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최수호(가수) 프로필 나이 학교 아버지 판소리, 누구? <미스터트롯2>

728x90

'미스터 트롯2' 최수호

 

미스터트롯2-최수호

 

미스터트롯2 최수호가 화제입니다. 

 

12월 22일 첫 방송된 TV조선 미스터트롯2 새로운 전설의 시작에서는 대학부의 마스터 예심이 진행됐습니다. 

 

이날 대학부에서는 최수호가 1번으로 나섰습니다. 헤드셋을 착용하고 나온 최수호는 유연석을 닮은 꼴로 시선을 모았습니다. 붐은 최수호를 보자마자 "배우 유연석을 닮았다"며 그의 외모를 칭찬했습니다.

 

이은지 역시 "저 비주얼이면 배우해도 되겠다"고 칭찬했고, 최수호는 "나는 누나들의 마음을 훔치러 온 21살 수호"라며 자신의 소개했습니다. 

 

외모와 달리 최수호의 선곡은 나훈아의 갈무리였습니다. 그는 판소리 전공자다운 구성진 음색과 매력으로 첫 올하트를 기록하며 본선에 직행했습니다. 

 

문희경은 "저런 아들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 좋은 결과 얻어서 우리 양아들 해요"라고 관심을 보였고, 알고 보니 혼수상태는 "이 노래가 원곡자 색이 깊은데, 수호 씨만의 국악적인 창법이 더해졌을 때 자칫 이질적으로 들리면 아쉬울 수 있었는데 신선하게 들렸다. 스타가 될 것 같다"라고 칭찬했습니다.

 

 

장윤정은 "유소년부를 보는 느낌"이라며 "순수하게 신선한 느낌인데 잘한다. 어떤 소리를 어떤 기교로 낼지 파악이 끝났다. 저런 분은 타고 났다. 수호 너 하고 싶은 것 다 해라고 하면 맞을 것 같다."고 평했습니다. 


최수호(미스터트롯2) 프로필 나이 학력(학교) 아버지

 

미스터트롯2-최수호

 

최수호는 2002년생으로 올해 나이 21세입니다. 최수호 고향은 일본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이 한명 있습니다.

 

최수호는 키가 180cm라고 하고요, 학력(학교)은 국립국악중학교,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재학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수호의 현재 소속사는 포고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이외 최수호 혈액형 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최수호(미스터트롯2) 어린시절 부모님의 권유로

최수호는 일본에서 태어나 어린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여러 가지 차별을 겪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부모님께서 한국의 정체성을 잃지 말라고 국악을 권유해 초등학교 시절 처음 판소리(국악)을 배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수호 : "부모님께서 한국의 정체성을 잃지 말라고 지금 전공하고 있는 국악을 권유해 주셨다. 그렇기에 지금의 최수호가 있는 것 같다."

 

최수호(미스터트롯2) 과거 스타킹, 트롯 전국체전 참가 이력

 

미스터트롯2-최수호

 

미스터트롯2-최수호

 

최수호는 과거(2013년 8월) 스타킹에도 출연한 적이 있고, 국립국악중학교와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를 거치며 탄탄한 기본기를 다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2020년 트롯전국체전에서 최은찬(최수호 본명)이란 이름으로 참가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 그는 아빠 미안해라는 닉네임으로 등장해 시선을 모았습니다. 

 

 

알고 보니 트로트를 사랑하는 아버지와 함께 참가했는데 아버지는 탈락하고 본인만 본선에 진출하게 돼 미안하다는 마음을 담은 닉네임이었습니다.

 

최은찬(최수호)은 "저희 아버지가 트로트를 굉장히 좋아하십니다. 그래서 아버지와 함께 참가하게 됐다. 그런데 아버지는 떨어지고 저 혼자 여기에 왔다"라고 밝혔습니다. 

 

아빠의 탈락 이유에 대해 "저도 잘 모르겠다. 저보다 아빠가 훨씬 더 잘 하신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아빠 몫까지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며 진성의 님의 등불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최은찬(최수호)은 현재 판소리를 전공하는 학생으로, 여러 대회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판소리 전공자답게 곱상한 얼굴과 달리, 우렁찬 목청을 자랑하며 첫 소절부터 눈길을 끄는 데 성공했습니다. 

 

임하룡은 "판소리 한 애들이 (목청이) 좋아"라고 말했고, 남진 역시 "잘 한다"라고 칭찬했습니다. 결국 최은찬은 8스타로 합격했고, 최은찬을 영입하기 위해 각 팀 감독과 코치들의 신경전을 벌인 끝에, 최은찬의 선택은 주현미의 서울 팀이었습니다. 

 

최수호(미스터트롯2) 미스터트롯2

 

미스터트롯2-최수호

 

이후에도 최수호는 당시 같은 중고등학생 참가자인 완이화, 윤서령과 함께 뛰어난 실력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지만 아쉽게도 결국 본선 2라운드에서 탈락하고 말았는데요, 이번에 다시 미스터트롯2에 도전해 최종 5위까지 오르게 되었네요.

 

 

지난해(2022) 12월 마스터 예심부터 시작해 매 라운드마다 극찬을 받으며 최종 TOP7에 오르게 된 최수호인데요, 비록 우승은 차지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TOP7에 들어갔으니 앞으로 다양한 방송과 콘서트 등을 통해 만날 수 있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좋은 무대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미스터트롯2 최수호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미스트롯3 참가자 명단 얼굴 공개... 바로가기 >>

 

* 추천 글 -> 진해성(가수) 나이 과거 결혼

* 추천 글 -> 박지현(가수) 프로필 나이 집안 과거 직업, 누구? <미스터트롯2>

* 추천 글 -> 나상도 <프로필 나이 고향 아버지 과거 결혼 근황>

* 추천 글 -> 안성훈 <나이 미스터트롯 송가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