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이찬원 <프로필 나이 과거 아버지 결혼 이상형>

728x90

'신상출시 편스토랑' 가수 이찬원

 

이찬원

 

가수 이찬원이 5월 6일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신입 편셰프로 출격합니다. 

 

 

앞서 편스토랑 제작진이 이찬원에 대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요리에 진심이고 요리로 힐링하는 최강 자취님"이라고 강력한 스포를 한 만큼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날 공개된 VCR 속 이찬원은 27살 자취남이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빠른 손과 몸에 밴 요리 실력으로 아침밥을 만들었습니다. 오랜 내공을 짐작하게 하는 요리였습니다. 

 

이찬원

 

뿐만 아니라 깔끔하게 정리된 냉장고 속 이찬원이 직접 만든 각종 집 반찬들에서도 그 실력이 엿보였습니다. 그러나 놀라운 것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이찬원이 만든 반찬들 옆 아버지가 만들어 보내주신 반찬들이 있었던 것입니다. 

 

이찬원은 "부모님이 오랫동안 식당을 하셔서 어렸을 때부터 내가 동생을 챙겨 먹여야 했다.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요리를 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아버지가 요리를 정말 잘하신다. 학창 시절 부모님이 식당을 마치고 귀가하시면 새벽 5시였다. 그 시간에 집에 오셔서 아버지는 주무시지도 않고 매일 저의 아침상을 차려주셨다. 지금도 집에 간다고 하면 뭐 먹고 싶어? 물으신다. 내가 어떤 메뉴를 이야기하든 뚝딱뚝딱 다 해 주신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자신이 직접 만든 아침 요리와 아버지의 사랑 가득 집반찬까지 더해 13첩 아침 밥상을 차린 이찬원은 사진을 찍어 가족 단체 대화방에 공유했습니다. 

 

이에 아버지를 시작으로 가족들이 사랑이 가득한 메시지들을 보내왔습니다. 특히 아버지의 메시지는 하트 폭탄 그 자체였는데요, 이찬원은 "내가 애교가 많은데 그것도 다 아버지를 닮았다"라고 말해 요리 실력도, 애교도 부전자전임을 인증했습니다. 


이찬원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이찬원

 

가수 이찬원은 1996년 11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입니다. 이찬원 고향은 경상남도 울산광역시 을주군 언양읍이며, 가족은 부아버지와 어머니와 남동생이 한 명 있습니다.

 

이찬원은 키 176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대구 신원조등학교, 대구 성곡중학교, 경원고등학교을 졸업, 현재는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를 휴학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찬원의 현재 소속사는 스카이이앤엠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찬원 별명

이찬원은 별명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찬또, 찬또배기, 갓또배기, 이찬또, 찬또위키, 멜팅찬원, 솟대요정, 촌또, 촌또배기, 대구 조영남, 촌므파탈, 촌느님 청국장보이스, 찬국장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스터트롯에 참가하면서 불렀던 진또배기로 인해 찬또배기 또는 찬또 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이찬원 과거

 

이찬원

 

이찬원은 어릴 때부터 전국노래자랑, 놀라운 대회 스타킹 등의 방송에 다수 출연하며 트로트 신동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찬원은 2009년 13살의 나이에 SBS 스타킹에 출연, 대구 조영남으로 트로트 실력을 뽐냈고, 그해 KBS2 전국노래자랑 대구 중구편에서 '너는 내 남자'로 우수상을 수상, 또 2019년 2월 방송된 전국노래자랑 경북 상주시 편에서는 '미운 사내'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찬원 아버지

 

이찬원

 

하지만 이찬원의 아버지는 그의 가수 데뷔를 반대했다고 합니다. 큰아버지가 배우를 준비하고 아버지 역시 노래를 잘했지만 돈 등 여러자기 문제로 아들이 평범한 삶을 살기 바라셨다고 합니다. 

 

이찬원 : "(아버지가) 지금은 나의 1호팬이다. 진또배기 노래를 선곡해준 것도 아버지다. 남자라는 이유로를 하고 싶었는데 그 노래를 했다면 탈락했를 것이다. 이후 모든 경연곡을 아버지가 선곡해주셨다."

 

참고로, 이찬원의 아버지는 대구 달서구에서 6년째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찬원 미스터트롯 참가 전

 

이찬원

 

이찬원은 미스터트롯 참가 전 20살 때부터 온갖 아르바이트를 다 해봤다고 합니다.  

 

이찬원 : "20살이 되고 독립심이 생겼다. 호기롭게 온갖 아르바이트를 다 했다. 한정식집, 백반집, 고깃집, 술집, 공장, 물류센터, 택배 다 해봤다."

 

이찬원 : "스무살 2월 때까지 용돈을 받고 한 번도 안 받아봤다. 괜한 독립심 때문에 알바를 해서 학비를 내가 생활비를 썼다. 군 생활 하면서 모았던 돈이 6-700만원이었다. 이 돈으로 무작정 서울로 올라와 군대 동기집에 얹혀 살면서 미스터트롯에 나갔다."

 

이찬원 : "원룸이 2.7평이었다. 침대말고 밥 먹을 공간과 부엌이 끝이었다. 친구는 침대에서 자고 나는 바닥에서 잤다. 2.7평 원룸에서 살다가 집이 조금씩 커졌다. 그러다보니 친구들은 어려웠던 시절을 다 안다."

 

이찬원

 

이찬원 : "3달 만에 돈을 다 썼다. 원래 그렇게 돈을 안 쓰는데 의상비도 내가 내고 연습실도 대여를 해야 하니까. 진또배기 방송 이틀 전에 엄마한테 전화해서 200만 원만 빌려달라고 했다."

 

 

이찬원 : "엄마가 깜짝 놀랐다. 방송 나오기 전에 돈을 빌려달라고 하니 무슨 일이 있는 줄 알고 걱정하셨다고 한다. 미스터트롯으로 성공해 10배로 갚겠다고 했다. 진또배기 방송이 나가고 반응이 왔다."

 

이찬원 미스터트롯

 

이찬원

 

이찬원은 이후 2020년 1월부터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신동부로 참가, 처음부터 순박하고 호감가는 강아지 외모로 시선을 끌며 진또배기라는 단 한 곡의 노래로 그의 진가를 증명했습니다.

 

구수한 목소리와 특유의 꺽기로 단숨에 사람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건데요, 방송을 통해 이찬원이 부른 진또배기 첫 소절이 시작되자마자 박현빈과 장윤정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당시 네이버 TV캐스트에 업로드된 진또배기 영상은 반나절 가량만에 조회수 10만뷰를 돌파할 정도였는데요, 이후 그의 애칭은 찬또배기가 되었고 현재는 이마저 줄인 찬또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찬원은 또 지난 2월 6일 방송된 1대 1 데스매치에서 안성훈을 상대로 여유와 흥이 넘치는 제스처, 현란한 꺾기까지 뽐내며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이찬원은 시작 전 "이겨야죠. 이길 자신이 있다. 날 선택한 걸 아마 후회할 것"이라고 다니며 나훈아의 '울긴 왜 울어'를 선보였습니다. 

 

 

그의 노래를 들은 신지는 더 이상 뭐라 말로 표현할 수 없다는 표정으로 "너무 잘한다"를 연발했구요, 장윤정은 이찬원에 대해 "찬원씨는 시청자의 눈과 귀가 예리하구나. 괜히 인기투표 2위를 달리고 있는 친구가 아니구나"라면서 "기술자다. 저 정도면 업자다"라고 그의 능력을 극찬했습니다. 

 

이찬원

 

이와같이 이찬원의 구수한 창법과 탄탄한 실력, 그리고 특유의 캐릭터성은 신동부를 넘어 미스터트롯 전체 참가자 내에서도 최고의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찬원은 5주차 모바일 인기투표에서 처음으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으며, 또 3월 5일 준결승 1,2라운드 합산한 결과 1위인 임영웅 다음으로 2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이찬원 미스터트롯 이후 근황

 

이찬원

 

이찬원은 결국 미스터트롯 최종 3위로 초대 미에 선정되었고, 이후 다양한 방송과 공연을 통해 활동하다가 첫 OST 시절인연을 발표, 이후 2021년 첫 싱글 편의점을 발표했습니다.

 

 

이찬원은 편의점으로 데뷔 후 음악방송 첫 1위를 기록했고, 첫 미니앨범 '선물'을 발매, 제 11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드에서 앨범 부문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이찬원은 첫 단독 콘서트 찬스타임으로 총 9개 도시 27회 전국투어 공연을 개최했고, 두 번째 싱글인 본인이 작사, 작곡한 참 좋은 날을 발표했습니다.

 

이외에도 이찬원은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 출연과 MC로 활약 중에 있는데요, 이번에는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새로운 편셰프로도 합류하게 되었네요.

 

이찬원 창법 성량

 

이찬원

 

이찬원은 이미 초등학교 때부터 바이브레이션, 즉 기교를 다룰 수 있었고, 이미 고등학교 때부터 지금의 구수한 창법을 구사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찬원은 그럼에도 지금까지 노래를 한 번도 배워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집에서 트로트가 좋고 노래가 좋아 내지르다 보니 2년쯤 지나자 저절로 소리가 시원하게 꺾였다고 합니다. 꺾는 기술 말고도 일반 가요를 내지르는 것도 잘합니다. 

 

 

이찬원은 마른 몸에 비해 성량이 매우 큰 것이 특징입니다. 같은 프로그램 참가자인 성악가 김호중과 비교해도 성량이 밀리지 않고 소리를 구수하게 뽑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찬원 찬또위키

 

이찬원

 

이찬원은 노래 외적인 실력도 대단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데스매치 경연을 위한 상대 가수들에 대한 지식도 굉장히 잘 알고 있으며 출생일자 및 지역, 근무지 및 거주지, 추천인, 선호하는 가수 등 갖가지 정보를 다 알고 있다고 합니다.

 

트로트 곡도 1000곡을 물어보면 1곡을 모를까 말까라고 할 정도라니 거의 트로트계의 백과사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하네요. 그래서 이찬원은 이러한 점 때문에 방송을 통해 '찬또위키'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답니다. 

 

이찬원 말투 어휘 취향

 

이찬원

 

이찬원은 25살이라는 나이에 걸맞지 않게 지도편달, 과찬 등 연륜이 느껴지는 어휘를 자주 사용합니다.

 

심지어는 방송 중에 꽃집을 화환집이라고 말하기도 했을 정도이고, 또 어려서부터 트로트를 너무 많이 불러서 그런지, 요즘 젊은 세대가 주로 사용하는 신조어나 줄임말 등에 매우 약하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킬포, 씹덕 이라는 단어도 댓글 읽기 영상에서 모른다고 말할 정도인데요, 신동부 대부분이 아는 단어를 이찬원은 잘 모르기도 한답니다.

 

또 이찬원은 방송 취향도 확고하다고 하는데요, 이찬원은 주로 KBS1에서 방송하는 전국노래자랑, 가요무대, TV조선에서 방송하는 내일은 트로트 시리즈만을 시청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점이 그의 실력 향상에 좋게 작용을 했다고 하네요.

 

이찬원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이찬원

 

이찬원은 올해 나이 27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마나 이찬원은 여러 방송과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연애스타일이나 결혼관 등에 대해 다음과 같이 털어놓은 바가 있습니다.

 

이찬원 : "나는 결혼생활을 하더라도 친구들도 만나고 다 해야 한다. 유일한 사람이 그 이유를 정확하게 담고 있다. 내가 기뻐할 때도 슬퍼할 때도 언제나 내 곁에 있어 줄 사람. 결혼은 그거 때문에 하는 걷자. 기쁨은 2배로 만들어주고 슬픔은 반으로 덜어주고 서로 의지하면서 살아가기 위해서 하는 것이 결혼이라고 생각한다."

 

 

이찬원 : "(여성을 볼 때) 어떤 한 행동으로 이성에게 반하는 스타일은 아니다. 신중하게 전체적으로 본다. 결혼생활이 길어지면 환상이 깨지면서 애정이 식는 것 같다. 이런 것(방귀나 트림)만 지켜도 애정이 오래 지속될 거라고 생각한다."

 

또한 이찬원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나이차이는 신경 쓰지 않지만 마음이 잘 맞는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트로트를 안 좋아해도 된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찬원은 "(연상연하 상관없이) 취향도 맞았으면 좋겠고 야구 음악 경제 사회문화도 좋아한다. 내가 사람을 좋아하는 성향도 좋아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추가로, 이찬원은 미스터트롯 미 이후 여러 방송에 출연하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지만 아직 차는 사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는 "운전하는 걸 너무 좋아하는데 어린 나이에 사면 겉멋이 들까봐 자제하고 있다. 차는 빌려서 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상 가수 이찬원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