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전종혁 나이 과거 프로필 축구 은퇴 이유, 누구? <불타는 트롯맨>

728x90

'불타는 트롯맨' 전 축구선수 전종혁

 

불타는-트롯맨-전종혁

 

불타는 트롯맨 축구선수 출신 전종혁이 화제입니다. 

 

12월 27일 MBN 불타는 트롯맨 2회에서는 전종혁이 전직 축구 선수 출신의 참가자로 등장해 이목을 끕니다.  

 

이날 전종혁은 7살 때부터 약 20년 동안 해왔던 축구를 그만두고 제 2의 인생을 트롯으로 꿈꾸게 된 사연을 소개합니다. 불타는 트롯맨 참가를 위해 10일 전 은퇴를 결정했다는 결연한 각오를 전해 연예계 대표단부터 국민대표단까지 모두의 눈물샘을 자극합니다. 

 

이에 전종혁 나이 결혼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전 축구선수 전종혁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전종혁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혈액형 학력

 

불타는-트롯맨-전종혁

 

전 축구선수 전종혁은 1996년 3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입니다. 전종혁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이며, 키 187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합니다. 전종혁 학력은 한솔초등학교, 풍생중학교, 풍생고등학교, 연세대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종혁의 포지션은 골키퍼로 활약했습니다. 

 

전종혁 과거 선수 이력

 

불타는-트롯맨-전종혁

 

전종혁은 초등학생 때부터 성남 FC 유소년 팀에서 성장해, U-15팀에 해당하는 풍생중학교, U-18팀에 해당하는 풍생고등학교에 진학해 주전 골키퍼로 맹활약하며 연령대 최고의 골키퍼로 이름을 날렸으며, 이 시기 청소년 국가대표팀에도 자주 발탁됐습니다. 

 

이후 전종혁은 2015년 풍생고 졸업 이후 우선지명을 받아 연세대학교로 진학, 2016년부터 주전 골키퍼로 올라섰으며, 2017년 추계연맹전 4강 진출과 연고전 승리의 주역으로 활약했습니다. 

 

 

이후 전종혁은 2018 시즌을 앞두고, 성남 FC에 입단해 2020년 시즌까지 성남에서 26경기에 출전해 9회의 클린시트를 기록했으며, 2021 시즌에는 K리그2의 부천 FC 1995로 임대를 떠나 17경기에 출전해 24실점과 5회의 클린시트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2 시즌을 앞두고 부산 아이파크로 이적했지만 부상 등의 이유로 2022 시즌 단 한 경기도 출장하지 못했고, 수술을 병행하며 부활을 노렸지만 끝내 다시 일어서지 못하고 부상으로 결국 이른 나이에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전종혁 은퇴 이유, 은퇴 이후 근황

 

불타는-트롯맨-전종혁

 

불타는-트롯맨-전종혁

 

전종혁은 은퇴 당시 자신의 SNS에 "선수 생활 동안 같은 수술을 5번 반복했다. 그런 데에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았다. 정말 많은 고민 끝에 은퇴를 하기로 결심했다."고 부산 공식 발표에 앞서 은퇴 의사를 언급한 바 있습니다. 

 

그러면서 "내 인생은 축구밖에 없었다. 그래서 더 힘든 선택이었다. 축구를 하는 동안 많은 응원과 사랑을 받았다. 너무나 감사한다. 감사함을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가족 같은 성남을 비롯해 몸 담았던 모든 구단들에도 감사한다. 앞으로 내 인생을 열심히 살아가겠다. 내 인생은 이제 시작이다"고 말했습니다. 

 

 

은퇴 후 MBN 트로트 오디션 불타는 트롯맨에 참여하게 된 전종혁인데요, 그는 이미 2019년 12월 하루종혁이라는 이름의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다양한 노래 커버 영상을 게재하기도 했고, 2020년 12월 싱글 앨범 퇴근시간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전종혁 수입 연봉 결혼 여자친구

참고로, 전종혁은 과거 U-17, U-20 청소년 국가대표로 발탁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 전종혁 연봉 수입 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전종혁은 올해 나이 27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번에 불타는 트롯맨에 참가하게 된 전종혁인데요, 앞으로 좋은 무대와 결과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전 축구선수 전종혁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임성현(가수) 프로필 나이 과거 히든싱어 여행작가, 누구? <불타는 트롯맨>

* 추천 글 -> 최윤하(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박서진, 누구? <불타는 트롯맨>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