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나상도 <프로필 나이 고향 아버지 과거 결혼 근황>

728x90

트로트 가수 나상도가 3월 7일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이에 오늘은 나상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나상도 나이 고향 과거 결혼 근황 등 나상도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상도(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학력

 

나상도-프로필-나이-고향-아버지-과거-결혼-근황

 

트로트 가수 나상도의 본명은 김성철입니다. 나상도라는 예명은 본인이 존경하는 국민 트로트가수 나훈아, 박상철, 설운도의 이름을 조합해 본인이 직접 만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나상도의 나이는 1985년 12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나상도 고향은 경상남도 남해군이며, 나상도 학력은 남해중학교, 남해제일고등학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상도(가수) 아버지 과거

나상도의 아버지 김환균씨는 남해에서 친환경 농사를 짓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마을 이장을 맡아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나상도의 아버지 김환균씨의 꿈은 원래 기타치며 노래하는 가수가 되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포기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나상도-프로필-나이-고향-아버지-과거-결혼-근황

 

그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나상도 역시 어릴 때 음악의 재능을 드러내지는 않았지만 제일고 다닐 때 동아리에서 노래를 곧잘 부른다는 소리를 들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이후 나상도가 서울에서 예술학교에 다닌다고 했을 때 비로소 그의 아버지는 아들이 음악공부를 하는 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나상도 아버지 : "(아들이 음악하는 것에 대해서) 전혀 몰랐다. 제일고 다닐 때 동아리에서 노래를 곧잘 불렀다 정도로만 알고 있었다. 서울에서 예술학교 다닌다고 했을 때도 작곡이나 음악공부를 한다는 줄 알았지."

 

하지만 그의 아버지는 아들이 가수가 되겠다고 했을 때 놀라지 않았다고 합니다. 자신의 꿈을 이어 가수가 되겠다는 아들에 대해 아버지 역시 옛날의 그 부모처럼 반대를 했지만 내심 기뻤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불안정하기 짝이 없는 가수의 길을 가겠다는 아들을 마냥 지지할 수 없어 반억지로 경상대에 등록시켰다고 합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아들은 등록금을 반환하고 집에 돌아와 음악을 하겠노라 청했다고 합니다. 

 

 

이후 나상도의 아버지는 나상도의 적극적인 후원자가 되어 주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사실상 무명에 가까웠던 짧지 않은 시절을 지낸 나상도가 그 시간을 버틸 수 있었던 건 스스로의 의지와 능력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아버지의 변함없는 서포트가 있었던 것인데요, 이에 대해 그의 아버지는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나상도 아버지 : "아무래도 남해사람들이 끈기가 있지. 사실 애가 몇 번이나 그만두고 싶어했다. 내심 아이가 안정적으로 살았으면 하는 마음도 있었지만 하던 게 노랜데, 계속해야지 하면서 격려했다. 오늘만 보고 살거냐. 내일이 있는데, 내일은 어떻게 될지 모르잖아. 하면서. 그렇게 오늘까지 온 거다."

 

나상도(가수) 데뷔 및 활동

 

나상도-프로필-나이-고향-아버지-과거-결혼-근황

 

아무튼 나상도는 그렇게 2011년 싱글앨범 쌍쌍으로 데뷔, 이후 2017년 싱글앨범 벌떡 일어나가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습니다. 특히 나상도의 벌떡 일어나는 KBS 2TV 해피선데이 1박 2일의 기상송으로 방영되면서 뱀이다의 뒤를 잇는 노래로 평가받기도 했습니다. 

 

이후 나상도는 창원 성산아트홀에서 태진아, 김혜연, 오로라와 함께 2017 송년 콘서트 트로트 빅4 무대에 오르기도 했고, 또한 코엑스 C홀에서 펼쳐지는 타임슬립90s 슈퍼콘서트에 오프닝 무대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나상도는 KBS 2TV의 1대 100을 비롯해 전국 톱10 가요쇼 등에 출연하기도 했고, 2018년에는 KNN 촌티콤 '날아라 메뚜기'에 그리고 이후 2019년에는 tvN 쇼! 오디오자키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나상도-프로필-나이-고향-아버지-과거-결혼-근황

 

나상도는 특히 촌티콤 날아라 메뚜기에서 박순경 역으로 활약하며 트로트 가수임에도 불구하고 능숙하고 안정된 연기로 화제를 모았는데요, 함께 출연한 그룹 코요태 빽가와 남다른 캐미를 선보여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 드라마에서는 특히 코요태 신지가 카메오로 출연해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신지는 당시 개인 SNS를 통해 나상도, 빽가와 대본 인증샷을 공개하는 등 남다른 애정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나상도(가수) 트롯신이 떴다2 라스트 찬스

 

나상도-프로필-나이-고향-아버지-과거-결혼-근황

 

나상도는 이후 지난 2020년 하반기 트롯신이 떴다2에 출연해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당시 그는 1라운드를 주현미 팀에서 최고 점수를 받으며 통과, 이후 경연 끝에 최종 결승에서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한편, 당시 나상도는 영탁과 박서진 등으로부터 응원을 받기도 해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영탁은 자신의 인스타계정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서 "상도가 어제 트롯신이 떴다에서 결승전까지 끝냈다. 트로트 가수 나상도를 위해 박수 쳐 달라. 좀 아쉽긴 하지만 고생 많았다"고 했습니다. 

 

이어 영탁은 "상도랑 영웅이랑 KBS 트롯 전국체전 진해성과 풋살도 하고 놀았다. 각자 바쁘다 보니까 못 만나지 좀 됐는데 다시 만나서 공 차자. 그동안 고생 많았다. 충분히 즐기는 게 보였지만 경연이란 게 스트레스를 받는다. 진짜 고생 많았다 상도야"라고 위로했습니다.

 

나상도-프로필-나이-고향-아버지-과거-결혼-근황

 

그리고 마지막으로 "상도 저 친구는 제가 자주 언급했고, 자주 만나고 있는 코러스 대모 김현아 누나의 제자다. 평생가야 할 트로트 동생이니, 많이 응원해달라, 상도가 웃을 때 저랑 비슷하다. 눈 없어지고 주름이 탁"이라며 친분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나상도(가수) 트롯신이 떴다2 방송 이후 근황

방송 이후 나상도는 SBS 미운 우리 새끼, KBS 6시 내고향, tvN스토리 돈 터치 미 등 다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재치 있는 입담과 유머 감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는데요, 그런 그가 지난해 말에는 헬로트로트에 참가해 다시 한번 눈길을 끌었지만 아쉽게도 최종 순위에 들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나상도(가수) 결혼 여자친구

 

나상도-프로필-나이-고향-아버지-과거-결혼-근황

 

참고로, 나상도 결혼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나상도는 올해 나이 38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트롯신 방송 이후 가요무대에는 종종 서고 있는 나상도인데요, 이번에는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앞으로 좋은 음악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나상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안성훈 <나이 미스터트롯 송가인>

* 추천 글 -> 박지현(가수) 프로필 나이 집안 과거 직업, 누구? <미스터트롯2>

* 추천 글 -> 진해성(가수) 나이 과거 결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