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채리나 <프로필 나이 성형 남편 박용근 자녀 시험관시술 근황>

728x90

'신발 벗고 돌싱포맨' 채리나 

 

채리나

 

채리나가 5월 31일 SBS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센 동생 채리나 제아 치타와 브레이브 걸스 유정 위키미키 최유정이 등장합니다. 

 

이날 롤러장에서 만난 이들은 추억의 댄스 신고식으로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었는데요, 흥이 폭발한 돌싱포맨이 상상초월 댄스를 선보이자 센 동생들은 도저희 못 보겠다며 경악을 금치 못합니다.

 

이어 항상 센 캐릭터로 언급되는 채니라 제아 치타 세 사람은 센 이미지에 대한 해명의 시간을 가졌는데요, 그중 1세대 원조 센  언니 채리나는 한 번도 군기를 잡은 적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절친 이상민은 과거 룰라 채리나의 군기를 폭로해 모두를 폭소케 했습니다. 


채리나(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키 혈액형 고향 가족 학력 소속사

 

채리나

 

가수 채리나의 본명은 박현주입니다. 채리나라는 이름은 예명으로 신정환이 지어주었다고 합니다. 사주를 보러갔을 때 예명이 돈을 끌어들이는 이름이라고 작명자에게 평생 밥 사라고 했다고 하네요. 

 

채리나 나이는 1978년 2월 3일생으로 올해 43세입니다. 채리나는 키 165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채리나 고향은 서울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 그리고 남편 박용근이 있습니다. 

 

 

채리나 학력은 서울용강초등학교, 사당중학교 중퇴,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데뷔 초에는 서울여자교등학교를 나온 것으로 알려졌지만 실제 학력은 중학교 중퇴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채리나의 현재 소속사는 예찬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채리나 데뷔 및 활동

 

채리나

 

채리나


채리나는 1995년 17살의 나이에 그룹 룰라의 2집 날개 잃은 천사로 데뷔했습니다. 당시에는 19세 미만은 연예계에 데뷔를 할 수 없어서 나이를 속여 2살을 올려서 데뷔했다고 하네요. 

 

채리나는 이후 5집까지 활동, 5집 당시에는 메인 보컬인 김지현의 탈퇴로 메인 보컬을 맡기도 했습니다. 이후 채리나는 룰라가 해제되자 재미교포 출신인 비키, 지니와 같이 디바로 결성하여 3집 때까지 리더로 활동한 다음 탈퇴하고 같은 시기에 룰라가 재결성되면서 6집에서 6주간 활동했습니다.

 

이후 채리나는 룰라 7, 8집 까지 활동한 뒤 솔로 1집 앨범인 더 퍼스트 스텝이 나왔고 소소하게 흥행했지만 소속사의 기대에는 못 미쳐 후속앨범은 나오지 못했습니다. 

 

 

이후 채리나는 2006년 쿨의 유리와 함께 걸프렌즈로 결성하였지만 2집까지 활동하고 해체되었고, 이후 룰라 9집까지 활동을 끝으로 음악 활동을 하지 않고 날리나 라는 쇼핑몰 운영을 하다가 2012년 4월에 다시 가수 복귀 계획을 세웠지만 얼마 안 가 무산되었다고 합니다. 

 

채리나

 

이후 채리나는 원래 참가하려고 했던 청춘 콘서트에 출연하지 않았지만 2013년 초에 내 생애 마지막 오디션에서 복귀한 뒤 같은 해 7월에 청춘 나이트 콘서트 시즌2 공연에 참가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예능 프로그램에 간간히 출연하면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2017년 4월 7일까지 MBC의 듀엣 가요제에 고정으로 출연하기도 했고, 1대 100 방송에서 1인으로 참여하면서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이후 채리나는 2020년 MBC 언니네 쌀롱에 게스트로 출연했고, 또한 SBS 플러스의 내게 ON 트롯, KBS2 나는 아픈 개와 산다에 출연, 그리고 최근에는 골 때리는 그녀들에 출연해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채리나는 올해 7월 타임캡슐 슈퍼콘서트에서 디바의 일원으로 약 22년만에 재합류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채리나 노래 춤 실력

 

채리나

 

채리나의 가수로서의 능력은 댄스, 랩, 보컬 3박자가 갖춰진 완전체로, 룰라에 처음 영입되었을 때는 보컬 비중 대부분이 김지현의 몫이었지만 나중에 김지현의공백을 메워야 했던 룰라 5집과 디바 활동 시절에는 아예 메인보컬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김지현의 재합류 이후로는 김지현과 함꼐 후렴 포함 거의 절반씩 나눠서 부를 정도로 보컬로서 입지를 굳혔는데요,제대로 된 보컬 트레이닝도 받지 못했고 연습생 기간도 아예 없이 투입됐고 급하게 메임보컬을 맡았는데도 메인보컬 역할을 아주 잘 조화해 냈습니다.

 

또한 채리마는 춤 실력은 활동 당시의 여성 가수 중에서는 따라올 자가 없었고, 역대로 따져도 원톱으로 꼽힐 정도였는데요, 이상민의 말에 따르면 원래 동네에서 소문난 춤꾼이었고, 춤 때문에 고등학교를 자퇴했다고 하네요.

 

채리나는 그 실력 때문에 수많은 후배 가수들과 백댄서들의 롤모델이 되기도 했습니다.

 

 

채리나 실제 성격

채리나는 화끈하고 털털한 편으로 센 누나 이미지로 알려졌는데요, 실제로 디바 시절에는 시끌벅적한 일이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채리나는 한 라디오 방송에서 룰라 시절 후배들을 때리고 다닌다는 소문이 났지만 사실은 그러지 않았다고 사연을 밝혔습니다.

 

채리나는 혼낸 적은 없고 혼난 적은 있다며, 젝스키스 인사를 안 받아준다고 그쪽 대표님인 이호연 사장한테 혼났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채리나는 "그때 당시 저희가 선배인데 젝스키스가 인사를 건성으로 하더라. 그래서 받아두기 싫었다. 이후에는 친해져서 오해를 풀었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채리나 성형

 

채리나

 

채리나 성형에 대해서는 채리나 컴백 당시 가슴 성형 루머가 도는 바람에 채리나는 사람들이 가슴을 송곳으로 찔러대는 악몽에 시달릴 정도로 마음 고생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채리나는 아는 형님에 출연했을 때 자신은 쌍수와 코만 했으며, 그마저도 코는 실리콘을 넣었다가 악플러들의 말에 다시 빼버렸다고 했고, 이후 2018년 비디오스타에 출연했을 때는 "저는 과거로 돌아가면 다시는 쌍꺼풀 수술은 안 하고 싶다"며,

 

"작아지는 수술을 했다. 예뻐지려고 수술하는 분들은 티 나게 하지 마시고 앞트임은 절대 하지 말아라. 잘못하면 눈이 몰려 답답해 보인다"고 조언해 모두를 폭소케 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채리나는 "성형 이야기는 괜찮은데 여성으로서 비하하는 말은 듣고 싶지 않았다"라며 고소까지 생각했다는 점을 전했는데요, 하지만 고소를 하고 중학생들이 범인이면 어쩌나라는 생각에 미처 용기를 내지 못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채리나는 또 이후 한 라디오방송에 출연해서는 "귀에 있는 연골들을 빼 코에 넣엏더니 마스크가 귀에 안 걸린다. 마스크를 쓰면 (연골 힘이 없어) 자꾸 벗겨진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채리나 암투병

 

채리나

 

채리나는 1999년 초에 디바 탈퇴 후 병원에서 위암 초기 진단을 받고 위 절제 수술과 항암치료를 2년간 받았다고 했는데요, 채리나의 성격이 워낙 털털하고 동정받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주변인들을 걱정시키지 않기 위해 일부러 알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후 2002년 채리나의 오랜 팬이 비밀리에 이 소식을 듣고 소속사에 채리나의 선물(보약)을 보내왔고, 이 사실이 중앙일보 등지에 보도가 되면서 알려지게 되었답니다. 

 

이에 채리나 소속사 측은 채리나의 위암 판정 사실과 함암치료를 받은 사실을 알리지 않은 이유에 대해 설명하면서 당시 채리나는 이미 꾸준한 치료로 인해 완쾌됐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채리나 결혼 남편 박용근 나이차 직업, 누구?

 

채리나

 

채리나는 남편인 야구 선수 출신 박용근과 2016년 11월 11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남편 박용근 직업은 현재 한 구단의 코치로 활약하고 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당시 경기도 모처에서 가족들만 참석한 가운데 스몰웨딩을 치렀다고 하네요.

 

채리나 남편 박용근은 1984년생으로 올해 나이 37세로 채리나보다 6살이 연하라고 하는데요, 영남대학교를 나왔으며 2007년 LG트윈스에 입단, 좋은 성적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백업 내야수로 활약을 한 바 있습니다. 

 

 

채리나 결혼 남편 박용근 칼부림 사건

 

채리나

 

채리나와 남편 박용근은 2012년 강남 칼부림 사건으로 이슈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2012년 10월 서울 신사동의 한 주점에서 모임이 있었는데 쿨 김성수의 전처이자 배우 공형진의 처제인 강모씨와 채리나 박용근 등 지인들이 모인 자리였다고 합니다.

 

이날 옆테이블 남성과 시비가 붙었고 강씨는 칼에 찔려 사망을 했고, 당시 박용근도 중상을 입어 의료진이 박용근이 깨어날 확률은 기적에 가깝다고 얘기했을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당시 박용근은 채리나를 위험에서 지키려고 하다 그렇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에 채리나는 언제 깨어날지 모르는 박용근 곁을 지키며 밤낮으로 간호했고, 식음을 전폐하고, 눈물로 기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채리나 남편 박용근은 간의 40%를 절제하는 큰 수술에도 불구하고 기적적으로 일어나게 되었고, 서로의 아픔을 누구보다 잘 아는 두 사람은 상처를 보듬으며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두 사람은 약 4년 정도 연애를 한 끝에 2016년 결혼까지 하게 된 건데요, 두 사람은 결혼과 동시에 잊혀졌던 사고가 다시 기사화되어 피해자들에게 상처 줄 것을 우려해 결혼식도 올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채리나

 

다만 당시 비슷한 시기(10월 말)에 김지현도 2살 연하의 사업가와 결혼식을 올려 함께 두 커플은 이후 12월 초 하와이로 동반 신혼여행을 갔다고 전해져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용인에 마련한 신혼집에서 채리나의 부모님과 함께 사는 부부는 웃음 그칠 날이 없다고 하는데요, 한 구단의 코치로 일하고 있는 남편 박용근의 직업 특성상 가족과 떨어져 있는 시간이 많지만 함께하는 시간만큼은 최선을 다하려 노력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채리나 남편 박용근은 쉬는 날이면 장모님을 대신해 집안일을 도맡아하고, 채리나가 미처 신경 쓰지 못했던 일들도 세심하게 해결하는 든든한 사위이자 남편이라고 합니다. 채리나는 이제 남편이 없는 삶은 상상하기도 어렵다고 합니다. 

 

채리나 남편 박용근 자녀 시험관시술 근황

 

채리나

 

채리나와 남편 박용근은 아직 자녀가 없다고 하는데요, 벌써부터 2세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과거 tvN 현장토크 택시에서 채리나는 "임신 계획이라기보다 항상 준비 중이다. 2017년이면 제가 40살이다. 성별은 크게 상관없지만 굉장히 딸은 원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채리나는 "심심할 때마다 인터넷을 뒤지면서 딸 낳는 방법을 본 적도 있다. 기 센 여자가 딸을 낳는다더라"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에 김지현은 "너무 노산이라 아들이든 딸이든 가질 수 있을까 그런 생각이 든다"라고 고민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채리나는 이후 지난 2020년 9월 9일 TV조선 퍼펙트라이프에서 시험관 시술에 대해 털어놓았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채리나는 "사실 촬영 이틀 전에 시험관 시술을 실패했다"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이어 채리나는 "이제는 눈물도 안 난다. 이번이 2번째 시술이지만 그전에 임신 관련 많은 수술을 해, 체감상 시험관 시술을 10번 이상은 한 것 같다"며 힘들었던 시간들을 밝혀 뭉클함을 더했습니다. 

 

채리나

 

채리나는 지난해 10월 골 때리는 그녀들에 합류해 시험관을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채리나는 "섭외 들어오고 나서 병원에서 상담을 했다. 오히려 운동을 타이트하게 해서 튼튼하게 만든 다음에 내년에 해도 늦지 않으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하더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 프로그램 해서 내년에 시험관 성공하면 골때녀랑 이 팀 덕분인지 알라고웃으면서 이야기했다. 오늘도 연락 받았다. 최근에 난자 채취한 거 두 개 성공했다고. 채취는 계속 하면서 축구해야 할 것 같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이상 채리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치타(가수) <나이 남자친구 남연우 직업>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