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희진 <프로필 나이 키 연봉 김연경 남자친구 이상형>

728x90

배구 선수 김희진이 김연경, 김수지, 양효진과 함께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에 오늘은 김희진 선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 김희진(배구)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

 

“김희진

 

배구선수 김희진은 1991년 4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김희진 고향은 부산광역시이며, 1남 1녀 중 막내로,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가 있습니다. 참고로 김희진은 오빠와 10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김희진은 키 186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김희진 종교는 개신교이며, 김희진 학력은 상리초등학교(전학), 추계초등학교, 서울중앙여자중학교, 서울중앙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희진은 현재 화성 IBK 기업은행 알토스 소속이라고 합니다. 

 

 

▷ 김희진(배구) 집안 부모

 

“김희진

 

김희진은 태어날 때 워낙 늦둥이다 보니 임신 3개월째에 문제가 발생, 일반 산부인과에서는 유산 판정을 내렸고, 한의원에서는 유산은 아니지만 상당히 위험한 상태라는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김희진의 어머니는 한의원에서 조제받은 약을 먹고 간신히 김희진을 낳았다고 하네요. 이 때문에 어려서부터 미숙아로 태어난 김희진은 언어와 걸음마를 또래들보다 늦게 배울 정도로 힘든 유아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하지만 초등학교 입학 이후부터는 매우 큰 장신으로 성장했으며 그 커다란 체격에 걸맞은 운동신경을 갖게 되었고, 김희진의 아버지는 육상선수를, 어머니는 테니스 선수를 했었기에 그런 부모님께 물려받은 운동신경 또한 출중하다고 합니다. 

 

 

▷ 김희진(배구) 과거 배구를 하게 된 계기

 

“김희진

 

김희진은 부산 상리초등학교 4학년 재학 중 살을 뺄까 해서 육상부 높이뛰기 선수로 운동을 시작, 5학년 말 두각을 나타낸 후 2003년 소년체육대회에서 높이뛰기 우승을 하면서 육상계에서 주목받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당시 김희진의 부모님은 그녀가 운동을 하는 것을 심히 반대했었는데 몰래 운동을 하다가 부모님께 들킨 후 6학년 때까지 해보고 안 되겠다 싶으면 그만두기로 했는데, 소년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데다 키도 175cm를 넘으면서 농구부, 배구부가 있는 학교에서 러브콜이 쇄도했다고 합니다. 

 

당시 김희진의 아버지는 몸싸움이 심해 자주 다칠 수 있는 농부보다는 배구를 권유했고, 게다가 당시 중앙여자고등학교 심재호 총감독이 적극적으로 스카웃하게 되면서 김희진은 부산을 떠나 서울추계초등학교로 전학하게 됩니다. 당시 10살 차이가 나는 오빠가 여동생인 김희진을 돌보기 위해 서대문구에 있는 대학교를 다녔다고 하네요.

 

 

“김희진

 

김희진 : "초등학교 때 통통한 편이었다. 친구들이 돼지라고 놀려서 충격을 받기도 했다. 살을 빼기 위해 육상 높이뛰기 선수로 시작했고 소년체전에 나갔는데 체격 조건 탓인지 여러 종목에서 스카우트 제의를 받았다. 

 

김희진 : "당시 오빠가 농구를 워낙 좋아해서 졸졸 따라다니며 지켜보곤 했다. 그래서 농구를 하고 싶었는데 부모님이 부상 위험 탓에 반대했다. 그래서 배구를 하게 됐다"

 

▷ 김희진(배구) 배구선수 경력 연봉 제 2의 김연경

김희진은 졸업 이후 중앙여자중학교에 입학, 6학년 말부터 배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남들 보나 늦게 배구를 시작한 데다 부산 집을 떠나 서울에서 합숙생활을 하며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고 합니다. 

 

“김희진

 

하지만 이후 중학교 3학년이던 2007년 봄철 대회에서 최우수 선수로 선정되었으며 유스, 청소년 대표로도 뽑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중앙여자고등학교에 입학한 후 그녀는 소속 학교를 봄철 중 고교 연맹전 2연패로 이끄는 주역이 되기도 합니다. 

 

김희진은 큰 키와 파워가 프로 못지않다는 평을 받고 있어 김연경의 뒤를 잇는 재목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중고교 연맹전에서의 활약으로 2009년 여자 국가대표팀 최종 엔트리에 발탁, 이후 중소기업은행이 신생 배구 팀 창단을 발표함에 따라 화성 IBK기업은행 앞 토스의 지명을 받아 입단하게 됩니다. 

 

김희진은 첫 프로 시즌을 마친 후 런던 올림픽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명단에 발탁, 눈부신 활약을 펼쳐 대한민국 여자배구팀을 8년 만에 올림픽 본선에 진출하는데 가장 결정적인 공헌을 하게 되면서 제2의 김연경이라는 별명까지 얻기도 합니다. 

 

 

올림픽 이후 김희진의 실력이 일취월장, 기업은행의 2012-2013 시즌 통합 우승에 기여, 이후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 출전하여 런던 올림픽 3/4위전에서 고배를 마셨던 일본을 꺾고 금메달을 획득, 이 과정에서 김연경과 더불어 가장 큰 활약을 하게 됩니다. 

 

“김희진

 

김희진은 2015-2016 시즌 후 여자부 연봉 순위에서 2억 5천을 수령하며 3억에 FA 재계약을 한 양효진 다음으로 최고 연봉 수령자가 되었고, 이후 2016-2017 시즌부터 주장으로서 팀을 이끌게 되면서 팀의 사상 첫 컵대회 2연패에 기여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진행된 첫 FA에서 연봉 3억 원에 소속팀과 재계약하며 양효진과 함께 여자부 연봉 1위에 오르게 됩니다. 

 

김희진은 이후 2018년에는 어깨와 손목 등에 전치 4주의 부상을 당하는 바람에 팔렘방 아시안 게임 국가대표에서 빠졌고, 2019-20 시즌 종료 이후 다시 FA가 되어 연봉 5억에 다시 한번 재계약하게 됩니다. 

김희진은 이후 2016-17 시즌 이후 4 시즌 만에 다시 한번 주장직을 맡게 되었지만 기량을 제대로 발휘 못해 그 후 1.5억이 삭감된 3.5억에 계약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2021년 5월 무릎이 부서져 뼛조각 제거 수술을 하며 2021년 6월 2021 VNL 대회 참가 선수 25인 명단에서 제오가 되었는데요,

 

“김희진

 

하지만 김연경과의 마지막 올림픽에 참여하고 싶어 재활을 계속해서 2020 도쿄 올림픽에 출전, 예선전과 8강전에서는 모두 평소와 같은 기량을 나타내며 득점을 하다가 이후 부진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후 김연경, 김수지와 양효진이 국가대표를 떠나게 되면서 대한민국 여자 배구 국가대표팀에서 김희진의 비중은 이제 훨씬 더 커졌다고 하네요. 

 

▷ 김희진(배구) 코트 밖의 모습(의상, 헤어스타일 등)

그러면 코트 밖 김희진은 어떤 모습일까 궁금하네요. 좋아하는 의상 스타일과 헤어스타일도 그렇고요.

 

“김희진

 

김희진 : "(평소 취미 생활로는) 책을 즐겨 읽는다. 나를 위한 저녁기도를 읽고 있다. 독서를 하다 보면 스스로에 대해 반성하는 부분이 꽤 있다"

 

 

김희진 : "(평소 즐겨 입는 의상과 헤어 스타일로는) 청바지에 티셔츠, 운동화 등 캐주얼 스타일을 선호한다. 상의 사이즈가 105다. 아무대로 마음에 드는 옷을 찾기가 쉽지 않아 한정되어 있는 편이다. 특히 신발 모으기를 좋아한다. 주변에서도 가끔 놀란다"

 

김희진 : "치마는 학창 시절 이후엔 입어본 적이 없다. 외모 가꾸기도 별로 안 한다. 꾸민다고 해도 주변에서 한결같다고 한다. 기껏해야 에어쿠션. 지난번 진천선수촌 대표팀 소집 때는 김연경 언니와 박정아가 멀리서 누군가를 보며 아 잘생겼다. 말 걸어보라고 얘기를 주고받았다고 한다. 가까이 와서 확인하니 그게 나였다. 그런 해프닝이 한 번 더 있었다. 이제 속상함을 넘어 그러려니 하며 웃어넘길 정도가 됐다."

 

김희진 : "몇 년 전에 머리카락을 기른 적이 있다. 머리 묶는 게 귀찮더라. 어정쩡한 상태에서 핀을 꽂고 머리를 묶는 게 쉽지 않은 데다 경기 때도 불편하더라"

 

▷ 김희진(배구) 결혼 남자 친구 이상형

 

“김희진

 

김희진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 친구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상형은 깔끔하고 어깨가 넓은 사람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최근 한 인터뷰에서 김희진이 직접 밝힌 내용입니다. 

 

 

김희진 : "현재 남자 친구는 없다. 2년 전이 마지막 연애였다. 운동을 하며 누구를 만난다는 게 정말 힘든 것 같다. 보통 일반인은 주말이나 퇴근 후에 만나지만 선수들은 그러지 못하니까"

 

김희진 : "깔끔한 스타일을 선호한다. 무조건 나보나 어깨가 넓은 사람이어야 한다. 덩치도 있고, 키는 나보다 좀 작아도 된다.(김희진의 키는 185cm. 이상형 남성의 경우 얼마까지 허용되냐고 묻자 크게 차이 나선 안된다고 덧붙임)"

 

김희진 선수는 최근 그동안 사칭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김희진 주변 지인들에게 접근하거나, 김희진을 폄하하는 악의적인 명예훼손을 하고 조작 합성된 이미지를 유포하기도 한데 대해 강경한 법적 대응에 나서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더 이상은 그런 좋지 않은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이상 배구선수 김희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추천 글 -> 김수지, 양효진, 오지영 <프로필 나이 키 연봉 결혼, 누구?>

* 추천 글 -> 김연경 <나이 키 별명 연봉>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