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이 돌아왔다(슈돌)' 배우 김진우, 아내, 딸, 아들
배우 김진우가 슈퍼맨에 도전했습니다.
11월 21일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육아는 느리고 단단히라는 부제로 시청자들을 찾아왔는데요, 그중 배우 김진우가 딸 단희와 아들 문호와 함께 출연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알려져 관심을 모았습니다.
김진우는 지적인 이미지와 섬세한 감정 연기로 일일드라마 계 황태자로 불리는 배우로 지난 2018년 3세 연하 승무원 아내와 결혼해, 이듬해 10월 딸 단희를 품에 안았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아들 문호까지 태어나며 두 아이의 아빠가 됐습니다.
이날 방송 최초로 공개되는 단희와 문호는 극과 극의 다른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는데요, 먼저 세 살 단희는 달콤살벌한 성격으로 아빠와 동생을 들었다 놨다 했습니다.
평소에는 애교 많은 딸, 다정한 누나면서도 한번 사고를 치면 그 스케일이 어마무시하다고 하는데요, 반면 동생 문호는 누나와 똑닮은 외모에도 성격은 전혀 달라 어떤 일이 있어도 잘 울지 않는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배우 김진우와 아내, 그리고 딸 단희와 아들 문호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진우 나이 과거 프로필 아내 딸 아들 등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진우(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 김진우는 1983년 7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입니다. 김진우 고향은 서울이며, 가족으로는 아내(부인)와 딸이 있습니다. 김진우는 키 183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김진우 종교는 가톨릭이며, 김진우 학력은 충암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진우의 현재 소속사는 최근(2021년 9월 16일) 전속계약을 맺은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김진우(배우) 과거
김진우는 어린 시절 경제적으로 매우 가난해 일찍부터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김진우 : "어린 시절의 기억은 좁았던 집과 경제적으로 부족했던 현실 그리고 아버지의 갑작스런 부채였다. 초등학교 6학년 때 건설현장에서 모래 나르는 것으로 아르바이트를 처음 시작했다."
김진우 : "중학교 3학년 무렵에 철가방을 처음 들었다. 돈 되는 것을 찾아 헤매던 상황에서 좋은 일거리라고 생각했다. 낮밤 없이 피자와 치킨을 배달하며 생활고를 겼뎠다. 고된 시간이 있었기에 지금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는 것 같다. 어려운 처지도 비관하기 않았고 노래와 연기를 하고 싶다는 마음을 더 단단하게 키울 수 있었다."
김진우(배우) 데뷔 전 과거
이후 김진우는 배우 데뷔 이전 5년 정도 연습생(보이그룹 스피드) 생활을 하기도 합니다.
김진우 : “제가 10대 때 꿈이 가수였다. 5년 정도 연습생 생활을 했는데 그룹도 했고, 솔로도 했지만 잘 안됐다. 연습생 때 경제적으로 힘들었다. 단골 PC방에서 돈을 안 받고 라면을 대량으로 끓여서 서비스로주는 시간이 있었다. 그때 주에 2,3번, 많으면 3,4번씩 먹었다. 그렇게 어렵게 생활하다가 군대에 갔다. "
김진우(배우) 데뷔 및 활동
김진우는 2006년 연극 아담과 이브, 나의 범죄학으로 데뷔, 이후 2007년 뮤지컬 댄서의 순정으로 뮤지컬 배우로도 데뷔했으며, 이후 2009년 영화 비상으로 영화배우 데뷔, 이후 2010년 MBC 드라마 로드 넘버 원으로 첫 브라운관 데뷔하게 됩니다.
김진우는 로드 넘버원 오디션에서 처음에는 단역으로 참여했지만 오디션이 진행될수록 점차 배역이 커져 7번의 오디션을 거쳐 중요 배역을 따냈고 그것도 처음 대본에 없던 캐릭터(김하늘의 오빠 역)인데 김진우 때문에 새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후 SBS 드라마 웃어요 엄마에서 첫 주연을 맡았으며, 이후 인현왕후의 남자, 가족의 탄생, 더 이상은 못참아,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별난 가족, 왼손잡이 아내, 우아한가 등 드라마에서 주로 주연을 맡아 활약합니다.
이외 김진우는 2011년 강심장을 비롯하여 백인백곡 끝까지 간다, 우리 동네 예체능, 비디오 스타, 연예가중계, 불후의 명곡, 대한 외국인 등 예능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골프왕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김진우 수상 내역>
- 2008년 제 4회 골든티켓 어워즈 뮤지컬 기대주상 (그리스, 캣츠)
- 2019년 KBS 연기대상 일일드라마부문 남자 우수상 (왼손잡이 아내)
김진우(배우) 과거 일화
한편, 김진우는 배우 데뷔 이전에도 그랬던 것처럼 데뷔 이후에도 알바를 많이 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2011년 5월 31일 SBS 강심장에서 20대 초반에 9개월 만에 6천만 원을 벌게 된 사연을 공개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처음 신문판촉을 나갔을 때 용기가 없어서 말을 더듬었는데 이를 본 한 아주머니가 집안으로 불러 차를 대접했다고 합니다. 그때 아주머니에게 신문을 팔게 된 사연을 이야기했더니 여기저기에 전화를 해서 사람들을 불러 모았다고 하네요.
알고 보니 그 아주머니는 부녀회장이었고 그날 20명의 고객과 신문 구독 계약을 성사해 당시 2천 명 정도였던 판촉 사원들 중 매출 실적 10위 안에 들었다고 합니다.
이후 종로와 명동으로 나가 장사가 잘 되는 집을 공략했다고 하는데요, 그 가게들에 가서 매일 점심을 먹었고, 가게가 바쁘면 직접 나서서 일도 도와주며 주인과 친분을 쌓아 3개월 동안 120군데 뚫어 결국 23세 때 지사장까지 올라 많이 벌 땐 한 달에 팔백만 원을 벌었다고 합니다.
이후 2017년 2월 4일 KBS2 연예가중계에서 과거에 “여러분이 아는 아르바이트는 다 해봤다.”라고 밝혔습니다. 그 중에서도 군밤장사가 가장 힘들었으며 너무 추워 발에 동상이 걸릴 정도였다고 합니다. 처음 3개월은 파리만 날렸는데 나중엔 작전을 잘 써서 어머니들이 많이 오셨다고 하네요.
김진우(배우) 결혼 아내(부인) 나이차 직업
김진우는 지금의 아내과 2018년 9월 8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김진우와 아내 두 사람의 나이차는 김진우는 1983년생인 39세이고, 아내는 1986년생인 36세로 3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김진우 아내 직업은 모 항공사에서 항공 객실 승무원(스튜어디스)으로 근무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진우(배우) 아내(부인) 결혼스토리 자녀 딸
김진우는 지금의 아내(부인)를 2017년 초 지인의 소개로 만나 교제를 시작, 결혼에 골인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은 결혼 전 마트 데이트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답니다.
김진우 부부는 결혼 이후 만 1년 만에 출산 소식을 전했는데요, 딸 단희를 낳아 현재 슬하에 딸 1명을 두고 있다가 올해는 아들 문호를 낳아 이제 두 아이의 아빠가 됐습니다.
김진우 아내와 딸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었는데요, 이번에 슈돌에 합류하게 되면서 처음으로 공개하게 되었네요. 2019년생이니 올해 벌써 4살이 되었겠네요. 앞으로 슈돌에서의 활약 기대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김진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이한위 부인(아내) 나이(차) 둘째 딸 선천성 장애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 > 연예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중옥 <나이 집안 프로필 결혼 아내> (0) | 2021.11.22 |
---|---|
문정선 <문주란 동생 나이 집안 과거 프로필, 누구?> (0) | 2021.11.22 |
문재숙 <프로필 나이 집안 남편 이상업, 누구? 딸 이하늬> (0) | 2021.11.21 |
손석구 <프로필 나이 집안 과거 결혼 재산> (0) | 2021.11.21 |
황소윤(새소년) 프로필 나이 과거, 누구? 유아인 <골때녀> (0) | 2021.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