥까지 보여줄 정도로 오픈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이현욱은 운동을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학창 시절 축구부, 육상부, 농구부 각종 운동 종목은 다 좋아하고 할 줄 알았다고 합니다. 만약 연기를 하지 않았다면 운동선수가 됐을지도 모른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현재도 그는 축구, 볼링, 탁구, 골프 등 여러 종목을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이현욱은 개인기로 텀블링도 할 줄 안다고 하는데요, 2010년 연극이라는 작품을 하기 위해 매일 100번도 넘는 연습을 했다고 하네요.

 

 

▷ 이현욱(배우) 결혼 여자 친구 이상형 근황

 

“이현욱

 

이현욱은 올해 나이 37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인터뷰를 통해 연애 경험이 꽤 있다는 것과 자신의 연애스타일과 이상형에 대해서는 밝힌 바가 있습니다.

 

이현욱 : "(연애) 경험은 꽤 있고, 사랑에 실패를 많이 한 것도 아닌데 내가 표현을 못 하는 성격인 것 같다. 나는 그런 걸 낯간지러워해서 오히려 행동으로 보여주려는 유형인 것 같다. 말로 표현하기보다는 오히려 얼굴을 더 많이 본다든지 더 챙겨주든지 하면서 애정을 보여준다"

 

이현욱 : "여자들이 보통 사랑한다는 말을 많이 듣고 싶어 하는데, 왜 굳이 그 말을 들어야 하고,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여자들은 꼭 진심이 아니더라도 습관적으로 사랑한다는 말을 듣고 싶어 하는데, 나는 사랑한다는 말과 헤어지자는 말 두 가지를 거의 하지 않는 사람이다. 쉽게 한다면 그 의미가 너무 가벼워지지 않을까"

 

 

이현욱은 또 과거에는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외모는 정해 놓은 게 없다. 느낌이 가장 중요할 것 같다. 유머 코드가 맞는 것도 중요하다"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인터뷰에서는 드라마 마인의 캐릭터에서 자신의 이상형과 가까운 캐릭터로 정서현(김서형 분)을 꼽기도 했습니다. 

 

 

이현욱은 "극 중 정서현은 비밀스럽고 궁금한 캐릭터이다. 강해 보이는 사람을 무장해제시키고, 파헤치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 김서형 누나는 실제로는 웃음도 많고 소녀소녀 한 편이다"라고 하며 이어 "이상형은 팔색조 같은 여자지만, 이상형을 한 번도 만나본 적이 없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현욱은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블랙의 신부 남자 주인공으로 일찌감치 낙점돼 톱스타 김희선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전작인 드라마 마인에서도 재벌 역할을 맡았는데 차기작인 블랙의 신부에서도 재벌 역할을 맡게 되면서 재벌 전문 배우로 떠오르고 있답니다.

 

 

▷ 이현욱(배우) 박나래와 인연

 

 

이현욱이 이번에는 JTBC 세리머니 클럽에 출연했는데요, 이날 양세찬은 이현욱이 안양예고를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제가 아는 1985년생 안양예고 출신으로 박나래 씨가 있다"라고 전하자 이에 이현욱은 "제 앞자리였어요"라며 개그우먼 박나래와의 오랜 인연을 공개했습니다.

 

이어 이현욱은 "박나래가 얼마 전에 방송에서 제가 징글징글했다고 얘기했더라. 제가 생각한 걸 그 친구가 말했다"며 두 사람의 학창 시절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는데요, 과연 박나래가 기억하는 학창 시절의 이현욱의 모습은 어땠을지 궁금해지네요~~

 

* 추천 글 -> 김서형 <프로필 나이 집안 과거 성형 결혼>

* 추천 글 -> 이보영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지성 자녀 근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