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남상일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이원아, 누구? 딸>

728x90

국악인 남상일이 5월 31일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합니다. 이에 남상일 나이 프로필 아내 자녀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국악인 남상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상일(판소리) 프로필 나이 고향 종교 학력

 

국악인 남상일

 

국악인 남상일은 1978년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입니다. 신화 멤버인 이민우와 동갑이며 동시에 고등학교 동창이라고 합니다. 남상일 고향은 전라북도 전주시이며, 남상일 종교는 불교(법명 일륜)이며, 학력은 전주예술고등학교, 한예종 학사,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석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상일(판소리) 과거 방송 활동

 

국악인 남상일

 

남상일은 2010년대 국악인들 중 대중적으로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국악인으로, 남상일은 걸음마를 떼자마자 4살에 판소리를 시작, 최연소 국립창극단에 입단은 물론 최단기 주연 등 각종 기록을 갈아치운 신동입니다. 

 

 

전공분야는 판소리이며, 전통성을 꿋꿋하게 유지하면서 대중적인 주목 또한 모을 수 있는 캐릭터성을 가진 실력자로, K-SORI 악동, 불후의 명곡2,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라디오스타, 황금연못, 살림남2 등을 통해 국악계 아이돌로 불리며 친근한 입담을 뽐내며 이름을 알려왔습니다. 

 

이외 남상일은 2018년 4월 10일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해서 아내와의 결혼 생활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남상일(판소리) 결혼 아내 이원아 나이차 직업, 누구?

 

국악인 남상일

 

일이 좋아 결혼 생각이 없다며 어머니의 마음을 애태우던 남상일은 아내 이원아와 2018년 3월 24일 40세가 넘은 늦은 나이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남상일과 아내 이원아 두 사람의 나이차는 남상일은 1978년생인 45세이고, 아내 이원아는 1985년생인 38세로 7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남상일 아내 이원아 직업은 은행에 다니는 금융인으로 알려졌습니다. 남상일은 앞서 결혼을 발표하며 "은행을 다녀서 돈도 잘 세고 똑똑하다"고 자랑한 바 있습니다. 

 

남상일(판소리) 아내 이원아 결혼스토리 딸

 

국악인 남상일

 

남상일은 전라도에서 나고 자란 남상일과 경상도를 떠나본 적 없는 아내 이원아 씨를 3년 전 지방 공연을 위해 들른 포항에서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남상일은 아내 이원아를 보고 첫눈에 호감을 느꼈다고 하는데요, 이에 남상일은 빡빡한 스케줄에도 꼬박꼬박 짬을 내 서울과 포항을 잇는 장거리 비밀 연애 끝에 아내 마음을 여는 데 성공하게 됩니다. 

 

이원아 : "은행에서 손님으로 오던 언니가 소개팅까지는 아니어도 한 번 만나보라면서 남상일을 아냐고 물었는데 존재를 몰랐다. 연예인이라서 화려한 삶을 살 줄 알았는데 같이 공연장을 다니고 하면서 믿음이 갔다. 모범적인 생활에 결혼을 결심했다."

 

두 사람은 결국 2018년 3월 결혼에 골인, 이후 약 3년만에 딸을 얻어 현재 슬하에 딸 1명을 두고 있습니다. 

 

 

남상일(판소리) 아내 이원아 결혼생활

 

국악인 남상일

 

하지만 두 사람은 결혼하고 보니 달라도 너무 다른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2G 전화기를 목숨처럼 아끼며 011 번호를 21년째 사용하는 남상일의 취미는 다도와 서예입니다. 

 

어머니 이명순 여사의 말에 의하면 양반 놀음만 잘하고 집에선 못 한 번 박아본 적 없다는데 이 정도면 조선시대에서 냉동됐다 깨어난 건 아닌가 하는 의심까지 들 정도라고 합니다. 

 

반면, 아내 이원아는 대세 아이돌 워너원의 노래는 물론이고 춤까지 꿰고 있는 흥 많은 신세대라고 합니다. 즐겨듣는 음악부터 성격, 패션까지 정반대인 두 사람. 꿀이 떨어져도 모자란 신혼이건만 결혼 일주일 만에 큰 소리가 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국악인 남상일

 

남상일은 사위 노릇도 남다르다고 합니다. 장인어른과 어깨동무는 물론이고 처가 예쁘니 아파트 정문도 예뻐 보인다는 농담도 아무렇지 않게 하는 능글맞은 사위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런 그도 아내와 어머니 사이에서는 초보 신랑 티가 역력하다고 할 정도로 신은 땀을 뻘뻘 흘린다고 합니다.

 

남상일이 이번에는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남상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추천 글 -> 김사은 성민 나이(차) 집안 <아내의 맛>

* 추천 글 -> 서은광(비투비) <나이 군대 성격>

 

728x90