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홍은철(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전부인(아내) 이혼 자녀 근황

728x90

'속풀이쇼 동치미' 홍은철 아나운서

 

홍은철 아나운서

 

방송인 홍은철이 5월 14일 MBN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집에 들어가기 숨막힌다 특집으로 이야기를 나누는데요, 이날 홍은철은 방송 최초로 이혼을 고백했습니다. 그는 "(와이프와) 말을 안하기 시작했다. 

 

같은 집에서 살면서 3년(간 말을 안하게 됐다)"며 "일종의 자존심 싸움이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어 그는 "아이 데리고 (유학을) 가는거 어떠냐고 제안했습니다. 

 

자녀한테는 그걸 (불화를) 비치고 싶지 않았다. 아내가 일주일 고심 후 유학을 갔다. 그게 우리의 잘못된 선택이었다. 그 후로 13년간 별거가 이어졌다."고 회상했습니다. 

 

 

13년간의 별거에도 이혼 이야기도 꺼내지 않았다는 두 사람. 이에 홍은철의 설득으로 아내는 다시 국내로 들어왔지만 생각대로 흘러가지 않았다고 고백했습니다. 

 

홍은철은 "그때 갱년기였던 것 같다. 나는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하지만 (아내를) 치료의 개념으로 접근했어야 하지 않았나 싶다. 그걸 못해준게 미안하다. 여자는 해소되지 않는 무엇이 있는 것 같다"고 후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어 "잘말못을 떠나서 (아내가) 언젠가 저에게 울면서 나는 예쁜 시절도 다 지나갔고 좋은 시절 다 지나갔는데 라고 했다. 나중에 생각했더니 (아내가) 더 힘들었겠다 생각한다"고 눈시울을 붉혔습니다. 

 

한편, 홍은철은 1985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 현재는 영화 전문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홍은철(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고향 종교 학력 

 

홍은철 아나운서

 

홍은철 아나운서는 1959년 10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64세입니다. 홍은철 아나운서 고향은 서울이며, 종교는 개신교, 학력은 숭실대학교 전자공학과 학사, 감리교신학대학교 목회신학대학원 신학석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 홍은철 아나운서 키 혈액형 가족관계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홍은철(아나운서) 아나운서 경력

 

홍은철 아나운서

 

홍은철 아나운서는 숭실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뒤 1984년 KBS(KBS 대구방송총국 지역 근무) 입사 데뷔 하여, 1985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하였고, 이후 1993년 10월부터 2004년까지 방영된 '출발! 비디오여행'을 통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당시 홍은철 아나운서는 함께 진행한 정은임 아나운서와 배우 이일화 그리고 방현주 아나운서를 거쳤던 1994년부터 2001년까지 전성기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04년 해외에서 짝퉁 명품을 밀반입하다가 걸려 감봉 조치와 이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게 되었고, 이 사건으로 대중들의 눈앞에서는 사실상 은퇴, 이후 2016년까지 MBC 아나운서국 아나운서 1, 2부 부장대우를 지내게 됩니다. 

 

이후 홍은철 아나운서는 2016년 MBC를 퇴사하고 현재는 영화 전문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활약중이며 동시에 한겨례교육문화센터의 아나운서 양성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홍은철 아나운서 경력>

-2002년 1월~2005년 12월 MBC 아나운서국 아나운서1부 부장대우

-2005년 12월~2016년 2월 MBC 아나운서국 아나운서2부 부장급

-2016년 프리랜서 선언, 영화 전문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활약을 이어가고 있음

 

홍은철(아나운서) 근황

 

홍은철 아나운서

 

홍은철 아나운서는 2020년 3월 이제 만나러 갑니다에 출연, 직접 북한 영화를 소개하며 녹슬지 않은 실력과 주옥같은 목소리를 과시하기도 했는데요, 이어 그는 제 2의 인생으로 배우를 언급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홍은철 : "신인배우로 변신 중이다. 지향하는 바가 있다. 모든 이경영의 배역을 대체하는 것이다."

 

 

이날 홍은철 아나운서는 자신의 부모님이 실향민임을 밝히며 북학과의 인연을 이야기하기도 했는데요, 이어 그는 함경북도 무산이 고향인 아버지가 굉장한 미남이었다고 밝히며 아버지의 사진을 공개, 특히 할리우드 배우 조지 클루니를 닮은 미모에 이목이 모아지기도 했습니다. 

 

홍은철(아나운서) 결혼 아내 이혼사유 자녀

 

홍은철 아나운서

 

홍은철 아나운서는 올해 나이 64세이 이미 결혼해 아내와 자녀를 두었지만 결국 이혼하고 말았다고 하는데요, 홍은철 아나운서는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 아내와의 이혼 사유에 대해 다음과 같이 털어놓았습니다. 

 

홍은철 : "(와이프와) 말을 안하기 시작했다. 같은 집에서 살면서 3년(간 말을 안하게 됐다) 일종의 자존심 싸움이었다. 아이 데리고 (유학을) 가는거 어떠냐고 제안했다."

 

홍은철 : "자녀한테는 그걸(불화를) 비치고 싶지 않았다. 아내가 일주일 고심 후 유학을 갔다. 그게 우리의 잘못된 선택이었다. 그 후로 13년간 별거가 이어졌다."

 

 

두 사람은 이후 13년간의 별거에도 이혼 이야기도 꺼내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에 홍은철의 설득으로 아내는 다시 국내로 들어왔지만 생각대로 흘러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홍은철 : "그때 갱년기였던 것 같다. 나는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하지만 (아내를) 치료의 개념으로 접근했어야 하지 않았나 싶다. 그걸 못해준게 미안하다. 여자는 해소되지 않는 무엇이 있는 것 같다."

 

홍은철 : "잘잘목을 떠나서 (아내가) 언젠가 저에게 울면서 나는 예쁜 시절도 다 지나갔고 좋은 시절 다 지나갔는데라고 했다. 나중에 생각했더니 (아내가) 더 힘들었겠다 생각한다."

 

벌써 이혼한지 9년이 지났다고 하는 홍은철 아나운서. 이제는 새로운 만남에 대한 생각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상 홍은철 아나운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김성희(배우) 나이 남편 자녀 근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