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진욱(트롯 신동) 프로필 나이 집안 가족사 근황 <미스터트롯2>

728x90

'미스터트롯2' 트로트 신동 진욱

 

트롯-신동-진욱

 

트로트 신동 출신 진욱이 TV조선 미스터트롯2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미스터트롯2 샛별부에 등장한 진욱은 20년 전 트로트 앨범을 냈던 경험이 있다고 털어 놓으며 등장했습니다. 

 

진욱은 "부모님이 아프셨다. 어머니는 심근경색, 아버지 간암이셨다."라며 가족들에 대해 언급, 트로트 가수로 활동하지 못했던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이어 진욱은 "제가 살림을 도맡아서 했다. 20대는 그렇게 지낼수밖에 없었다. 노래와는 좀 멀어졌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진욱이 공사 현장에서 일을 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과 영상 등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진욱은 "20대는 지나갔으나 30대는 제가 하고 싶은 트로트를 제대로 하고 싶어서 지원하게 됐다"라고 털어 놓기도 했습니다. 진욱은 올하트를 받으며 본선 진출을 확정하며 큰 절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진욱(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키 혈액형

 

트롯-신동-진욱

 

가수 진욱은 1993년 7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입니다. 진우 고향은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고향이 안산시로 알려지기도 했지만 실제로는 평택이며, 현재 시흥배곧에 거주해 시흥의 아들이라 하는 것)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이 2명이 있습니다.

 

진욱은 키 178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국립전통에술중학교,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음악연극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욱(가수) 과거 활동 이력

 

트롯-신동-진욱

 

진욱은 초등학교 2학년인 9살 때 처음 노래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1학년 때 사할린동포가 모여 사는 안산 고향마을에서 열린 위문공연에 어머니를 따라 구경을 갔다가 우연한 기회로 무대에 올라 노래를 한 것입니다. 

 

때마침 이를 지켜 본 음악인 신해성씨의 권유로 진욱은 2001년 9살(초등학교 3학년 때)의 어린 나이에 1집 앨범을 내면서 가수로 데뷔, 이후 2002년 남인수 가요제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을 받으며 트로트 신동으로 주목을 받게 됩니다.  

 

 

이후 진욱은 트롯신동으로 다양한 방송에 출연했고, 아침마당에도 출연했으며, 영화 YMCA 야구단, 맹부삼천지교에 단역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진욱은 학교에서는 성적이 상위권을 유지하고 전교 학생부회장을 맡는가 하면 경기도육상대회 200m에 출전, 각각 2위와 3위로 입상하는 등 모든 분야에서 남들에게 뒤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진욱(가수) 공백 이유

 

트롯-신동-진욱

 

그리고 당연이 트로트가수로서도 크게 성공할 수 있을 거라고 믿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진욱은 이후 부모님 모두 병으로 쓰러지시고, 생계가 어려워져 그가 직접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고 합니다. 

 

진욱 : "초등학교 3학년 때 트롯일기장이라는 1집 앨범을 발표했고, 트롯신동으로 다양한 방송에 출연했다. 아침마당에도 출연했고, 어른이 되면 당연히 트로트 스타가 될 것이라 믿었다."

 

진욱 : "군대를 제대하고 본격적으로 트로트 가수를 걸으려는데 어머니가 심근경색으로 쓰러지시고 아버지는 암으로 간 절제술을 받으셨다. 그로 인해 부모님은 제대로 생활하기 힘들어지셨다."

 

 

진욱 : "저는 건설현장에서 청소도 하고 식당 알바하며 지냈다. 그러다보니 삶은 노래와 점점 멀어지게 됐다. 어려서부터 해오던 노랠 못하게 되니 사는 게 사는 것 같지 않더라. 트로트신동이란 사실도 잊혀지고 있었다."

 

진욱은 그런 상황에도 알바를 통해 번 돈으로 앨범을 내고, 무대를 찾아다니며 노래를 불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터진 후 무대가 없어지고, 간암을 앓던 아버지가 후두암에 걸리기까지 합니다.

 

그럼에도 부모님은 그가 최고의 가수가 되기를 바라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집안살림은 어려워져 결국 진욱이 살림을 도맡아하며 가족들의 생계를 위해 뛸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진욱 : "제가 살림을 도맡아서 했다. 20대는 그렇게 지낼수밖에 없었다. 노래와는 좀 멀어졌다."

 

진욱(가수) 미스터트롯2 근황

 

트롯-신동-진욱

 

하지만 진욱은 결국 이번 미스터트롯2를 통해 다시 트로트가수로서 본격적인 시동을 걸겠다고 하는데요, 20대는 지나갔으나 30대는 제가 하고 싶은 트로트를 제대로 하고 싶어서 지원하게 됐다고 합니다. 

 

마스터 예심부터 매 무대마다 극찬을 받으며 최종 TOP7에까지 오르게 된 진욱인데요, 결국 최종 7위로 마무리가 되었지만 그래도 TOP7에 올랐으니 앞으로 다양한 무대와 방송을 통해 지속적으로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앞으로 더욱 좋은 무대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트로트 신동가수 진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진해성(가수) 나이 과거 결혼

* 추천 글 -> 박지현(가수) 프로필 나이 집안 과거 직업, 누구? <미스터트롯2>

* 추천 글 -> 나상도 <프로필 나이 고향 아버지 과거 결혼 근황>

* 추천 글 -> 안성훈 <나이 미스터트롯 송가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