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장혜리(가수) 걸스데이 프로필 나이 결혼 근황

728x90

걸스데이 출신 트로트 가수 장혜리가 10월 11일 가요무대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벌써 데뷔 16년 차, 걸스데이 탈퇴 후 11년이 지났는데요, 이제는 어엿한 트로트 가수가 되어 무대에 서는 모습이 보기가 좋네요.

 

과연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되는 가운데 장혜리 나이 프로필 과거 근황 등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이에 오늘은 장혜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혜리(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장혜리(가수)

 

트로트 가수 장혜리의 본명은 이지인입니다. 장혜리 나이는 1992년 3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입니다. 장혜리는 키 167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장혜리 고향은 강원도 춘천시이며, 장혜리 학력은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혜리의 현재 소속사는 빅대디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장혜리(가수) 걸스데이 데뷔 활동

 

“장혜리(가수)

 

장혜리는 걸스데이의 원년 멤버이자 밴드 비밥의 베이스 기타 겸 보컬 출신의 가수로 2005년 OGN 생방송 후비고로 데뷔했습니다. 그는 이후 2010년 7월 걸스데이 원년 멤버로 나온 뒤 두 달 만인 같은 해 9월 그룹에서 탈퇴하고 맙니다.

 

 

장혜리 : "(탈퇴 당시) 멤버들과 갈등이 있거나 한 건 아니었다. 당시 너무 어렸고, 제가 원했던 음악적 성향과 달랐다. 맞지 않는 옷 같아서 못 버틴 것 같다. 그리고 생활고 때문에 걸그룹 생활을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

 

장혜리는 이후 6인조 걸그룹으로 데뷔할 기회가 있었지만 녹음까지 마치고 데뷔가 무산되었고, 이후 아르바이트, 회사원 등으로 일하다가 2014년 밴드 비밥의 보컬이자 베이스 담당으로 두 번째 데뷔를 했지만 이 역시 오래가지 못했다고 합니다.

 

“장혜리(가수)

 

그리고 그 뒤로 장혜리는 솔로가수로 나서 드라마 OST 가창을 하기도 했지만 큰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이후 2018년 중국 틱톡에서 2015년 영상이 화제가 되며 다시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기회가 생겼고, 팔로워가 380만 명도 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장혜리(가수) 트로트가수 전향 근황

 

“장혜리(가수)

 

이후(2018년) 장혜리는 너의 목소리가 보여 5에 출연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고 다시 베이스를 메고 거리에 나와 버스킹을 시작하다가 현재 기획사 대표의 눈에 띄어 2020년 트로트 가수로 전향해 타이틀 곡 서방님(우렁각시)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장혜리 : "걸스데이에 나오고 많은 회사를 거쳤다. 연기전공을 했지만 노래할 때 가장 행복하다. 어릴 때는 유명해지고 싶어서 노래를 했다면 지금은 사람들 앞에서 노래할 수 있다는 것이 행복하다"

 

 

사실 장혜리는 앞서 3년 전부터 트로스 가수 제안을 받았지만 이번에는 조금 달랐다고 합니다. 

 

“장혜리(가수)

 

장혜리 : "가수의 꿈을 포기한 상태였는데 이번에는 엄청난 기회와 큰 행운이 찾아온 것 같았다. 곡을 듣고 꼭 해내고 싶었다. 또 그 동안 일과 경험을 바탕으로 내공이 쌓였다고 할까. 걸스데이 할 때는 마냥 신났고, 비밥을 할 때도 잘되어야지 하는 생각이 있었던 것 같다"

 

장혜리 : "지금은 마음에는 여유가 생겼고 신중할 수 있다. 행복하게 하고 싶고 보는 사람들도 즐거웠으면 좋겠다. 그래도 다시 새 출발하는 거라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장혜리 : "발라드, 락 등 다양한 장르를 해봤는데, 트로트가 제일 어렵고 제일 재밌는 것 같다. 내가 가진 것을 빼고 트로트로 채워야 하는데 중간에는 혼란스럽기도 했다. 트로트 신인이 나오는데 장혜리만의 색을 가진 트로트를 보여드리고 싶었다. 트로트를 잘 부른다는 말을 듣고 싶었다"

 

 

장혜리 : "걸스데이 이지인이라는 꼬리표를 떼고 국민새댁이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다. 활동도 두 달 밖에 안 하고 내가 나오고 나서 그 친구들 힘으로 잘됐다. 그래서 이번에 이름도 바꿨는데 우리가 밀고 있는 국민 새댁 이미지를 심어주고 싶다. 서방님을 찾고 기다리는 우렁각시, 누군가의 며느리로 삼고 싶은 우렁각시가 되고 싶다"

 

장혜리(가수) 근황 결혼 남자친구 

 

“장혜리(가수)

 

장혜리는 현재 드라마 OST 발매, 게임 방송과 웹 예능, 모델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동 중에 있으며, 또한 아프리카 TV나 유튜브 등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에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장혜리는 가요무대에는 종종 출연하고 있는데요, 과연 이번에는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참고로, 장혜리는 올해 나이 30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 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상 가수 장혜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추천 글 -> 류지광 <나이 집안 종교 과거>

* 추천 글 -> 윙크(가수, 강주희, 강승희) 나이 결혼, 누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