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류승룡 <나이 과거 프로필 논란 아내(부인), 누구? 아들>

728x90

천만 영화배우 류승룡이 화제입니다. 

 

&ldquo;류승룡

 

지난 10월 12일에는 영화 장르만 로맨스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는데요, 이날 보고회에서는 류승룡, 오나라, 김희원, 이유영, 성유빈, 무진성과 조은지 감독이 참석한 가운데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장르만 로맨스는 평범하지 않은 로맨스로 얽힌 이들과 만나 일도 인생도 꼬여가는 베스트셀러 작가의 버라이어티 한 사생활을 그린 작품으로, 오는 11월 개봉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영화 장르만 로맨스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특히 류승룡 나이 과거 프로필 아내 자녀 등에 대해서도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류승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류승룡(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종교 학력 소속사

 

&ldquo;류승룡

 

배우 류승룡은 1970년 11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52세입니다. 류승룡 고향은 충청남도 서천군이며, 1남 2녀 중 장남으로, 가족으로는 아내(부인)와 아들 류강(2005년생), 류건(2008년생) 두 아들이 있습니다. 

 

류승룡은 키 175cm라고 하고요, 류승룡 종교는 개신교(생명의 말씀 선교회)이며, 학력은 금성초등학교, 희망대초등학교, 창곡중학교, 풍생중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같은 과 동기로는 안재욱, 정재영, 황정민, 신동엽, 임원희, 김현철, 이철민 등이 있습니다. 류승룡의 현재 소속사는 프레인 TPC 소속이라고 합니다. 

 

* 추천 글 -> 곽선영(배우) 프로필 나이 과거, 누구? 결혼 남편 자녀

 

곽선영(배우) 프로필 나이 과거, 누구? 결혼 남편 자녀

배우 곽선영이 2월 8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은 윤유선, 곽선영, 공민정, 주현영이 출연하는 여배우로 살아남기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이날 라디오스타를 첫 방문한 곽선영은 "

mway2.tistory.com

 

류승룡(배우) 과거

 

&ldquo;류승룡

 

류승룡은 원래 어릴 때부터 연기자를 꿈꾸며 성장했다고 합니다. 

 

 

류승룡 : "중학교 3학년 때부터 학교를 계속 가느냐 마느냐, 아니면 중장비 자격증을 따서 생계를 잇느냐 등의 진로 문제로 심각하게 고민을 했어요. 집안 형편이 어려웠으니까요. 그러다가 고등학교에서 연극으로 (마음의 상처와 불안을) 치료받았어요. 지금으로 치면 미술이나 음악, 놀이 치료 같은 것들이죠."

 

류승룡 : "십 대 때의 저는 열등감 덩어리였어요. 어려운 집안 사정 때문에 항상 어두운 얼굴로 다녔죠. 그런데 학교에 연극반이 생기고, 연극을 하게 되면서 정말 재미있고 몰두할 수 있는 것을 찾게 되었어요."

 

류승룡 : "연극을 하다 보니 대학에 가고 싶어 졌고, 공부를 하기 시작했어요. 또 연극을 하는 동안 행복했고, 제가 왜 살아야 하는지 이유도 알게 되었어요. 그때부터 배우가 되고 싶었어요. 저는 배우가 되려고 한 게 아닐 연기가 좋아서 그냥 배우가 된 거죠"

 

&ldquo;류승룡

 

류승룡은 이후 한양대를 떨어지고 서울예전(현재의 서울예대)을 입학해 이후 발레 한국무용 아크로바틱 등 다양한 것들을 배웠고, 일주일에 반드시 공연 2개씩을 봤다고 합니다. 그리고 군대에 있을 때도 군가 제창을 발성 연습이라고 생각하고 복식호흡으로 노래를 불렀고, 또 평상시에 말할 때도 대사 연습처럼 말도 또박또박하려고 노력했다고 합니다. 

류승룡(배우) 데뷔 및 활동(연극  -> 난타)

이후 류승룡은 대학로에서 연극을 하면서 영화 단역 배우 활동을 할 때는 보수가 너무 적어 일이 없을 때는 공사판에서 일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1998년부터 5년 동안 넌버벌 퍼포먼스 난타의 1기 멤버로 전 세계 공연을 하게 됩니다. 

 

&ldquo;류승룡

 

류승룡 : "1997년에 동랑레퍼토리 극단에 속해 있었다. 당시에 미국 뉴욕의 라마마 극장에 전위극 두타가 초대받아서 공연할 때였다. 거기서 스톰프, 튜브 같은 비언어극을 보고 크게 매료되었다."

 

류승룡 : "마침 국내에서 송승환 대표가 난타 1기 멤버를 뽑고 있었다. 당장 오디션을 보게 되었다. 그리고 초창기 난타할 때는 1년 동안 거의 노 개런티로 출연하고, 또 하루에 12시간씩 매일 연습했다. 대사 없이 동작과 눈빛만으로 끌어가야 하는 무언극이다. 나의 눈빛 훈련은 이때부터 다져졌던 것 같다"

 

하지만 류승룡은 얼마 후 주변의 만류에도 난타를 그만두었다고 합니다. 다시 연극배우로 돌아가면 난타만큼 고정수입을 받기 어려운 것을 알았지만 그럼에도 그는 난타를 오래 하다 보니 대사도 하고 싶고 말도 하고 싶었고, 또 빨리 그만두지 않았으면 못 그만둘 것 같아 주변의 만류에도 그만두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류승룡(배우) 영화배우 데뷔 작품 활동

그러고 나서 이후 류승룡은 다시 가난한 연극배우로 돌아가 배우 활동을 하며 성남 인력시장에서 일감을 찾아보고, 우유배달, 과수원일 등 안 해본 일이 없을 정도로 이런저런 막노동을 하며 약 3년을 지냈다고 합니다.

 

&ldquo;류승룡

 

그러다나 이후 류승룡은 장진 감독의 영화 아는 여자에 단역으로 출연하면서 영화배우로 데뷔, 이후 손뼉 칠 때 떠나라, 거룩한 계보 등을 통해 차츰 비중을 높여갔지만 여전히 무명배우를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류승룡 : "영화 구르물 버서난 달처럼(2010)에 출연할 때였다. 당시에 이준의 감독님께 친구 정재영이 한 작품 할 때 저는 영화 다섯 편은 해야 생활이 됩니다. 그런데 두렵습니다. 제가 가진 캐릭터를 다 소진하면 총알이 떨어지게 될 테니까요 라고 불안감을 털어놓았다"

 

류승룡 : "그러자 이준익 감독님께서 승룡아, 땅을 더 깊이 파! 더 깊게 파면 팔수록 맑은 물이 나와. 네 손톱이 빠지고 피가 나도록 땅을 파면 네가 원하는 더 맑은 물이 나올 거야 라고 하셨어요. 감독님의 그 말씀을 듣고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어요"

 

 

그러다가 2011년 영화 최종병기 활에 출연하면서 류승룡은 일약 전기를 맞게 됩니다. 

 

&ldquo;류승룡

 

류승룡 : "사실 그전에 평양성(2011)에서 북방계 악역을 맡았기 때문에 최종병기 활은 두세 번 출연을 고사했어요. 또한 다작을 해야 하는데 외국어(만주어)도 해야 하고 변발도 해야 하는 게 부담스럽기도 했고요."

 

하지만 류승범은 결국 출연을 결정하게 되었고 최종병기 활은 그의 연기 인생에 큰 터닝포인트가 되었고, 이후 내 아내의 모든 것을 통해 인지도가 급상승하게 되면서 이후 여러 CF도 찍고 영화계의 러브콜이 늘어나며 광해 왕이 된 남자, 7번 방의 선물, 역향 등의 천만 배우가 되는 전성기가 시작됐습니다. 

 

하지만 이후 2015년부터 손님, 도리화가, 염력에 이어 7년의 밤까지 4 연속 흥행에 참패하면서 이미지가 크게 떨어지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2019년 영화 극한직업이 역대 흥행 2위의 천만 관객 돌파 영화가 되었고, 동시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킹덤에서의 악역 연기 역시 호평을 받게 되면서 그동안의 부진을 만회했습니다. 

 

 

류승룡(배우) 결혼 아내(부인) 나이 직업 얼굴, 누구?

 

&ldquo;류승룡

 

류승룡은 지금의 아내(부인)와 2004년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류승룡 아내(부인) 권 모 씨는 얼굴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얼굴이 잘 알려진 사람이라고 합니다. 연예계 관련자들에게 잘 알려진 것처럼, 과거 류승룡 아내(부인)가 결혼하기 전에 TV 리포터로 활동을 했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류승룡과 아내는 류승룡이 경제적으로 무척 어려운 시기에 만나 결혼을 하게 됩니다.

 

류승룡 : "내가 빈손으로 생활하며, 난타 공연을 하고 있을 때 아이 엄마(현재 류승룡 부인)를 만났어요. 그것만으로는 먹고살기 힘드니까 노동판에서 일했죠. (난타로 고민하고 있을 무렵) 아내가 내가 뒷바라지할 테니 더 늦기 전에 연극을 하라고 격려해줬어요."

 

류승룡 : "아내가 그랬어요. 내가 돈 벌 테니 오빠는 그 일(난타) 그만두고 연기해야지라고요. 그 당시 저는 연극 연습 끝나면 막노동하는 사람이었어요. 그렇다고 연기로 무언가를 이뤄놓은 것도 하나도 없는 사람이었고요."

 

 

류승룡(배우) 아내(부인) 결혼생활 아들 

결국 류승룡은 난타를 그만두고 고정수입이 끊긴 무명시절인 35살에 아내와 결혼하게 되었고, 이후 아들 2명을 낳게 됩니다. 류승룡 아들 이름은 류강, 류건이라고 합니다. 

 

&ldquo;류승룡

 

류승룡 : "인생에서 절대 포기할 수 없는 것은 가정의 행복이다. 내가 만약 20대로 다시 돌아간다면 지금의 부인을 찾아서 빨리 결혼할 것이다."

 

물론 류승룡 역시 부부싸움을 하기도 한답니다. 

 

류승룡 : "부부싸움을 하고 난 뒤에 하루를 넘기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각방은 절대 안 된다. 그날 아내와 다 풀고 자야 한다. 나 같은 경우 =는 평상시에 아내와 대화를 많이 한다. 집사람에게 오늘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묻고 얘기한다."

 

류승룡 : "내가 직접 얼굴을 본 적은 없지만 집사람이 만나는 아줌마들 이름 까지도다 안다. 집사람 역시 이선균이가 어떻고 임수정이가 어떻고 촬영 현장이 어떻게 돌가 가는지를 다 안다. 또한 인생 최고의 선물이자 최고 원동력은 아이들이다.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보낸다. 때때로 산책도 하고 상황 놀이도 많이 한다"

 

 

류승룡(배우) 인간성 논란 해명 근황

 

 

참고로, 류승룡은 과거 몇 가지(인간성) 논란으로 인해 평판이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라디오스타에서 이철민과 김원해가 한 말이 논란이 되었기 때문이었는데요, 당시 방송에서 김원해는 "지금은 (류승룡과 연락을) 못해요, (승룡이가) 워낙 떠서..."라고 했고,

 

이철민은 "대학 시절에는 사귄다는 소문이 돌 정도로 친했지만 현재는 연락이 되지 않아요. 한 번은 시사회장에서 류승룡을 만났는데, 승룡아, 네 전화번호 바뀌었더라. 몇 번이니?"라고 물었는데 승룡이가 나 전화 잘 안 받는데?라고 대답하고는 가버리더라"라고 말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류승룡도 자신의 태도와 행동에 대해 좋지 않았음을 인정하면서 조심해야겠다고 생각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결혼 이후 가족을 위주로 삶의 기준이 바뀌다 보니 자칫 사람이 나쁘게 변한 것처럼 보일 뿐 아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올 11월에 개봉한 영화 장르만 로맨스도 기대가 되는데요,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작품 기대해 보겠습니다. 이상 류승룡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추천 글 -> 드라마 <무빙> 공개일 뜻 줄거리 결말 원작 웹툰 뒷이야기

 

드라마 <무빙> 공개일 뜻 줄거리 결말 원작 웹툰 뒷이야기

드라마 무빙이 드디어 첫 공개를 했습니다. 우선 7화까지 공개가 됐는데요, 이에 드라마 무빙의 뜻 줄거리 결말 원작 웹툰 등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드라마는 특히 제작비가 무려

mway2.tistory.com

* 추천 글 -> 디즈니플러스 무료체험(이용권), 무료 구독(이용) 및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디즈니플러스 무료체험(이용권), 무료 구독(이용) 및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최근 디즈니플러스의 새로운 콘텐츠들로 인해 디즈니플러스 구독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일단 무료체험(이용권)을 해보거나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어

mway2.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