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영화 <브로커> 뜻 개봉일 감독 줄거리 결말 뒷이야기

728x90

영화 브로커가 제 75회 칸 영화제의 경쟁 부문에 초청되었다고 알려지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영화 브로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브로커 뜻 소개

 

영화 브로커

 

영화 브로커는 일본의 유명한 영화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처음으로 한국에서 촬영하고 연출한 영화로,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영화 브로커는 특히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바 있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제 75회 칸 영화제의 경쟁 부문에서 송강호가 한국 배우 최초의 남우주연상을 수상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참고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2001년 디스턴스로 제 54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 이후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2013)로 제 66회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상을 수상, 어느 가족(2018)으로 제 71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최고 영예인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세계적인 거장으로 인정받은 감독입니다. 

 

여기에 더해 영화 기생충으로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배우로 자리매김한 배우 송강호와 의형제 이후 12년 만에 다시 한 작품에서 재회한 강동원, 이어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춘 배두나 등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와 떠오르는 충무로 블루칩 아이유(이지은)가 합세한다고 전해져 더욱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감독 : 고레에다 히로카즈
  • 각본 : 고레에다 히로카즈
  • 배우 : 송강호, 강동원, 배두나, 이지은, 이주영 외
  • 개봉일 : 2022년 6월 8일
  • 상영시간 : 129분 9초
  • 상영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영화 브로커 시놉시스

 

영화 브로커

 

세탁소를 운영하지만 늘 빛에 시달리는 상현(송강호)과 베이비 박스 시설에서 일하는 보육원 출신의 동수(강동원). 거센 비가 내리는 어느 날 밤, 그들은 베이비 박스에 놓인 한 아기를 몰래 데려간다. 

 

하지만 이튿날, 생각지 못하게 엄마 소영(이지은)이 아기 우성을 찾으러 돌아온다. 아기가 사라진 것을 안 소영이 경찰에 신고하려 하자 솔직하게 털어놓는 두 사람. 우성이를 잘 키울 적임자를 찾아 주기 위해서 그랬다는 변명이 기가 막히지만 소영은 우성이의 새 부모를 찾는 여정에 상현, 동수와 함께하기로 한다. 

 

한편 이 모든 과정을 지켜본 형사 수진(배두나)과 후배 이형사(이주영). 반 년째 이어온 수사를 마무리할 수 있는 결정적 증거를 포착하기 위해 이들의 뒤를 조용히 쫓는다. 

 

베이비 박스, 그곳에서 의도치 않게 만난 이들의 얘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이 시작된다.

 


영화 브로커 등장인물

▶ 주요인물

▷ 상현(송강호) : 아기를 키울 적임자를 찾아주려는 자칭 선의의 브로커. 세탁소를 운영하지만 늘 빚에 시달리고 있다. 

 동수(강동원) : 상현의 파트너. 보육원 출신으로, 베이비 박스 시설에서 일하고 있다. 

 수진(배두나) : 브로커의 여정을 집요하게 뒤쫓는 형사

 소영(이지은) : 베이비 박스에 아기를 두고 간 이유도, 돌아온 이유도 알 수 없는 엄마

 이형사(이주영) : 수진과 함께 브로커를 쫓는 후배 형사

 

 그 외 인물

 (백현진) / (강길우) / (김예은) / (송새벽)


영화 브로커 줄거리 결말

▶ 영화 브로커 줄거리 결말

 

영화 브로커

 

영화 브로커의 줄거리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베이비 박스에 놓인 아기를 몰래 데려온 상현과 동수. 하지만 아기를 두고 갔던 엄마 소영이 다시 돌아오고, 의도치 않게 세 사람이 함께 아기의 새로운 부모를 찾아 나서며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자신의 행동에 대해 아기를 잘 키워줄 적임자를 찾아주려는 선의라고 둘러대는 상현, 버려진다는 것이 얼마나 큰 상처인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보육원 출신의 동수, 그리고 아기를 베이비 박스에 두고 떠났지만 이튿날 다시 돌아온 소영까지.

 

예기치 못한 이들의 만남은 이후 여정을 함께 하면서 서로 유대감을 느끼고 가족처럼 가까운 사이가 되고, 여기에 이들을 쫓는 형사 수진과 이형사 역시 어느 순간 이 여정의 특별한 동반자가 되어 가는데...

 

 

영화 브로커 결말은 개봉 이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영화 브로커 뒷이야기

 영화 브로커 시작부터 제작까지 

 

영화 브로커

 

영화 브로커는 6년 전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구상으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오래전부터 한국 배우와의 작업을 고대해왔던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이후 영화사 집과의 만남을 통해 본격적으로 작업을 구체화하기 시작, 여러 차례 국내 답사와 화상 인터뷰를 거쳐 한층 디테일하고 리얼한 이야기를 구성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브로커는 국내 배우, 국내 제작진과 함께 한국 올 로케이션으로 진행한 연출작으로, 촬영감독, 미술감독, 음악감독, 의상감독까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국내 제작진이 함께했습니다.

 

 작품의 디테일

 

영화 브로커

 

촬영감독은 자연스러운 빛을 사용해 인물에 초점을 두는 촬영에 집중, 인위적인 설정 없이 긴 기다림 끝에 햇빛, 빗물, 바람까지 자연의 움직임을 그대로 포착해 내며 브로커만의 따스함이 감도는 영상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미술감독은 가장 일상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공간을 구현, 부산, 영덕, 울진, 월미도 등을 오가는 로케이션 촬영에서 영화에 어울리는 리얼한 공간을 그려내느 동시에 그 장소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색감을 담아내고자 노력했다고 합니다.

 

 

담벼락의 축구공 자국, 시트의 얼룩, 부서진 과자 부스러기까지 단순히 일상적인 공간의 재연을 넘어 자연스럽게 쌓여온 세월의 흔적가지 푠현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의상감독은 인물들의 사연과 특징이 묻어나는 의상으로 리얼리티를 더했고, 음악감독은 인물의 감정을 표현하면서도 보는 이의 마음을 움직이는 섬세한 선율로 울림의 진폭을 키우려고 했다고 합니다. 

 

▶ 영화 브로커 전 세계 171개국에 선판매

 

영화 브로커

 

영화 브로커는 전 세계 171개국에 선판매되었다고 합니다. 기록적인 해외 세일즈 성과를 기록했던 설국열차, 아가씨, 기생충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압도적인 판매 성과로 알려졌습니다.

 

참고로, 브로커는 칸 국제영화 경쟁 부문 진출 전부터 전 세계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유는 어느 가족으로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첫 한국 영화인데다가 믿고 보는 송강호, 강동원 ,배두나 등의 배우와 떠오르는 충무로 블루칩 아이유가 합세했기 때문입니다. 

 

이상 영화 브로커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아이유 <나이 수입 재산(집, 부동산), 얼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