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나겸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누구? <싱어게인2 34호>

728x90

싱어게인2 34호 가수 이나겸 나이 과거, 누구?

 

이나겸_프로필_나이_과거_결혼_싱어게인2_34호

 

싱어게인2 34호 가수 이나겸이 화제입니다. 

 

 

지난 2021년 12월 13일 JTBC 싱어게인 시즌2 무명가수전 2회에서는 34호 가수 이나겸의 무대가 꾸며졌는네요, 34호 가수 이나겸은 "나는 희열 부인이었던 가수다"라고 자신을 소개해 궁금증을 모았습니다. 

 

34호 가수 이나겸은 "과거 유희열의 라디오 음악도시 열렬한 팬이었다. 뮤지션 꿈을 꾸게 만든 라디오로, (유희열은)내게 운명같은 분"이라고 유희열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유희열은 그런 34호 가수 이나겸에게 "많이 달라졌네?"라며 정말 아는 사람인 것처럼 연기를 했고 이에 34호 가수 역시 "잘 지냈어?"라고 맞장구를 쳐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나겸_프로필_나이_과거_결혼_싱어게인2_34호

 

이나겸_프로필_나이_과거_결혼_싱어게인2_34호

 

뒤이어 펼쳐진 34호 가수의 공연은 그야말로 찢었다는 표현이 걸맞은 무대였는데요, 이에 유희열은 "진짜 재야의 고수"라고 극찬했고, 이해리 역시 "노래하기 위해서 태어나신 분"이라는 호평을 쏟아냈습니다. 김이나도 "저보다 어리시지만 언니라고 부르고 싶다. 너무너무너무 좋았다"라고 밝혔고, 이선희 역시 노래의 맛을 좀 아는, 노래를 좀 할 줄 아는 진짜 센 언니 캐릭터"라고 의견을 밝히며 올어게인에 등극했습니다. 

 

 

34호 가수 이나겸은 "제가 재즈 클럽에서 연주를 한다"라며 울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어 이나겸은 "재작년에 공연을 내가 몇 번 했지? 세어보니 거의 300번을 했다. 그런데 작년에 모든 연주를 할 수 없게 됐다. 그런데 (공연이 없으면) 생계가 되지 않는다. 제가 뮤지션으로 살기로 한 이상"이라고 털어 놓았습니다. 

 

이나겸_프로필_나이_과거_결혼_싱어게인2_34호

 

이나겸은 "사실 월세를 낼 수 없는 상황이었다. 누구한테 말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제가 선택한 거고, 제가 책임져야 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34호 가수 이나겸은 "제가 지금 40대다. 40대 여성 뮤지션이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줄 수 있을까를 고민하게 된다. 제 노래를, 음악을 들어주는 분들에게 확인을 받고 싶다고 생각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34호 가수 이나겸은 자신과 같은 재야의 고수 조의 사람들이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동시에 그는 "무명이 힘든 이유는 음악을 못 하게 될까봐다. 음악을 계속 하려면 무명이 아니라 유명해져야 하니까"라는 생각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나겸 프로필 과거, 누구?

 

이나겸_프로필_나이_과거_결혼_싱어게인2_34호

 

싱어게인2 34호 가수 이나겸은 과거 DSP엔터테인먼트 보컬트레이너 출신으로 그룹 레인보우, 카라의 박규리 등의 보컬트레이너를 맡아 활동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나겸은 지난 2013년 방송된 엠넷 보이스 코리아2에 출연한 바 있는데요, 당시 이나겸은 "보컬트레이너가 아니라 보컬리스트 이나겸으로 사람들의 기억에 남고 싶다"며 이어 윤미래의 'What's Up! Mr. Good Stuff'를 열창, 이후 강타, 길, 백지영 코치의 선택을 받은 그는 길 코치팀에 합류했습니다. 

 

이나겸_프로필_나이_과거_결혼_싱어게인2_34호

 

이나겸_프로필_나이_과거_결혼_싱어게인2_34호

 

이후 2015년 5월 자신의 앨범을 발매하고 가수로 데뷔하기도 했는데요, 이나겸은 사실 20대 때만 해도 가수가 되고 싶은 마음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30대가 되어서야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이나겸 : "20대 때는 가수가 되고 싶은 마음이 없었어요. 제 스스로 부족하다는 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고요. 그런데 30대가 되면서 내 음악에 대한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내 걸 하고 싶어졌어요. 기획사에서 보컬 트레이너로 일했던 경험은 제게 많은 깨달음을 줬어요."

 

이나겸 : "사실 서른 살에 앨범을 준비하다 잘 안 됐거든요. 당시엔 이유를 몰랐는데 연습생 아이들을 보고 알게 됐어요. 10대인 그 아이들은 싫다는 말을 모르더라고요. 아이들이 참고 이겨 내고 단점을 고쳐 나가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제 자신에게 부족했던 게 뭐였는지 알게 됐어요. 이젠 누가 지적을 하면 NO라는 말보다 왜? 라고 한번 더 생각하고 그럼 어떻게 해야 돼? 라고 묻게 됐어요."

 

 

이나겸 : "누군가의 뒤에서만 노래를 하다 관객 처지가 돼 무대를 바라봤는데 질투가 날 정도로 멋있어라고요. 그때는 난 이렇게 무대를 꽉 채울 수 없는데 저 사람은 저렇게 하고 있네. 대단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이젠 저도 그렇게 무대를 꽉 채우는 가수가 되는 게 꿈이죠."

 

이나겸_프로필_나이_과거_결혼_싱어게인2_34호

 

하지만 이나겸은 이후 크게 두각을 나타내지는 못했던 것 같은데요, 실제로 이나겸은 그동안 공연 위주로 활동을 해왔고, 지금은 재즈 클럽에서 연주를 한다고 말하는 것을 보면 정말 어려움을 많이 겪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기본 실력이 워낙 뛰어나니 이번에 싱어게인2에서는 정말 멋진 무대와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네요.

이나겸 나이 결혼 키 학력 등

한편, 이나겸 나이 결혼 등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나겸의 나이, 결혼 등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네요. 다만 본인이 밝혔듯이 이나겸의 나이가 40대라는 것과 경제적인 상황 등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을 보면 아직은 결혼하지 않은 미혼인듯 하네요. 이외 이나겸의 키 혈액형 학력 가족 등에 대해서도 아직은 전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나겸_프로필_나이_과거_결혼_싱어게인2_34호

 

추가로, 이나겸은 2022년 1월 3일 싱어게인2 2라운드 팀 대항전에서 같은 보컬트레이너 출신인 31호 가수 신유미와 위치스라는 팀명을 한 팀이되어 무대에 올랐는데요, 이날 두 사람은 그야말로 극찬을 받으며 심사위원 8인 모두의 선택을 받아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현재까지 34호 가수 이나겸의 실력과 평가들을 보면 앞으로가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이번 경연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게 되면 프로필도 공개되지 않을까 하네요. 이상 가수 이나겸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신유미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누구? <싱어게인2 31호>

* 추천 글 -> 윤성(아프리카) 프로필 나이 남편, 누구? <싱어게인2 17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