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동완(신화) 프로필 나이 과거 여자친구 이상형 가평 집 근황

728x90

'국가가 부른다' 가수 김동완(신화)

 

신화 가수 김동완

 

가수 김동완이 5월 26일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은 김동완, 현진영, 김현정, 천명훈, 간미연, 이성욱이 게스트로 출연하는 90년대 스타 특집으로 꾸며졌는데요, 먼저  양평에서 귀농 생활을 하고 있는 김동완이 오랜만에 예능 나들이에 나서 눈길을 모았습니다. 

 

이날 김동완은 여전히 재치 있는 입담으로 관객은 물론 국가부 요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는데요, 이날 방송 이후 김동완 나이 결혼 근황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김동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완(신화)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신화 가수 김동완

 

그룹 신화 김동완은 1979년 11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입니다. 김동완 고향은 경상북도 포항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습니다.

 

김동완은 키 171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김동완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서울도곡초등학교, 역삼중학교, 휘문고등학교, 우송정보대학 실용음악과,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연극학, 국민대학교 대학원 스포츠마케팅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동완의 현재 소속사는 신화컴퍼니, 라이브웍스컴퍼니 소속이라고 합니다. 

 

 

김동완(신화) 집안 과거

 

신화 가수 김동완

 

김동완은 출생 후 100일 정도에 서울로 이사해 강남 8학군에서 학교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어머니가 기죽지 말라고 무리해서 좋은 학교에 보낸 것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는 부모님이 이혼해 홀어머니 슬하에서 넉넉지 못한 가정에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데뷔 전에 신화 멤버들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인사였으며 학교 록밴드 보컬이었다고 합니다. 데뷔 전 별명이 휘문고 모세였는데, 김동완이 나타나면 모세의 기적처럼 길이 쭉 갈라진다 하여 생긴 별명이라고 합니다. 

 

이후 김동완은 월드뮤직 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있다가 회사가 해산된 후 SM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 되었는데, 회사가 록커가 아닌 아이돌로 데뷔하기를 권해 처음에는 거부했지만 나머지 신화 멤버들 5명과의 첫 대면 후 생각을 바꿨다고 합니다. 

 

김동완(신화) 데뷔 및 활동

 

신화 가수 김동완

 

김동완은 그렇게 1998년 신화의 멤버로 데뷔하였으며, 신화의 멤버로서 13장의 정규 앨범과 7장의 비정규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또한 2007년 솔로 가수로 데뷔하여 2장의 정규 음반과 3장의 싱글 앨범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이외 김동완은 배우로도 활동하였는데, 신화로 데뷔하기 이전에도 일부 드라마(미니시리즈 산, 드라마 전원일기, 청소년 드라마 나 등)에 아역배우로 출연한 적이 있고, 정식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한 것은 2002년 천국의 아이들이라는 작품을 통해서이며, 멤버들 중 가장 처음 연기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후 김동완은 각종 주말 드라마, 미니시리즈, 득집극, 영화, 독립영화, 뮤지컬 등에 출연 아이돌같지 않은 수준급 연기를 보여주었고, 다양한 장르의 연기를 소화해내고 있습니다. 

 

신화 가수 김동완

 

신화 가수 김동완

 

김동완이 그동안 출연한 주요작품으로는 드라마 슬픔이여 안녕, 절정, 힘내요 미스터 김, 소풍가는날, 회사 가기 싫어, 영화 연가시, 소리꾼, 긴 하루, B컷(개봉 예정) 등이 있습니다. 

 

김동완은 또한 최초의 예능돌로서의 신화의 이미지는 거의 김동완이 만들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1집 시절부터 재치있는 말빨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김동완의 텐텐클럽 진행, 박경림의 심심타파, 두시의 데이트, 스윗소로우의 텐텐클럽, 굿모닝FM 전현무입니다의 임시 진행을 맡기도 했고, 2000년대 초반에 짝짓기 프로그램 MBC 애정만세에 고정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2015년 4월 나 혼자 산다에서 무지개 라이브에 출연해 1일 생활상을 공개, 이후 고정 멤버에 합류하기도 했고, 이후에도 라디오스타, 마리텔, 슈퍼맨이 돌아왔다, 온앤오프 등 다양한 예능에서 활약을 이어왔는데요, 이번에는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신화 가수 김동완

 

<김동완 수상 경력>

-2005년 KBS 연기대상 남자 신인연기상 (슬픔이여 안녕)

-2011년 이달의 나눔인 시상식 보건복지부 장관상

-2012년 KBS 연기대상 일일극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힘내요, 미스터 김)

-2013년 제 4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인기사 (연가시)

-2013년 제 6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남자 우수상 (힘내요, 미스터 김)

-2015년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우수상 (나 혼자 산다)

-2016년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재능문화 부문

김동완 기부천사

김동완은 뉴스 기사에도 자주 나오는 기부천사로 알려졌는데요, 어려서 여기저기 돈을 빌려줬다가 잘 받지도 못하고 사기도 많이 당해 그 뒤로는 사람 잃고 돈 잃느니 차라리 좋은 데 기부하고 싶다며 기부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을 어렵게 보냈기 때문인지 특히 미혼모와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기부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꾸준한 선행을 인정받아 환경재단 2016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에서 재능문화 부문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국내 연예인 중에서는 유일하게 후보에 올랐으며 600명이 넘는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로 선발되었다고 합니다. 

 

김동완 결혼 여자친구 

 

신화 가수 김동완

 

김동완은 올해 나이 44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김동완은 과거 여자친구를 사귄적이 많이 있었는데, 그는 과거 전 여자친구에 대해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김동완 : "예전에 사귀었던 여자친구가 헤어졌는데 그 이유는 저와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방송 후 그 친구로부터 전화가 와서는 오빠 진짜 바빴구나 라면서 과거의 오해를 풀었다."

 

김동완 : "여자친구가 말랐던 내 모습을 좋아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 여자친구와 헤어진 후에 갑자기 몸을 키우게 됐다."

 

김동완 : "(2004년) 84년생인 여대생과 사귀다가 헤어지게 됐다. 상대는 평범한 대학생이었는데, 개인적으로 고달프고 힘든 시기에 내 옆에서 많이 힘이 됐다. 하지만 내가 잘해주지 못해, 결국 그녀가 떠났다."

 

김동완 : "올해(2012년) 3월에 일반인 여자친구와 헤어졌다. 6개월 정도 연애를 했지만 결혼을 할 때가 아닌 것 같아 결국 헤어지게 되었다."

 

김동완 : "스캔들이 나지 않았던 것은 들키지 않았기 때문이다. 과거에 연예인 여자친구도 있었다. (하지만) 필연적이고 운명적인 사랑이 아닌 이상에는 상대가 연예인은 아니었으면 좋겠다."

 

김동완 결혼생각

 

신화 가수 김동완

 

김동완은 아직 미혼이지만 이미 오래전부터 결혼에 대한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김동완 : "(힘내요, 미스터 김)을 하면서 부모님으로부터 독립을 했어요. 그런데 혼자사니까 이대로는 안 된다는 생각이 들더구요. 사람은 혼자 살도록 프로그래밍 되어 있지 않아요. 나중에 결혼하고 나면 적어도 2년은 (방송 활동 말고) 결혼 생활에 매진하고 싶어요."

 

하지만 김동완도 이제는 나이가 벌써 44세나 되었네요. 하지만 그럼에도 김동완은 결혼에 대한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다만 어차피 늦어진 것 편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김동완 : "결혼은 언젠가 하고 싶다. 사실 30대 후반에는 결혼을 하기 위해 사람을 만났다. 근데 지금은 어차피 늦어진 것 편하게 생각한다."

 

신화 가수 김동완

 

김동완은 이후 최근 한 방송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도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김동완 : "나이가 있으니까, 진지한 사랑도 해보고 결혼도 꿈꾼 적이 있는데 마치 한번 헤어진 기분이 들더라. 이혼을 한 기분이었다. 이제는 혼자 있어도 외롭지 않다."

 

김동완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둔감하고 건강한 사람을 만나고 싶다"고 확고한 신념을 전했습니다. 이어 김동완은 "리액션 좋은 여자가 좋다. 개그 코드 맞고"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김동완 가평 집 이사 이유 근황

 

신화 가수 김동완

 

김동완은 현재 가평에서 생활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김동완은 지난해 12월 채널S 힐링산장2에서 가평 이사 이유를 밝힌 바 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김동완은 "가평에 산 지는 5년 됐고 본격적으로 이사한 건 4년 됐다. 가평 펜션에서 1년을 살다가 동네 분들이 이럴 거면 그냥 집을 얻어라라고 해서 그럴까요? 했다"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신화 가수 김동완

 

이어 "맨 처음에는 제 몸에 병이 아니더라도 이상이 왔다는 게 느껴졌다. 원인도 없고 고칠 수가 없는 거다. 약을 먹을 수는 있는데 이게 뭔가 임기응변 같았다. 그때 한의학을 찾아갔는데 저의 병명을 그때 알게 됐다."라고 전했습니다.

 

 

김동완은 "음허화동이라는 증상이 있다"라고 자신의 병명을 밝혔습니다. 음허화동은 몸에 음기가 부족해 열과 땀이 심하고 식욕이 줄며 기력이 쇠약해지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당시 증상에 대해 김동완은 "심장, 머리에 열이 받혀있고 물이 돌지 않았다. 음허하면 남자들이 기력도 없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자꾸 쓸데없이 마른다. 다행히 한의사 친구가 있어서 한약을 먹고 너무 좋아진 거다. 좋아져서 다시 일을 열심히 했다. 그런데 간장약 먹으면서 술을 마시는 상태가 된 거다. 진짜 필요한 건 휴식인데 일도 무리하게 하고 이러니까 그 이후에는 좀 더 버티기 힘든 뭐가 오더라."라고 고백했습니다. 

 

이어 "과로하고 무리하고 나중에는 내가 일을 할 수 있는 몸과 정신이 아닌 거 같다 라는 지경까지 이르렀다. 그 당시에 항우울제나 수면제에 의존했다. 이거 아닌 것 같다. 다른 방법을 찾아야겠다 해서 여행도 다녀보고 술도 마셔보고 사람도 만나 봤는데 해결이 안 돼서 무작정 강원도 펜션을 갔는데 자연이 나를 낫게 해준다는 기분이 들어서 자꾸만 자연 속에 저를 집어넣은거다. 내가 살 수 있는 방법은 이거밖에 없을 것 같다."라고 이사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상 가수 김동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