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신충식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 자녀 집 근황>

728x90

탤런트 신충식이 5월 8일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자신의 집과 근황을 전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배우 신충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충신(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배우 신충식

 

배우 신충식은 1942년 4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 81세입니다. 신충식 고향은 경상북도 고령군 운수면 운산리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아내 변금주, 아들 신영호, 신준호가 있습니다. 신충식 종교는 불교이며, 학력은 경북고등학교, 경북대학교 수의학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충신(배우) 과거

 

배우 신충식

 

신충식은 과거 대학 입시를 준비하던 당시에 사회적으로 축산분야가 각광을 받고 있었고, 그에 따라 수의사가 안정된 직장으로 손꼽혀 수의학과에 지원했다고 합니다. 

 

 

이후 신충식은 대학생 시절부터 바쁜 학과 공부에 지친 마음을 달래기 위해 색다른 취미로 하던 연극단 활동에 마음을 두고 있다가, 대구 소재 대학생 연극단 그린 스테이지를 만들어, 단원들과 함께 연극 활동을 하게 되었고, 이 때 배우에 대한 꿈을 꾸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신충식은 이후 대학을 졸업하고 친구들과 함께 동물병원을 개업했다고 하니다. 하지만 적성에 너무 맞지 않아 배우의 꿈을 위해 수의사라는 직업을 포기했다고 합니다.

 

신충식 : "친구들과 병원까지 개업했지만 적성에 너무 맞지 않았다. 배우의 꿈을 위해 수의사와 교사 직업까지 포기했다."

 

그런데 당시만 하더라도 연예인하면 딴따라 날라리란 인식이 팽배해 있을 때라 집안의 반대가 엄청났다고 하네요. 하지만 타고난 끼를 주체할 수 업어 결국 혼자 상경, 배우의 길에 들어서게 됩니다. 

 

신충신(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배우 신충식

 

신충식은 그렇게 1967년 동양방송(현 KBS2) 성우 3기로 입사하게 되었고, 이후 1986년 MBC 성우 3기로 재입사한 뒤, 영화배우 겸 탤런트로 활동하게 됩니다. 

 

 

당시만 하더라도 라디오를 많이 청취하던 시절이어서 성우가 대단히 인기가 많은 직업이었다도 합니다. 신충식은 당시 MBC 성우실장을 지내기도 했고, 배우로 활동하면서 다큐멘터리, 방송 프로그램 나레이션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TV드라마가 대중화되면서 성우에서 배우로 전직, 특히 전원일기의 종기 아버지 캐릭터를 연기, 또한 태조왕건, 제 3공화국, 제 4공화국, 제 5공화국, 이산, 장희빈, 사랑과 야망, 임꺾정, 성공시대, 박봉곤 가출사건, 서울 무지개 조폭마누라3 등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며 약 40여 년간 작품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신충신(배우) 근황

이후 신충식은 드라마 이산에 출연한 이후에는 활동이 없었는데요, 심장 수술을 여러 번 받아서 활동을 자제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인천 강화군 석모도에서 아내와 함께 멋진 주택에서 자연을 벗삼아 생활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충식은 연기 활동 이외에 연기자 학원을 열어 성공하기도 했는데, 아들 친구였던 감우성도 신충식에 의해 발탁되었다고 합니다. 신충식은 현재 한국탤런트협회 회장직을 역임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충신(배우) 테니스 애호가

 

배우 신충식

 

신충식은 테니스 애호가로도 유명한데요, 테니스를 깊이 있게 알기 위해 국제 심판학교를 다녔고 3수 끝에 국제 심판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합니다. 

 

 

드라마 활동을 잠시 중단하고 3년간 전국을 돌며 테니스 지도자 순회 강연을 벌이기도 했고, 아마추어테니스협회의 회장과 한국테니스진흥협회장, 전국교수테니스대회 명예 홍보대사 등을 맡기도 했습니다. 

 

신충신(배우) 아내(부인) 변금주 나이차 결혼스토리 아들

 

배우 신충식
배우 신충식

 

신충식은 지금의 아내 변금주와 50여 년전 결혼해 가정을 꾸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충식과 아내 두 사람의 나이차는 신충식은 1942년생인 81세이고, 아내는 1950년생인 73세로 8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신충식 : "내가 가정교사로 갔는데 그 집에 예쁜 처녀가 하나 있었다. 그게 우리 집사람이다. 내가 가르쳤던 학생이 처삼촌이다. 나이 어린 삼촌을 내가 가르친 거다."

 

신충식 : "어떤 식으로 됐는지 모르겠다. 기억도 안 난다. 집에서 그럼 결혼해라, 그럼 결혼합시다, 아주 자연적으로 됐다. 연애는 조금 했다."

 

 

변금주 : "외할아버지가 (남편을) 참 좋아했다. 충식이는 밥은 안 굶긴다면서, 되게 미더웠다보다. 할아버지가 거의 밀었다고 보면 된다."

 

배우 신충식

 

그렇게 두 사람은 결혼에 골인, 이후 아들 2명을 낳아 현재 슬하에 아들 2명을 두고 있습니다. 그의 첫째 아들 신영호는 서울대학교 대학원 졸업 후 현재 경복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에 있다고 합니다. 

 

신충신(배우) 집(전원주택) 근황

 

배우 신충식
배우 신충식

 

신충식은 2007년 이산 출연 중 건강 문제로 중도 하차한 후 약 20년 전 인천 강화군 석모도로 이사, 아내 변금주씨와 전원생활을 해오고 있다고 하는데요, 부부는 넓고 멋진 주택에서 자연을 벗삼아 생활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의 집은 대지와 텃밭은 2500(760평)에 집은 85(26평) 정도 넓이고,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전망이 일품으로, 집구조와 냉난방 및 소음 등 모든 것을 신충식이 직접 신경써가며 지은 집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신충식은 2019년 사전연명의료의향서를 등록했다고 하는데요, 사전연명의료의향서란 나중에 아파서 회복 불가능한 상태가 돼도 연명치료를 받지 않겠다는 서약입니다.

 

현재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보건소 병원 등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상 배우 신충식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박병호 사업실패 근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