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진해성(가수) 나이 과거 결혼

728x90

진해성(가수) 나이 과거 결혼

 

 

가수 진해성이 9월 14일 가요무대에 선다고 합니다. 이에 오늘은 가수 진해성에 대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해성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학력 소속사 과거 데뷔 과정 데뷔 이후 활동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진해성(가수), 진해성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학력 소속사

 

가수 진해성의 본명은 이상성이라고 하구요, 진해성 나이는 1990년 6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진해성은 키가 187cm라고 하구요, 진해성 고향은 부산광역시이며, 

 

 

 

진해성 학력은 웅천초등학교, 동진대학교, 진해용원고등학교, 동주대학교 실용음악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해성의 현재 소속사는 현재 KSH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진해성(가수), 진해성 과거 데뷔 과정

 

진해성은 중 고등학생 때 주먹으로 진해에서 유명세가 높았다고 하는데요, 진해성은 187cm의 훤칠한 키에 미남형인 외모로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유도선수로 운동만 하다가 워낙 트로트 매력에 빠져 살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릴 때부터 아버지를 통해 트로트를 즐겨 들었던 진해성은 15살 축제 무대에 처음 오른 후 트로트 가수가 되겠다고 결심했다고 합니다. 관객들에게 받았던 박수와 환호가 잊히지 않았다고 하네요. 

 

 

 

이에 대해 진해성은 한 인터뷰에서 "유도선수를 하다가 트로트가 좋아서 음악 전공으로 대학을 진학하고 싶었다. 아버지 반대가 있었지만 결국은 설득해 실용음악과로 진학해 1학기를 마치고 군대에 다녀왔다"

 

"대중가요 전공이 대부분인데 나만 트로트 장르라서 외로움을 많이 느꼈다. 대중가요의 길과 트로트의 길은 많이 다른데, 확실하게 고민을 털어놓을 사람이 없었다. 그래서 빨리 군대에 다녀와 22세에 전역하고 다시 트로트 가수의 꿈을 키워갔다"고 했습니다. 

 

진해성은 재학시절부터 혼자 오디오 장비를 들고 다니며 부산-경남, 대구-경북지역 등을 돌며 길거리 공연과 행사로 자신의 노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왔는데요, 지난 2012년에는 직접 음반을 제작 1집 앨범 내 사랑을 받아줘를 발표하기도 했답니다. 

 

 

 

진해성은 "경상도 가요제란 가요제는 다 나갔다. 경험을 먼저 쌓는 게 중요할 거 같아서 무대로 직접 나갔다. 상도 많이 받았는데 차곡차곡 모아 한꺼번에 아버지께 드렸다. 날 잡아서 상금으로 모은 1000만원 이상의 금액을 보여드리니까 깜짝 놀라시더라. 제가 이래 하고 있는데 서울 갈 수 있도록 밀어주십쇼 라고 말씀드렸더니 3년 밀어줄테니 해보라고 허락하셨다."고 했습니다. 

 

 

"사실 아버지가 노래 쪽에 뜻이 있었다고 한다. 그 꿈을 내가 이룬 기분이다. 아버지가 내 예명인 진해성도 직접 지어줬다. 성공하는 트로트가수 중에는 지역명이 들어간 사람이 많다면서 내가 7살 때부터 살던 동네인 진해에 성을 붙였다. 가족이 살고 있던 진해의 별이 되라는 의미였다. 처음 예명을 듣곤 촌스럽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너무나 만족한다"고 했습니다. 

 

이어 진해성은 "책임감을 가지고 본격적으로 활동에 매진했다. 지역 활동에 한정됐던 진해성은 2014년 친분있던 작곡가와 서울로 상경했다. 홍대 버스킹을 위해서였다. 밴드, 아이돌, 댄스 등이 고정 레퍼토리로 여겨지는 거리 공연에서 정통 트로트는 참신했다"

 

 

"시간이 날 때마다 기탸 메고, 엠프 들고 홍대 앞 거리를 찾았다. 그곳에서 지금의 대표님을 만날 수 있었다. 그때 제 나이 25살이었다. 세미 트로트는 어린 친구들이 많이 하지만, 정통 트로트는 거의 없거든요."

 

당시 진해성의 이모와 이모부가 매니저로 나섰고, 진해성은 그 덕에 차근차근 경력을 쌓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진해성은 "밑바닥부터 시작했죠. 가수로 당장 돈을 벌겠다는 게 아니라, 진해성이라는 가수를 알리는 게 우선이었어요."

 

이어 "이모와 이모부가 정말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저에겐 어머니가 두 분, 아버지가 두 분이에요. 그분들 덕분에 제가 지금 서울에서 가수생활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진해성(가수), 진해성 데뷔 이후 활동

 

진해성의 데뷔시기는 결국 2012년이 되는 것인데요, 하지만 진해성이 실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여러 예능에 출연하기 시작한 2018년부터라고 합니다. 진해성의 5년간 음악활동을 눈여겨 본 KDH엔터테인먼트 김도희 대표가 지난 2015년 진해성과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트로트계 진출의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고 하네요. 

 

 

 

 

김대표는 "5년 동안 많은 실력과 끼를 갈고 닦은 보기 드문 실력파 트로트 가수"라며 "앞으로 음악프로는 물론 다양한 예능에서도 많은 활동을 선보일 것이다. 조만간 정식으로 트로트 데뷔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고 말한 바 있답니다. 

 

진해성은 지난 2016년 가오무대를 통해 성공적인 공중파 신고식을 치뤘는데요, 당시 진해성은 고 남인수의 애수의 소야곡을 불러 시청자들의 선을 끌었습니다. 이를 본 팬들은 "가슴이 뭉클해지는 노래였다, 손꼽아 기다리던 가슴 벅찬 날이 드디어 다가왔다"며 진해성의 공중파 데뷔를 축하했습니다. 

 

이에 진해성은 자신의 팬카페에도 자신의 셀카와 함께 "자주 들려주시고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는 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진해성은 사랑 반 눈물 반, 옥치마, 멋진 여자 등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진해성은 이외에도 그동안 인생술집, 놀라운 토요일,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더 짠내투어 등 여러 예능에서도 활약을 해왔는데요, 그 중 특히 복면가왕에서는 연예인 판정단에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진해성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진해성은 올해 31살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여자 친구 유무는 아직 공개된 바는 없지만 아직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해성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나가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했었는데요, 

 

 

그런데 일상은 재미 없다고 하네요. 스케줄이 있으면 스케줄을 하고 새벽에 집에 오고, 스케줄이 없는 날엔 다음 스케줄을 미리 준비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유가 있는 시기엔 일어나면 자전거를 타고 헬스장 가서 운동하고 맛있는 밥 해먹고 심심하면 동네 한 바퀴 돌며 세상 구경도 하고 또 작사 작곡도 해보고 그냥 평범한 일상을 보낸다고 하네요. 

 

진해성은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예의 바르고 차분한 여성분이다. 자기 일에 부지런한 사람이 좋게 보인다"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앞으로 좋은 무대 기대하겠습니다. 

 

진해성은 사람들이 자신을 인생술집 칵테일바 진사장으로 많이 알아봐준다고 감사하기도 했는데요, 진해성은 행사나 공연에 가면 트로트계 아로마, 다크호스, 왕자님, 워너원 등의 가지각색 수식어로 부른다고 하네요. 

 

진해성은 그 중 트로트계의 워너원이라는 말을 처음에 이해하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주변에 물어보니 엄청난 인기의 그룹이더라. 인기 많은 분들과 언급돼 더 고마웠다고 하기도 했습니다. 

 

진해성은 앞으로 대한민국에서 사랑을 받는 것이 우선이라 하며 우리나라부터 알려놓고 기회가 되면 일본과 중국에서도 해보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9월 14일 가요무대 멋진 모습 기대하구요, 앞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 추천 글 -> 나상도 <프로필 나이 고향 아버지 과거 결혼 근황>

* 추천 글 -> 최수호(가수) 프로필 나이 학교 아버지 판소리, 누구? <미스터트롯2>

* 추천 글 -> 진욱(트롯 신동) 프로필 나이 집안 가족사 근황 <미스터트롯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