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문경은 나이 프로필 아내(부인) 자녀, 박준규와의 친분

728x90

전 농구선수 문경은이 10월 25일 골프왕에 출연합니다. 이에 문경은 나이 아내 근황 등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문경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문경은(농구)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문경은

 

전 농구선수 문경은은 1971년 8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문경은 고향은 서울시 동대문구이며,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김혜림과 딸이 있습니다. 문경은은 키 190cm라고 하고요, 문경은 학력은 전동초등학교, 전동중학교, 광신상업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체육교육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경은(농구) 농구 선수 이력

 

“문경은

 

문경은은 1981년 서울 답십리초등학교 4학년 때 농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문경은은 원래는 센터로서 플레이하던 선수였지만 고교 시절 190cm에서 더 이상 키가 크지 않자 스몰 포워드로 전향합니다. 

 

 

이후 연세대(90학번) 재학 시절 1993-94 농구대잔치에서 이상민, 서장훈, 우지원, 김훈 등과 함께 연세대를 농구대잔치 사상 첫 대학교 우승팀으로 이끌었고, 이후 상무에 입대, 이상민, 조성원과 쌍포를 이루면서 활약합니다. 

 

이후 문경은은 1997년 수원 삼성 썬더스에 입단, 국가대표와 삼성, 신세기, 전자랜드, 에스케이 등 프로농구 모두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슈터로 이름을 날립니다. 

 

“문경은

 

문경은은 2009-2010 시즌을 끝으로 은퇴하기 전까지 프로 13 시즌 통산 610경기애 서 평균 15.3 득점을 기록했는데요, 전매특허인 3점 슛은 1669개로 역대 1위, 특출 난 엉덩이 근육의 힘으로 통산 40%면 특급으로 꼽히는 3점 슛 성공률이 39.5%에 이릅니다. 

 

문경은은 영화배우 실베스터 스텔론을 닮아 람보 슈터로 불리며 신동파, 이충희, 김현준으로 연결괴는 슈터의 계보를 이었습니다.

 

 

문경은(농구) 은퇴 이후 근황

그리고 은퇴 후 문경은은 서울 SK 나이츠의 전력분석관 및 D리그(2군) 코치를 거쳐 2011년 감독대행 자리에 올라 1 시즌을 지휘, 이후 정식 감독으로 승격되었고, 2012~13 시즌 팀의 창단 첫 정규리그 우승을 이끌기도 합니다. 

 

“문경은

 

또한 이후 2017~18 시즌에는 감독으로서의 첫 우승이자 팀의 1999~2000시즌 이후 2번째 우승을 달성해 2001년 삼성에서 선수로 우승한 뒤 두 번째 우승이며 선수 감독으로 우승을 경험한 역대 세 번째 인물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후 4년을 더 SK에서 감독을 맡아 총 10년간 팀을 이끌면서 두 차례 정규리그 1위를 차지했지만 2020~2021 시즌 8위에 머문 뒤 전희철 감독으로 교체가 되어 현재는 서울 SK 나이츠 기술자문을 맡고 있습니다. 

 

“문경은

 

문경은은 농구선수 및 지도자(코치, 감독) 이력 외에 2013년 응답하라 1988에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했으며, 지난 3월에는 뭉쳐야 쏜다에 출연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골프왕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문경은(농구) 결혼 아내(부인) 김혜림 나이(차) 

 

“문경은

 

문경은은 아내(부인) 김혜림과 1998년 4월 24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문경은과 아내 김혜림 두 사람의 나이차는 둘다 1971년생인 51세로 동갑이라고 합니다. 문경은 아내(부인) 김혜림은 연세대 음대 석사과정을 마친 재원으로 알려졌습니다. 

 

문경은은 아내(부인) 김혜림을 1997년 1월 스키장에서 만나 1년간의 교제 끝에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는데요, 김혜림은 문경은의 마당쇠 같은 모습에 반해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는 결혼 후에도 문경은이 땀 흘리는 모습만 봐도 좋다고 할 정도로 사이가 좋았다고 합니다. 

김혜림 : 문경은의 마당쇠 같은 모습에 반했다.”

 

박준규 : “밥을 먹다가도 매운음식을 먹고 땀 흘리는 모습을 보면 그 모습에도 반한다.”

 

문경은 : “시합이 끝나고 땀을 많이 흘리고 오면 아내가 얼굴을 먼저 봐야 하는데 어깨에 땀만 쳐다본다."

 

“문경은

 

둘은 그렇게 1998년 4월 24일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고 이후 딸 문진원을 낳아 현재 슬하에 딸이 한 명 있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 후에도 정말 사이가 좋기로 유명한데요, 문경은 부부는 실제로 일 년에 한두 차례씩은 함께 여행을 다닐 정도로 각별한 사이라고 합니다. 우선 문경은 아내 김혜림이 애교가 많다 보니 그런 게 아닌가 싶네요. 

 

문경은 : “나는 무뚝뚝한데 아내가 애교가 많다. 둘만 있을 때 잘한다.”

 

하지만 문경은 아내(부인) 김혜림은 결혼 후 아이를 낳고 키우게 되면서 딸 양육에 있어서만큼은 철저해서 딸을 혼낼 때는 문경은도 아내가 무서울 정도라고 하네요.

 

 

문경은 : “딸 진원이를 혼낼 때면 아내의 모습이 무섭다. 다른 사람이 있는 자리에서도 아이가 잘못을 하면 끝까지 예쁜 표정을 지으면서 아이를 화장실로 데려가 혼을 낸다.”

 

문경은(농구) 박준규와 친분, 결혼

문경은은 특히 배우 박준규와 한 가족같이 친하게 지내는 사이로 유명합니다. 처음 만난 자리에서 박준규는 바로 반말을 하며 문경은을 동생으로 대했고, 그날 이후 두 사람은 둘도 없는 형과 아우가 됐다고 합니다. 

 

“문경은

 

박준규의 친화력은 문경은 뿐 아니라 전희철에게도 통해 박준규 문경은 전희철 등 세 사람은 자주 만나서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는 사이라고 하는데요, 박준규 문경은 부부의 단골집이 전희철이 운영하는 음식점일 정도라고 하네요. 

 

박준규 문경은이 형제처럼 지내기는 하지만 때로는 도가 지나칠 때도 있다고 합니다. 서로만 신경 쓰다 보니 정작 가족끼리 함께 하는 시간이 줄어드는 것인데요, 특히 합숙훈련으로 집에 가끔씩 오는 문경은의 경우는 더했다고 합니다. 

 

 

김혜림 : “합숙훈련이 많아 2주에 한번씩 집에 오는 시간을 뺏아가더라.”

 

박준규 : “당신도 보고 싶었겠지만 나도 경은이가 보고 싶은걸 어떡하냐”

 

“문경은

 

이상 문경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추천 글 -> 현주엽 <나이 키 몸무게 부인(아내) 아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