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중옥 <나이 집안 프로필 결혼 아내>

728x90

'안 싸우면 다행이야' 배우 이중옥

 

이중옥_나이_집안_프로필_결혼_아내

 

배우 이중옥이 11월 22일 MBC 예능 안 싸우면 다행이야에 출연합니다.

 

그동안 예능 출연이 많이 없었던 이중옥이라 이번 출연 소식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중옥 나이 집안 과거 프로필 작품 결혼 아내 등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중옥(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이중옥_나이_집안_프로필_결혼_아내

 

배우 이중옥은 1979년 4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입니다. 이중옥 고향은 대구광역시이며, 이중옥 학력은 대구과학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중옥의 현재 소속사는 지킴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외 이중옥 키 혈액형 가족 등에 대해서는 이미 결혼해 아내가 있다는 것 외에는 알려진 정보가 없습니다. 

 

이중옥(배우) 집안 가족

 

이중옥_나이_집안_프로필_결혼_아내

 

이중옥의 집안은 연극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이중옥의 큰아버지는 대구 연극계에서 선생님이었고, 아버지는 공연기획 일을 했으며, 작은아버지는 박하사탕, 밀양 등을 연출한 이창동 감독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사실은 지난해 불후의 명곡에 출연했을 당시 본인이 직접 밝힌 것인데요, 당시 그는 “이런 이야기를 안 하려고 했다. 금수저다 뭐다 그런 이야기를 들을까 봐 그랬다. 사실 나도 이창동 감독님 작품의 오디션을 보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과거 이창동 감독은 조카인 이중옥을 보러 연극무대를 찾았고 그때마다 조언을 남기곤 했다고 하는데요, 이중옥에게 끼만 가지고 다 되는 것은 아니다. 연극에 임하는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해 주었다고 합니다. 

 

이중옥(배우) 과거 배우가 된 계기

 

이중옥_나이_집안_프로필_결혼_아내

 

이중옥은 대학시절 디자인을 공부하다가 일이 잘 풀리지 않아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집에 반항하는 마음으로 연극을 하겠다고 선언 이후 대구 연인 무대에서 연극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중옥 : " 당시 일이 풀리지 않아 반항하는 마음으로 연극을 하겠다고 선언했던 것이다. 그런데 부모님이 흔쾌히 하라고 하셨다. 제가 생각한 반응이 아니었는데 실제 연극무대에 올라보니 너무 재미있던 것이다. 제 연기에 관객들이 반응한다는 그 경험을 잊을 수 없었고 정말 신기했던 것 같다."

 

 

이중옥(배우) 데뷔 작품 활동

 

이중옥_나이_집안_프로필_결혼_아내

 

이중옥은 그렇게 2000년 연극 돼지사냥으로 데뷔, 처음에는 자신의 작은 체구에 목소리가 작은 게 큰 단점이라고 여겨 발성 연습을 꾸준히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한계를 느끼게 되면서 대신 자신에게 맞는 역할들을 찾아 연기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중옥은 이후 연극무대에서 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꾸준한 연기를 이어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대구 연극 무대를 중심으로 활동하다가 이후 극단 차이무 소속으로 연기 경력을 쌓았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이후 2007년 영화 밀양을 시작으로 여러 영화에서 단역과 조연 등의 역할을 맡아 연기활동을 이어가다가 이후 OCN 드라마 손 더 게스트에서 조연으로 출연하며 강인한 연기를 보여주면서 얼굴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이중옥_나이_집안_프로필_결혼_아내

 

이중옥_나이_집안_프로필_결혼_아내

 

이중옥_나이_집안_프로필_결혼_아내

 

그리고 이듬해 2019년 영화 극한직업에 출연, 영화의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강렬한 존재감을 남기며 인지도를 크게 올리게 됩니다. 이후 이중옥은 같은 해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 다를 통해 섬뜩한 연기를 잘 소화하기도 했고, 이후로도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 히트맨, 마약왕, 드라마 방법 재차의, 마인 등에서도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D.P.에서 찜질방 사장으로 특별 출연해 깊은 인상을 남겨주기도 했으며, 지난해(2020년)에는 장편 독립영화 파로호에서 첫 주연을 맡기도 했습니다. 

 

이중옥은 이외에도 지난해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올해에는 미운 우리 새끼에 게스트로 출연하는 등 예능에서도 얼굴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안 싸우면 다행이야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이중옥_나이_집안_프로필_결혼_아내

 

<이중옥 수상 경력>

  • 2008년 제 25회 대구연극제 남자 연기상
  • 2020년 KBS 연예대상 베스트 챌린지상 좀비 탐정

이중옥(배우) 결혼 아내(부인) 자녀

 

이중옥_나이_집안_프로필_결혼_아내

 

이중옥은 올해 나이 43세로 이미 결혼해 아내와 자녀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중옥 아내와 자녀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그는 고비 때마다 지탱할 수 있었던 힘으로 아내의 존재를 꼽는다고 합니다. 

 

이주옥은 “부인과 연애를 길게 하고 결혼했다. 힘들 때마다 극복하게 도와준 사람이 지금의 아내다”라며 애정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상 이중옥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태항호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아내 딸

* 추천 글 -> 오대환 <나이 과거 결혼 부인(아내) 자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