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로미나(가수) 프로필 나이 국적, 누구?

728x90

▷ 로미나(가수) 프로필 본명 고향 국적 키 학력 소속사

 

“로미나

 

로미나의 본명은 로미나 알렉산드라 폴리누스입니다. 현재는 로미나라는 이름으로 활동중인데요, 이는 로마에서 온 사람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로미나 고향은 독일(서독) 함부르크이며, 현재 국적은 독일입니다. 

 

로미나는 키 168cm에 몸무게 48kg이라고 하고요, 로미나 학력은 함부르크대학 동양학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미나의 현재 소속사는 마블팝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 로미나(가수) 과거 트로트 가수가 된 계기

 

“로미나

 

로미나는 2009년 중국 어학연수 중에 만난 한국인 친구의 영향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교환학생으로 한국에 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인 친구집에 놀라갔다가 친구의 아버지가 듣고 있던 이미자의 동백아가씨를 접하고 트로트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결국 트로트 가수까지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로미나(가수) 이후 데뷔 앨범 활동

이후 로미나가 기타를 치며 부르는 동백아가씨 영상을 누군가가 유튜브에 올리면서 알려졌고, 가요무대에 출연한 로미나의 모습을 보고 이미자가 직접 출연을 요청, 이미자의 55주년 전국 투어 콘서트에 전회 게스트로 출연하며 이름이 알려지게 되었답니다. 

 

“로미나

 

로미나는 전국 노래자랑을 비롯해 불후의 명곡, 가요무대 등의 다양한 무대에서 한국 트로트를 노래했고, 2015년에는 KBS 일일드마라 가족을 지켜라에 미나(조연)으로 출연, 연기활동을 하기도 했으며, 이외에도 로미나는 미녀들의 수다, 이웃집 찰스, 대한외국인 등 각종 예능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로미나는 또한 러시아 출신 모델 고미호와 함께 2017년 2월 6시 내고향의 리포터로 활약하기도 했는데요, 그는 한 인터뷰에서 "아무래도 나는 전생에 한국 사람이었던 것 같다. 이름도 한국 이름 같지 않냐. 한국과의 인연이 우연이 아니라 그보다 더 특별한 의미가 있을 것 같다"라고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로미나

 

한편, 로미나는 2018년 8월 한국생활 10년 가수 데뷔 4년 만에 첫음반 상사화를 발매하였고, 2019년 9월에는 2집 아름답송을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는데요, 지난해(2020년) 12월에는 KBS2 트롯전국체전에 참가했지만 1라운드에서 탈락하고 방송에서는 통편집이 되었다고 하네요. 

 

▷ 로미나(가수) 근황

 

“로미나

 

로미나는 지난 5월에는 울릉군독도홍보대사로도 임명이 되기도 했는데요, 그는 위촉식에서 "독일은 전범 국가로서의 과오를 씻기 위 해 지금도 사죄하고 있다. 독일인으로서 최초로 대한민국 독도를 지키는 홍보대사가 될 수 있어서 영광이다"고 말했다고 하네요. 참고로 로미나는 7개 국어에 능통하다고 합니다. 

 

 

로미나는 최근 가수 활동과 더불어 방송에서도 종종 얼굴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다시 한 번 멋진 노래 기대하겠습니다. 

 

* 추천 글 -> 고미호 <프로필 나이 국적 직업 남편 이경택, 누구? 아들, 시어머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