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윙크(가수, 강주희, 강승희) 나이 결혼, 누구?

728x90

윙크(가수, 강주희, 강승희) 나이 결혼



<가요무대 가수 윙크(가수, 강주희, 강승희)>



쌍둥이 자매인 강주희와 강승희로 이루어진 2인조 음악 그룹 윙크가 9월 14일 가요무대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유일한 쌍둥이 트로트 그룹인 윙크인데요, 어떤 무대를 꾸밀지 기대가 되네요. 



이에 오늘을 윙크에 대해 알아보겠는데요, 윙크의 멤버인 강주희, 강승희의 나이 고향 학력 데뷔 및 활동 이력 노래 결혼 등 다양한 정보들을 보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수 윙크(강주희, 강승희)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학력 과거 데뷔 성형 활동 근황>



-윙크(가수), 윙크 나이 고향 가족 학력 데뷔


1983년 2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살인 윙크(가수)는 KBS 개그우먼 출신 쌍둥이 자매인 강주희와 강승희로 이루어진 2인조 음악그룹으로 2008년에 천생연분으로 데뷔했는데요, 트로트계의 유일한 쌍둥이 가수로 제 2의 뚜띠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윙크의 고향은 서울이라고 하구요, 언니 강주희는 4남매 중 셋째, 동생 강승희는 넷째라고 합니다. 위로 언니, 오빠가 있는데 언니는 강주희와 같이 공채 시험에 응했다가 떨어졌다고 하네요. 원래는 강주희가 언니 따라서 응했던 것인데 강주희만 붙었다고 합니다. 



윙크의 학력은 언니 강주희는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동생 강승희는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윙크 과거 집안 가족사


윙크는 어릴 적 집안 환경이 상당히 어려웠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윙크는 과거 MBC 기분좋은 날에 출연해 과거 집안 가족사에 대해 공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동생 강승희는 "어머니께서 지난 25년 넘게 4남매를 홀로 키우시느라 혼자의 몸으로 갖은 고생을 해 오셨다"며



"당시 엄마 나이가 지금의 제 나이때부터 일을 하셨다"고 가족사에 대해 고백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어 강승희는 "엄마께서는 혼자 가장이셨고, 집에 들어오면 젖 먹을 자식들이 넷이나 있었다. 본인 같았으면 엄마와 같이 못했을 것 같다"며 심경을 토로했습니다. 



또한 언니인 강주희는 "나도 다른 아이들처럼 소풍날이나 어머니가 학교에 오시는 날 그럴 때 우리 엄마도 다른 엄마들처럼 와줬으면 좋겠는데"라며 눈시울을 붉혔습니다. 이에 윙크의 어머니 역시 "당시 생활이 어려운 상태에서 쌍둥이 자매인 윙크를 출산하기 부담스러웠다"며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윙크 자매는 대학입시 당시 어머니 몰래 아버지를 찾아가 등록금 이야기를 꺼냈지만 일언지하에 거절당한 일화를 언급하며 충격을 받은 사실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윙크(가수), 강주희 데뷔 전 개그우먼 -> 가수 데뷔


언니 강주희는 가수활동 이전에 KBS 공채 18기 개그우먼으로 개그 콘서트에서도 활동한 적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데뷔 이후에도 쌍둥이 여동생의 존재가 알려지지 않은 탓에 강주희가 모 개그맨 선배에게 오해를 사서 집합당해 꾸중을 들은 적도 있다고 합니다.




이 중 강주희가 개그 콘서트를 그만두면서 본격적으로 트로트 그룹으로 전향, 대표적인 히트곡으로는 천생연분, 부끄부끄, 얼쑤, 공교롭게도 똑같이 여성 쌍둥이 트로트 듀오였던 뚜띠가 소속사 분쟁으로 활동을 중단한 그 이듬해에 바톤터치하듯 데뷔했다고 하네요. 


-윙크(가수), 윙크 성형, 우애


방송에서 서로 성형 하고 싶은 부위가 달라 투닥투닥 거린다고 이야기했고, 실제로 데뷔초의 똑같던 얼굴과 비교하면 지금은 서로의 이미지가 많이 달라진 편이라고 하네요. 강주희가 길쭉한 편이라 오이, 강승희는 둥근 편이라 감자라고 소개한다고 합니다. 



둘은 살면서 같은 방, 같은 침대를 벗어나서 자본 적이 없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언니 강주희는 한 방송(기분좋은 날)에서 "동생과 속옷도 같이 입는다. 사이즈가 똑같다"고 했고, 이어 강승희는 "한 번도 각방이나 따로 침대를 써본 적 없다"



"이걸 어느 선배님께 말씀 드리니 너희들 이상해라 하시더라. 아직 위로 언니 오빠가 미혼인데다 집에 방 개수도 모자라 같이 쓸 수 밖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강주희는 "서로 결혼해서 각자 떨어져 자면 이상할 것 같다. 승희 대신 남자가 옆에 누워있으면 이상할 것"이라 말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윙크가 서로의 잠버릇을 폭로하고 끊임없이 재연놀리에 빠져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는데요, 스타골든벨에서는 쌍둥이 거울놀이를 보여준다며 거울을 마주보듯 서로 연기를 하더니 갑자기 서로 입술에 뽀뽀를 하기도 했답니다. 



-윙크(가수), 윙크 활동 근황


정통 가요를 표방하는 그룹인 윙크는 뽕끼 작렬하는 트로트부터 삶의 애환을 담은 서정적인 노래까지 음악 스펙트럼도 넓은데요, 2008년 첫 싱글 천생연분으로 데뷔한 윙크는 그간 부끄부끄, 봉 잡았네, 핫해핫해 등을 히트시키며 트로트 팬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상둥이 트로트 듀오 윙크는 데뷔 후 3년간 지구 열바퀴 거리를 달렸다고 하는데요, 트로트는 서민들의 노래, 관객이 모일만한 전국의 장터와 각종 행사장을 가리지 않고 무대에 올랐다고 합니다. 



윙크의 발이 됐던 승합차는 2년만에 20만 km를 넘게 달려 지난 해 폐차됐다고 하는데요, 보통 자가용의 일년 주행거리가 2만 km, 영어용 택시의 주행거리가 10-13만km인 점을 감안한다면 어마어마한 거리를 달린 셈이 됩니다. 



윙크는 2박 3일을 꼬박 차안에서만 지낸 적도 수두룩하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발로, 몸으로 뛴 홍보 덕분에 윙크는 신인에게 벽이 놓은 트로트계에서 탄탄하게 제 자리를 굳혔다고 하네요. 


윙크는 지난해 5월에는 일번출구를 발표했는데요, 이후 윙크는 각종 행사뿐 아니라 KBS2 안녕하게요, KBS 아침마당, 전국노래자랑 등 다양한 스케줄을 소화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윙크이 노래인 일번출구는 젝스키스 커플과 윙크의 히트곡 얼쑤를 만든 작곡가 마경식의 신작이라고 하는데요, 직접 연주한 브라스와 흥겨운 리듬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밝은 분위기의 곡이랍니다. 



도입 부분이 강렬한 록 기타와 디스코 리듬으로 시작하지만 노래 부분은 밝게 진행돼 지루함 대신 중독성을 자아내는 곡이기도 하다는데요, 윙크는 특유의 발랄하고 통통 튀는 창법으로 듣는 이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한답니다. 


-윙크 결혼 남자친구 


윙크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남자친구 유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답니다. 과거 2018년 한 인터뷰에서 강승희는 "연애를 안 한지 정말 오래 됐다. 연애세포도 어떻게 됐는지 모르겠다. 있어봐야 썸 정도였는데 사랑이 인류애로 바뀌었다. 사실 난 연애를 굳이 해야 되나 싶다"고 했고, 


\


강주희는 "옛날에는 한 사람이 먼저 연애 하면 자극 받아서 같이 연애를 했다. 또 한 사람이 헤어지면 영향을 받아 헤어지기도 했다. 난 연애는 하고 싶은데 결혼은 아직 모르겠다"고 했습니다. 



또한 강승희는 "좋은 사람이 나타나면 물론 하지 않겠나. 예전에는 감정에 연애를 했다면 지금은 어떤 사람을 만나면 안되는지 알겠더라. 우리가 연애를 안 한지 오래됐는데 결혼을 했다더라, 아이가 있다더라 등 루머가 돌더라. 방송 활동이 드물어지니까 이런 소문이 나는 것 같다. 아니 땐 굴ㄸ뚝에 연기가 나더라. 정말 황당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윙크 자매는 평생 함께 할 수밖에 없는 사주라고 하네요. 동생 강승희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이제 내년이면 30대라서 올해 사주를 봤어요. 그랬더니 저희 둘 다 30대 운이 최고이고 나이 먹을수록 더 좋아진다고 하더라고요"


"사주가 같긴 한데 남자를 만나 결혼하면서 조금씩 달라진대요" 라고 했는데요, 이에 언니 강주희는 "역술가가 너네는 죽을 때까지 붙어 있을 사주라며 헤어질 걱정 붙들어 매라고 할 정도에요. 결혼할 사람도 그걸 이해해주는 남자라고 하더라고요. 죽을 때까지 헤어지지 않는 다는 얘기가 돈 많이 벌고 부자 된다는 얘기보다 좋던데요"라고 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