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노제(댄서) 프로필 나이 키 과거 남친 이상형

728x90

해치지않아X스우파 댄서 노제

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한 크루 웨이비 리더 노제가 해치지 않아에 출연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노제-댄서-프로필-나이-키-남친-이상형

 

노제-댄서-프로필-나이-키-남친-이상형

 

앞서 노제는 지난해 12월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저희 진오빠가 회사원이다. 근데 회사 동료들이 제 얘기를 하면서 오빠에게 같은 노씨네?라고 물었다더라. 오빠가 결국 동생이라고 고백했는데 아무도 안 믿었다더라."라며

 

 

이어 "오빠 회사 동료들이 무슨 소리냐라며 안 믿다가 완전히 소문이 나고 진짜인게 알려지면서 난리가 났다고 하더라. 지인들에게 사인도 해드렸다. 저희 오빠가 어릴 땐 예뻤는데 지금은 제가 그걸 역전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노제는 최근 광고 러브콜이 쏟아진다며 "거의 10개 광고를 받았다"라며 대세임을 인증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노제는 "이렇게 제가 항상 보던 방송에 출연할 때 인기를 실감한다. 스우파 전에는 SNS 팔로워 수가 60만 정도였는데 방송 후 250만 정도 된다"고 말했습니다. 

 

노제는 "스우파 출연 후 광고료가 70배 정도 상승했다. 예전에는 엑스트라 느낌으로 찍었다. 주인공으로 찍은 건 처음이다."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처음에는 광고를 안 골랐다. 그런데 지금은 일정 따라서 고르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노제(댄서)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노제-댄서-프로필-나이-키-남친-이상형

 

댄서이자 안무가인 노제의 본명은 노지혜입니다. 노제라는 예명은 어렸을 때부터 친구들이 지혜야를 줄여서 제야라고 부른 것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원래는 지혜라는 이름이 너무 흔해서 맘에 들지 않았지만 노제라는 예명을 만들고 난 후부터는 자신의 이름도 마음에 들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노제 나이는 1996년 2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입니다. 노제 고향은 대전광역시이며, 가족으로는 아버지 어머니 오빠가 있습니다. 노제는 키 164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노제 학력은 목운중학교,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제의 현제 소속사는 스타팅하우스 소속이라고 합니다. 

 

 

노제(댄서) 과거

 

노제-댄서-프로필-나이-키-남친-이상형

 

노제는 손재주가 많은 편이고 어릴 적부터 미술에 소질이 있어서 한때 디자이너를 꿈꿨다고 합니다. 또한 노제는 과거에 몸이 약해서 댄서를 직업으로 삼는 것에 대해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다고 합니다.

 

허리디스크도 있다고 하는데요, 아는 형님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예고 진학 준비과정에서 처음 디스크 진단을 받았다고 하네요. 가벼운 기침을 했는데 허리가 완전히 나가버려서 기침했던 자세 그대로 응급실에 실려갔던 적도 있다고 합니다. 

 

노제 : "(부모님의 반대로) TV를 보며 춤을 독학했고, 1년 준비해서 예고에 진학했다. 그때 허리에 이상을 느꼈는데 디스크 판정을 받았다. 이미 어린 나이에 상태가 안 좋았다. 허리가 안 좋은 상태에서 몸도 안 풀고 안무를 짰더니 콜록 한 번에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 됐다. 굳은 상태로 응급실 실려갔다. 지금은 운동하면서 많이 나아졌다."

 

 

노제는 또한 과거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 모델로 활동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당시 모델로 활동하던 시절이 담긴 사진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노제-댄서-프로필-나이-키-남친-이상형

 

노제(댄서) 허니제이와 인연

 

노제-댄서-프로필-나이-키-남친-이상형

 

노제는 허니제이와 고등학생 시절 작은 인연이 있다고 합니다. 노제가 한림예고 재학 중이던 당시 외래강사였던 허니제이에게 힙합을 배웠다고 하네요. 허니제이는 당시 노제에게 "얼굴이 이렇게 예쁜데 연예인 안하냐"고 이야기하고는 했다고 합니다.

 

이후 연락을 못하고 지내다가 어느 날 허니제이가 댄서 신에서 예쁜 댄서로 화제되는 사람이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고, 알고 보니 그게 자신이 알던 노지혜였다고 합니다. 이 일화는 허니제이가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하다가 자연스럽게 밝힌 이야기입니다.

 

 

참고로, 또한 노제는 한림예고 재학 시절 어반플레이 댄스아카데미에서 피넛에게 왁킹을 배우기도 했다고 합니다. 

 

노제(댄서) 활동 이력

 

노제-댄서-프로필-나이-키-남친-이상형

 

노제는 현재 댄스 크루 웨이비의 리더로, 2020년 11월 30일에 발매된 카이의 솔로 활동곡 옴의 댄서 중 한 명으로 활동하던 중 같은 해 12월 12일에 해당 곡의 스페셜 댄스 영상이 올라온 직후 카이 댄서라는 키워드로 온라인 상에서 외모로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노제는 댄스 실력도 뛰어나지만 미모가 먼저 화제가 되면서 같은 달 27일에 노제 부분만 따로 편집한 팬메이드 영상이 올라오기도 했고 이후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노제(댄서) 스트릿 우먼 파이터 출연 계기

 

노제-댄서-프로필-나이-키-남친-이상형

 

노제 : "엑소 카이의 음 댄서로 활동하던 중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해외 팬들 사이에서 유명해졌다. 다만 댄서가 아닌 외적인 요소로만 이목을 끌었기 때문에 위축이 되더라. 이로 인해 스우파 출연 제의를 받고 고민을 많이 했다. 그 편견을 이길 수 있을까 싶더라."

 

노제 : '저는 밑저야 본전이 아닌 사람이기에 처음에는 거절했다. 그러다 편견을 한 번 깨려면 언젠가 직접 꼭 해야 하는데 그걸 안 하는 게 모순 같았다."

 

 

노제(댄서) 스트릿 우먼 파이터 

 

노제-댄서-프로필-나이-키-남친-이상형

 

노제는 무엇보다 먼저 외모가 화제가 됐는데요, 이후 노제는 특히 스우파에서 헤이마마를 본인의 스타일로 해석해 안무 채택과 메인 댄서에 이름을 올리며 큰 인기를 얻기 시작, 비트와 어울리는 대중성 강한 동작과 자신감을 뽐낼 수 있는 안무가 중독성을 안겼습니다. 

 

헤이마마는 챌린지 열풍으로 이어졌습니다. 배우와 가수, 개그맨 등 춤을 따라 하며 내적 댄스를 유발하기도 했고, 특히 노제가 마스터로 활약한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에서는 여고생들이 떼춤을 춰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노제(댄서) 스트릿 우먼 파이터 이후 인기, 수입, 활동

 

노제-댄서-프로필-나이-키-남친-이상형

 

노제는 이후 온라인 게임과 뷰티 브랜드, 식품 브랜드 등 광고계에서 연이은 러브콜을 받으며 화제성을 입증했는데요, 이러한 노제를 향한 뜨거운 관심은 SNS에서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스우파 출연 전 60만 명이었던 노제의 팔로워 수는 최근 300만 명을 넘어섰고,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덕분에 수입도 크게 늘었다고 하는데요, 광고료의 경우 무려 70배나 올랐다고 합니다.

 

노제 : "광고료가 70배 올랐다. 예전에는 엑스트라 느낌이었는데 주인공은 처음이다. 광고를 10개 정도 찍었다. 처음엔 안 골랐는데 요즘에는 일정에 따라 고르고 있다."

 

 

또한 노제는 지난해 11월 발매한 가수 이승환의 신곡 어쩜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첫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정식으로 연기를 배워본 적 없다고 밝힌 노제의 애절한 표정 연기가 보는 이들이 마음을 먹먹하게 만들었습니다. 

 

노제-댄서-프로필-나이-키-남친-이상형

 

노제-댄서-프로필-나이-키-남친-이상형

 

또 tvN 해치지 않아X스우파와 유 퀴즈 온 더 블럭, 놀라운 토요일, JTBC 아는 형님, MBC 라디오스타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솔직담백한 입담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시크하고 도도한 이미지와는 다른 은근한 허당미가 미소를 자아냈습니다. 

 

댄서로서의 활동 역시 멈추지 않았습니다. 노제는 가수 키의 배드 러브, 이효리와 함께한 두 더 댄스 등 무대에서 팬들과 소통했고, 지난달에는 스우파 전국 투어 콘서트 온 더 스테이지에서 매회 레전드 무대를 선사하기도 하는 등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노제(댄서) 닮은꼴 연예인

 

노제-댄서-프로필-나이-키-남친-이상형

 

노제는 알려지던 초창기 여러 사람들과 닮은꼴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언론 보도까지 나왔었는데 가수 설아, 윤, 카리나, 헤이즈에서 배우 서우에 이르기까지 유사한 고양이상 유명인이라면 많이 거론되는 편이었습니다. 

 

 

원래 단발 금발 등 가리지 않고 다양한 헤어 스타일을 시도하는 편이지만, 얼굴이 알려지기 시작하던 2020년 말 이후에는 줄곡 긴 생머리르 해온 기간이 오래된 상황이었다 보니, 스트릿 우먼 파이터 방영 당시 닮은꼴 예시들도 전부 긴 생머리 이미지가 강한 연예인이 많았습니다. 

 

노제(댄서) 남자친구(남친) 이상형

 

노제-댄서-프로필-나이-키-남친-이상형

 

노제는 올해 나이 27세로 당연히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고요,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노제는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내가 1순위가 아닌 사람이 좋다. 일을 좀 더 중요시하면 좋겠다. 그 안에서도 나를 챙겨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기 일을 제쳐놓고 나한테 집중하는 건 원치 않는다"고 소신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노제는 지금도 그쪽으로 관심이 많아 조만간 개인 유튜브에도 도전, "댄스는 다른 매체에서도 보여줄 수 있으니,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는 패션, 뷰티와 관련한 아이템이나 나의 일상적인 모습 같은 걸 보여주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앞으로 다양한 방면에서 멋진 활동 기대가 되네요. 이상 댄서이자 안무가인 노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허니제이(홀리뱅)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집

* 추천 글 -> 모니카(스우파) 나이 프로필 과거 수입 타투 이상형, 립제이 <전참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