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병기 프로필 나이 아내(부인) 장경화 자녀 근황

728x90

'속풀이쇼 동치미' 배우 김병기

 

배우 김병기

 

배우 김병기가 5월 7일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은 배우 김병기, 개그우먼 유미선, 배우 이미영 등이 출연해 당신, 나 말고 딴 여자 있어?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눕니다. 배우 김병기는 바람기가 있다고 알려진 세간의 소문을 해명합니다. 

 

그는 "정이 많은 성격이라 남녀노소 친하게 지냈고, 특히 여자인 친구들은 기사도 정신으로 더 잘 챙겨줬다. 이런 내 행동이 아내를 집착으로 이끈 것 같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한번은 제가 잠깐 자리를 비운 사이 친한 여동생에게 온 연락에 아내가 답장을 보낸 해프닝도 있었다. 하지만 나는 아내에에 부끄러운 행동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여사친(성별이 여자인 친구)들을 정리할 생각이 없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 허진(배우) 프로필 나이 전남편 김영근 이혼 생활고 근황

 

허진(배우) 프로필 나이 전남편 김영근 이혼 생활고 근황

배우 허진이 8월 27일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허진은 갑자기 방송계에서 사라졌던 이유를 밝힙니다. 또한 "일주일 내내 700원으로 살았었다"며 생활고로 힘들었던

mway2.tistory.com


김병기(배우) 나이 가족 종교 학력

 

배우 김병기

 

배우 김병기는 1948년 11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 75세입니다. 김병기 가족으로는 아내 장경화와 슬하에 1남 3녀를 두고 있습니다. 김병기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병기(배우) 프로필 및 경력

김병기는 오랫동안 단역으로 전전하다가 1982년 드라마 지금 평양에선이란 작품에서 김정일 역학을 맡으면서 일약 인지도를 높입니다. 이후 사랑의 종말, 모래시계, 백야 3.98, 명성왕후, 무인시대, 제 5공화국, 주몽, 아현동 마님, 거상 김만덕, 트라이앵글 등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김병기(배우) 과거

 

배우 김병기

 

김병기가 배우의 길로 들어선 것은 초등학교 시절 학예회 준비를 할 때 연기를 잘한다는 선생님의 칭찬 한마디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병기의 부모님은 아들이 의사가 되기를 원하셨다고 합니다. 

 

김병기 : "제가 서라벌예고 합격통지서를 받아왔을 때 부모님이 절대 학비를 줄 수 없다며 강하게 반대하셨어요. 아버지께 호되게 맞았지만 합격통지서를 손에서 놓지 않았죠."

 

김병기 : "결국 입학금 마감일에 장롱에 있던 어머니 패물을 훔쳐 달아나 입학금을 주지 않으면 패물을 팔아 학비를 내겠다며 부모님을 협박했어요."

 

김병기 : "마감시간이 거의 다 돼서야 부모님 허락을 겨우 받아내 입학금을 낼 수 있었죠. 그날 이후로 부모님은 저의 가장 큰 지원군이 돼주셨어요."

 

 

김병기(배우) 데뷔 이후 무명시절

 

배우 김병기

 

이후 김병기는 1969년 KBS 8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지만 이후 큰 빛을 보지 못합니다. 

 

김병기 : "신인시절에도 출연 제의가 들어오면 대본을 읽고 결정하겠다고 말해 PD들로부터 건방지다니 소리를 들었어요. 그로 인해 점차 출연 기회를 잃고 쉬는 기간이 길어졌죠."

김병기(배우) 김정일 역을 맡게 되면서

 

배우 김병기

 

김병기는 그렇게 점차 잊혀져가던 중 1982년 방송될 KBS 드라마 지금 평양에선의 김정일 역으로 캐스팅 제의가 들어왔고, 결국 출연을 결정하게 되면서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됩니다. 

 

김병기 : "김정일 역이 처음 들어왔을 때는 절대 안 한다고 했어요. 데뷔 이래 줄곧 선한 역을 했는데 오랜만에 출연하는 작품에서 시청자에게 나쁜 인상을 심어줄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집사람이 하늘이 주신 기회인지도 모른다며 용기를 줬어요."

 

 

김병기 : "결국 출연을 결정한 후에는 김정일처럼 보이기 위해 말투와 행동을 연구했어요. 다행스럽게도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아 차기작이 잇따라 들어왔죠."

 

이때부터 김병기는 4년 동안 이 드라마(지금 평양에선)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단단히 쌓게 되었고, 이후 연기력 좋은 중견 연기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배우 김병기

 

참고로, 김병기는 얼굴 생김새도 김정일과 비슷하지만 연기 또한 김정일도 호평했을 정도였고, 일부 이산가족들이 김병기를 보고 김정일이라고 오해해서 큰 일이 벌어질 뻔하기도 했을 정도로 김정일 역을 잘 소화했습니다. 

 

물론 김병기는 김정일 역으로 큰 인기를 얻은만큼 이미지가 고정되어 벗어나기 위해 고생을 많이 해야 했다고 하는데요, 이후 현대극에서는 주로 재벌 회장 등 높으신 분들이나 악역을 많이 연기하는 편입니다. 

 

김병기(배우) 아내 장경화 자녀 아들 딸

 

배우 김병기

 

김병기는 이미 결혼해 아내와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김병기와 아내 장경화 부부 사이에는 아들과 딸 세명이 있습니다. 이 중 아들 이름은 김지호로, 직업은 국제 회계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병기(배우) 아내 장경화 결혼생활

그런데 김병기는 "워낙 정이 많은 성격이라 남녀노소 친하게 지내고, 특히 여자인 친구들은 기사도 정신으로 더 잘 챙겨줬다. 이런 내 행동이 아내를 집착으로 이끈 것 같다."라고 밝힌 것처럼 여사친 문제로 심하진 않지만 아내의 의심을 받은 적도 있다고 합니다. 

 

김병기 아내 장경화 : "(남편과) 단둘이 차를 타고 가던 어느 날 갑자기 한 여자가 오빠, 나야! 라고 전화가 오더라. 그랬더니 당황한 남편은 안들리는데요 라고 반문하더라. 그러니깐 상대편 여자가 더 크게 오빠, 나라니까! 라고 소리쳤다."

 

김병기 아내 장경화 : "가끔씩 남편 문자 메시지를 점검하는 데 어떤 여자가 나 지금 집에 들어왔는데 오빠 잘 들어갔어요? 라고 문자가 왔더라. 그래서 내가 대신 잘 들어왔다고 답문을 보내기도 했다. 문자는 빙신의 일각이다. 남편이 젊은이들과 어울려야 배우로서의 감각이 안 떨어진다."

 

하지만 그럼에도 절대 선을 넘지 않을 뿐더러 아내에게도 상당히 잘하고 또 서로 잉꼬부부로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김병기

 

김병기 아내 장경화 : "남편(배우 김병기)은 최고의 로맨티스트이다. 남편이 분위기 타는 것을 좋아한다. 첫눈이 내릴 때 어김없이 전화가 와 함께 산책을 한다."

 

 

김병기 아내 장경화 : "남편은 사랑해요 라고 눈위를 걷는데 나는 이거 달밤에 무슨 일이야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겉으로는 네 좋아요. 행복해요라고 한다. 옛날에는 남편의 그런 모습이 싫었는데 이제는 안해주면 서울할 정도에요."

 

김병기 : "서로 다정한 사이일수록 더 자주 싸운다. 사소한 일로 서로 삐치는 일이 잦다. 하지만 서로 싸운 것도 잠시, 미안하다는 한 마디에 안좋았던 감정이 눈 녹득이 사라진다."

 

김병기(배우) 여주 별장 근황

 

배우 김병기

 

한편, 김병기는 지난 2018년 한 방송에서 경기도 여주의 별장을 공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김병기 부부는 하얀 설원 속 그림 같은 풍경 속에 자리한 별장에서 서로의 소중함을 더 깊이 느끼며 살아가고 있었고, 특히 그는 아내를 향한 한결 같은 사랑으로 로맨스트의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김병기는 지난해에도 OCN 드라마 다크홀과 MBC 드라마 검은태양에서 출연했고, 올해도 MBC 드라마 트레이서에 출연하는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꾸준한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김병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이미영 나이 집안 전영록과 이혼사유, 재혼 미국인 남편 이혼 딸 근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