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문화 관련/영화 관련 정보, 리뷰

영화 <언차티드> 뜻 원작 줄거리 결말 평가 뒷이야기

728x90

영화 언차티드가 첫 개봉을 앞두고 영화의 원작 줄거리 결말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영화 언차티드에 대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언차티드 뜻 소개

 

영화-언차티드-뜻-원작-줄거리-결말-평사-뒷이야기

 

영화 언차티드는 플레이스테이션 프로덕션의 첫번째 실사 영화 작품으로, 2007년 처음 선보인 이후 6개 시리즈를 통틀어 4천 4백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액션 어드벤처 게임을 원작으로 한 영화입니다. 

 

스파이더맨 세 번째 시리즈의 주인공 톰 홀랜드가 주연으로 등장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여기에 더해 국내에서는 영화 언차티드는 특히 올드보이, 신세계, 아가씨 등 국내 작품은 물론 박찬욱 감독의 할리우드 진출작 스토커를 시작으로 로빈 윌리엄스 주연의 블러바드, 에드거 라이트 감독의 라스트 나잇 인 소로, 티모테 살라메의 차기작 윙카 등 해외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정정훈 촬영 감독이 참여했다고 알려져 흥행에 더욱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언차티드는 톰 홀랜드 역시 스파이더맨 홈커밍 촬영 당시, 쉬는 시간에 이 게임을 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영화 언차티드는 그만큼 오랜 시간 인기를 누려온 게임을 바탕으로 한 영화이기에 이야기도 비주얼도 상당히 낯익을 수 있습니다. 

 

 

언차티드라는 제목의 뜻은 알려지지 않은, 미개척지를 의미하는 것으로, 대항해시대 당시 뱃사람들은 온 바다를 돌아다니면서 해도를 작성했는데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하여 탐사가 안된 지역들을 해당 용어로 기재하는 것에서 유래한 단어라고 합니다.

 

언차티드는 또한 동시에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에서 발매하는 액션 게임 시리즈 이름으로, 해당 게임을 원작으로 했기에 붙여진 이름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 감독 : 루벤 플래셔
  • 각본 : 라프 저드킨스, 아트 마컴, 맷 할로웨이
  • 원작 : 너티 독의 언차티드 시리즈
  • 개봉일 : 2022년 2월 16일
  • 상영시간 : 116분
  • 상영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참고로, 영화 언차티드는 소니 픽처스와 넷플릭스의 계약으로 극장 개봉 후 넷플릭스에서 18개월간 독점으로 스트리밍을 제공합니다. 


영화 언차티드 시놉시스

 

영화-언차티드-뜻-원작-줄거리-결말-평사-뒷이야기

 

모든 것을 걸었다면 세상 누구보다 빠르게 찾아야 한다. 평범한 삶을 네이선(톰 홀랜드)은 인생을 바꿀 뜻밖의 제안을 받는다. 그의 미션은 위험한 트레져 헌터 설리(마크 윌버그)와 함께 사라진 형과 500년 전 잃어버린 천문학적인 가치를 지닌 트레져를 찾아내는 것. 그러나 몬카다9안토니오 반데라스)의 위협과 추격 속, 누구보다 빠르게 미지의 세계에 닿기 위해 결단을 내려야만 하는데...

 


영화 언차티드 등장인물

  • 네이션 드레이크(톰 홀랜드)
  • 빅터 설리번(마크 윌버그)
  • 클로에 프레이저(소피아 알리)
  • 브래독(타티 가브리엘)
  • 몬카다(안토니오 반데라스)

영화 언차티드 줄거리 결말 뒷이야기

▶ 영화 언차티드 줄거리 결말

 

영화-언차티드-뜻-원작-줄거리-결말-평사-뒷이야기

 

 

평범한 삶을 살던 네이선(톰 홀랜드)는 어느 날 인생을 바꿀 뜻밖의 제안을 받습니다. 위험한 모험이 일상인 트레져 헌터 설리(마크 윌버그)가 예전에 사라진 네이선의 형과 500년 전 잃어버린 천문학적 가치를 지닌 보물을 찾자며 제안한 것입니다. 

 

모든 것이 금방 해결될 것 같았던 것도 잠시, 네이선은 몬카다(안토니오 반데라스)의 위협과 추격 속에서 누구보다 빠르게 미지의 세계에 닿기 위해 결단을 내리는데...

 

 

영화 언차티드는 세상을 바꿀 미지의 보물을 제일 먼저 찾아야 하는 미션을 받은 네이선이 미지의 세계로 향하는 위험천만한 새로운 도전과 선택을 그렸습니다. 영화 결말에 대해서는 관람 이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평가 후기

 

영화-언차티드-뜻-원작-줄거리-결말-평사-뒷이야기


영화 언차티드는 일단 평가는 그렇게 좋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이미 영국과 러시아, 스페인 등에서 선 개봉해 총 15개국에서 약 2150만 달러 수익을 거두며 글로벌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을만큼 흥행에는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대체로 이야기 구성이나 설정은 허술하고 반전은 뻔해도 너무 뻔해 식상한 부분이 있긴 하지만 인디에나존스 시리즈와 같이 그래도 시간가는 줄 모르게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헐리웃 영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나름 재미를 선사하는 것에는 성공했다는 평가인데요, 실제로 새롭지도 않고, 별달리 화려하지도 않지만 킬링타임 용으론 더할나위 없다는 것입니다.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의 다른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고, 또한 소니의 콘솔 기기 플레이스테이션의 동명 게임을 원작으로 한 만큼 게임 유저들 역시 충분히 즐길 수 있을만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 언차티드 뒷이야기(비하인드)

▶ 제작 비하인드

 

영화-언차티드-뜻-원작-줄거리-결말-평사-뒷이야기

 

영화 언차티드는 제작과정에서 우여곡절이 심했던 작품입니다. 초기 제작 단계에서는 연출은 박물관이 살아있다 시리즈의 숀 레비가 맡으며, 각본은 조 카나한, 제작은 아비 아라드, 아리 아라드가 맡기로 되있어야 했지만, 그러다 추후 각본과 연출진이 변경되는데 바뀐 감독인 클로버필드 10번지를 연출한 댄트랙버그도 하차했습니다. 

 

이후 범블비의 트레비스 나이트가 발탁되었다가 또 하차했습니다. 이로써 총 6번째 하차입니다. 7번째는 베놈, 좀비랜드의 감독 루벤 플레서가 되어 현재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촬영 감독은 정훈정 감독이

영화 언차티드의 촬영 감독은 정훈정 감독이 맡았습니다. 정 감독은 전작 IT, 좀비랜드2 더블탭, 지진의 새, 호텔 아르테미스의 촬영 감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또 애드가 라이트의 라스트 나잇 인 소호의 촬영 감독으로 임명되기도 했습니다. 

 

 개봉 연기 관련

개봉일은 2021년 3월 5일로 연기되었다가 이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개봉일이 2021년 7월 16일에서 2022년 2월 11일로 여러 차례 연기되었는데요, 결국 2월 16일 개봉하게 되네요. 

 

 

제네시스 G80, 투싼 등장

 

영화-언차티드-뜻-원작-줄거리-결말-평사-뒷이야기

 

영화 속에서 현대자동차와 소니 픽쳐스의 계약으로 3세대 제네시스 G80이 등장합니다. 또한 4세대 투싼 오프로드 개조모델도 나온다고 합니다. 현대차는 세계적인 미디어 그룹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지난해 12월 마블 액션 블록버스터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서 아이오닉 5와 투싼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올해는 영화 언차티드에 투싼을 오프로드 콘셉트로 개조한 투싼 비스트가 주인공 일행의 차량으로 등장해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배경으로 다양한 주행 장면을 선보입니다. 제네시스 GV80, G80, G90도 등장한다고 합니다. 

 

 톰 홀랜드 연기 노력

 

영화-언차티드-뜻-원작-줄거리-결말-평사-뒷이야기

 

스파이더맨 시절 가느다란 몸으로 날렵하게 날아다녔던 톰 홀랜드는 눈에 띄게 몸을 키워 고난도 액션을 소화했습니다. 언차티드3에서 유명한 비행기 화물칸 추락 장면은 영화의 오프닝 시퀀스이자 하이라이트 장면 중 하나로, 5주에 걸쳐 촬영했다고 합니다. 이상 영화 언차티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톰 홀랜드 <프로필 나이 국적 키 과거 여자친구 젠데이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