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성환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 아들 김도성, 누구? 근황>

728x90

배우 겸 가수 김성환이 2022년 1월 3일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이에 김성환 나이 가족 근황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개래서 오늘은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성환(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키 학력 가족 

 

김성환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_김도성_근황

 

배우 김성환의 본명은 김성환입니다. 그를 같은 고향 출신인 전 프로야구선수 김성한과 헷갈려서 김성한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엄연히 다른 동명이인입니다.

 

김성환의 나이는 1950년 5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73세입니다. 김성환 고향은 전라북도 군산시이며, 본관은 광산으로 연기자 이순재와는 인척이라고 합니다. 김성환은 키가 175cm라고 하며, 김성환 학력은 경기대학교 연극영화과(경영학)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성환의 현재 가족으로는 아내와 아들 김도균, 김도성을 두고 있는데요, KBS 산너머 남촌에는2에 출연했던 탤런트 겸 영화배우인 김도성이 그의 아들이라고 합니다. 

 

* 가수 채윤(이채윤) 나이, 누구?

 

가수 채윤(이채윤) 나이, 누구?

가수 채윤(이채윤) 나이, 누구? 가수 채윤이 12월 14일 가요무대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되는 가요무대 1680회는 세월이 가면이라는 부제로 꾸며지는데요, 채윤은 이숙의 눈이 내리네로 시

mway2.tistory.com

 

김성환(배우) 과거

 

김성환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_김도성_근황

 

원래 김성환은 8남매의 장남이었기에 부모님의 기대를 한몸에 안고 자랐다고 합니다. 

 

 

김성환 : "하지만 첫 대학입학 시험에서 떨어졌어요. 아버지께서 8남매를 모두 대학에 보낼 수는 없지만 장남만은 꼭 대학에 가야 한다고 하셔서, 서울로 올라와서 재수 학원에 다니게 되었죠."

 

김성환 : "탤런트의 탤 자로 모를 때인데 친구가 지원하자고 하기에, 저도 동양방송 탤런트 공채 모집에 지원을 했어요. 2000명이 넘는 지원자 중에서 선발된 12명 중에 뽑혔죠."

 

김성환 : "하지만 장남에 대한 기대가 유달리 크셨던 부모님께 대학에 가지 않고 연기자가 되겠다는 말을 차마 할 수 없었어요. 실망하실게 분명했거든요. 하는 수 없이 부모님 몰래 연기생활을 시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김성환(배우) 데뷔 작품 활동

 

김성환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_김도성_근황

 

결국 김성환은 1969년 연극배우 첫 데뷔했으며 이듬해 1970년 TBC 동양방송 10기 공채에 합격하여 아씨로 정식 데뷔 약 3년동안 부모님께 거짓말을 하면서 연기자 생활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때 김성환의 동기들이 바로 김형자, 이효춘, 엄유신, 박해숙 등이라고 하는데요, 김성환이 당시 약장수와 뱀장수 흉내를 내서 오디션에 합격한 것은 유명한 일화입니다. 

 

하지만 이후 결국 부모님께서 알게 되었고, 이에 아버지께서 많이 실망하셔서 차라리 시골로 내려와 같이 농사나 짓자고 했지만 그는 고향으로 내려갈 수는 없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성환은 연기자 생활을 계속했지만 초창기에는 별로 빛을 보지 못합니다. 

 

김성환 : "누구나 그렇겠지만 데뷔 초에는 고생 많이 했어요. 출연료가 적으니 생활을 유지하려면 남보다 많이 뛰는 수밖에 없잖아요. 아마 제가 그 당시 단역으로는 최자 출연자였을걸요? 죽어있는 시체부터 포졸, 인민군 등을 가리지 않았는데 아마 머슴으로 제일 많이 나왔을 거에요.:

 

전원주 : "김성환은 주로 머슴, 도둑, 범인역할을 많이 했고, 나는 주로 가정부 역할만 했다. 무려 30년 동안 한 역할만 하니 실제로 무명시절에는 도우미 취급까지 받았다."

 

 

김성환 : "전원주씨가 고생하면 좋은 역할이 온다. 참고 기다려라 그런 얘기를 많이 해줬다. 서로 단역만 했기 때문에 힘들 때 위로 해주고 위로 받으며 친해지게 됐다."

 

김성환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_김도성_근황

 

그러다가 김성환은 비중있는 머슴 역할을 맡게 됩니다. 

 

김성환 : "비중 있는 머슴 역할을 맡았던 때 상대 여배우는 당대 최고의 여배우 정윤희였다. 그 당시는 일주일치 대본 6권을 하루에 녹화했던 시절이다. 한번은 전날 대본 3권이 나와 밤새도록 외운 후 녹화를 무사히 마쳤는데 다시 3권까지 대사가 나왔다."

 

김성환 : "그 모든 대사가 정윤희와 내 몫이었다. 결국 그 때 도저히 못하겠다는 생각에 화장실 가는 척하고 정윤희와 무작정 도망쳤다. 도망은 나왔지만 불안해서 화장실에 숨어서 촬영장 동태를 살폈다."

 

김성환 : "한 스태프가 화장실 및으로 짚신 신은 나를 보고 감독한테 말했다. 그러자 감독은 화장실에 들어와서 모르는 첫 걱정하지마, 어디서 대본 외우고 있겠지라고 소리쳤다. 그래서 나는 시치미 떼고 다시 촬영에 복귀했다."

 

김성환은 1982년 드라마 풍운으로 첫 드라마 데뷔, 이후 토지, 하늘아 하늘아, 한명회, 제 4공화국, 파랑새는 있다,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왕과 비, 명성황후, 영웅시대, 미우나 고우나 돌아온 뚝배기, 바람불어 좋은 날, 별난 며느리 등 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배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특유의 호남사투리와 손바닥을 마주 비벼 쭉쭉 거리는 소리가 트레이드 마크로 주로 사람좋은 캐릭터를 많이 맡았고, 사투리 연기에 일가견이 있어 팔도 사투리를 모두 구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김성환(배우) 가수 데뷔 활동

 

김성환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_김도성_근황

 

또한 김성환은 노래에도 일가견이 있어 1994년부터 노래 마지막 여자를 발표하면서 가수 활동을 시작, 그가 출연한 정 때문에라는 일일드라마에서 처음으로 노래솜씨를 선보이기도 했으며, 이후 1998년에는 노래 인생을 발표, 이후 2008년 노래 동동구루무를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김성환은 2014년 노래 묻지마세요를 발표, 이 노래가 대한민국 50~60대 연령의 국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빅히트를 치게 되었고, 야인시대의 OST인 어깨동무를 송대관과 함꼐 부르기도 하는 등 현재까지 총 6장의 음반을 발매하며 지금도 가요무대 등에 서는 등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외 김성환은 TBS에서 라디오 DJ를 맡기도 했는데 쉰 기간을 제외하고 약 20년간 진행을 하기도 했습니다.

김성환(배우) 결혼 아내 나이 직업, 누구?

 

김성환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_김도성_근황

 

김성환은 지금의 아내와 1978년 3월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김성환의 아내에 대해서는 아직 이름 나이 직업 등 전혀 공개되지 않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김성환(배우) 아내와 결혼스토리 

 

김성환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_김도성_근황

 

김성환 : "아내는 친구의 사촌동생이었다. 이후 군대에 있을 때 편지를 교환하며 사랑을 키웠다. 어느날 아내가 면회를 왔다.(참고로 김성환은 소양강 근처 춘천에서 3년간 군복무를 했다고 합니다.)

 

김성환 : "아내가 면회를 오면 소양강을 구경하러 가기 위해 배를 탔다. 사실 동기들이 소양강 배 끊기는 시간을 노려라라고 조언해줬다. 아내는 따로 안전한 곳에 재웠다. (당시 일이) 기억이 안 난다."

 

이후 두 사람은 열애 5년 만에 아내 집안에 결혼 허가를 받으러 갔다고 합니다. 

 

 

김성환 : "내가 군대 제대라고 나서 아내와 결혼을 하겠다고 갔는데, 탤런트라면서 텔레비전에 나오지도 않으니 아내 집안에서 반대하더라. 아마 그때 내 직업이 믿음직스럽지 않았던 것 같다."

 

김성환 : "게다가 처가가 이순재 선생님 친척 집안이었다. 그래서 장인어른이 당시 이순재처럼 될 수 있느냐고 하시더라. 그때 대선배님 이야기 하시니깐 당황했다. 그래도 제가 키가 작나요. 인물이 못생겼나요라고 말했는데 정말 많이 혼났다."

 

김성환(배우) 아들 김도성, 누구?

 

김성환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_김도성_근황

 

하지만 결국 두 사람은 어렵게 처가의 허락을 받아내고 1978년 3월 결혼식을 올린 후 아들 두명을 낳아 현재 슬하에 아들 김도균과 김도성을 두고 있습니다. 김성환의 큰아들 김도균은 일반인, 둘째 아들 김도성은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됩니다. 

 

김성환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_김도성_근황

 

참고로 김성화 아들 김도성은 1980년생인 43세로, 2000년부처 오하이오주립대학교 국제경영학과를 다니다가 중퇴하고 연기자가 되기 위해 2001년부터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에서 공부를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공채서험에서 탈락하고 말았는데요, 이 때문에 김도성은 처음에는 아버지를 많이 원망했지만 나중에 탤런트가 되고자 하는 아들에 대한 아버지의 혹독한 애정이라고 이해하고 더 열심히 연기 연습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결국 김도성은 이후 2009년 천추태후에 단역으로 출연, 이후 2012년 산너머 남촌에는 2에서 조연으로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 2016년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김성환(배우) 부동산 재산

 

김성환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_김도성_근황

 

김성환은 고향인 군산시에 부동산 3만평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언론에서는 그를 재테크의 달인으로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실제로그는 돈이 생길 때마다 땅을 샀다고 합니다. 

 

김성환 : "고향 군산에 3만평 정도의 전답과 임야를 비롯해 3채의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어요. 사실 고향땅을 사게 된 이유는 부모님께서 8남매를 키우면서 모든 전답을 팔았기 때문이에요. 부모님께 효도하는 길이 과거에 팔았던 전답을 되사는 것이라고 생각했지요. 돈 생길 때마다 사다보니 3만평에 달하게 되었네요."

 

김성환(배우) 정치 입문할 뻔

 

김성환_프로필_나이_과거_아내_아들_김도성_근황

 

또한 김성환은 이미지가 좋았기에 정치권에서 영입 제안도 여러번 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내의 조언으로 결국 정치 입문은 포기하고 말았다고 합니다. 

 

 

김성환 : "사실 꾸준한 인기인지 정치권의 부름도 많았다. 국회의원, 시장 등에 출마하라는 유혹을 받았다. 그래서 겉으로 얘긴 하지 않았지만 조용히 준비를 했다. 군산고 졸업이 마지막이라 대학 졸업증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2004년부터 궁예로 유명한 김영철 씨와 정식으로 시험봐 경기대(경영학과, 연극영화과 복수 전공)에 들어갔다. 석사학위와 박사과정까지 마쳤다."

 

김성환 : "어느 날 집사람이 공부하기 힘들죠? 라고 묻기에 왜 그랴? 했더니 공부도 이렇게 힘든데 만날 욕 얻어먹는 정치는 왜 하려고 그래요?라고 하더라. 그때 고민 많이 했지. 그래 평소 만나면 좋은 사람도 정치권에만 들어가면 이상하게 되는데 그냥 이렇게 국민들에게 즐거움을 주며 즐겁게 사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했다."

 

김성환(배우) 밤무대의 황제 출연료

원래 김성환은 밤무대의 황제라고 불릴만큼 방송보다는 오히려 밤무대에서 명성이 더 높았다고 합니다. 출연료도 당연히 상당했다고 하는데요, 본인에 따르면 과거 트롯 4인방(현철, 설운도, 태진아, 송대관)이 받는 개런티 정도를 받았을 정도라고 합니다. 

 

실제로 김성환은 입담이 좋은데다가 노래 실력도 좋아서 원맨쇼를 벌일 수도 있기에 업주들이 상당히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김성환은 지방공연을 다닐 때는 꼭 부인을 대동하고 다녔다고 합니다. 

 

김성환은 일단 배우로서 더 많이 알려져 있긴 하지만 가수로서도 좋은 이력이 있기에 지금까지도 가요무대 등에 자주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경연프로그램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기도 하며 다양하게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겸 가수 김성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박재란 <나이 딸 박성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